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져가. 。
질문 2: 고대인들은 어떻게 머리를 묶었습니까? 그들은 매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만두를 만들고 하녀가 있다. 그들은 직접 손을 댈 필요가 없다. 하지만 가난한 집 여자들이 기본적으로 비단으로 머리를 묶고 머리핀을 꽂으면 좋겠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본 적이 없다. 머리를 묶는 데 쓰는 물건이 많다. 1, 핀 핀 핀
뼈와 옥.
머리핀: 옥비핀
옥비녀
에메랄드 그린, 에메랄드 그린. 줄여서' 후' 라고 부른다
샹디
금비녀
김봉반: 청나라. 그것은 날개를 펴고 있는 봉황을 스타일링하고, 디테일은 실을 감아 실을 깔아 만든 것이다. 머리핀이 약간 흔들릴 때 깃털이 떨린다.
벌연애꽃 금정녀: 명. 정상화는 백옥으로 꽃잎을 만들고, 큰 루비 하나로 꽃술을 만들고, 또 두 개의 진주가 나비의 측면에 박혀 있다. 꽃은 빨간색과 사파이어로 장식되어 있고, 손잡이는 굽은 곳에' 고선' 도안을 받치고 있다.
태환핀
Tonghairpin: 에어펌프. 사슴 뿔이나 대나무로 만든 속이 빈 머리핀은 양끝에 통풍이 잘 되고 주위에 구멍이 있어 상투 사이에 꽂히고 상투를 틀어 중앙 통풍을 한다.
코뿔소 머리핀: 머리핀, 먼지가 머리 속에 없다.
거북갑
새우 머리핀: 새우수염으로 만든다.
땔나무: 고대에는 "벽" 이라고 불렸어요. 하나는 "복" 이고 다른 하나는 "장작" 입니다.
옥채
옥까마귀 비녀:' 옥야비녀'. 까마귀의 날개처럼 생겼습니다
옥안차이:' 안차이', 제비 모양.
옥매미 머리핀: 매미 모양.
차이 진
황금색
매미
김봉황: 봉황은 한 쌍이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있다. 깃털은 금잎으로 만들어졌으며, 목, 가슴, 배, 다리는 모두 가느다란 금실로 비늘 모양의 깃털이 자라서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다. 등 위의 날개는 칼모양을 하고, 위쪽은 길고, 아래는 짧고, 꼬리깃털은 몸 뒤에서 위로 뒤집혀 머리까지 곧장 올라간다. 발과 정강이는 뱀 모양의 금실을 감고, 발가락은 구름 위에 걸치고, 구름의 꼬리끝은 뒤로 향하고, 크기 금실이 조합되어 있다. 구름의 하단에는 머리핀 모양의 머리띠가 있고, 머리 끝의 굵은 둥근 금실은 구름에서 뚫고 들어간다.
거북이 머리핀
은장작
꽃 머리핀: 허니 조각
풍채
Cuiyun 머리핀: cuiyun 모양.
원채: 원앙형
루안 차이: 루안 모양
영채: 거북이 껍질의 가장자리로 만들었어요.
옥비녀발은 일명' 옥주' 라고도 한다.
머리핀의 머리 장식은 벌레 모양,' 옥충' 이다.
머리핀의 꽃 모양은' 머리핀 꽃' 이다.
핀셋' 과' 년': 머리핀의 양끝에 늘어진 장식.
깜박임: 김옥 액세서리로 제작되었습니다.
꽃 봉오리: "꽃 봉오리", 꽃 모양.
김전
블루 심벌즈: 벽옥이나 청록색 심벌즈.
에메랄드: 옥으로 만들어졌거나 옥이 박혀 있습니다.
보전
수탉: 들쭉날쭉 한 새 꼬리처럼 보입니다.
물총새의 긴 꼬리.
조봉
날개; 한 쌍의 꼬리.
승리: 보석을 짜거나 자르십시오.
인류가 이겼다: 인류가 이겼다.
방승: 제곱이 이겼다.
우성
화성
김성
채성: 주로 명절 옷에 쓰입니다.
존성: 봄부터 착용하고 종이 오리기나 실크로 만들었어요.
보생
빵에 꽃과 장식품을 모으다.
걸음걸이: 탁자 위에 구슬이 있고, 걸음걸이가 있다. "금박옥계, 사나비 은계"
금은 빛나지 않는다
아홉가지
오병배: 금, 병기 모양.
유가
..... & gt& gt
질문 3: 고대인들은 어떤 머리카락을 묶었습니까? 매듭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롤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떤 것은 머리 위에 서 있고, 어떤 것은 양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어떤 것은 평평하게 늘어져 있고, 어떤 것은 떨어지고, 여성 자신의 머리카락은 제한되어 있으며, 늘' 가발' 과 장신구로 장엄하고 화려하다. 기록에 따르면, 한 무제 년 동안 요지태후가 와서 선녀마다 헤어스타일이 다르고 숭고한 연륜이 있었다고 한다.
황제의 명관비는 모방하여' 고지현'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금비, 풍비, 도보 등 각종 보석으로 장식되어 더욱 화려하고 고귀함을 나타냈다.
이런 고환헤어스타일은 1 ~ 9 가지 헤어스타일로 가장 존귀한 헤어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황후, 후비, 귀부인의 헤어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영락궁 벽화 속 87 신선, 옥녀의 헤어스타일도 볼 수 있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는 너무 화려하지 마세요.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 () 나라와 진나라 ()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한나라 이후 신선 헤어스타일로 숭배를 받았고, 유명 벼슬녀도 채용했다.
그 형식은 높고, 비슷하고, 매달려 있고, 머리 윗부분이 있고, 양면이 있으며, 수량은 임의로 결찰되고, 변화가 많고, 응용이 유연합니다.
끈을 묶고 짜는 법, 먼저 머리를 맨 위에 묶고, 끈으로 묶고, 넥타이로 구부리고, 기둥에 받치고, 머리 위나 양쪽을 높이 들고, 구름 위로 높이 솟은 모습이 있다. 그리고 각종 금비녀로 장식해 고급스럽고 화려하며 여신, 왕비, 귀부인, 처녀에게 많이 쓰인다. 이씨의' 비모문의 여신' 과 랑의' 두추녀' 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팔십칠신선과 영락궁의 그림에는 많은 헤어스타일이 있다. 일반적으로 고식, 쌍식, 평식, 교수형 몇 가지가 있는데, 변화가 매우 크다.
스레드형
이것은 한말이 만든 헤어스타일이다.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는 한 손으로 계획한 것으로, 나중에 서로 제사를 지낸 후에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이 몇 가닥으로 갈라져 꽈배기처럼 머리를 비틀었다. 기록에 의하면 후진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궁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후진이 매일 옷을 입을 때, 모두 뱀을 감아 정형화하여 후진의 모습을 모방하여 상투를 틀었다. 매일의 텅스텐은 뱀 모양의 변화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영뱀'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87 신선' 의 선녀, 당주의 벼슬녀도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회전 변형은 일반적으로 회전, 교차 회전 및 겹치는 회전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어서 여신과 방을 떠나지 않은 귀염둥이에게 적합하다. 이런 헤어스타일 변화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어 머리 위, 머리 쪽, 머리 앞에서 비틀 수 있다. 변화는 생동감 있고 편안하며, 특히 고대 벼슬녀 회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스택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당대의 그림, 조각, 묘실 벽화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당대의 무측천의 손녀 영태공주 이회현의 묘벽화에는 겹이 쌓여 있는 만두가 많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자는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한다. 등, 그 모양은 높이 솟아 있고 떨어지지 않고, 번호는 롤빵입니다.
장안이 한 시대를 풍미했을 때, 이런' 만두' 는 주로 접은 형태로 만들어졌다. 방법은 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묶은 다음 엮기, 접기, 접기 등의 방법으로 상투를 나선형으로 접어서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 이마, 뒤통수에 놓는 것이다.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접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예쁘고 장식성이 있어요. 왕어양의 시에서 "청소라가 텅스텐처럼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칭찬했다. 접시가 접히는 방법에 따라 각종 달팽이를 만들 수 있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닝궁사' 에는' 롤빵향향' 이라는 문구가 있어 당대에 널리 퍼져 있어 현존하는 당대의 회화와 묘실 벽화에서 볼 수 있다. 영태공주 무덤 벽화와 87 신선권 속의 선녀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성이 강하여 후비와 귀부인의 사랑을 받는다. 변형은 매우 많은데, 단일, 이중, 백합, 반형달.
반만형
세그먼트' 품품' 에 따르면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중 공주가 엉덩이를 뒤로 빗고, 수당 시대에도 유행했다.
화장대' 에는' 당무덕이 부분 롤빵, 롤빵, 엉덩이 나누기' 가 기재되어 있다.
되감기는 머리를 높이 모아 뒤집는 것도 상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뒤로 모아서 실크로 묶은 다음 몇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번역하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어떤 빗은 새의 날개로 엮어' 상투' 라고 하고, 어떤 빗은 단칼이나 쌍칼로 엮어' 상투' 라고 하고, 어떤 빗은 여러 가닥의 머리를 꽃무늬로 엮어' 상투' 라고 부른다. 성원보 () 는' 원보 ()' 라고 불린다. 이를 높은 담으로 바꾸고,' 화장대' 기록에 따르면' 상투' 와' 꽃미인도' 라고 불리는 헤어스타일 이런 반만 빗은 짜기가 비교적 어려워 성당에서 성행하고 있다. 후비 귀부인의 복식이다. 한희재 야연도 속 반만빗과 같다. 그 변화는 대체로' 쌍날빵',' 경박',' 하늘을 향해',' 원보빵' 등이 있다 ... >>
질문 4: 고대인의 머리카락은 어떻게 묶여야 예쁘지? 2. 가을에는 두목의' 은촉추광' 이 차가운 화면을 그려 작은 부채를 흔들며 반딧불이를 향해 돌진했다.
질문 5: 고대 여성들은 어떻게 머리를 묶었습니까? 1. 먼저 뒤통수의 머리를 빗어 주세요. 2. 손가락으로 귀 뒤에서 머리를 위로 가르고 머리 윗부분의 3 분의 1 가량을 받치고 빗질하고 평평하게 빗은 후 검은색 고무줄로 묶습니다.
질문 6: 고대 소녀들이 어떻게 머리를 묶었는지 (그림) 이것은 고대 여성이 머리를 감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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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고대 여성 머리카락의 원인이다.
고대에는 머리카락이 인체의 가장 소중하고 신성한 부분으로 여겨졌으며, 한 사람의 머리카락을 보관하고 스타일링하는 방식이 주인의 신분의 구현이었다. 많은 문화권에서 여성의 머리카락은 섹시하고 매력적인 것으로 간주되므로 결혼 후 다른 사람의 욕망을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머리를 가려야 한다.
중국 고대에는 여자가 결혼한 후에 반드시 머리를 감을 필요는 없었다. 그들은 65, 438+05 세 때 선물을 들고 머리를 상투를 틀고 비녀를 꽂아 어른이 되었음을 표시해야 한다. 이것이 고대에 15 세가' 기' 라고 불렸던 이유이다. 나중에 청말민 초에 여성들은 짧은 머리를 묶고, 여자아이는 긴 머리를 묶고, 성인 여성은 만두를 묶는 습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머리카락이 묶이는 것은 네가 이미 여자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이 너의 처녀 생애의 끝이자 그것의 끝이다. 이것이 바로' 끝' 자의 유래이다. 중국의 유교 전통은 몸이 모두 피부이며 부모, 아버지, 어머니의 혈맥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버려 질 수 있니? 그래서 사람은 평생 머리카락을 소홀히 한다. 여러분은 1 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 스님의 헤어스타일은 스님이나 은둔자처럼 그가 더 이상 이 세상의 사람이 아님을 설명한다. 2. 왜 명말 청군이 * * * 삭발을 요구하며 이렇게 큰 반항, 이렇게 큰 학살을 일으키는가? 3. 조조는 목을 베는 대신 머리를 잘랐는데, 역사가들은 이것이 대강대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여자의 머리카락은 처음에는 편의를 위해 설정되었다. 여자는 평생 머리를 자르지 않아 머리카락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 그들 15 세 정도가 되면 반드시 잘 설치해야만 그들의 행동을 방해하지 않는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일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고대 여성은 15 세가 되면 의식을 거행하고, 머리를 상투를 틀고, 머리핀을 착용하여 성인을 표시해야 한다. 그녀의 성년식이 되다. 고대에는 머리카락이 인체의 가장 소중하고 신성한 부분으로 여겨졌으며, 한 사람의 머리카락을 보관하고 스타일링하는 방식이 주인의 신분의 구현이었다. 많은 문화권에서 여성의 머리카락은 섹시하고 매력적인 것으로 간주되므로 결혼 후 다른 사람의 욕망을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머리를 가려야 한다.
고대에는 여자가 열다섯 살이 되자 머리를 말아서 이미 성인이 되어 결혼할 나이가 되었다는 것을 나타냈다. "풍화 정무" 라는 단어는 바로 이렇게 말한다. 일반적으로 여자 부모는 이미 그녀에게' 물류' 와의 인연을 주었고, 보통' 물류' 와 같은 해에 결혼했기 때문에 결혼한 모든 여자들은 접시형이다.
질문 7: 고대 문인들은 어떻게 머리를 묶었습니까? 청나라 이전에는 남자들이 보통 머리를 묶고 천으로 싸서 끈으로 묶었다. 신분이 있는 사람은 머리띠로 머리를 고정한다. 명대에 메쉬 수건이 나타나 머리카락이 모자와 함께 느슨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삼국 이전에는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긴 숄을 걸치고 머리에 장신구가 없어 머리를 고정시켰다. 남북조 이후 여성들은 보통 머리핀으로 머리를 고정시켰는데, 머리핀의 수는 불확실하다.
청나라 이후의 헤어스타일은 청궁극을 참고한다.
질문 8: 고대 머리카락을 빗는 방법 고대 저서와 기록에 따르면 매듭, 꼬임, 디스크, 매듭, 반전, 이중 매달림 등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매듭 유형
끈을 묶고 짜는 법, 먼저 머리를 맨 위에 묶고, 끈으로 묶고, 넥타이로 구부리고, 기둥에 받치고, 머리 위나 양쪽을 높이 들고, 구름 위로 높이 솟은 모습이 있다. 그리고 각종 금비녀로 장식해 고급스럽고 화려하며 여신, 왕비, 귀부인, 처녀에게 많이 쓰인다. 이씨의' 비모문의 여신' 과 랑의' 두추녀' 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팔십칠선녀 두루마리, 영락궁 벽화, 이런 헤어스타일은 많이 있고, 보통 고식, 쌍식, 평식, 교수형 등 여러 가지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플라잉 tianxian 롤빵, 링 윤 롤빵
비행선만두는 대부분 양쪽의 고음이다. "구운 허브" 기록에 따르면: "한무제 때, 왕모가 내려와서, 각 선만두마다 다르다. 황제는 궁중에서 유효하다고 명령했는데, 호는 비행선만두이다. " 선녀와 소녀에게 많이 쓰인다.
링 윤 롤빵은 높은 스타일의 단일 스타일에 속합니다. "중국 고대와 현대 노트" 에 따르면, "회칙 후, 나는 링 구름 롤빵, 세 공주 빗 왕 xianjiu 귀 롤빵, 아홉 페이 빗 신 루안 롤빵." " 이것들은 모두 높은 격식이다.
하늘을 날고, 넘어져서 상투를 틀다.
하늘을 나는 것은 맨 위에 세 개의 매듭을 짓고 똑바로 서 있는 것이다. 송오행'' 원가 6 년' 에 따르면 민간 여성이 3 점을 보내며' 날아라' 고 했다. 고대의' 백화' 헤어스타일도 이런 타입에 속한다.
머리카락이 상투를 틀어 놓은 것은 대부분 방을 나간 적이 없는 여자들의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가닥으로 나누고 윗부분에 매듭을 지어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고 비스듬히 기대지 않게 하고, 머리끝을 어깨에 묶고, 연미라고도 합니다. 곽희안옥가' 에 따르면, "한명제는 법원 관원에게 꽃을 빗어 만두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당대에는 처녀 헤어스타일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둘째, 비틀림형
꽈배기 빗 짜임법은 머리를 몇 가닥으로 나누어 꽈배기처럼 꼬아서 머리 위나 양쪽에 묶는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신축성이 있고 회전이 자유롭기 때문에 미용에 매우 도움이 된다. "채란" 잡지에 따르면, "견입궁한 후 궁전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 매일 옷을 갈아입은 후 상투를 형성하고, 앞뒤 정형을 형성하는데, 그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상투를 올리는 것은 매일 다르고, 호는 영사상투를 하는 것이다. " 예를 들어' 87 신선' 의 선녀, 당주의 벼슬녀도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회전 변형은 일반적으로 회전, 교차 회전 및 겹치는 회전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수운만두와 서령만두
"상투를 따르는 것" 은 옆구리의 형태와 비슷하며, 상투를 구름과 함께 돌린다. 곽희안자이'' 진궁은 머리를 빗고 구름을 빗었다. " 이런 헤어스타일은 생동적이고 교묘해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서령상투" 는 교차 비틀림의 형태이며, 상투를 교차시켜 꼭대기에 수직이다. "중국 고대와 현대 노트" 에 따르면, "수양에는 서령기, 상운기가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구름처럼 영타 위에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는다.
\ "붉은 저택의 꿈 \" 제 89 회:
그러나 은쥐 조끼와 함께 흰색 자수 가죽 재킷을 입고 다이옥을 참조하십시오. 긴 구름 롤빵 을 입고 머리 핀의 자형으로 적금 편액, 꽃 없음; 페이양 자수 면치마가 허리에 묶여 있다. 정말 좋아:
정자옥립의 나무가 바람에 나부끼며 천천히 향련이 여지없이 드러났다.
북한 김운 길상, 혜신집
임운근향롤빵' 은 머리를 가닥으로 꼬아 윗부분에 겹쳐서 생동감 있고 안정적으로 엮는 것과 비슷한 형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윈윈, 윈치, 롤빵, 롤빵, 롤빵, 롤빵, 롤빵) "중국 고금 노트" 에 따르면, "대업에서 내정 관원은 구름 가까이에서 상투를 빗었다." 이 헤어스타일은 독특하고 재미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87 선녀 두루마리에도 있다.
롤빵의 롤오버는 곱슬한 모양과 비슷하며, 머리를 가닥으로 꼬고, 머리나 머리 앞으로 묶는 방법으로 짜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금 노트" 에 따르면, "양무제 조정관은 그 마음을 빗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청대의 이름없는' 비행 악로평' 에서도 볼 수 있다.
셋째, 디스크 스택 유형
반겹빗은 머리를 한데 묶은 다음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을 접는 것을' 상투' 라고 한다. 닝궁사' 에는' 롤빵향향' 이라는 문구가 있어 당대에 널리 퍼져 있어 현존하는 당대의 회화와 묘실 벽화에서 볼 수 있다. 영태공주 무덤 벽화와 87 신선권 속의 선녀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성이 강하여 후비와 귀부인의 사랑을 받는다. 변형은 매우 많은데, 단일, 이중, 백합, 반형달.
단일 달팽이, 이중 달팽이
단일 스크루를 빗는 방법은 가닥을 모아 스크루처럼 쌓는 것이다. 머리 위에는 서쪽과 북쪽의 영태공주 묘의 석관에도 머리카락 모양의 조각이 있다.
이중 나선 빗법은 머리카락을 두 가닥으로 나누어 두 개의 상단 모서리에 매듭을 묶어' 쌍각' 이라고도 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카라탁묘 벽화에도 있는데 상투를 틀어 맑고 찰랑찰랑하다.
백합 빵, 느린 빵
백합상투를 빗는 방법은 순머리를 가닥 비틀림으로 나누어 머리 위로 접는 것이다. 그림과 같이.
\ "환희 \" > >;
질문 9: 고대인들은 키가 작았는데 어떻게 머리를 묶었습니까? 너는 그 고대인의 머리카락이 짧은 것을 보았다. 고대에는 결혼만 하면 머리를 감아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