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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가지 일에 연루되다

몽골 땀국과 원나라 의상

13 세기 초 성투사 칭기즈칸이 펠트 각 부를 통일하면서 오랜 분열을 마치고 전례 없는 통일된 몽골 칸국을 건립했고 몽골 고원의 펠트 각 부는 전체 민족과 정권으로 세계사 무대에 올랐다. 따라서 몽골 민족은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방면에서 큰 걸음을 내디뎠다. 특히 시조 쿠빌라이가 도연경을 정하고 원나라를 설립하고 중국을 통일한 후 중국과 세계사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몽골족 민족 의상은 당시 사회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상징으로 의류 종류, 스타일, 원단 색채, 재봉기술, 의류제도 등에서 전대미문의 발전 변화가 일어났다.

몽골 민족 건국 초기에 군사적 승리와 강역의 확대로 유라시아의 금은과 실크 등 보물이 몽골에 모여 몽골 민족 의상의 발전과 변화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이 때문에 귀족들은 럭셔리한 의상을 중시하고 북방의 희귀한 가죽, 남방의 비단, 얻은 금은보석으로 각종 럭셔리한 의상을 만들었다. 세계정복자의 역사' 의 저자인 지페니가 말했듯이, "그들의 일상옷은 보석으로 상감되어 금으로 천공되어 있다" 는 것은 상당히 사치스럽고 풍부한 정도에 이르렀다.

몽골 칸국과 원나라의 몽골 민족 의상 스타일은 거의 같지만 약간의 차이도 있다. 한국시대에 의류의 주요 유형은 독수리 크라운, 권운관, 네모난 가운, 십자넥 가운, 가죽 부츠였다. 원단과 색채에 있어서 희귀한 가죽을 위주로 블루, 레드, 블루, 백진을 위주로 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각종 가죽옷이 다수를 차지한다. 원나라 이후 몽골족의 민족 의상은 원래의 기초 위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그 중에서도 앞처마, 심벌즈 모자, 스탠드 칼라 셔츠, 짧은 숄, 마포, 바느질 부츠는 모두 형제의 민족 의상의 장점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발명된 새로운 스타일이다. 원말기전' 에는 세조 황후 차폴이 황제를 위해 새 옷을 디자인한 이야기가 분명히 적혀 있다.' 호모는 이전에는 앞처마가 없었고, 황제는 햇빛에 눈부시게 비쳐서 자익앞처마를 사용했다. 황제 는 기뻐, suiming 은 옷, 전면 스커트, 두 배 의 길이, 칼라 없이 웃었다. 그것은 활과 말을 위해 개비라는 두 개의 고리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것은 줄곧 모방되고 있다. "원단, 색깔, 도안으로 보면 노란 비단, 갈색 모직물, 옷의 자수 도안은 일월용봉 등이 있습니다. 몽골 칸국 시대에는 아직도 오래된 왼손 가운이 남아 있는데, 이런 오래된 양식은 원나라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좌측 주룡포 양식은 관련 사서와 출토 문화재에서 모두 볼 수 있다. " 원대' 의류기' 에는' 공복: 공복, 발로, 큰 소매, 칼라, 모두 오른손잡이자' 가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다. "당시 민간에서 여전히 유행했던 가운에 대한 금지였다. 사실 민간에서는 어린이 왼손 가운이 근대와 민국까지 이어져 왔다.

몽골 원대 남성복-예로부터 몽골인들은 관장식을 매우 고귀한 것으로 여겨 터치를 꺼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한 사람의 머리가 지혜의 원천이며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 모자를 남기고 독수리 관을 쓰는 것은 몽골 땀국과 원나라 남자의 주요 헤어스타일과 관식이다. 몽골 비사' 에 따르면 제안가의 조령은 하얗기 때문에 그들의 헤어스타일과 관은 토템에 대한 숭상심을 나타내는 바다 형태일 수 있다.

몽타북록',' 장춘 리얼리티 서유기',' 몽골 출사' 등 역사 문헌에는 남성의 헤어스타일이 기재되어 있다. 그 가운데 「제작 몽골기」는 이렇게 알려 준다. "남자는 머리 위에 있는 정사각형의 머리를 깎고, 이 정사각형 앞의 왼쪽 및 오른쪽 모서리부터 아래로 계속 깎고, 머리 양쪽을 지나 귀밑머리까지 간다. 그들은 관자놀이 양쪽과 뒷목의 머리도 깎았다. 또한 이마에서 이마뼈 꼭대기까지 머리를 깎고 이마뼈에 머리카락 한 다발을 남기고 눈썹까지 늘어져 있다. 머리의 양쪽과 뒤에서 그들은 머리를 기르고 머리에 엮어 귀까지 늘어뜨렸다. "

세계문화사' 에 기재된 몽골 남성의 헤어스타일에 따르면 이마에는 눈썹까지 늘어진 머리카락이 없다. 이 스타일은 초기 헤어스타일일 수 있다. 요금시대의 헤어스타일과 비슷하지만 머리 윗부분에 있는 두 가닥의 머리털로 땋은 머리일 뿐 요금 시대와는 다르다. 리아, 금, 원인의 헤어스타일은 비슷하지만 각기 다른 스타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련 역사문헌에 따르면 원초에는 땋은 머리띠가 등 뒤에 걸려 있는 헤어스타일, 즉' 지식도' 책에 실린 머리띠를 하나로 묶고, 옷등을 끄는 헤어스타일도 있었다.

남자들이 겨울에 착용하는 서식매관에는 첨탑과 돔 두 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브릿유든의 모자와 비슷하다. 사실, 목축민들이 겨울에 착용하는 첨탑과 돔은 서식독수리 크라운의 연속이다. 원대에도 큰 처마, 작은 처마, 둥근 처마, 네모난 처마 몇 가지 모자가 있는데, 지금의 태양모자와 거의 비슷하다.

돈황 벽화와 페르시아 그림에 따르면 남자의 관에는 돔 모자, 권운관, 삽입관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그 중 돔 모자는 기본적으로 현재 목축민들이 쓰고 있는 둥근 모자와 비슷하며, 모자의 전반부는 청대의 몽골 둥근 모자처럼 빛을 가리기 위해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스타일도 있었다.

남자의 크라운 장식에는 위에 언급한 주모 외에 금은액세서리, 귀걸이, 목걸이 등이 장식되어 있다.

남자의 옷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가운, 반팔 (반팔 가운), 재킷, 재킷, 펠트 망토, 슬랙스, 긴 바지가 많이 쓰이는 옷이다. 당시 북방 유목민족의 가운에는 유사점이 있었지만 몽골 민족의 가운에는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 즉 오른손 가운이 있었다. 요금의 두루마기는 모두 왼손잡이이다. 블랙 타타르요' 에는 "그 옷의 오른쪽 칼라 칼라, 오래된 펠트 가죽, 새로운 실크 금실, 붉은 보라색 녹색 킬레이트, 자수 일월 용봉, 위의에는 차이가 없다" 고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다. 서정 주운: "허리가 가늘게 주름져 있어요. 셀 수 없이 많아요. 만 12 개의 깊은 옷, 타타르 는 duer 을 접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붉은 보라색 실로 엮어서 허리에 가로로 얹는 것을 허리선이라고 합니다. 금방 허리를 가리고, 타이트하고 튀어나오고, 색채가 화려하고 예쁘다는 뜻입니다. 여기에는 가운의 스타일 특징, 원단, 색상, 패턴뿐만 아니라 허리띠의 둘레와 색깔도 명확하게 언급되어 있다.

원나라 황제와 대신의 복장은 가장 대표적인 의상으로 몽골 칸국 시절부터 있었다 (지손은 몽골어 지손의 음역이고 중국어 번역은 동색이다). 지손복의 기본 스타일은 허리에 무수한 미세한 획이 있는 가운이며, 원대의 편직 코트는 이런 스타일의 진화이다. 계절손의 복장에 대해 플라노 가비니는 이렇게 묘사했다. "첫날, 그들은 모두 하얀 벨벳 옷을 입고 있었다. 다음날-그날 귀순께서 텐트에 오셨는데, 빨간 벨벳을 입고 계셨습니다. 셋째 날, 그들은 모두 파란색 벨벳 옷을 입고, 넷째 날, 그들은 그들의 최고의 비단 옷을 입었다. "

지손복은 관복뿐만 아니라 크라운과 부츠를 가리킨다. "원사" 권 78 "유 의류 악기": "여약손, 한언일색, 내정잔치. 겨울옷은 여름복과 다르지만 커스터마이징은 없습니다. 무릇 존엄한 대신이라면 모두 그에게 가까이 있는 것이니, 주면 받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모든 사람은 그의 옷을 음악가의 호위하에 가지고 있다. " 섬세하고 거친 시스템은 다르지만 항상 손운의 품질이다. "마커 폴로 여행기": "폐하께서 가장 신뢰하는 귀족들에게는 보석과 진주로 장식된 드레스도 선물했습니다. 10000 금화입니다. 그리고 이런 옷은 매년 13 대 명절에만 입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 또한 왕은 ""볼륨 6 ""경중잔치 "를 꺼린다." 예잔치하는 사람은 모두 같은 관을 입고 안마는 각기 다르고, 매우 화려하며, 그 다음에 열거한다. 세계는 말 잔치라고 하고, 손잔치라고도 한다. "..... 유일한 손자, 번역해, 똑같이 생겼어. "라고 말했습니다

반팔이란 반팔 가운으로, 큰 줄 버클과 더블 줄 버클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귀족들이 자주 입는 커버입니다. 나중에 바로 입기 불편해서 더블 버클 코트가 생겼어요.

두 가지 대답이 있습니다. 하나는 털이 바깥쪽으로 향하는 양가죽입니다. 안에는 칼라가 없고, 뒷자락에는 솔기가 있습니다. 주로 목축민들이 겨울에 겉옷을 입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머리카락이 안쪽으로 들어가 있고 얼굴에 답이 있는데, 주로 부잣집이 추울 때이다.

개비는 원세조 여왕 체폴이 디자인한 짧은 숄이다. 뒤는 앞의 두 배 길이이고 칼라 앞에서 두 바퀴를 쳤다. 활마가 편리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모방한다. 원대에는 자하 () 라는 옷도 있는데, 숄 ()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이다. 1930 년대 이전에 호문바르호의 몽골족은 이런 자하를 입고 있었다.

몽골 칸국과 원나라에는 붉은 루크가' 비옷' 이라고 부르는 오래된 펠트 망토가 있다. 이런 옷은 고대에 존재했으며 털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다재다능한 옷이었고, 나중에는 바로 입는 펠트 비옷으로 변했고, 오늘도 목축민들이 입고 있어' 호방길' 이라고 불린다.

몽골칸국과 원나라의 바지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하이웨이스트 가랑이 바지이고, 하나는 세트 바지입니다. 남자는 겨울에 가죽 바지를 입고, 봄가을에 양복바지를 입고, 날씨가 추워서 양복바지를 입는다. 산둥 조현 원묘에서 출토된 옷에는 바지가 있다.

한국 시대에는 몽골인들이 부츠와 펠트 부츠를 많이 사용했는데, 그 구조는 부츠, 갑피, 집게, 신발 밑창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원대에 이르러 부츠의 종류는 거위 탑 부츠, 비둘기 주둥이 부츠, 운두화, 옹화, 조선부츠로 발전했다. 몽골족은 원대에 신발을 신는 풍습이 없다. 그들은 부츠에 높은 통양말을 신고, 겨울에는 펠트 양말과 가죽 양말을 신고, 다른 계절에는 면양말이나 양말을 신는데, 양말 위에는 아름다운 무늬가 있다.

몽원시대의 여성복인 몽골칸국과 원나라의 여성복마화는 남성과 거의 같다. 하지만 기혼 여성의 머리 장식과 기타 장식품, 의류의 원단, 색깔, 도안은 모두 약간 다르다. 예를 들어, 여성들은 가운, 반팔, 갑옷 일치, 압정, 서식독수리 크라운, 슬랙스, 바지, 부츠, 부츠 등을 입는다. , 하지만 기혼 여성의 헤어스타일, 머리 장식, 소재 색상은 남성과 다르다. 관련 역사 문헌에서 여성 머리 장식에 대한 기록이 남성보다 많아 여성 머리 장식의 독특한 스타일과 럭셔리한 의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1920 년대와 1940 년대에 몽골을 방문한 동서측 사자와 여행가들, 예를 들면 남송의 조치, 펑다야, 이지창, 서구의 플라노 가비니, 윌리엄 루브룩, 모도리크, 이본 포투타 등이 이에 대해 묘사했다.

조순아: "출가록": "각 토스트 부인들은 모두 고모관을 가지고 있는데, 철사로 만든 대나무 머리핀처럼 길이가 약 3 피트이고, 붉은 푸른 금수꽃이나 진주 금을 장식하고, 나무 막대기를 달고, 붉은 파란색 벨벳 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펭 치아: "검은 타타르요": "그 왕관은 상투를 만들고, 그 겨울 모자는 여름 모자입니다." 이 여성은 그녀의 늙은 고모를 부양한다. 서정은 "고대 아줌마의 시스템을 보셨나요?" 그것은 색칠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밖에는 붉은 실, 금실, 실크로 둘러싸여 있고, 위에는 4 ~ 5 피트 길이의 버드나무 가지나 쇠줄이 있고, 위에는 녹색 펠트로 덮여 있다. 올라가는 사람은 푸른 꽃이나 채오에서 온 실크로 그것을 장식하여 날게 한다. 아래 사람들은 꿩털을 사용한다. 이지창: 장춘실인이 쓴 서유기': "여자들은 머리에 2 피트 높이의 자작나무 껍질을 쓰고 자주 비누갈색 우리에 갇혀 있다. "부자는 비록 붉지만, 결국은 거위오리처럼 늙어서, 다른 사람이 묻히는 것을 금지하고, 어쩔 수 없이 집 안팎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자명언)."

관련 문헌에 따르면 구구는 여성 머리 장식의 별칭일 수 있다. 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꼬 원대 여성 머리 장식의 중국어 명칭으로 몽골어는' boghtag' 라고 불리며 몽골 칸국 시절 기혼 여성의 상투를 올리는 이름과 관련이 있다. 몽골비사' 제 56, 74, 254 절에 따르면 기혼 여성들은' 히브리겔' 과' 포그타라후' 라는 두 가지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다음 Rubruk 의 묘사를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여성도 boccA 라고 부르는 머리 장식을 가지고 있다. 나무껍질이나 그들이 찾을 수 있는 아주 가벼운 재료로 만들어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머리 장식은 크고 둥글다. 두 손이 껴안을 수 있을 정도로 두껍고, 한 개 이상의 손목자 (약 18 ~ 22 인치) 가 높고, 꼭대기는 정사각형으로, 건축물 중 한 기둥의 기둥머리와 같다. 이 글자는 비싼 실크 원단으로 싸여 있지만 속은 비어 있다. 머리 장식의 윗부분 가운데나 옆에 깃털이나 가늘고 긴 나무 막대기를 꽂고, 1 피트 높이도 있습니다. 이 깃털이나 가는 막대기의 꼭대기는 공작새 깃털로 장식되어 있고, 사방은 들오리 꼬리의 작은 깃털로 장식되어 있고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돈 많은 여자들은 이런 머리 장식을 머리에 쓰고 후드에 단단히 묶었다. 이 모자의 꼭대기에는 구멍이 하나 있는데, 특별히 이 용도로 쓰이는 것이다. " 그들은 머리를 뒤에서 머리 위로 상투를 묶고, 머리에 후드를 씌우고, 상투를 후드에 쑤셔 넣고, 머리에 머리 장식을 하고, 후드를 턱에 단단히 묶었다. "전세의 관련 문헌과 그림에 따르면 머리 장식은 대 중 3 종이다. 여성의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착용하는 바게트도 다르므로 예의상 착용해야 한다. 기혼 여성도 얼굴에 그림을 그리고 장식하는 풍습이 있다. 그들은 일상생활에서 남자처럼 가죽 모자를 쓰고 가죽 부츠를 신고 허리에 리본을 매고 함께 말을 탄다. 허리띠 외에 그들은 또 다른 실을 가슴에 묶고, 흰 실을 눈 밑에 묶고 가슴까지 늘어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띠, 허리띠, 허리띠, 허리띠, 허리띠, 허리띠)

Rubruk 는 여자의 가운을 이렇게 묘사했다. "여자의 옷은 남자의 옷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조금 더 길다. 하지만 결혼 후 여자는 이마까지 머리를 깎고 수녀복처럼 넓은 두루마기를 입고 아무리 보아도 넓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가운은 앞쪽이 활짝 열려 있고 단추는 오른쪽에 있다. 몽골 비사' 제 266 절의 묘사와 돈황 벽화에 따르면 한 몽골 귀부인은' 넓고도 질질 끄는 땅' 의 가운을 입고 있다.

몽골 여성들은 가운 밖에서 남자처럼 반팔을 입지만, 여성의 반팔은 색깔과 장식에 모두 화려하다. 원대 여성이 입는 것은' 운어깨' 라는 옷인데, 이것은 자하의 발전이다. 원공사에서 양자치는' 옥술 자수 금운어깨' 라는 묘사를 가지고 있다. 원대 운검의 제작 공예가 훌륭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나라 때 벼슬녀와 궁녀가 신은 부츠는 대부분 빨간 부츠였다. 사두개의 「태양왕의 노래」 (sun Wang's good) 에서는 "늦봄의 옷 빛, 빨간 부츠는 가볍고 먼지가 없다" 고 알려 주는데, 이 부츠는 바로 이 부츠를 가리킨다. 몽골 여성 목축민들은 가죽 부츠와 비누 부츠를 신었다.

몽골 군예복인 원나라의 몽골 칸국과 군예복은 정교하기로 유명하다. 몽골 고원의 펠트는 칭기즈칸에 통일되기 전에 상어 가죽 갑옷과 깃털 갑옷을 사용했고, 나중에는 소가죽 안감의 구리 철갑을 사용했다.

몽골 기사의 갑옷 유적은 피터부르크 궁전에 숨어 있다. 내층은 소가죽이고 외층은 장갑입니다. 갑편은 물고기 비늘처럼 연결되어 있어 화살은 관통할 수 없다. 원대 거용관 영대에서 그린 돋을새김에는 나천갑, 비늘갑, 유엽갑이 있다. 흑타타르요': "그 무기에는 유갑, 테갑 (6 배 가죽), 뿔 활, 휘파람 화살, 낙타뼈 화살이 있다."

몽골 기병의 정교한 군사 장비는 관련 역사 문헌과 원대에서 출토된 문화재에 모두 명확한 기록이 있다. Pranno Gabini 에 따르면 몽골 기병 장비에는 활 2 ~ 3 개, 화살로 가득 찬 거대한 화살낭 3 개, 도끼 1 개, 무기를 끄는 밧줄 1 개가 있다. 인솔자는 칼끝이 날카롭지만 한쪽 칼날만 있는 칼을 가지고 예쁜 칼집에 넣어야 한다. 그들이 탄 말에는 모두 방호갑이 있고, 어떤 병사들의 말에도 방호갑이 있다.

말의 갑옷은 다섯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말의 양쪽에는 각각 일부분이 있어 말의 머리 위에 덮여 있다. 또 다른 못은 말의 엉덩이에 놓고 양쪽의 네일보드로 묶었다. 이 네일보드에 구멍이 하나 남아 있어 포니테일이 구멍에서 튀어나올 수 있다. 또 다른 갑옷은 말의 가슴에 있다. 그들은 말의 이마에 철판을 놓고 양쪽의 못판에 묶었다.

몽골 기병의 흉갑은 네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부는 허벅지에서 목까지 인체의 모양에 따라 만들어졌다. 목에서 허리까지 앞의 네일보드에 연결되어 각 어깨에 철판을 고정시킵니다. 그들은 또한 각 팔마다 어깨에서 손목까지, 각 다리에 또 다른 갑옷을 덮는 갑옷을 가지고 있다. 이 갑옷들은 모두 버클로 연결되어 있다.

헬멧의 윗부분은 철이나 강철로 만들어졌지만 목과 목을 보호하는 부분은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프라노 가비니에 따르면 몽골 기병의 갑옷은 매우 아름답다. 유엽갑을 예로 들다. 그들은 먼저 손가락 하나 너비와 손바닥 길이의 쇠조각을 많이 만들고, 각 철판에 여덟 개의 작은 구멍을 뚫었다. 그들은 세 개의 단단하고 좁은 끈을 기초로 한 다음, 이 쇠조각들을 하나씩 다른 위에 놓아서, 이 쇠조각들이 겹치게 했다. 그들은 가는 가죽 실로 위의 작은 구멍을 뚫고 이 철판을 세 개의 벨트에 묶었다. 상단에, 그들은 가죽 끈을 매어 이 철판들이 단단히 연결되어 있도록 했다. 이렇게 그들은 이 철판으로 쇠막대기를 만든 다음, 그 쇠막대기를 연결하여 갑옷의 각 부분을 만들었다. 그들은 이 부분들을 연결하여 사람과 말을 보호하기 위해 갑옷을 만들었다. 그들은 양철판을 반들반들하게 닦아서 사람이 모두 그 위에 비출 수 있다.

"중국 고복사" 에 따르면 원대에는 힘줄과 깃털 뿌리로 붙어 있어 입을 수 없는 깃털 갑옷이 있다. 코끼리의 발굽과 발톱도 있습니다. 몽골 기병은 대부분 헬멧을 쓴다. 또 다른 하나는 눈썹이 없는 모자형이지만 코에 거대한 코보호기를 만드는 것이 이상하다.

몽골 군대가 유라시아를 제패할 수 있었던 것은 기병이 훌륭하기 때문이다.

세상의 좋은 것을 말하고, 여러분과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