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병목 기간은 보통 30 세에서 35, 6 세 사이에 발생하며, 어떤 사람들은 일찍 나타날 수도 있고, 아마도 28, 9 세에 주로 사고의 고화, 작품의 표현 방식 또는 스타일의 유사성을 나타낼 수도 있다. 이때 다시 전행을 선택하는 것은 이미 늦었을 것이다. 나이 때문에, 새로운 업종 분야는 더 이상 너에게 다시 공부할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재능이 있다면, 기회는 있지만, 모든 것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이것은 시간 비용면에서 그다지 수지가 맞지 않는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병목 현상을 극복하고 자신을 계속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관리직으로 전직하거나, 자신의 기술 부족을 경험의 장점으로 대체하고, 자신의 경험에 의지하고, 팀의 능력을 발휘하여 자신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네가 강한 조직 조정 능력과 일반인보다 더 높은 시야를 필요로 한다.
두 옵션 모두 각자의 어려움이 있다. 디자이너로 계속 일하기로 결정했다면,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 첫째,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고 유치해 보이는 부적절한 생각에서 합리적인 논리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디자인 자체를 뛰어넘어 디자인을 보고, 자신의 지식을 넓히고, 자신의 지식 구조를 조정하다. 마찬가지로 관리직으로 발전할 계획이 있는 아동화에게도 지식면을 넓히고 지식구조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관리직으로 발전하려면, 당신은 사람들과 교제할 수 있는 심리적 준비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만약 당신이' 기술집' 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이 선택을 신중하게 대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병목 기간이 지나도 차분한 일을 할 수 있고, 디자인 일선에 고착할 수 있다면, 기본적으로 이 직업을 설계하는 것이 평생의 직업이 될 것이며, 상대적으로 만족스러운 보수를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