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안 동부의 숭무오 일대에서 여성들은 오래된 전통 차림에 따라 옷차림이 독특하다. 수천 년 동안 약간 진화했지만 스타일은 여전히 존재한다.
너무 파란색, 사과녹색, 검은색, 흰색 버드나무 줄무늬, 녹색과 흰색이 어우러져 색이 모두 선명합니다. 사선 카디건 (카디건) 을 입고 짧고 좁고, 옷, 소매, 가슴둘레가 꽉 조여져 있고, 셔츠의 길이는 배꼽 위치에만 있고, 뱃가죽이 드러나 생산단의 아름다운 곡선이 드러난다. 소매는 팔뚝 길이의 절반도 안 되고 팽팽하며 외투 밑단의 호는 타원형이다. 하반신의 바지는 대부분 검은색이고 바지는 넓어서 바지는 배꼽까지만 나옵니다.
허리띠 위의 은바지 체인은 혜동 여성의 기발한 장식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들은 넓은 통검은 바지를 입을 때 보통 4 ~ 8 개의 짜임새 (보통 무늬가 정교한 컬러의 플라스틱 실크로 짜여져 있음) 로 바지를 꽉 묶고 은색의 바지 사슬로 엉덩이에 걸어 허리와 엉덩이의 곡선을 돋보이게 한다. 기혼 여성은 은훈련장으로 바지를 묶었다. 예전에는 은바지 체인이 한두 개밖에 없었고, 최대 세 개밖에 없었다. 이후 점차 5 ~ 7 개로 증가했고, 현재 가장 많은 것은 9 개로 늘어났다. 그 은색 바지 사슬은 보통 남자가 결혼할 때 반드시 보내야 하는 선물 중 하나이다.
머리 위의 장식은 주로 두건과 모자이다. 두건은 다른 색깔과 작은 도안, 파란 바탕의 흰 꽃, 혹은 붉은 바탕의 흰 꽃과 푸른 꽃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두건을 착용할 때 크기와 스타일이 다른 플라스틱 꽃으로 장식한다. 둥근 뾰족한 노란색 모자에는 녹색 플라스틱 단추 네 개가 장식되어 있고, 그 위에는 플라스틱 꽃 몇 송이가 장식되어 있고, 모자에는 컬러 사진이나 팝송의 카드가 놓여 있다. 스카프는 뺨 양쪽의 턱을 가리고, 얼굴은 눈, 코, 입의 좁은 부분만 가리고, 모자는 낮게 쓰고, 지인은 모자 아래가 누구인지 단번에 알아보기가 어렵다. 일찍이 일부 여성들은 쌍각동물 모양의 검은 두두두모자를 쓰고 관자놀이에 검형 은비녀를 세 개 꽂았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그들은 항상 머리를 꽁꽁 싸매고, 배가 밖으로 드러나고, 바지가 특히 넓어서 백성들이' 봉건머리 = = 배, 셔츠 절약, 바지 낭비'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회족 여성들이 외출할 때, 대부분 정제된 은팔찌를 착용하고, 가지런하게 접은 작은 꽃 손수건의 반은 허리 셔츠 주머니에 장식되어 있고, 반은 밖으로 드러나고 있다. 손에 예쁜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회족 여성의 의상도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특유의 스타일과 매력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회족 여성복의 기원
혜동인은 원주민 (고월인) 의 잔재로 역대 한화를 거쳐 한인으로 발전했다.
혜동 여복의 기원은 자신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는 상징이어야 한다. 일정한 역사 시기에, 그것은 약자 집단의 무의식적인 형식으로 전파되었다. 우리는 혜동 여장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당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때 혜동의 인파는 이미 한화되어 중국 문화의 영향은 불가피하다. 송나라는 비교적 성숙할 수도 있지만 명나라에는 글이 기재되어 있다. 장월의' 혜안현지' 에는 "옷이 약간 아름답고 숨기지 않고 잘 사귀면 ..." 명청은 의상 스타일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명대에만 있다.
혜동 여성복의 주류는 남만그룹의 묘요부에서 기원했다. 하지만 어쨌든, 우리는 몇 가지 영향 요인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혜동 여성복은 주름치마, 수놓은 신발, 모자, 숄더, 팔찌, 팔찌와 같은 이족의 영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묘족의 영향을 받아 많은 학자들은 풍습과 나비 어머니에 대한 숭배에서 몇 가지 예를 찾았습니다. 짧은 옷, 대나무 모자, 허리 장식과 같은 다이 영향; 요족의 영향 (예: 도안 등) ...
최근 연구에 따르면 충무인은 몽골족의 후예이기 때문에 혜동여복의 색깔은 몽골족이 좋아하는 색깔, 즉 녹색, 검은색, 파랑이 있다. 예를 들면 청강한포두건과 같다. 장족, 부이족의 주름 치마, 부이족의 소매, 수족의 옷 색깔도 있습니다.
청대의 관복과 사복에서 볼 수 있듯이 혜동 의상에는 영향이 있다. 특히 조끼나 단추가 많은 조끼가 있다. 이 시기는 만청이기 때문에 근대 혜동 여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요약하자면 혜동 여성복의 주류는 고대 백월민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신이 고백월과의 상호 작용의 길을 따라 자신의 의상 특색의 길을 걷고 있다. 역사의 전승 과정에서, 그들은 끊임없이 다른 민족의 의류 요소 중 일부를 흡수하여 약간의 변이를 일으켰다. 황견의 혜동 여성복에 대한 전승과 변이에 따르면.
샘항 여홍 셔츠 바지
샘항의 봉미, 후룡, 남포, 산채, 젊고 강건하고 연로한 여성은 남편이 살아 있는 한 보통 빨간 셔츠나 빨간 바지 (미혼 소녀는 분홍색을 입고 사별한 소녀는 보라색을 입는다) 를 입는다. 설날, 정월 초구, 정월대보름과 같은 경사스러운 날을 만나다. 아이가 태어나고, 보름달, 사방 달, 한 살; 형제나 자녀 결혼, 부모, 고모 등 어른, 남편이 태어나거나 관이 있다. 새 집 기초, 대들보, 못을 박다. 건물이 완공되거나 이사왔을 때 샘항의 여성들은 온몸에 빨간 셔츠와 바지를 입고 있었다.
전설에 따르면 북송 이후 혜안 북부 (금천항구)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많은 궁전, 절에서 양연덕의 동상, 제사를 지내며 그를 기념한다고 한다. 이 양연덕 (현지인은' 왕사부' 라고 불림) 은 얼굴이 검고 귀가 크며 빨간 가운을 입고 있다. 향불의 빛 아래, 매우 밝고 눈부셔서, 사람들의 마음을 부러워하게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지 지방극은 화려한 색채를 의상에 이식했다. 왕공귀족들이 축제 행사나 즐거운 재회를 할 때마다 그들의 아내나 아가씨는 모두 붉은색이나 연한 붉은색의 셔츠와 바지를 입고 빨간 장식품과 등롱으로 장식되어 더욱 엄숙하고 활기차게 명절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렇게 빨간 셔츠와 바지를 입은 여자는 부와 행복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그 결과, 샘항의 여성들도 잇따라 빨간 셔츠와 빨간 바지를 입고 현지 의상의 큰 경이로움이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풍습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자나무 옷 장식
취안저우 풍택구 동해진 () 의 동해진 () 산 부근의 사오포촌 () 은 고대에는 자귀 사찰 () 이 있던 곳이었고, 마을 사람들은 고기잡이를 업으로 삼았다. 여자는 어려서부터 바다에서 새우게를 건져 읍가에서 팔고 있다. 그들은' 아줌마' 와' 이모' 라고 불렀고, 지금은' 리프아가씨' 라고 불린다. 특정 환경과 생활로 인해 그들은 독특한 의상 풍습을 형성했다.
아주머니가 입은 어부의 옷, 갈색 굵은 천, 비스듬한 칼라, 넓은 소매, 긴 터틀넥, 그 색염색 캔버스는 두중이나 돼지의 피로 물들어 세탁에 내성이 있다. 약간 넓은 검은 천 바지를 입으세요. 긴 머리를 빗은 후 머리 뒤에 놓고 큰 상투를 묶는다. 꽃은 작은 화환으로 꿰어져 있는데, 흔히' 비녀 화환' 이라고 불리며 상아젓가락으로 상투 주위에 가로로 꽂혔다.
아줌마 옷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설이 있는데, 특히' 꽃향기' 의 풍습은 다음과 같다.
양 팔계의 유언이 말했다
송대 양민 18 동과 관련이 있는 송팔걸 의상의 유물이라는 연구가들이 있다.
그러나 하문대 역사학과 예국경경 교수는 양의 민간인은 전혀 존재하지 않고' 서민 18 동' 은 송대 장군 양의 이름으로 보고 있다. 사실, 아버지와 아들, 리, 등 58 성은 초당시대에 푸젠에 입성하여 반야만족, 황무지를 개간하여 푸젠의 표현을 개척했다. 양팔언니의 복장이 북포여장에 미치는 영향은 근거가 없다.
송원 시대의 아랍 유산 이론
일부 연구자들은 상황 아주머니의 비녀권이 송원 시대에 남겨진 아랍 풍습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원나라의 왕대원, 명나라의 공진, 페이신은 모두 아랍 국가에 가서 아랍 의상을 본 적이 있다. 그들이 본 아랍 여성의 의상은' 긴 셔츠', 머리띠, 머리띠, 머리띠, 천공머리, 상투를 입고, 머리핀 꽃 기록이 없다. 머리 위에는' 뚜껑졸은 얼굴을 볼 수 없다',' 실파몽두로 얼굴을 나타낸다',' 청사로 얼굴을 가리고, 커튼으로 얼굴을 가리다' 가 있다.
송원 시절 중국에 살던 아랍 여성의 옷차림, 송장주오' 닭갈비' 는 "광저우의 페르시아 여성들은 귀에 6 대를 끼고 20 여 점이 있다" 고 말했다. 원대 회민은 후드, 보따리, 뚜껑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여자들은 머리 덮개로 천을 만들고, 진주와 옥석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중세 아랍인의 장식과 같다. 주위에는 비녀꽃의 기록이 없다. "비녀 화환" 이라고 말하는 것은 송원 시대 아랍인들이 남긴 풍습이자 설득력이 없다.
고대 여성 장식 유산 이론
민속으로서 화비머리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나타났다. 쓰촨 청두 양자한 무덤에서 출토된 여단은 상투 중간에 거대한 국화꽃 한 송이가 꽂혀 있고, 국화 양쪽에 작은 꽃 몇 송이가 붙어 있다.
한나라 이후, 비녀꽃의 풍습은 여성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왔으며, 비녀꽃은 대부분 제철 꽃이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수유: 양건문제' 산수유의 딸' 시는 "산수유는 편협한 마음으로 태어나 여름에 꽃을 피운다" 고 말했다. 인색한 말을 하면 납에 나타난다. 잡동사니, 심지어는 비스듬히. "
장미: 환은 "미인이 장미를 따는 것을 바라본다" 시운: "머리핀 가장자리가 썩어서 곳곳에 널려 있다."
매화: 양보천의 시' 영매의 꽃' 은 "불쌍한 매화가 공중에 떠 있다. 커튼이 불어서 창문이 빗 탁자 위에 떨어졌다. 처음에 나는 손으로 갔었는데, 나중에는 새치기로 왔다. "
석류: 양건문제' 사람과 물을 건너다' 시는 이렇게 썼다. "완완완이 정상에 이르면 너는 즐거워할 것이다. 앞에는 바닐라가 있고 옆에는 석류가 있다. "
살구 꽃: 이순신 "차이 샤오지": "루안 원길은 살구꽃으로 귀밑머리를 쓴다. 클릭합니다
당력: 당원진' 촌만화' 시는 "삼춘도리가 다쳤고 배꽃이 하얗다" 고 말했다. 마을 딸들이 장군을 다투고 가시덤불이 과장되었다. "
장미: 5 대, 이건 □ "봄시": "장미를 받고, 머리핀으로 봉황을 보내다."
재스민: 5 대' 불씨궁 유사': "곤녕 식물 66 만 5 천 438 +0 여 그루, 꽃이 매우 많다. 매일 아침 꽃을 꺾어 공을 모아 상투를 얹는다. "
일반적으로 봄에는 모란이 많고, 여름에는 석류 재스민이 많고, 가을에는 국화 오크라가 많다. 그리고 비녀궁화는 로, 실크, 통초 등의 원료로 만들어졌다.
명절마다 머리핀 꽃이 다릅니다.
원야: "여자들은 모두 주아 옥매설류들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시끄러운 나방", 리본을 잘라 꽃, 나비, 곤충의 모양을 만든다. 우매' 는 흰색 실크로 만든 매화입니다. "스노우 버드 나무" 는 실크 꽃이있는 꽃 클러스터입니다.
단오: "재스민이 만개하여 도시 안팎에서 꽃이 백 명도 안 된다."
입추: "경성 안팎, 아침 거리에는 자엽이 가득하고, 부녀자들은 다투어 구매하며, 꽃무늬를 잘라 절당에 꽂아 시간을 맞추었다."
중양절: "모두들 새로운 술을 마시고 국화를 배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여자 비녀 꽃 외에도 남자 비녀 꽃 현상은 당대에 이미 존재하고 송대에 이르러 점점 보편화되고 있으며, 일부 의식의 의식도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송사 유복지' 에는 "중흥, 교외예배, 예후 장례식장, 조신이 거창하고, 공사악도 있다" 고 실려 있다. 당시 중요한 의식에 참석한 관원과 수행원들이 모두 꽃을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간 결혼식에서 송대의 결혼 관습에 따르면 신랑은 한두 송이의 꽃을 끼는 것보다 한두 송이의 꽃을 더 잘 끼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승리는 꽃의 승리, 일종의 오래된 보석을 의미한다.
송대 조정의 연회석, "춘추, 교외예배, 고토의 예식, 행운의 잔치, 관진, 송연이라고 합니다." 황제는 대신에게 꽃을 바치고, 중사는 꽂을 것이다. 친구 사이의 캐주얼 한 저녁 식사도 보낼 수 있습니다. 국난, 역병, 사망 등의 해를 만나면. , 함부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짱 화는 심미성뿐만 아니라 피사의 상징적 의미도 가지고 있다. "재스민은 귀신을 쫓을 수 있고 국화를 착용하면 장수할 수 있다."
비녀꽃은 중국 고대 여성 장식의 유산이다. 취안저우 고갑극' 복숭아꽃 페리' 가사에는' 4 월 꽃이 돌고, 한쪽 끝이 무겁다' 는 말이 있다. 취안저우 혜안낙양, 남안풍주, 진강하시, 쌍양 등지의 많은 여성들이 아직도' 비녀꽃 우회'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머리 장식.
진강, 남안, 혜안 등지의 일부 농촌 여성들을 포함한 취안저우 교외는' 비녀 화환' 의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봉오리가 맺히거나 활짝 핀 꽃 (웃음, 목련, 작은 꽃) 을 마실로 동그라미로 묶고 상투를 감아 최대 서너 바퀴, 색깔이 일치한다. 우리는 또한 머리핀, 은빗, 금실,' 불자선' 을 꽂고 관자놀이에 큰 꽃 한 송이를 걸어 녹색털이 가득한 머리카락을 밝고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송원 시대 아랍인의 풍습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