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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존재했던 직업은 지금은 이미 사라졌다.

중국이 사라지고 있는 직업을 어릴 때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중국이 사라지고 있는 그 직업들 (그림)

어떤 것이든 성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역사적으로 한순간일 수도 있지만,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깊은 낙인, 긴 경험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아래 단어를 읽고 아래 그림을 보세요. 너는 그것을 일종의 소일거리나 이해로 여길 수 있다. 아마도 너의 생각과 충돌할 수 있을 것이다.

펜을 수리하다

해방 전에 쓰는 펜은 대부분 수입한 것이고, 대부분 파이크 만년필이며, 공직자들은 파이크 만년필 한 자루를 가지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어렸을 때 아버지가 파커 만년필 한 자루를 들고 수리하는 것을 보았다. 당시 파커의 금필은 무게가 많았고, 펜촉 꼭대기에는 약간의 금빛이 있었고, 글은 둥글고 매끄럽다. 그런데 오래 쓰면 닳아서 펜을 고치는 스승을 찾아 금을 박아야 해요.

스승은 중년의 사람이다. 그는 조심스럽게 펜을 금형에 넣고, 스프레이 램프로 금실을 녹여 바늘로 휘저어서 펜촉에 찍어 식히고, 가는 사포로 가볍게 갈았다. 또 한 편의 글이 유창한 좋은 펜이다. 그때 나는 주인이 바늘끝에서 춤을 추는 줄 알았다!

이런 금필의 희소성과 멸종으로, 붓을 수리하는 것은 부품을 교체하는 간단한 일이 되었다. 두통을 치료하고 발통증을 치료하는데, 지금은 펜의 종류가 너무 많고 액세서리도 잘 어울리지 않지만, 없는 것보다는 대화가 더 낫기 때문에 아쉬운 대로 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붓을 깎는 이윤은 줄곧 매우 낮았다. 한편으로는 펜의 가격이 싸고, 다른 한편으로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학생이기 때문에, 펜을 고치는 것은 줄곧 비교적 형편없는 직업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학교 주위와 향진에서만 만년필 같은 연필을 다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냄비를 고치다

보솥은 한때 거리 수공방의 직업, 집단적 성격이었다. 제자는 세 살인데 월급이 매우 적다. 출발 후 상황이 약간 호전되었다. 냄비의 품종에 따라 다른 종목을 확정하다. 예를 들어 철솥, 법랑 그릇, 알루미늄 냄비 주전자를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공예가 다르고 온도가 다르다. 주인은 당연히' 통식' 할 수 있고, 무엇이든 살 수 있어 놓을 수 있다. 그러나 사업이 부진함에 따라 이들 작업장은 수입이 부족해 경제의 물결 속에서 자영업자로 분해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수입이 많이 증가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어떤 보솥 장인들은 집집마다' 부-판-쿠쿠' 를 부르며 한참 동안 노래를 불렀고, 고부들이 깨진 냄비 그릇과 바가지를 찾아 골목길을 걷게 했다. 냄비 그릇과 바가지 대야가 소리 없는 타격 밴드처럼 와그르르 소리를 내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흥미롭게도, 알루미늄 냄비의 솥 바닥이 바뀌었고, 난로장이는 손님이 가져가지 못하게 하고 물 한 주전자를 넣어 물이 새지 않았는지 알아보았다. 난로장이는 자신감이 넘친다: 한 푼을 잃어도 나는 받지 않는다!

돈을 충분히 모은 난로장인만이 작은 가게를 열고 손재주밥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일부 유연한 보솥 장인들은 또 압력솥, 전기볶음솥, 전기밥솥을 수리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시대가 사람들에게 전진하도록 강요하고 있는데, 장인이 어떻게 예외일 수 있단 말인가?

찬 물을 팔다

찬물을 파는 것과 냉차를 파는 것은 다르다. 남방에는 냉차 외에 설탕물, 끓는 물, 수박 주스, 사탕수수 주스 등 각종 냉백이 열려 있다. , 주부의 생존에 속한다.

찬백색을 팔면 선천적인 지리적 조건이 있어야 하는데, 너희 집은 길가에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이 작은 사업을 위해 집을 세낼 수 없을 것이다. 그들은 보통 문 앞에 탁자를 하나 놓고, 어떤 것은 의자를 좀 놓는다. 모두 유리컵으로 각종 식수를 붓고 네모난 유리조각으로 컵을 덮어서 위생을 나타낸다.

아이는 설탕물과 주스를 즐겨 마셨지만 당시 가격은 낮지 않았다. 설탕물 한 잔 2 센트, 주스 한 잔 5 센트. 물을 파는 사람은 매우 교활하다. 바늘끝이 마이망에게 하는 수작을 하고, 설탕을 쓰는 것을 아쉬워하며, 오히려 당정을 사용하며, 때로는 분수를 파악할 수 없을 때도 있고, 모두 쓴맛이 되어 저주를 받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냉차를 마시는 사람은 보통 성인인데, 대부분 농촌에서 도시로 간다. 차는 보통 차가 아니라 노음차입니다. 늙은 은차는 일종의 잎이지, 보통 차는 아니다. 차즙은 끓으면 적갈색으로 변하지만 갈증을 풀 수 있다. 이런 차는 차충이 생기면 식감과 효능이 더 좋아질 것이다. 냉차 한 잔은 더위를 식힐 수 있고, 게다가 한 푼도 받을 수 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정말 불가사의하다.

언제부터인가 청량천수를 파는 노점에서도 콜라, 생수, 캔을 팔았고, 간단한 병음료와 담배, 사탕, 휴지를 더해 냉수노점이 잡화점으로 바뀌었다. 경제적 이익의 원동력으로 냉수 한 잔이면 환경의 변화를 반영할 수 있다.

머리를 깎다

속칭' 모집하다' 로 불리는 이발사는 남방의 일부 도시에서' 아이를 데려오다' 라고 불렀고, 이발사도 할아버지가 어떻게 일을 황제의 머리 위에 올려놓았는지 설명하기가 어려웠다. 영웅은 당시의 용감함을 언급하지 않는다.

막대기로 머리를 깎으면 매우 뜨겁다. 골목을 오가는 이발사는 무거운 짐, 난로, 철솥, 죽의자, 이발칼, 거울, 냄비와 바가지 대야, 자기가 먹는 쌀실 등을 골랐다. 또 다른 매트가 있다면, 그들은 야외 휴가를 가질 수 있다. 다만 이 이발사들은 모두 성실한 사람인데, 어찌 이렇게 이상한 생각을 할 수 있겠는가?

이발사가 해야 할 일은 골목을 향해 천천히 외치는 것뿐입니다. "머리를 자르세요. 요." 소리가 100 피트 이상 진동할 수 있고, 단골 고객들은 모두 설렘을 느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발은 인연을 말하는데, 어떤 이발사들은 누군가의 머리카락을 접할 기회가 없다. 그들이 잘라낸 헤어스타일은 그들의 생김새와 어울리지 않는다. 당연히, 이 사람의 일은 영원히 생각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낯선 사람이 이발을 할 때마다 이발사는 항상 각별히 조심하고 좋은 인상을 남기고 긴 손님을 붙잡으려고 노력한다.

늙은 고용주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잇달아 다가와 이발 주위에 용문진을 늘어놓았다. 이발사는 모든 사람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일을 시작했다. 이발사는 기억력이 좋다. 그는 손님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고 최초의 요구를 기억할 수 있다. 머리를 자르고 난 후, 나는 뜨거운 물을 떠서 씻은 다음 귀를 파고 면도를 시작했다.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이발사는 절묘한 마사지를 했다. 베개를 베고 잠을 자고, 한식과 등혈을 하고, 이발사의 세 가지 수법은 그야말로 맨손으로 병을 제거하고, 경추 요추가 울리는 것이다. 그 고용인들을 봐라, 코가 비뚤어져서 눈이 삐었다. 그들은 어떻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나는 이발사의 유료 기준이 적어도 20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90 년대에야 시장경제에 적응하기 시작했는데, 한 번에 두세 원만 있으면 된다. 겉만 번지르르하고 칼이 날카로운 이발소보다 이발사가 정말 낙오되었다.

조봉

가난한 사람을 꿰매는 것은 북방 말로, 남방에서는 직접' 옷 수선' 이라고 부른다. 별로 좋지는 않지만, 사람들은 이미 가난해서 다른 사람을 위해 헝겊을 꿰매었다. 가난한 사람이 가난한 사람의 돈을 벌고 있으니 듣기 좋은 것은 없다.

일부 중장년 여성들이 재봉 빈곤에 종사하고 있다. 그들의 노동력은 점차 유실되어 집안의 부담이 되고 싶지 않다. 그들은 다년간의 바느질 연습으로 작은 돈을 벌었다. 이 점에서 다른 사람들은 어느 정도 공짜로 주는 것이다. 그래서 옷을 수선하러 온 대부분이 독신 남성인 이유다. 그들은 기꺼이 여기에 와서 담배를 피우고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여 년 전, 나는 바지에 가지런한 큰 흉터가 두 개 있는 매우 노력하는 남자를 자주 보았다. 이것은' 냄비 헬멧' 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의 크기는 사오빙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종종 다른 곳은 썩었지만, 그 두 개의' 사오빙' 은 아직 온전하다. 그들은 깨진 갈고리로 옷을 수선할 수 있어서 전혀 볼 수 없다. 이 소설은 한 가난한 과부에게 남자의 옷을 꿰매어 남자의 감정을 보충하는 것이다. 문필이 담백하고 집요하여, 사람을 매우 슬프게 한다.

이 여성들은 보통 깔창, 기저귀, 천 겹의 신발, 양말 등과 같은 바느질류를 만들어 판매한다. , 모두 헝겊으로 만들어졌지만, 접합이 합리적이고, 아름답고, 견고하며, 하층 계급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재봉사도 재봉사라고 불렀어요. 소수를 제외하고는 산촌에 있고, 대부분 시내의 기차역이나 버스 정류장에 가서 업무를 받았습니다. 승객의 옷이 찢어지고 배낭 멜빵이 떨어져 바지 지퍼가 찢어져서 바로 처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수선하는 사람은 항상 남의 옷 바지를 보고 있다. 만약 그들이 모른다면, 그들은 그들이 도둑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기와공

경사는 미장이의 작은 과정일 뿐 수요 시장이 커서 직업으로 발전했다.

예전에는 시내에 방갈로가 많았는데, 보통 작은 파란 기와였다. 시간이 길어지자 먼지와 마른 나뭇가지 낙엽이 기와를 막았고, 빗물이 기와에 부어졌거나 기와가 깨졌기 때문에 기와공을 청해서 기와를 뒤집을 수밖에 없었다.

미장이는 대부분 삼오오 인조로, 분업이 세심하여 모두 1 등을 다투고 있다. 진도는 종종 의외로, 그들은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모든 일을 완성해야 한다. 두 사람은 지붕에서 기와를 뒤집고, 하나는 처마 옆에 서 있고, 아래 기와들은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다른 사람은 교체 상황에 따라 벽돌가마에 가서 타일을 샀다. 지붕 타일이 완전히 노출되면 빗자루로 잡동사니를 제거한 다음 타일을 다시 덮기 시작합니다.

다 덮은 후에는 골지와 처마를 다시 해야 한다. 좀 더 신경을 쓰는 일부 사람들은 기와공에게 기와마루 양끝에 연꽃과 수도꼭지를 조각해 달라고 요구했다. 큰 집 저택도 타일에 신화 전설을 조각하는데, 이것은 기와공들이 할 수 없는 일이다. 미장이는 석회와 대마를 접착제로 사용하여 처마와 싱크대의 이음매를 처리하는데, 비교적 튼튼해서 보통 하룻밤 사이에 말린다.

기와공은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는데, 주인은 보통 무료로 차담배를 제공하고, 정오 저녁 두 끼를 주고, 비용을 정산한다. 임금은 일반적으로 집의 면적과 새 타일의 수에 따라 산정되며, 분명히 무고하다. 이때 대부분 술 마신 저녁, 기와공은 알코올의 연소로 달빛을 가리고 단조나 유행하는 곡을 흥얼거리고, 도구는 엉덩이에 세게 부딪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먼 곳에서도, 소리는 여전히 그렇게 또렷하다. ...

데 그라프 웨켈

무덤에 대한 존중은 중국인의 전통 윤리에 반영되어 전대미문의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황가릉의 위엄과 기세는 민간뿐만 아니라 충효의 정서를 반영하는 관건이다.

한 가족은 종종 죽은 친척을 한 곳에 묻어서 추모와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무덤을 지키는 사람은 무덤의 최고 권위자이다. 무덤을 지키는 사람들은 대부분 가문의 혈맥에서 멀리 떨어진 고독한 노인들이다. 그들은 검은 옷과 바지를 입고 침묵하고 여위었다. 그들이 묘지의 아침 안개와 저녁노을을 오랫동안 흡수하여 항상 음침한 느낌을 주었을지도 모른다. 무덤을 지키는 사람의 생활비는 모두 가정에서 제공한다. 그의 주요 임무는 두 가지이다: 하나는 묘지 청소, 잡초 청소, 꽃나무 심기; 두 번째는 밤을 지키며 도굴도둑과 야수가 신을 놀라게 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무덤을 지키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유신론자로, 주변 망령의 활동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는 나무의 죽음, 묘비의 붕괴, 긴 뱀의 출현, 개미의 이동 등 모든 우연한 사건을 경외심으로 바라보았다. , 그는 신속하게 가족에게 보고하고 적절하게 처리할 것이다. 무덤을 지키는 사람들은 모두 좋은 사람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그들을 도왔다. 그들은 항상 이생의 내세가 모두 보답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도굴인은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만약 그가 말하기를 원한다면, 현대의 많은 작가들은 웃음을 자아내기 위해 이야기를 지어낼 필요가 없다.

시대 변천, 묘지는 이미 정부 토지 관리 범주에 포함돼 마음대로 건설하고 경작지를 낭비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무덤을 지키는 사람들은 묘지와 거의 정체된 시간과 함께 역사의 먼지 속으로 사라진 것 같다. 다만 구릉의 산지묘지에서 무덤을 지키는 사람의 그림자가 라마단 속 인물처럼 조용히 여명 꿈을 가로지르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수확기

추수자의 목소리가 찢어지면 민요 냄새가 난다. "귤껍질, 치약껍질, 토끼껍질, 구리썩은 철폐지, 헌 책, 닭털, 오리털, 거위털 판매-요-"그는 3 ~ 2 분마다 한 번씩 노래를 불렀고, 노부인과 아이를 간지럽게 했다.

초기 수확기는 돈을 지불하지 않고 폐물자로 물건을 바꾸었다. 이게 뭐야? 냄비, 그릇, 대야, 젓가락, 사탕, 담배, 백주, 휴지 등. 100% 의 생활 필수품. 그들에게는 인맥을 통해 이러한 가공품을 얻고 물물교환으로 상품의 두 가지 차액을 실현하는 것이 단순 지불보다 더 수지가 맞는다. 모든 일용품이 입장권을 필요로 하는 시대에 일반인들은 먼저 눈부신 물건에 매료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명언) 어떻게 폐품을 수거하는 귀신이 있을 수 있습니까? 늘 기숙사라서 너덜 너덜 해진 물건을 다 바꿨어요. 추수하는 사람은 만발한 돈을 벌고, 웃다가 노란 이를 벌리고, 트랙터를 고용해 허름한 것을 운반해야 한다.

나중에 생활이 개선되자 백성들은 어떻게 된 일인지 알고 폐장인의 폐품을 받지 않고 돈을 받았다. 얼마나 정의로운가. 수확자는 어쩔 수 없이 입을 물에 담그고 돈을 세기 시작했다. 모두 1.25 의 각표로 가득 찼는데, 많은 것을 발견했는데, 그들이 자원이 충분하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실제로는 많지 않아 수확기를 빼앗는 일은 들어 본 적이 없다.

사실 폐품을 수거하는 경제 상황은 비교적 부유하다. 보통 그들이 건물을 짓고 유료 공중화장실로 인테리어하는 모습이다. 이것은 부귀라고 해도 드러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부담스럽고, 구식 옷을 입고, 부자가 되려고 노력한다. 지금 많은 가정 거실이 호화로워서 쓰레기가 곧 버려진다. 우리는 또 무엇을 팔 수 있습니까? 수확기는 폐차장에 가서 보물을 찾다가' 쓰레기왕' 과 자주 논쟁을 벌인다! 추수하는 사람이 업종을 넘을 때, 그들은' 교차' 라고 불린다 ...

휴대폰 사진

휴대전화 사진작가는 20 세기 초부터 농촌과 도시 사이를 뛰어다니기 시작했다. 당시 사람들은 촬영이 몸매를 가져갔을 뿐만 아니라 영혼도' 촬영' 했다고 생각했다. 이때부터 이 사람은 병에 걸리기 쉬워서 말이 어긋나기 시작했다.

점점 사진을 찍은 사람들은 놀라지 않았다. 관건은 이 놀라운 사진을 친한 친구와 연인에게 선물하고 시간의 영상과 증거를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 도시 곳곳에 널려 있는 스튜디오는 이미 사진을 사람들의 생활의 일부로 만들었고, 산촌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도 사실 문명의 전파자이다.

교통 불편으로 스승이 사진을 찍은 지 2 ~ 3 주 후에야 사진을 보내 마음이 간절한 처녀를 불편하게 했다. 빠른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돈 추가! 이것은 스승이 다음날 다시 한 번 뛰어야 한다! 당시 사진 속 색깔은 모두 물감으로 물들었고, 소녀는 자신의 새빨간 입술과 얼굴을 보고 매우 기뻤다. 이런 사진은 쉽게 퇴색하지 않는다.

점차적으로, 스튜디오와 뷰티 살롱이 시골을 점령하고 모바일 사진 마스터가 최종 기지를 잃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다른 영토를 개척하고,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장사를 유치해야 했다. 어떤 이동점은 총을 한 방 쏘아서 장소를 바꾸는데, 카메라가 한창 정중하게 반짝이고 있다. 사실 영화는 시치미를 떼지 않고, 기본적으로 위장 강도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일부 이동소는 빠른 카메라를 사용하는데, 이는 관광객의 요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즉시 기다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휴대전화 사진작가들의 촬영 기술은 그리 좋지 않고 셔터를 누르는 것일 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사진작가에 대한 요구와 사진작가에 대한 요구는 다르다! 선생님은 모두 그들을 아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 스위치

전화 교환기는 음성 설정자로서 노동자 편성이지만 오랫동안 존경받는 직업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교환기가 되는 것을 꿈꾼다. 그러나 나는 교환기가 대부분 연어성의 젊은 여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아직 자태가 좀 있는 것 같다.

예전에는 전화가 어려워 시스템의 전화 교환기가 사장의 무례한 목소리를 듣고 짜증이 났다. 그가 낯선 전화를 받았을 때,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어디서 받아야 합니까?" " 먼저 분명히 말해, 너 귀먹었니? "사람들은 이런 명령에 익숙해져서 어쩔 수 없이 참아야 한다. 그들은 부드러운 어조로 허스키한 성대로 방송을 했다. "아가씨, 당신은 교환입니다. 안녕하세요." 노선이 이미 끊겼습니다.

교환기가 하루 종일 당직을 서고, 짜고, 잠을 못 자고, 가끔 밤늦게 전화하기 때문에, 교환기가 약해 보인다. "어디, 어디? 클릭합니다 내가 어디라고 했지? 오, 장 과장님. 어디에서 연결할 수 있습니까? 아무것도, 어디, 어디, 괜찮아! 언뜻 보면 사람들은 깨어 있기 때문에 수신기에 집중하고'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방송' 속 인물이라고 상상한다 ...

예전에는 교환기가 너에게 표준어를 할 것을 요구하지 않았다. 나중에, 대형 사기업들은 돈을 아끼기 위해 교환기를 설치해 표준어를 할 것을 요구하여 손님들이 봄바람인처럼 집결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하지만 휴대전화의 출입은 매우 어렵고, 아무리 따뜻해도 소용이 없고, 회사가 원하는 것은 이렇게 아름다운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