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고대 소녀와 젊은 여성의 헤어 액세서리의 차이점

고대 소녀와 젊은 여성의 헤어 액세서리의 차이점

헤어스타일인가...

대칭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한시대부터 이어져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은 '더블아번'과 '마오파'입니다. '더블야번'은 주로 궁녀들에게 두번의 아번을 착용하라고 명령한 헤어스타일입니다. 등받이와 셔츠는 청나라 때까지 변함없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윗머리 중앙부터 큰 두 가닥으로 나누어 양쪽으로 빗어준 후 양쪽으로 묶어준 후, 큰 번으로 묶어 양쪽에 대칭적으로 배치하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대칭으로 묶고 매달 수도 있어 민속 소녀에게 적합합니다.

"丱发"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어린이머리의 일종으로, 모양이 "丱"과 유사하여 "丱Fa"라고 불립니다. 모양은 머리카락을 두 갈래로 나누어 두 개의 척추뼈로 대칭적으로 묶어서 머리의 왼쪽과 오른쪽에 놓고, 작은 꼬리를 롤빵에서 끌어내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게 하는 것입니다. 과거 어린이들의 메인 헤어스타일이다.

구레나룻의 매미와 구레나룻의 보는 헤어스타일이 아닌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필요한 두 가지 스타일이다.

p>

구레나룻에 붙은 매미는 위문제 조비(曹文帝)의 궁녀 모경(穆種)이었다고 한다. ① 관자놀이에 빗질한 장식으로 매우 가늘고 투명하다. 매미 날개, 그래서 그들은 "매미 사원"이라고 불립니다. 고대시에서 여성들은 종종 "구름 하녀와 안개 낀 사원"이라는 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얇은 투명한 구레나룻과 두껍고 높은 헤어 스타일의 조합과 대비는 여성의 헤어 스타일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만듭니다. 고유한.

사찰의 아름다움은 과거 왕조의 드문 의식입니다. "우부지"는 모두 궁궐의 후궁이 머리를 가져야하고 귀족 여성도 머리를 뒤로 젖혀 절반을 가려야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귀는 의식용 구레나룻 스타일입니다.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헤어스타일은 빗질과 땋기 규칙에 따라 위의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스타일링할 때 다양한 빗질에 따라 번, 번, 번, 스택, 트위스트를 활용하면 된다. 그리고 땋는 방법, 매듭 등의 기술, 더 많은 헤어스타일을 빗고 땋아보고 왕조, 지위, 나이, 성격 등에 따라 활용하면 더 나은 여성의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당나라 여성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갖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단성시(端成師)는 『빵공주』에서 “고조궁에는 반 뒤집은 빵, 역으로 묶은 빵, 환희의 빵이 있었고, 명나라의 궁궐에는 이중 원 선녀 만두, 위구르 만두, 슬픈 만두를 만드는 고귀한 첩. 그중에는 "Gui Shunzhao"와 "Naosu Zhuang"이 있습니다. 장안시에는 "Panhuan", "Jinghu", "Taijia"가 있습니다. "와 "일본어". 이 밖에도 『장태기』, 『당신서』, 『고현대중국주』 등의 책에도 당나라 여성의 빵 스타일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문화 유물과 고고학자들은 당나라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 조각상과 석관선 조각 및 벽화에서 고대 서적에 설명된 일부 롤빵 스타일을 보았지만 시의 동부 교외에 있는 핑캉팡(Pingkangfang)과 탕 장안 핑캉팡(Tang Changan Pingkangfang)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내가 발견한 것은 서부 교외의 리취안팡 산차이 가마에서 출토된 도자기 인형의 머리 모양이 매우 집중적이고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제가 발굴하고 수집한 장안당 삼색토기부인상과 그 머리 모양을 소개하여 그 화려한 머리 모양에서 당나라 사회의 번영과 개방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 여성의 모습. Shu Kingdom Jinxiu : 주로 Shu Brocade, Shu 자수, Brocade 및 자수에 종사하며 브랜드 품질, 장인의 기술 및 저렴한 가격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은 여성의 머리에 중요한 장식이자 아름다움을 더해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웠으며, 이는 대대로 계승되어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그리고 복잡한 것에서 단순한 것으로 번갈아 바뀌면서 끊임없이 바뀌었다. 『백발핀』에만 기록이 100개가 넘습니다. 이러한 헤어 이름들은 모두 헤어스타일과 주얼리의 의미를 따서 명명된 것입니다. 많은 별명이 있지만 땋는 방법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매듭 스타일

이 헤어스타일은 모두 매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머리 위로 뻗은 머리도 있고, 옆으로 기울어진 머리도 있고, 납작한 머리도 있고, 늘어뜨린 머리도 있어서 한계가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가발'을 추가합니다. ", 보석, 위엄 있고 화려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한 왕조 무제 통치 기간 동안 야오치 태후가 회의에 왔다고 합니다. 모든 선녀들의 빵은 인간 세상과는 달리, 높은 고리와 우뚝 솟은 고리를 가지고 있어 황제가 신하들에게 흉내내라고 명하여 금비녀, 비녀 등 여러 가지 장신구로 장식하였다. 머리핀이 1개에서 9개로 이루어져 더욱 화려하고 고귀해집니다. 이는 가장 고귀한 머리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왕비, 첩을 상징하는 것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팔십칠선도와 영락궁벽화의 옥소녀)는 집을 떠나지 않은 소녀들도 사용할 수 있지만 장식은 너무 화려해서는 안 된다. 진(秦)나라 때부터 유행했는데, 한(汉)나라 이후에는 주로 선녀의 머리 모양으로 추앙받았고, 유명 인사들과 귀부인들도 이 머리를 채택했습니다.

형태에는 고위 하인 소녀, 근처 하인 소녀, 머리 꼭대기에있는 하인 소녀가 포함되며 양쪽에 하인 소녀의 수도 마음대로 묶을 수 있습니다. 많은 변경이 가능하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트위스트 스타일

한나라 말기에 만들어진 헤어스타일로 기록에 의하면 진황후가 만든 헤어스타일로 서로 칭찬을 받으며 유행하게 되었다. 이 헤어스타일의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여러 갈래로 나누어 머리카락을 트위스트처럼 비틀어 머리에 감는 것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가 위궁에 들어갔을 때 궁전에는 녹색 뱀이 있었고, 진황후가 매일 옷을 차려 입었을 때, 진황후는 이를 따라 매일 빗질을 했습니다. , 뱀의 모양이 바뀌었고 그녀는 그것을 빗어 다른 롤빵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Spirit Snake Bun"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발랄하며 매력이 있어 아직 집 밖에 나가지 않은 여신이나 귀부인에게 잘 어울린다. 이 헤어스타일에는 여러 가지 변형이 있으며, 머리 꼭대기, 옆머리, 앞머리를 꼬아 묶을 수도 있고, 그 변화는 생생하고 아름답습니다. 고대 여인들의 그림. 스타일링 시 유연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3. 꼬불꼬불한 헤어스타일

이 헤어스타일은 당나라의 그림, 조각품, 고분 벽화에서 볼 수 있는데, 당나라 오측천의 손녀인 이혜현의 고분 벽화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코일 빵.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성들은 만두가 달린 만두(달팽이 만두)를 즐겨 입었다고 합니다. 회(回) 모양이 키가 크고 아래로 내려가지 아니하여 낙기(樂絲)라 부른다. 장안에서 인기 있는 이 종류의 "달팽이 빵"은 주로 나선형 빵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방법은 머리카락을 명주실로 묶은 다음 땋기, 꼬기, 쌓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롤빵을 나선형으로 접어 머리 꼭대기나 양쪽 또는 이마와 머리 뒤쪽에 놓을 수 있으며, 마음대로 다양한 형태로 쌓을 수도 있습니다.

이 헤어 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이 풍부합니다. 왕유양의 시에는 "녹색 달팽이는 빵처럼 아름답고, 먹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접시에.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금단 백자 보석함

4. 뒷끈 스타일

단성시의 『비와 머리핀』에 따르면 위나라 무제의 궁궐 후궁들이 뒷머리로 엉덩이를 빗었다는 기록이 있다. 헤어스타일은 수당시대에도 큰 유행을 겪었다. ① 『화장대기』에는 “당무가 반곱슬머리, 거꾸로빵, 엉덩이를 가르고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뒷번은 머리카락을 높게 모아서 높은 번으로 만들어 만드는 방법으로, 머리를 뒤로 비틀어 명주실로 묶은 후 여러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꼬아준다. 일부 빗은 날개를 펼치려는 겁에 질린 새 모양으로 땋아져 있는데, 이를 "경찰 백조 번"이라고 하며, 다른 빗은 "회전 칼 번"이라고 하는 단일 또는 이중 칼 모양으로 빗질합니다. 또한 여러 가닥의 머리카락을 꽃 모양으로 꼬아 만든 스타일을 '백개의 꽃'이라고 합니다. 형태와 기법은 다양하며, 모두 매듭을 짓고 뒤틀거나 함께 또는 반대로 꼬아 만든 것입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주로 궁궐 후궁이나 귀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데, 아직 집을 나가지 못한 어린 소녀들은 꼬리를 거꾸로 묶어 어깨 뒤로 늘어뜨리는 경우가 많다. 이를 '삼키기'라고 한다. 꼬리." 일명 '갈라진 번'으로도 불린다. 과거에는 이름이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비슷해 유연하게 변경 가능해 스타일링 시 참고할 수 있다.

5.

이 유형의 헤어스타일은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 중 가장 흔하고 널리 채택되었으며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었으며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왕조, 송, 원, 명, 청 왕조는 머리 모양이 높고, 평평하고, 매듭이 앞, 가운데, 왼쪽, 뒤쪽에 있다는 점만 다릅니다. 기록에 따르면 Liang Yi의 아내 Sun Shou가 매듭을 묶을 것입니다. 척추뼈를 머리 옆에 놓고 아래로 내리게 만든 것을 '낙마빵'이라 부르는데, 조합덕이 궁궐에 들어갈 때 머리를 말아 묶은 것이 유행이었다. 량홍의 아내 맹광은 척추뼈까지 빗는 것을 좋아한다. ① 이 헤어스타일은 모두 척추뼈 스타일의 변형이다. 다양한 척추 번을 만들어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활용해보세요. 시즈이 번은 주로 결혼한 젊은 여성들이 사용합니다.

부야오

부야오(Buyao)는 진주와 옥 장식이 달린 머리핀입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걸을 때 치마를 가만히 두어야 했기 때문에 부야오의 장식이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부야오를 착용하는 대부분의 여성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정교한 제작, 아름다운 헤어 액세서리로 인해 일반 여성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2. 화생

화생은 머리핀이나 이마에 꽂은 머리장식이다. '홍루몽' 스틸컷 속 왕희봉의 드레스에서 전형적인 금색 머리핀을 볼 수 있다. 진주가 달린 조양 다섯 봉황 머리핀) 및 Huasheng.

3. 빗살

빗살은 고대부터 머리에 꼭 필요한 장신구였는데, 특히 머리를 빗기 위해 몸을 거의 떠날 수 없는 여성들에게 풍습이 더해졌습니다. 머리카락에 빗을 집어넣는 방식이 발달했습니다. 창살은 빗보다 밀도가 높고 처음에는 머리카락 먼지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머리 빗질 도구입니다.

4. 머리핀

여성은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간주되는데, 이를 '머리핀'이라고 합니다. '머리핀 세레모니'는 여자가 여자아이의 머리를 빗어 번에 꽂고 머리핀을 꽂은 뒤 의례가 끝난 뒤 떼어내는 것이다.

5. 머리핀

머리핀은 머리핀의 발전된 형태로, 머리를 롤빵에 고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앞면은 문양으로 장식하고 식물(꽃, 식물), 동물(봉황, 공작), 상서로운 물건(여의) 등의 모양을 새겼으며 금, 옥, 상아 등 귀한 재료로 만들 수 있다. , 대모갑 등을 새겨 넣은 꽃, 조각 꽃, 접시 꽃 등을 포함하여 장인의 기술이 점점 풍부해졌습니다.

6. 머리핀

머리핀과 머리핀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기본적으로 고대 여성의 머리핀과 동일하게 '한 발은 발이다'라고 사용합니다. 머리핀과 발 두 개는 머리핀이다'라고 간단히 구분하면 된다. .

비녀와 비녀의 차이에 관해서는 『홍루몽』 속 설보채의 문장이 “황금 비녀가 눈 속에 묻혀 있다”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왜 눈속에 묻힌 금비녀는 아닌지 궁금합니다. 비녀는 한 가닥인데 비녀는 두 가닥이라 보채가 죽을 때 외롭고 혼자였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