일등품: 태사, 교사, 태보, 내각 대학사, 내각조정관 대학사, 경비부장, 일등신괴하반.
그랜트: 본문은 광록 박사, 오위: 윌리엄 장군입니다.
1 등부터: 소자, 소부, 소보, 태사태자, 태사태자, 태보태자, 각 부처 상서, 도사원 좌우사, 총재 (지사), 경비서 상서, 각 성 주둔 장군, 팔기 도독, 각 성 총독
교수: 본문은: 영록 박사, 오위: 위진 장군
2 등: 소사단 친왕, 소부 친왕, 소보친왕, 내무부 수석대신, 팔기 부도독, 근위대 총사령관, 특별시 부도독, 전진총사령관, 근위대 총사령관, 특별시 부도독.
그랜트: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예 고위 장관: 오현장군.
두 번째 범주로는 내각 학사, 각 부처 시랑, 국자감학사, 각 성 총재, 국관, 시랑이 있다.
그랜트: 본문은: 정풍 박사 오위: 무술 장군
3 품: 도찰원 좌부도독, 총정사, 총정사, 대리사 비서, 제임스, 태상사 비서, 순천 지사, 안찰사 성 안찰사, 경차 간종, 참의장군, 경호장 보좌관, 1 급 경호원, 화기영 안팎의 다른 지휘관, 도시
그랜트: 본문은: 오위 박사 총론: 오이 장군.
3 품: 광록 사청, 소금 수송, 소금 수송, 협동조합의 우두머리, 유격대.
그랜트: 본문은: 오위 박사: 오이, 대위입니다.
4 품: 총정사, 총정사 보좌관, 대리사, 한림원 근위학사, 상좌학사, 자부 소참, 태상사, 홍당사 서기, 태상원사, 태묘사령관, 2 급 금위, 영령장 경위관, 순천부 푸청, 각
그랜트: 본문은: 종현 박사, 오위: 오위 대위.
네 가지 등급: 각료에서 학사, 한림학사, 강사, 지사.
부여: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북한 의사 Wu Wei: Xuanwu 선장
5 품: 중조, 주대신, 상원의원, 광록사 소청, 진천감옥감, 태원병원 좌우원 판사, 천단사령관, 지단 사령관, 영릉 부관원, 풀링 사령관, 소릉관원, 지인사령관, 잘 알려진 운기사령관, 3 등 경호원
그랜트: 문웨이: 정풍 박사님, 오웨이: 오덕, 선장님 타요.
5 종: 각 부처의 외무부 장관, 심사원, 그리고 크랙 사원의 젊은 여사.
그랜트: 본문은: 풍지의사 오위: 오덕조기대장.
6 품: 각 부장, 신악부 주임, 성경관장 주임, 도찰원 주임, 군마부 주임, 대리사 사령관, 태상사 주임, 진 부감, 총판관, 신식 군사학당, 학당, 선봉학당, 간호군사학당, 천종.
부여: 본문은: 승덕랑무위: 무략기교위.
한림원의 편성, 주통의 경험, 대리사 부전, 광록사의 정비, 부스사 등 6 개 방면에서 전개된다.
부여: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림랑무위: 무록좌기위.
7 품: 내각교실의 고전, 중국책, 제국통수, 산업자본의 사쿠, 군사력의 부사령관, 총독, 대리사당의 감사인, 한림서원의 편집자, 지방관, 은계위, 총지배인.
부여: 임문랑무위: 오신기위
7 가지 주요 범주에서: 천 가구 제사, 천 가구 제사, 주판, 각종 공식 경험.
부여: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lang Wuwei: Wu qi Committee.
8 품: 부장, 악사 조수, 치안 판사.
부여: 문: 수지 랑무위: 분무대장
8 대 카테고리: 음악부, 교육부, 내각 고전, 한림원 고전.
부여: 본문은 수지가 랑무위: 분무조 대장입니다.
9 품: 악부, 열람관, 칭찬증랑, 현주부, 외주관.
문예 덩이 무위를 수여하다. 수무대장
9 품: 공업부 장인, 균열사 홍 짱, 감독, 주 감찰관, 순검사 순찰, 각 창고사, 각 부창사, 각 정부 세서.
그랜트: 텍스트: 승세 좌랑무사: 무사장 대장
선조 선황후의 계승비 슈피.
태조 (누르하치) 효, 황후 위안, 계승공주 다, 태, 태비사모.
당태종 (황태극) 문황후 효장문황후 민화.
이귀비 강서혜비 태종 주비
세조 (순치황제) 효 효현 정비
서혜비 세조 주비
성인 (강희황제) 소승인황후, 소소소인황후, 소의인황후, 소공인황후.
경민제 귀비 정의돈 의제 귀비? 황휘 귀비 성조 주비
세종 (옹정제) 은 헌황후에게 효도를 보이고, 돈숙황후에게 효도를 나타낸다.
청제의 귀비와 세종의 비
고종 (건륭황제), 효현춘황후, 울란나라 효황후.
황휘선귀비 춘황휘귀비 청궁 황귀비 철민 황귀비
슈계베이 계고종 주비
인종황후 소숙서 소호 예예 공손하게 귀비에게 복종한다.
우화황귀비 인종 주비
당현종 효성황후, 효성황후, 효성황후.
장순귀비 동귀비 현종 주비
문종효덕수 황후 효정수 황후 효진수 황후.
장귀비 매귀비 구간 귀비 문종
무종효, 숙신황후, 황비황.
장하 황귀비 황호이 계피 황휘 귀비
황제 단강, 덕종의 효황후, 귀비에게 백순을 따르다.
선통의 슈피 여왕
청대 황제의 복장 제도
청대 황제 사복의 소재는 주로 단색직물이나 자카드, 비단, 사, 금등의 질감이다. 꽃을 짜든 자카르든 길조의 부귀를 상징하는 도안을 자주 사용한다. 단룡, 단수, 단강과 같은 것은' 행복',' 장수' 를 의미한다. 박쥐, 연대 접두사, 반창, 흩날리는 패턴은' 장수 백세' 를 뜻한다. 박쥐' 복',' 길이',' 수명' 해음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단어' 나' 만년화' 와 영지두로 구성된 도안은' 만사가 뜻대로 되다' 라고 불린다. 호리병박의 목에는 리본이 묶여 있어 ""와 함께 "자손 만대" 라고 불린다. 조롱박은 등반 식물이기 때문에, 과일을 계속 따는 것은 후대의 연속 번식을 의미하며, 영원을 의미한다.
청나라의 의류 제도도 서로 다른 옷을 입을 때 상응하는 관모를 배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황제의 왕관, 모자에는 어복관, 길복관, 상복관, 행복관이 포함된다. 겨울관은 훈제 밍크와 흑여우이고, 여름관은 옥초이다. 황제의 왕관에는 어관, 상서관, 항관, 행관이 포함된다. 왕관은 겨울과 여름으로 나눌 수 있다. 동조관은 처마식이고, 소재는 해룡, 훈제 밍크, 흑호피, 겉은 붉은 벨벳 이삭, 중간은 금관 3 층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층마다 1 급 대동주가 장식되어 있다. 금꼭대기는 에워싸고, 장식은 네 개의 금룡으로 되어 있다. 김룡의 머리와 등에는 일급 동주가 박혀 있고, 네 개의 김룡은 각각 동주 하나를 들고 있다. 여름 왕관은 부시로 덮여 있으며 옥초, 등나무, 죽교로 덮여 있다. 그것의 정상도 원통형으로, * * * 3 층이 있는데, 각 층은 4 개의 금룡으로 접어서 만들어졌으며, 각 용의 입에는 동주가 들어 있고, 윗부분에는 대동주가 들어 있다. 또한, 크라운 처마 위에는 금불이 있고, 15 개의 동주가 박혀 있고, 뒤에는' 림' 이 있고, 앞에는 7 개의 동주가 있다. 길복관, 윗부분에는 꽃이 만발한 황금 받침대가 있고, 꼭대기에는 큰 진주가 있다. 영원히 왕관을 쓰고, 검은 벨벳에는 붉은 태슬이 가득하고, 빨간 벨벳은 왕관을 씌운다.
황제는 조복을 입고 불주를 착용하고,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질감의 불주를 착용해야 한다. 주초는 108 개의 동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27 개의 동주는 각각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네 개의 붉은 산호주 등 간격으로 배열되어 있다. 위의 구슬은 호리병박 모양으로' 불머리' 라고 불린다. 구슬을 착용할 때, 불머리는 등에 드리워져 있고, 옥장식 한 조는 황띠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를' 등 구름' 이라고 부른다. 불주는 가슴 앞 좌우 붉은 산호주에 걸려 한두 개의 녹송석 구슬로 장식되어' 기념' 이라고 불린다. 주초의 구도는 특별한 의의가 있다. 108 개의 불주는 1 년 12 개월을 대표하고, 4 개의 붉은 산호 불주는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상징하며, 불두와 그림자 구름은 뒤에서 드리워져' 통일의 시작' 을 의미한다. 녹송석 기념물 세 줄은 1 월 초 중 10 일을 대표한다. 황제는 조복을 입을 때 동양진주 한 판을 착용하고, 황후와 황태후는 조복을 입을 때 동양진주 한 판을 착용하고, 붉은 산호 진주 두 판을 어깨에 비스듬히 걸어 신분이 특별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황제는 각기 다른 경우에 각기 다른 질감과 색깔의 불주를 착용했다. 천청석 구슬은 하늘, 호박이나 밀랍구슬은 땅, 붉은 산호주는 날, 녹송석 구슬은 달이다. 각기 다른 질감과 색깔의 구슬은 하늘, 대지, 태양, 달을 상징하며, 동천의 구슬은 천지를 잇는 유대로서 황제에게 바치는 것이다.
황제는 옷을 입을 때 허리에 상응하는 허리띠를 매고, 황가복을 입고, 길상복을 입어야 한다. 북한 리본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의식용 밝은 노란색 리본, 네 개의 용문 금판, 꿀석과 동양진주가 박혀 있다. 하나는 제사용이고, 네 개의 금방에는 구슬 한 송이와 각종 옥석이 박혀 있다. 벨트 안에는 손수건, 가방, 터널, 칼집 등이 있습니다. 길복대와 대초대 색이 같고 모양이 비슷해요. 허리띠에 달린 금판 네 개는 임의로 보석을 박았고, 끝에는 모퉁이 단추가 하나 있고, 기둥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두 개의 고리가 달려 있었다. 지갑을 묶는 것도 신경을 많이 쓰는 거예요. 만주족은 호주머니를' 법도' 라고 부르며 만주족이 좋아하는 장식품이다. 만주족의 낡은 풍속은 남녀를 불문하고 가운을 입고 허리띠를 착용하고, 그 위에' 공' 을 묶고, 호주머니는 바로 노동자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만주족 선조들이 사냥하거나 유목을 할 때 휴대하는' 가방' (종피 쌀주머니) 에서 진화한 것으로, 절단용 칼집 칼, 점화용 낫, 땀을 닦는 손수건과 같다. 생산력의 발전과 생산 방식의 변화에 따라 유목민과 사냥은 고정적인 생활과 농경으로 변해 원래의 의미를 잃고 장식으로 변했다. 청나라 황제의 작품은 품질이 우수하여 제작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비단 위에 각종 도안을 수놓아 옷에 코디하다. 호주머니에 수놓은 도안은' 오곡' (정월),' 오독' (단양절),' 까치교선회' (7 월),' 계화향향' (추석),' 국화' (9 월 중양절) 이다
청나라 황제의 옷은 모두 내무부 총저장사가 제정한 것으로, 스타일, 색깔, 신청번호가 모두 정확하다. 새틴의 길이, 폭, 크기, 질감, 패턴 및 색상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습니다. 문서 속의' 성지' 가 반복적으로 기재된 바와 같이 관국이 짜여진 비단은 "경위가 통일되고, 폭이 넓고, 무늬가 정교하며, 색채가 산뜻하다" 고 한다. 품질이 불합격하면 보충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채찍질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 내무부의 화가들은 화면을 정성껏 설계해 강녕 (난징), 쑤저우, 항저우 세 명의 직조사에게 보내 직조했다. 강녕 직조는 황실 채진을 담당하고, 쑤저우 직조는 실크, 진, 사, 실크, 자수를 담당하고, 항저우 직조는 황실 가운, 실크, 항주를 짜는 일을 담당한다. 이 자수는 의각과 같은 화가가 설계한 것이다. 심사를 거친 후 완제품 사이즈에 따라 색을 확대하여 내무부 강남 직조관문 소속 수국 공장에 보내 생산하다.
황제는 때때로 법전에 관계없이 마음대로 옷을 입는다. 규정에 따르면 황제의 길상복은 밝은 노란색이고, 황제 등의 가운은 향긋하다. 법전 체계의 옷 색깔은 등급과 지위가 다르지만 건륭은 향색에 대한 편애를 분명히 밝혔다. 건륭 19 년 (1754) 12 월 29 일은 섣달 그믐날이고 건륭황제는 궁중의 시사상 앞에서 세년을 사별해야 한다. 그날 밤, 그는 평소처럼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었다. 사쿠 내시가 밝은 노란색 용포를 들고 있을 때,' 향흑호면 용포' 를 입으라는 취지를 내렸다. 그는 또 이 용포는 "평소 옷을 적게 입고 매년 12 월 30 일 목욕 후복을 입는 것이 매년 예다" 고 말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신분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다면, 분명히 제도를 위반하는 것이다. 황제 김구옥언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제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또한 건륭황제는 의관 제도가 고례를 답습한다고 입언했지만, 그는 한복을 입고 많은 궁정 그림에 나타났다. 그는 그의 한복은 단지' 단청 게임'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궁중화는 대부분 사실적인 작품으로, 수준이 아무리 높아도 화가는 황제의 초상화를 그릴 엄두가 나지 않는다. 궁정 생활이 왕왕 정치화되는 것을 볼 수 있어 황권이 제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청궁에는 황제의 조복과 의상을 보관하는 의류 주관자, 황제의 평소 쓰는 옷과 왕관을 관리하는 전문 의류 창고 관리, 그리고 수시로 황제의 옷을 갈아입는 태감 무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황제는 하루에 여러 번 옷을 갈아입었고, 때로는 하루에 두세 번 갈아입었다.
청나라 황제의 복장 제도 2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서자 만주족의 생존 환경이 바뀌면서 가운과 화살소매가 실용적 기능을 상실했다. 의류 개혁에 대해 다시 한 번 토론하자. 청초의 몇몇 황제들은 의류 제도의 의의가 매우 크며, 한 민족의 흥망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팅키원 중원 지역의 소수민족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건륭황제에 이르러 리아, 금, 원황제가 민족 풍속에 따르지 않고 한당 의상을 갈아입어 오랜 시간 흩어지고 멸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조상의 복식은 변하지 않고, 단지 끊임없이 회복하고 보완하여, 결국 법률 법규 체계를 세웠다.
그래서 청대 만주족 의상은 다른 방면에 비해 더욱 보존된다. 예복, 화살소매 등은 보존될 뿐만 아니라 국가를 상징하는 가장 존귀한 의상으로 지정돼 청나라의 법규체계에 포함됐다. 성대한 의식에서 황제는 왕조와 대신을 조복으로 삼을 때 입은 예복을 명실상부한 왕실 복장으로 여겼다. 특히 만주족 전통 의상의 화살소매는 입관 후 실용기능을 상실했지만 만주족의' 군신의 의식' 으로 보존됐다. 화살소매는 일명 말굽소매라고도 하며, 보통 말굽 모양으로 말려 있다. 경례를 만났을 때, 재빨리' 소매 머리' 를 돌려서 반례를 하거나 전례를 한다. 청나라가 베이징을 정도한 후 이런 예의는 만주족에만 국한되지 않고 한족도 선물로 예의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화살소매의 이런 특수한 작용으로, 화살소매도 청대의 길상복과 사복을 위해 설계되었다. 평평한 소맷부리의 옷에도 재질이 좋은 소매 몇 켤레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필요한 경우 평평한 소매에 씌운 후 다 벗고 나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이런 유연하고 편리한' 소매' 에는 또 듣기 좋은 이름인' 용삼키기' 가 있다. 청대 관복의 화살소매 형식은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유지되었다.
청대 의상은 민족 전통을 보존하는 동시에 역대 제왕복의 장식 문양인 12 장 (12 묵선) 을 흡수했다. 제 12 장은 태양, 달, 별 (천하를 두루 비추라는 의미), 산 (숭고한 것, 그 인심을 가져옴), 용 (구름을 만들어 비를 만들고, 그 변화를 가져옴), 중국 곤충 (문채가 출중하다는 의미), 쌀가루 (오곡 중 하나 이 장식물들은 황제가 대지의 주인이라는 것을 상징하며, 그의 권력은 "하늘과 땅과 같고, 모든 것이 그 안에 들어 있으며, 해와 달과 같고, 사방이 눈앞에 있다" 고 상징한다.
궁중 축제 대사를 만나 황제는 황제 생일, 태후 생신, 설날 전후 3 일 동안 상서로운 옷을 입었다. 길복 () 은 일명 용포 () 라고도 하는데, 위아래로 연결된 통체 가운이다. 그 형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화살표 슬리브, 4 개의 열린 버튼입니다. 칼라와 소매는 돌 파란색이고 옷은 밝은 노란색입니다. 구룡 12 장은 온몸을 수놓았고, 용문은 앞뒤 세 편, 어깨는 각각 한 편, 내전편으로 나뉜다. 드래곤 패턴 사이에 컬러 구름이 있습니다. 제 12 장은 왼쪽 어깨를 태양으로, 오른쪽 어깨를 달로 나열한다. 정면에는 오징어와 용, 바닥에는 종이와 조류가 있고, 뒷면에는 별, 산, 용, 중국 벌레가 있고, 바닥에는 불과 쌀이 있다. 칼라 앞뒤에는 용, 좌우에는 용, 좌우 옷깃에는 용, 소매에는 용, 팔보립 바닥이 있다. 상서로운 옷을 입을 때 입었던 옷을 덮고 불주와 페기의 허리띠를 달았다. 청나라 황제의 용포도 여어피, 면, 클립, 사 등 다양한 질감으로 일년 내내 계절에 따라 입기에 적합하다.
고궁의 현존하는 황제 용포는 금룡, 12 장, 채운으로 수놓아 이중 희자를 수놓았다. 청나라의 복장 제도는 문자 기록이 없어 황제가 시집갈 때 입었던 것이다. 청나라의 규정에 따르면 황제의 결혼은' 대혼' 이라고 한다. 황제가 어렸을 때 등극했을 때, 그는 성대한 결혼식을 거행할 것이다. 청초의 순치, 강희, 청말의 동치, 광서는 모두 즉위 후 결혼한 황제이다. 전 세계에 편지 한 통을 보내서 온 나라가 축하할 때가 되었다. 황궁에서 황제와 황후 주변의 의식주행과 동방설은 주로 용봉쌍희림문으로 설계되었다. 동치 11 년 (1872) 과 광서 14 년 (1888), 만청 두 젊은 황제가 결혼하기 전에 쑤저우는 대량의 커튼과 침대발을 짜고 자수했다. 황제의 결혼식에서 입은 용포는 당연히' 쌍희임문' 이라는 네 글자를 수놓아야 한다.
황제는 평소에 평상복을 입는 것을 유니폼이라고도 한다. 황제는 잔치, 청정, 죽은 자에게 제사, 책 들고 보배 들고 등 궁중에서 특근을 입는 시간이 가장 많았다. 제복에는 가운과 가운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색깔과 장식에는 특별한 규정이 없다, 황제가 원한다. 하지만 고궁이 소장하고 있는 황제 사복의 색깔과 장식을 보면 뚜렷한 속사정도 있다. 청나라 초기에 만주족 귀족들은 하늘색, 보파란 옷을 즐겨 입었는데, 가볍고 밝고,' 청' 과 국명 해음을 의미했기 때문에 연한 파란색, 보청색, 하늘색이 궁정 의상에서 주도적인 색이 되었다. 황제의 사복도 하늘색과 보파란색을 선택했다. 고궁의 궁중 그림' 청강희 황제 독서 초상화' 는 강희 사복의 초상화로, 소년 강희가 청옥 사복을 입은 현실적인 작품이다. 황제의 예복, 상서로운 복용까지 밝은 노랑색이나 돌파란색으로 하늘색이나 월백색을 받치고 있다. 궁정은 파란색을 숭상하고, 건륭, 가경 양조 모두 이런 색깔의 사복을 가지고 있다. 도광년 전까지만 해도 유행색이었다. 고궁이 소장한' 이묽 추팅' 화권은 보란 사복을 입은 도광을 묘사하며, 그의 후궁과 아이들과 어원에서 장난치고, 긴장을 풀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또 황제 사복의 색은 인간 번영의 창성을 상징하는 목홍색과 대추색, 해음' 록' 의 회록색, 깨끗하고 상쾌한 강황색과 베이지색을 상징한다.
청대 황후의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
청대 후비의 헤어스타일은 신비로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자희가 정치를 듣고' 모계' 로 유명해질 때까지 이 비밀은 밝혀지지 않았다. 청말에서 유행하는' 대날개라' 는 후궁후궁후궁의 공식 헤어스타일로 인정받고 있으며, 환관, 궁녀, 민간 여성들이 잇달아 본받아 지금까지 연극 무대로 전해지고 있다. 사실 청대 후비의 헤어스타일도 청대 사회 발전과 같은 과정을 거쳤다. 낮음부터 높음까지, 간명에서 번잡까지, 간명에서 사치까지.
청나라를 통치하던 만주족은 한때 중국 동북의 백산흑수 사이에 살았고, 자연환경은 그들이 농경을 사냥하고 채집하는 생활방식을 만들었다. 행동이 빠르고 승마가 편리하기 위해 만주족 남녀는 상투를 구분하는 습관이 있다. 머리를 머리 위에 감고, 긴 머리를 땋고, 상투를 틀는 것이다. 그때는 지위, 빈부, 헤어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통일되었다. 나중에 누르하치가 진국을 건립한 후 관복 제도를 세웠다. 의식에서 왕관을 착용하기 위해 귀비의 평생 아내는 머리에 상투를 까맣게 풀었다. 청초에 관복 제도가 다시 완벽해졌다. 성대한 의식 외에도 후비들은 왕조의 왕관을 쓰고, 축제 명절에는 후비들이 주사위를 착용해야 한다. 머리핀을 착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머리 뒤에 매달린다. 결과적으로 후비들은 두 개의 긴 롤빵을 빗어 한 소녀가 빗은 두 개의 롤빵처럼 안정적으로 입었다. 상투를 따면 이런 상투를 해도 가정복이 될 수 있다. 이 헤어스타일 때문에 똑같이 나눠 각각 묶여있어요. 궁중 빈궁은 이를' 작은 두 머리' 라고 부른다. 청나라 초기에 몇 명의 후비와 황후가 모두 검소한 생활을 했다. 그들은 작은 머리를 쓸 때 꽃만 쓰고 장신구는 쓰지 않는다. "작은 두 머리" 는 청궁에서 오랫동안 유행했다. 건륭조까지 효현 황후는 밀짚모자만 쓰고 금은 장신구는 착용하지 않았다. 궁중의 빈궁을 독촉하고 검소하게 하는 데 쓰인다. 작은 두 머리' 는 내 머리카락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두터운 금은 장신구를 착용하면 안 된다. "작은 두 머리" 의 출현은 실용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청나라 통치의 공고함과 경제 발전에 따라 후비의 헤어스타일도 어려서부터 크게, 실용에서 미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청나라 중기는 황금 시대로 건륭성세로 불린다. 이 시기에 생산 방식과 생활방식이 크게 발전했고 보석 제작 기술도 예외는 아니었다. 청대 궁정의 지위는 특별하며 전국 각지에서 온 귀중한 보석원이 끊임없이 청궁에 납부되어 궁중 후비들이 정교한 악세사리를 추구하는 심리를 크게 자극했다. 하지만 무게가 비슷한 금은옥기 진주 보석 장신구를 머리에 씌우려고 하면' 작은 두 머리' 상투를 틀어 많은 단점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작은 두 머리' 가 처지면 거의 귀에 닿고 상투를 풀면 만지면 흩어진다. 이 아름다운 보석을 어떻게 착용합니까? 그래서 새로운 빗질 도구인 머리칼이 생겨났습니다. 머리틀은 나무와 철사로 꼬여 가로놓인 안경테처럼 생겼습니다. 머리를 빗을 때, 먼저 머리자리를 고정한 다음 머리틀에 놓고, 머리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머리 선반 위에 교차한다. 중간에 긴 사각형 (머리 선반의 두 구멍에 있음) 을 꽂은 다음 바늘로 머리와 머리를 단단히 고정시켜 어떤 장신구를 끼고 있는지 잡을 수 있다. 두 손잡이 뒤에서 귀에 늘어진 머리카락을 납작하게 빗어 양쪽 끝을 머리띠로 묶고 살짝 위로 올라가 연미처럼 생겼습니다. 상투 전체가 날기를 기다리는 제비처럼 보인다. 청나라의 후비와 후궁도 나이에 따라 머리를 빗고 장신구를 착용한다. 젊은이, 화려한 악세사리를 착용하여 청춘의 발랄한 활력을 과시하다. 노인들이' 양쪽 끝' 을 빗어 고귀한 장신구를 고르는 것은 노부인이 단정하고 점잖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실 여자는 머리에 두 개의 머리를 쓰고 값비싼 장신구를 착용하고 발밑의 높은 신발과 호응했다. 걸을 때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가슴을 펴고 배를 접는 것은 리듬감이 있는 것 같다. 두목은 좌우로 흔들면 안 되고, 앞뒤로 흔들면 안 된다. 그것은 봉건 사회에 여성 행동 규범의 최상의 이미지를 세웠다.
청말이 되자 청나라의 빈궁들은 머리 장식식' 큰 날개' 헤어스타일을 유행했다. 대당익' 은 부채꼴 모양의 단단한 껍데기로, 높이가 약 1 피트이며, 머리 둘레의 크기에 따라 철사로 테와 골격을 만들고 천으로 타이어를 만든다. 녹색 새틴과 녹색 플란넬로 덮여 고정적인 순수 장식적인 머리를 만든다. 필요할 때는 머리에 쓰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벗어서 한쪽에 두세요. 머리를 미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탈모도 자유로워 둘 다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청궁사" 는 "봉상투는 양선이 서 있고, 주비녀는 귀뚜라미를 보호한다" 고 말했다. 도시는 높이가 1 피트 이상이고, 포크는 연미바닥을 똑같이 나눈다. 클릭합니다 대라익이 머리틀로 빗은 두 머리를 대신하는데, 자희의 독창적인 것으로 청궁에서의 지위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녀의 지위는 청나라의 황태후와 황후와는 다르다. 게다가, 그녀는 생활이 사치스럽고 비용이 많이 든다. 의식주행은 모두 그녀가' 아름다움' 을 추구하는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청대 황후의 헤어스타일은 간단한' 작은 두 머리' 에서' 포크 머리',' 큰 날개' 까지 뚜렷한 만주족 전통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헤어스타일로 장식된 머리 장식에도 독특한 민족 스타일이 있다. 편방: 편방은 만주족 여성이' 두 머리' 를 빗었을 때의 주요 액세서리로 운과의' 만청귀족의 생활' 이라는 책에서' 만주족 여성이 일반적으로' 두 머리' 를 빗어 내는 것이 간단하며 모두 옥의' 평변' 이나 진짜 머리를 가진 옥이라고 말한 바 있다. 납작한 정사각형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32-35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4 센티미터이다. 0.2-0.3cm 두께입니다. 자 모양이고, 한쪽 끝은 반원이고, 다른 쪽 끝은 두루마리입니다. 빗 "포크 머리" 또는 "큰 날개" 모두 측면 연결 역할을 합니다. 한나라 유행 남자는 크라운 장식 관을 착용하고 장식한다. 왕관, 장식품, 왕관은 12 인치 길이의 머리핀으로 연결되어 있고, 머리핀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연결되어 있다.
청대 만주족 여성의 편방은 한대의 긴 비녀와 기능이 비슷하고 크기가 같다. 단지 대상이 다를 뿐이다. 직사각형은 긴 비녀에서 진화한 것일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러나 직사각형, 작은 크기도 있습니다. 장례식에서 아내는 그녀의 남편 다효였다. "두 머리" 를 내려놓고 머리에 3 인치 정도 되는 작은 편골을 삽입합니다. 며느리가 다효라면 은이나 구리의 작은 정사각형을 꽂아 차이를 표시해야 한다.
청나라의 후비와 후궁이 착용한 것은 대부분 납작한 질감으로 금, 은, 옥, 에메랄드, 거북갑, 카네이션, 단향, 진주, 보석 등이 있다. 그 공예의 정교함은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예를 들어 금실은 옥을 묻히고, 은은 보석을 박고, 금화옥조각, 각양각색이다. 정사각형 폭이 1 인치에 불과한 좁은 평면에서는 화조화충, 파빌리온 누각, 과과 등 정교하고 사실적인 패턴을 만들 수 있다. 후비 () 와 후빈 () 은 편방 () 을 입고, 일부러 양끝의 꽃 장식을 드러내고, 편방 한쪽 끝에 있는 축구멍에 녹색 뾰족한 가시를 걸어 절제를 하고 여성의 단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더해 주기도 했다.
머리핀: 머리핀을 아주 일찍 사용한다. 신석기 시대의 양사오 문화에서 원추형 뼈 비녀가 출토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금비녀와 옥비녀가 연이어 나타나 노예주의 귀족 신분의 상징이 되었다. 황제는 옥비녀를 장식하고 황후는 금비녀를 장식했다. 둘째, 상아 머리핀, 대모 머리핀은 모두 조신이 착용한 것이다. 청대 후비가 남긴 비녀를 보면 실용과 장식이 두 가지 있다. 실용적인 머리핀은 대부분 무색의 긴 모양이고, 질감은 대부분 금 은 구리 등이다. , 롤빵에 고정 머리 역할을 합니다. 장식용 머리핀은 진귀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도안이 정교하여 상투를 빗어 뚜렷한 위치에 착용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인다. 청대 후비, 후궁은 대부분 금, 옥주, 보석을 재료로 하여 공예가 정교하고 조형이 정교하다. 예를 들어 고궁의 현존하는' 백우 한 손 바늘' 은 순백색의 양지옥으로 조각한' 손' 자, 바늘은' 손' 자의 마지막 획이다. 똑같이 조각한 비취판 소시지 비녀와 붉은 산호 박쥐 비녀는 모두 비녀 장식의 좋은 작품이다. 금비녀, 까치 매비녀, 박쥐수비녀는 조각공이 정교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또한 금과은 받침대에 박힌 다양한 진주와 보석의 머리는 대부분 머리와 바늘자리로 이루어져 있다. 머리핀의 머리는 두께가 다른 구리 실크로 만든 다음 보석으로 만든 꽃술 바닥에 구멍을 뚫습니다. 가는 구리 실크는 탄력이 큰 스프링으로 감겨 가볍게 움직이며 계속 흔들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새의 눈, 촉수, 식물의 수염, 나뭇가지를 생동감 있게 하다. 여성의 머리에 착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약간의 매력을 더했다.
머리 꽃: 머리 꽃은 자희태후가' 포크 머리' 와' 큰 날개' 를 빗은 주요 장신구로 장신구를 많이 박았다. 고궁의 루비 구슬꽃, 진주 (송 대나무 매) 를 박은 깃털 에메랄드, 사파이어 잠자리 꽃, 루비 꽃 겹꽃, 금실 비단 쌍용극 구슬꽃, 쌍금 꼬치 구슬꽃 등은 모두 정교하고 생생한 이미지로 유명하다. 청나라의 황후와 첩은 모두 머리 장식을 즐겨 쓴다. 꽃이 크고 커버가 커서' 양쪽' 사이에 입으니 기세가 웅장해 보인다. 청나라의 황후와 후궁들이 머리 장식을 하는 것은 그들의 상투를 미화하기 위해 그들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자희의 많은 초상화와 사진에서 우리는 그녀의 높이 솟은 상투와 큰 머리 장식을 쓴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자희는 장신구 머리 장식뿐만 아니라 큰 플란넬 착용도 좋아한다. 이는 중국어의' 플란넬' 이 만주어의' 영화' 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플란넬을 착용하는 것은 부귀영화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청나라의 빈궁들은 일 년 내내 벨벳 머리 장식을 쓰고 행운을 빌었다. 특히 계절의 플란넬은 계절순으로 착용해야 한다. 입춘은 플란넬 춘기를 착용하고, 청명은 플란넬 버드를 착용하고, 단양은 플란넬 쑥을 착용하고, 추석에는 플란넬 국화를 착용하고, 중양은 플란넬 산수유를 착용하고, 겨울철에는 히아신스 플란넬을 착용한다 ...
가장자리: 1904 년, 미국 여성 화가 칼은 자희를 위해 몇 폭의 유화를 그렸다. 그중 한 명은 노란 바탕에 자등나무를 수놓은 수의를 입고 머리에' 큰 날개' 를 빗고 있고, 그 위에는 많은 진주와 보석이 꽂혀 있다. 녹색 머리핀, 봉비, 금방, 보석 머리 장식, 진주 머리띠, 늘어진 가는 끈이 꽂혀 있다. 고대 8 대 악세사리의 태슬과 발판은 상상력이 풍부하다. \ "노루자, 금주옥으로, 노빌 위에 매달려, 그것을 흔들어. 클릭합니다 부요는 한나라에서 후궁빈비의 제사 장신구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한대 이후 부요는 민간에서 점차 유행하면서 여성이 좋아하는 장신구 중 하나가 되었다. 청나라의 후비는 이를 흔들림이라고 부른다. 용봉두, 참새머리, 나비, 원앙, 박쥐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 또는 입이나 머리 위에 매달려있는 구슬. 구슬도 1 층, 2 층, 3 층이 있습니다. 고궁 보물관에서 전시한' 황주 쌍희술' 은 동치황제 대혼시 황후가 착용한 것이다. 태슬 꼭대기에는 깃털이 정교한 큰 박쥐 한 마리가 있다. 그 입에는 두 개의 작은 금깃이 있고, 밑에는 깃털이 정교한 구름이 붙어 있다. 구름 밑에 세 줄의 긴 진주가 있다. 각 진주는 평행하게 세 층으로 나뉘는데, 층과 층 사이에는 붉은 산호로 조각한 쌍희로 분리되어 있다. 루비는 구슬 바닥의 낙각으로 쓰인다. 태슬 전체가 길이가 28cm 이고 상투의 윗부분에 쓰고 구슬이 늘어져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가장 긴 태슬입니다. 청궁에서 소장하고 있는 태슬은 후비들이 많이 착용하고 봉황은 방울의 수가 가장 많다. 예를 들어 일룡일봉의 대치는' 용봉상상', 두 봉황의 대립은' 채봉제비', 모란꽃과 봉황은' 풍단조양',' 봉황대모란' 등이다. 황제는 자칭 진정한 용천자이고, 황후는 백새의 왕 봉황이다. 봉건 제왕은 다자식 다손자를 원했기 때문에 황후의 머리 장식에는 봉황과 봉조가 알을 품는 소재가 많았다.
또한 황후의 머리 장식에는 즐거움, 매듭 꽃, 결침, 까마귀 바가지, 귀숟가락 등 만주족 스타일의 장신구도 포함되어 있다. , 모두 청나라의 후비가 상투를 고정하고 장식하는 데 쓰인다. 만한 풍속과 의상 문화가 융합되면서 청대 후비의 머리 장식은 점차 흡수되어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머리 장식으로 변해 지금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궁전 야간 당직 규칙
저녁 8 시가 막 지나자 서조기의 딱딱 소리가 나고, 심부름이 없는 내시들이 잇달아 황궁을 떠났다. 펑 하고 문을 잠그고 열쇠를 휴게실로 넘겼다. 특수한 상황에서는 열쇠를 요구할 필요가 있으며, 반드시 본대를 거쳐야 하며, 제때에 조사할 수 있도록 일기 파일에 기록해야 한다.
7 시 30 분쯤 내시가 주관 내시에게 가서 야근에 집중하여 출석을 부르고 임무를 배정할 것이다. 반장은 황제의 침궁의 뜰로 들어갔다. 이때 청문은 이미 잠겨 있어 남북은 통행이 금지되어 있다. 내시 두 명이 입구에서 당직을 서고, 내시 두 명이 북문을 순찰하고 있다. 내시 한 명이 동, 서홀, 침실의 현관을 순찰했다.
침실에는 보통 5 ~ 7 명이 야근을 하는데, 한 명의 반장을 포함한다. 궁외, 안의 사람들은 상관하지 않는다. 9 시 정각에 침실 정청 한 문은 굳게 닫혀 있고, 다른 문은 물건을 가지고 물을 길으려고 한다. 총 5 개의 침실은 각각 서실 (황제의 침실), 서실 (불사의 정실), 중당 (참배용), 동실, 동실이다. 나이트워치는 이렇게 분배됩니다.
첫째, 정청 입구 두 사람, 여름 대나무 커튼 밖, 겨울 면 커튼 안. 문이 닫히기만 하면 직위가 아무리 높아도 누구도 들어갈 수 없다.
둘째, 시몬 밖에는 침궁명 3 실의 모든 것을 담당하는 사람이 있는데, 주로 황제의 침궁의 동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침궁 나이트워치의 조수이다.
셋째, 침실 밖에 있는 한 사람이 조용한 방과 남쪽의 창문 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넷째, 침실에 혼자 있습니다. 이 사람은 매우 중요하다. 그의 이름은' 시시' 이다. 그는 황제가 신뢰하는 가장 가까운 시종, 즉 대권을 관장하는 태감이다. 모든 관원들도 모두 3 점을 두려워한다. 그는 황제와 함께 있는 시간이 가장 길기 때문에, 마음대로 황제와 이야기할 수 있고, 그는 침실의 나이트워치이기도 하다. 침실 안팎은 모두 그의 눈에 달려 있다. 한 눈빛도 모르면 다음날 판자를 맞을 수밖에 없다. 너는 아직 울 수 없다, 다만 너의 펜을 똑바로 놓아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살아서 나가지 않을 것이다. 침실에서 봉사하는 심부름도 가장 힘들다. 바깥집 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펠트를 가지고 있어서 밤에 벽에 기대어 잠시 누워 있을 수 있다. 그는 (침실은 펠트 좌석 허용 되지 않습니다), 단지 황제 의 수면 에 귀를 듣고, 침대 에 직면, 황제 로부터 2 피트 떨어진 서쪽 벽 에 앉을 수 있습니다 펠트 좌석 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