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팬이 이인항을 비웃지 않았다고 해서 그를 변명할 수는 없다. 범의 개념은 사실 매우 광범위하다. 모든 것을 설명하려는 학술 연구가 아니라면, 하나의 역사 이야기가 매우 진지하게 쓰여졌더라도 누구나 항상 자신의 역사관을 가지고 있다. 무엇을 강조하고, 무엇을 생략하고, 확인되지 않은 곳에서 무엇을 보충하고, 심지어 당사자의 동기를 추리할 것인지도 저자의 선택이다. 전조 이야기를 반복해서 이야기하는 창작자들 중 어느 것이 다른 사람의 술잔으로 자신의 가슴에 한 조각을 채우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사람은' 삼국지의 용탈갑' 앞에서' 원작' 을' 이인항' (그가 확실히 이런 소설을 쓴 것) 으로 표기할 수 있어 자신이 창조한 세계에 대한 그의 중시를 알 수 있다. 홍문연' 에서 찌르고 찌르고 먹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주요 인물의 운명도 감독 자신의 의도에 따라 수정되었다. 그가 이렇게 할 이유가 있는 한, 그는 이렇게 할 권리가 있다.
그런 다음 규모 문제입니다. 조만간 갚아야 합니다. 내가 뭐라 할 수 있니? 만약 네가 역사를 이용한다면, 너는 당연히 약간의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나는 이인항의 견지가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비판을 받는 것도 반드시 부담해야 할 결과다. 다행히도, 여꿩과 같은 후손은 그것을 토론하기 위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잘 알려진 이유로, 중국의 현재 영화시장의 거품이 한 번 깨졌지만, 이런' 고복 블록버스터' 는 여전히 강세 제품이다. 잘 알려진 역사적 전설을 영화로 개편하면 기초관객만이 한 무더기를 추정할 수 있다. 그래서 언급만 하면 알아볼 수 있는 키워드는 군사가들에게 더 중요하다. 이야기는 물론 중요하지만, 익숙한 이름은 거의 수천만 원의 홍보비에 해당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 가지 제재의 붕괴가 없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몇 년 전 오관운장, 사손오공, 삼무계영, 삼백뱀, 홍문연 3 테이블의 뉴스를 기억해야 한다. 지금 홍문연의 생존율은 여전히 매우 높다.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그래서' 100 명이 100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는 이 썩은 말은 면사 금메달이 될 수 없다. 많은 이야기가 여러 해 동안 전해지고, 형성된 사유 정세는 분명히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창작자는 관객들에게 마음속의 정해진 인상을 버리고 완전히 영화에 따라 걷도록 요구할 수 없다. 따라서 관객이 대충' 이 물건은 XXX 가 아니다' 라고 단정할 때, 그것은 여러 해 동안 각종 교육이나 언론이 축적한 효과일 뿐, 물론 역풍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 물론 모든 일에는 예외가 있다. 너의 물건이 충분히 강하기만 하면 국면을 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수공으로 만들어졌지만, 원형인 암가죽옷은 덴마크 역사상 오래된 전설이다. 원형은 확고하고 결단력이 있지만 캐릭터는 오히려 고통을 망설이고 있다. 하지만 전 세계에서 햄릿은 영원히 살아 있습니다.
그것은 약간 사람을 괴롭힌다. 하지만 사실 이인항은' 방금 이야기를 끝낸' 운반공이 아니라 항상 무언가를 말하고 싶은 사람인 것 같다. 그래서 큰 원을 그리기 위해 대중의 인식에 아랑곳하지 않고 조운 구세주의 위치를 장판파에서 망특산으로 바꿨다. 물론 이 논리는 분명하지만 큰 문제는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모자와 조영, 영문도 모른 채 전쟁에 나간 어린 소녀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홍문잔치도 마찬가지다. 모든 상황이 한데 쌓여 바둑의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부각되면서 캐릭터들이 행동적으로 산산조각 나고 그 간단한 주제인 계산을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에는' 강도' 또는' 강도' 라는 기본 용어가 있는데, 주로 흑백측이 상대 바둑을 둘러싸고 있는 이상한 상황을 가리킨다. 강도 가 형성되면, 흰색 흑점 을 먹을 수 있습니다; 날이 어두워질 때, 너는 또 백자 하나를 먹을 수 있다. 쌍방이 경쟁해야 비로소 순환할 수 있다. 그래서 바둑 규칙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홍문연" 의 이야기에서, 사실 이 일을 계산하면서 가져온 파괴를 방비하는 것이다. 이것도 인간성의 피할 수 없는 면이다. "술로 근심을 달래다" 는 것은 일종의 방법이다. 후, 블루옥은 모두 이렇다. 더욱이 정풍이 반대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한 사람의 능력은 한계가 있다. 만약 네가 의지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벗어나면, 너는 반드시 다른 무리의 사람들에게 의지해야 한다. 역사를 보면, 통치자들은 이렇게 중앙집권과 제후가 할거하는 괴권을 배회하고 있다. 물론 이것은 좀 지나쳤지만,' 인심은 강호' 라는 말은 너무 일반적이어서 인심을 많이 담을 수 있다. 이야기의 마지막, 유방은 마침내 침대에 누워, 눈빛이 흐리멍덩하게 자신의 고독한 일생을 바라보는 것도 아쉬움이 없는 것 같다. 많은 일을 반드시 해야 한다. 이런 비열한 수법은 단순하고 난폭하지만, 지속적인 생명력과 끝없는 후환이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조형은 분명히 그에게 항우에 매우 가까운 헤어스타일을 주었는데, 어떤 암시일 수도 있다. 네, dawn 은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버틸 수 없습니다.
다만 이 영화가 이 과정을 표현할 때, 경중완급을 구분하지 않고 인물이 너무 수동적이라는 것이 너무 분명하다. 따라서 이인항 자신의 어떤 진리와 감정에 대한 열정은 유치하고, 때로는 이야기를 감추어 일종의 화학효과를 낼 수도 있고, 때로는 혼잣말만 할 수도 있다. 진정한 주인공은 범증과 장량 같지만 프런트의 유방과 항우가 너무 많은 시간을 차지하고 있다. 정말로 관심이 있다면, 그들은 실제로 카운슬러 전략의 응답자이자 집행자이며, 그들의 진면목은 여전히 모호하다. 이런 사람은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매우 공허하다. 이것이 장량' 송별' 범증까지 항우와 우길의' 송별' 이 이렇게 풀이 죽어 있는 이유다.
현장을 통과해야 하고, 현장을 지지해야 하며, 감독은 전복해야 하며, 팬들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 곳에 쌓여서 무게 중심을 조금 볼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의 패권이 갱단이 땅을 다투는 것과 너무 비슷하다고 말하지만, 작은 역사의 관념은 줄곧 우리 교육의 주류였다.
나는 헬멧과 같은 또 다른 논쟁에 무슨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누구나 자신의 심미를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정말 못생겼다면, 네가 하고 싶은 말을 해라. 뒷영화는 자신의 가정에 설 수 있지만, 사실 내상은 외상보다 더 무섭다. 만약 당신이 완전히 색맹인 나라에 있다면, 당신이 공공연히 길목의 신호등을 찍는다면, 그것은 이상하다. 실제 존재하는 것에 대해서는 고증할 이유가 있지만 재설계를 해도 큰 실수라고 할 수는 없다. 일부 지역에 비해 홍콩 감독, 심지어 중국 감독의 태도가 다르고 제작 실력도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제작자가 장부를 계산해 보니 이 영화는 100 만 원을 진짜 소품으로 만들어 300 만 흥행을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 경기를 봅시다. 어쨌든, 전반적으로, 어떤 사람은 까다롭고, 창작 태도는 항상 점점 좋아질 것이다. 이인항, 정말 자신의 주견이 있는 감독은 매우 어렵다.
영화 전체와 홍콩 남자들이 공통점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런 방식은 반드시 정의가 있다고 말할 필요는 없고, 2 차원도 3 차원도 차이가 있다. 하지만' 천자전설 7' 은 관우의 긴 수염에 땋은 머리띠를 세 개 묶을 수 있게 해준다. 나는 영화가 더 타협해야 한다는 심미 제한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미디어로서 영화가 더 인기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더 많은 욕설에 직면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욕을 먹었다.
당신이 당신의 세계가 존재한다고 믿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