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기상 특산품
인터넷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대량의 상업 응용에 따라 전통적인 기업의 95% 가 인터넷으로 전환되어 전자 상거래 업계의 생태 환경이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다. 새로운 소매, 뉴미디어, 지역사회 전기상, 국경을 넘나드는 전기상, 생방송 전자상, 농촌전기상, 인공지능, 현대물류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이 빠르게 발전하려면 대량의 인재가 필요하다. 인터넷 운영은 기업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현재 뉴미디어, 생방송 전자상, 커뮤니티 전자상, 콘텐츠 전자상, 애니메이션 디자인 제작의 인재 수요는 현재의 인재 비축보다 훨씬 높으며, 급여 대우도 기존 전자상보다 훨씬 높다.
2. 디자인 전공
기술 분야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 경험 중심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제품 생산에서의 인간화 의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창의적인 디자이너도 인재 시장에서 매우 타이트한 직업이 되었다. 이런 인재를 채용해야 하는 기업은 모바일 인터넷 기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상호 작용 설계와 사용자 테스트에 대한 투자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금융, 교통, 소매 등 일부 업종에서는 이런 디자인 인재가 필요하다.
3. 애니메이션 전공
중국 4D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은 계속 번창하고 있으며, 정부는 매년 거액을 투자하여 이 산업을 지원한다. 현재 중국은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이 되었지만 중국 4D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의 인재 격차는 654.38+0 만 명에 이른다. 미래의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4D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은 많은 전문가를 필요로 하며, 일자리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영화 TV 특수 효과 운용이 늘면서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이 계속 번창하면서 세계 유명 애니메이션 회사 (예: 디즈니, 드림공장 등) 가 잇달아 중국에 지사를 설립하였다. 오리지널 프로젝트와 아웃소싱 프로젝트는 압도적으로 전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의 생산액이 5000 억 달러를 넘어 시장 잠재력이 무한하다. 정부는 매년 거액을 투자하여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의 건립을 지지한다. 전국 순애니메이션업체 (스튜디오 포함) 약 12500 개, 인재 격차 80 만여 명.
4. 유치원 교사 전공
우리나라의 취학 전 교육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유아 교사와 임원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유아사범졸업생의 공급이 부족해졌다. 최근 몇 년 동안 전국 각지의 일부 고교들은 유아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취학 전 교육 전공을 증설했지만, 여전히 사회 전체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취학 전 교육이 급속히 발전하여 유아 교사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 전공은 직업윤리, 시스템 전문 지식, 기술을 갖춘 전문 취학 전 교육자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사고와 혁신적 사고를 갖춘 스마트한 취학 전 교육자를 양성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 생태 사회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이다.
5. 항공 전문
현재 중국은 세계 최대 운송 시장이 되었으며, 전체 시장 규모는 300 억 유로를 넘어 글로벌 시장의 17%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교통업계는 여전히 빠른 발전 단계에 있으며, 교통관리인력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다. 게다가, 전통적인 교통 관리 방식과 이념은 이미 현재의 여행 수요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없다. 인터넷+,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스마트교통을 구축하는 것이 시대의 새로운 수요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