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천사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을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200 1). 둘 다 프랑스 영화이고, 풍부한 프랑스 로맨스를 발산하고, 판타지 리얼리즘으로 가득 차 있고, 디지털 클립을 이용해 특수 효과를 만드는 등 두 영화의 비하인드 효과와 예술제작팀까지 같은 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두 개의 작은 추측' 이' 천사애미 2' 와 비슷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두 영화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천사애미' 는 진이 연출한 거야? 피에르? 이형 ⅳ' 이 할리우드에서 흥행에 참패한 후, 지니는' 고공' 으로 프랑스로 돌아왔고,' 두 어린 남자아이가 추측하지 않았다' 는 아이반이? 새뮤얼의 첫 작품은' 동진과 진정한 사랑이 섞인 영화' 였다. 나는' 두 개의 작은 추측' 을 선택해 분석하기로 했다. 한 감독의 첫 작품은 결코 하나의 작품이 아니라 재능과 무지의 혼합체였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세와 열세의 결합이다. 그것은 더욱 강렬한 창작 열정과 함축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렌즈 언어에서는 왕왕 더욱 대담하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두 가지 작은 추측" 의 전환 기술을 분석합니다. 일반적으로 영화에는 장면의 변화, 시간의 변화, 이야기의 자연스러운 결말 등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환 방법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스턴트 기교를 이용하여 전환하는 것으로, 큰 단락의 변환에 자주 사용되며, 뚜렷한 단락 계층을 형성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페이드 (v 페이드), 겹침 (x 페이드), 페이지 넘기기, 이미지 그리기, 원, 고정 프레임 등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익숙하지 않은 전환입니다. 즉, 적절한 재질 렌즈를 선택하여 영화의 전환점에 직접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직접 전환은 적절한 렌즈를 선택하는 기초, 즉 단락의 경계에 있는 한두 개의 적절한 렌즈를 자연스럽게 계승하여 편집자의 교묘한 구상과 창작 기교를 반영한 것이다. 기교 없는 전환은 합리적인 전환 계수와 적절한 모델링 계수를 찾아야 시각적으로 일관성이 있어 감독의 기교를 가장 잘 알 수 있다.
"두 명의 추측 할 수없는 어린 소년" 감독 이반? 새뮤얼은 무대 감독,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였다. 그는 일반인보다 그림과 색채를 더 중시한다. "두 명의 추측이 없는 어린 소년" 의 전환은 매우 교묘하여 빈 샷, 검은 점 등 딱딱한 전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편의 전환은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흔적도 남지 않아 템플릿으로 분석할 가치가 있다. 1. 유사 내용의 전환유사 내용의 전환은 상하 두 개의 인접한 렌즈가 같은 종류의 사람, 사물, 환경을 선택해 시각적으로 일관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1, 동일한 환경 변환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주인공 소피와 줄리안은 각각 침대의 좌우 양쪽에서 잠을 잤다. 한 장초점 렌즈가 천천히 남자를 여자 곁에서 흔들어 놓고, 다시 여자를 남자 곁에서 흔들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아이는 여자아이로 자라서 일어나서 그림을 그리고 가볍게 남자아이를 흔들었고, 남자아이도 소년이 되었다. 영화는 도시의 고풍스러운 빈 렌즈와' 10 년 후' 자막을 채택하지 않고, 간단한 평요렌즈로 주인공의 아동에서 소년으로의 전환을 완료해 시간 전환 문제를 잘 처리했다. 이 장면은' 시민 케인' 에서 케인 부부가 식탁 양쪽에 있는 고전적인 평요 렌즈와 비슷하다. 다만 전자는 부부 관계의 악화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고, 여기서 주로 시간의 흐름을 나타낸다. 이 렌즈에는 사운드 전환의 사용도 포함되어 있다. 핑 야오 렌즈와 함께 주인공 줄리안의 내레이션이 "어느 날 아침 심각한 일이 시작되었다" 고 말했다. 처음에는 줄리안의 동성이 이 말을 하더니 나중에는 소년의 목소리가 되어 이 말을 반복했다. 소리의 변화도 인물의 성장을 반영하고, 두 기술이 상호 작용하여 영화의 시간 범위를 더 잘 처리했다.
2, 동일한 객체 변환
소피와 줄리안은 아름다운 사탕상자에서 알게 되었다. 그들은 그것을 보물 상자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전 영화의 중요한 단서이다. 누가 보물상자를 받든, 두 사람은 상대방에게 한 가지 일을 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만약 그가 감히 한다면, 상자는 질문을 하는 사람에게 돌려줄 것이다. 이것은 "감히" 게임입니다. 소피와 줄리안은 자라서 자신의 사랑을 인정하지 못하고 등교에도 스트레스를 받는다. 아버지는 줄리안이 공부를 열심히 하고 대학에 합격하여 줄리안이 소피와 아버지 중에서 선택하게 하기를 바라셨다. 소피와 줄리안은 처음으로 싸웠다. 이 장면에서 싸움이 끝난 후 줄리안은 떠났고, 소피는 계단에 앉아 울고, 우는 그녀의 얼굴을 클로즈업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내려다보는 시각으로 그들 사이의 증표를 찍었다. 보물상자가 소피의 손에서 미끄러져 계단을 굴러 내려갔다. 보물 상자가 한 층씩 굴러오는 장면은 소피가 우는 얼굴 두 장의 클로즈업을 꿰뚫었다. 보물 상자가 마지막 계단에 떨어졌을 때, 그녀는 두 손을 드러내고 그것을 주웠다. 소피야, 그녀는 아주 예쁘게 입었어. 이 단락의 연결은 매우 유창하여 시공간의 전환을 처리하는 문제에 불필요한 낭비렌즈가 없다.
3, 단서 캐릭터 전환
소피와 줄리안은 그들이 10 년 안에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내기했다. 10 년 도박 기간이 되자 줄리안은 정신이 흐리멍덩해지기 시작했다. 공사장에서 고객과 이야기할 때, 그는 6 개월 동안 도면을 설계했는데, 10 년이라고 착각했다. 설계도가 바람에 날아가 줄리안이 쫓아갔다. 이 그림들은 소피 남편의 축구 스타 세르게이의 거대한 광고 사진에 걸려 있다. 광고 사진에서 빠르게 편집한 신문지의 세르게이에 대한 보도로, 인쇄 매체에서 세르게이의 이미지에서 TV 에서 세르게이가 촬영한 홍보 영상으로 전환했다. 이 단락의 마지막은 세르게이가 경기장에서 경기하는 장면이다. 카메라가 켜지고 TV 생방송입니다. 그것은 줄리안의 얼굴을 잘라 줄리안의 삶으로 옮겼다. 세르게이의 이미지로 시작하고 끝나는 이 단락은 역습적인 방식으로 소피와 줄리안의 생활로 전환되며, 시종일관 호응하여 완전한 단락감을 형성한다.
둘째, 비슷한 신체 전이
비슷한 신체 전환은 상하 렌즈에 비슷한 피사체 이미지가 있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유사성은 물체 모양의 유사성, 바디 모션 형식의 유사성, 바디 크기와 위치의 일치, 개념 속성의 동일 등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한 점에서 두 물체의 유사성을 사용하여 위, 아래, 위, 아래 두 단락을 연결합니다. 유사한 전환은 일반적인 전환 기술입니다.
1, 모양 유사성
사람은 모양에 매우 민감하여 매우 활발한 사고 활동을 일으켜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모양의 유사성을 이용하여 조합하는 것은 적절하고 자연스럽며 생동감 있다. 영화가 시작되자 막 전학을 간 소피는 폴란드 혈통 때문에 급우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가방에 전형적인 폴란드 이름이 적힌 소피? 코왈스키가 친필로 서명한 클로즈업이 시작되자 카메라가 신속하게 가방에서 빠져나와 켜졌다. 그것은 소피가 고개를 숙이고 걷는 모습으로 재빨리 세 학생의 클로즈업으로 향했다. 카메라가 다시 켜졌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소피를 둘러싸고 함께 그녀를 비웃었다. 렌즈가 올라와서 몸을 돌려 아래를 보다. 아이들에 둘러싸인 원에서 줄리안의 보물상자의 둥근 뚜껑으로 전환되어 카메라가 다시 켜졌다. 줄리안은 손에 상자를 들고 그의 어머니와 이야기하고 있는데, 원은 비슷한 몸과 아이로 구성되어 있다.
2. 주체 운동 형태의 유사성.
영화에서 줄리안은 두 번이나 환상의 세계에 들어갔는데, 이 두 번은 정확히 두 가지 유사한 신체 전환 형태를 대표한다. 처음으로, 그는 장난으로 아버지에게 한 번에 한 번씩 방에 던져졌다. 그가 방에 던져졌을 때, 그는 맨 아래 시각에서 총을 쐈다. 줄리안은 마치 날 수 있는 능력을 얻은 것처럼 두 팔을 벌렸다. 주요 동작의 유사성, 즉 비행으로 줄리안이 막대사탕과 구름의 세계로' 날아간' 다음 떨어지는 카메라 뒤에는 줄리안의 발 점프가 클로즈업됐다. 줄리안은 판타지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점프' 하면서 앞으로 달려가 찾았다. 이 말은 주체 운동 형식의 유사성을 이용하여 먼저 날다가 아래로 운동하여 줄리안의 환상을 현실과 연결시키는 것이다.
3. 비슷한 색상의 전환
두 번째 전환도 재미있다. 줄리안은 혼자 방에 갇혔다. 그는 한 쌍의 안경을 쓰고, 왼쪽에는 빨간색 렌즈, 오른쪽에는 녹색 렌즈가 있다. 그런 다음 줄리안의 주관적인 견해를 관찰하십시오. 그는 안경을 통해 왼손이 붉은색으로 변하고 오른손이 녹색으로 변한 것을 발견하고 무대 막에 연결했다. 이 커튼의 왼쪽에 있는 커튼은 빨간색이고 오른쪽에 있는 커튼은 녹색이다. 커튼이 열렸을 때 줄리안은 상상의 에덴동산으로 들어갔다. 비슷한 색 (빨강, 녹색) 으로 현실 세계에서 줄리안 판타지 세계로의 전환은 참신하고 아동심리에 부합한다. 에덴동산 여행의 끝에서 교장이 언급한 성인 세계의 위험은 아이콘으로 구체화되어 산산조각이 났다. 에덴동산 세계가 폐쇄되고, 보물상자에 있는 사과의 클로즈업이 제거되고, 렌즈가 천천히 추출되어 현실 세계로 돌아간다. 줄리안은 침대에 누워 있었고, 그의 어머니는 책 한 권으로 그에게 이야기를 해 주었다. 비슷한 색채 전환은 매우 신기한 느낌을 준다.
셋째, 피난처 전환
차폐물을 이용해 장면을 바꾸는 고전 영화' 노팅산' 은 윌리엄 사크 (휴 그랜트 분) 가 거리를 가로질러 춘하 가을과 겨울의 변화를 겪으며 공연 시간이 1 년이 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고전적인 장면은 긴 렌즈로 촬영한 것으로 관련된 인물과 장면이 모두 복잡하다. 두 개의 작은 추측' 에서 피난처가 바뀌는 장면과 기세는' 노팅힐' 만큼 크지는 않지만 교묘하다. 소피는 줄리안을 보러 갔지만 줄리안은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1 년 후에 나는 대학에 합격한 후에 다시 만나자. 소피는 화가 나서 떠났다. 줄리안은 소피의 차를 쫓아갔지만 따라잡지 못했다. 그는 길가의 벤치에 앉았다. 거리의 차량은 과도의 차폐물 역할을 한다. 차량이 지나갈 때마다 줄리안은 옷을 갈아입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꿔 시간의 흐름을 나타낸다. 그리고 감독은 전경과 배경의 관계를 교묘하게 활용했다. 전경에서 줄리안은 한 소녀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한 쌍의 젊은이들이 그들 뒤에 앉아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줄리안과 그 소녀는 떠났다. 자동차 한 대가 빠르게 지나가자, 장면이 가까워지자, 관중들은 소피가 한 젊은이와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런 다음 자동차가 지나가면서 줄리안과 소피의 장면을 각각 골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두 인물의 처리가 질서 정연하다. 마지막으로 줄리안은 스스로 차를 몰고 차폐물 역할을 한 뒤 소피가 카페에서 일하는' 지금' 으로 옮겼다. 그리고 줄리안은 그림의 왼쪽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4 년 후, 그는 소피의 세계로 다시 들어갔다.
넷째, 신체 경험의 변화
신체경험의 전환은 내용이 비슷하고 몸이 비슷한 전환만큼 뚜렷하지 않다. 신체체험은 주로 인물의 내면적 감정이기 때문에 이런 내면의 감정을 외적 이미지로 구체화하기가 어렵다. "두 명의 추측 할 수없는 어린 소년" 에는 신체 경험에서 줄리안의 잠재 의식으로 성공적으로 바뀌는 멋진 장면이 있습니다. 줄리안과 소피는 10 년간의 도박 후에 다시 만났다. 줄리안과 소피가 결혼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포옹을 했다. 소피의 남편 세르게이가 주먹을 날려 줄리안을 땅에 쓰러뜨린 뒤 줄리안이 쓰러진 슬로우 모션이 뒤따랐지만, 그가 땅에 쓰러진 물웅덩이의 장면이 아니라 줄리안이 깊은 물에 빠진 것을 보면 줄리안의 신체 경험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마치 심연에 빠진 것처럼 무거운 타격에 의식을 잃었고, 현실 세계에서는 줄리안과 소피가 만났을 때 큰비가 내리고 있었기 때문에 심연에 빠진 장면은 합리적인 전환이 있었다. 너무 갑작스럽지는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영화를 보다가 관객들의 마음이 갑자기 떨어지는 것 같아요. 줄리안이 잠재의식에 들어서면서 어린 시절의 회전목마가 나타났고, 줄리안은 물 속에서 떠다니다가 줄리안은 10 년 후의 재회, 기차 옆 내기, 줄리안의 결혼식, 소년의 분노, 어린 시절의 교실, 그리고 그들이 처음 만난 거리를 통해 계속 행방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줄리안이 지나가는 곳에서 화면이 하나하나 부서지고 시각적 충격으로 가득 찼다. 이 장면은' 기차 추측' 에서 이반이'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더러운 화장실' 으로 들어가는 장면과 비슷하다. 기차 추측' 은 아편좌약 한 알을 통해 변기에 떨어지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을 이반의 의식과 감각의 세계로 이끌었다. 여기서 신체감각의 일관성을 통해 현실의 중상 경험은 줄리안의 잠재의식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전혀 갑작스럽지 않다.
동사 (verb 의 약어) 사운드 전환
소리 전환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흔히' 소리를 듣고 소리를 본다' 는 것, 즉 소리가 먼저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바뀌는 것이다. 그리고' 도전' 은' 두 어린 남자아이의 추측 없음' 에 쓰인다. 줄리안은 집에 가서 "엄마" 라고 소리쳤다. 그런 다음 방에 있는 어머니의 렌즈로 방향을 바꾸는 것이 비교적 일반적인 방법이다.
마지막 단락의 전환은' 두 명의 추측이 없는 어린 소년' 이 꼬여 있는 한 곡으로 이뤄졌다. 매우 독특하다. 영화의 모든 음악은 프랑스의 옛 노래인' 장미인생' 에서 나온 것으로, 이 노래는 영화의 네 장에 각각 한 번 이상 나오는데, 각기 다른 리메이크 버전은 각 장면의 연대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국보급 할머니 Edith Piaf 1949 버전부터 현재의 Techno remix 에 넣어왔다. ('장미인생' 이라는 노래는 중국의' 재스민' 에 해당한다. 널리 전창된 고전 노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영화의 마지막, 시멘트 기둥에 껴안은 두 사람은 마침내 미친 게임을 마치고 단단한 시멘트로 그들의 사랑을 증명하고, 그들의 끝없는 사랑의 꿈을 시멘트의 바닥에 고정시켰다. 두 사람이 껴안은 몸은 어둠 속에서 반짝이며 점점 옅어지고, 렌즈는 천천히 당겨져 투명한 바둑판이다. 음악이 울렸을 때 같은 노래' 장미인생' 이었다. 소피와 줄리안은 노인이다. 멋진 노래는 관객들을 두 사람의 기이한 사랑에 빠져들게 했다. 그들은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어린 시절의 엉뚱한 머리를 되새긴 것 같다. 두 노인은 다정하게 키스를 한 뒤, 서로 다른 연령대의 키스신을 빠르게 편집해 어린 시절의 첫 키스까지 거슬러 올라갔다. 이 결말 단락은 감독의 동심을 다시 한 번 보여 준다. 그는 연인 순정의 비극을 만들고 싶지 않고 판타지 색채가 가득한 로맨틱한 결말로 영화의 비극적 색채를 해소했다. 키스를 한 후 줄리안은 마침내 "사랑해" 라고 말했다. 노래가 계속되고, 외음을 그리는 것은 줄리안의 동음이다. 그는 "소피, 내 가장 친한 친구" 라고 말했다. 영화는 소줄리안의 화외음으로 시작되고, 소줄리안의 화외음으로 끝난다. 영화는 시종일관 서로 보살펴 주는데, 마치 어린 소년이 말하는 동화 같다.
두 명의 추측이 없는 어린 소년' 의 감독은 개구쟁이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영화에 다양한 과도수법을 적용해 이 판타지 이야기를 유난히 신선하고 자연스럽게 보이게 했다. 두 어린 소년' 의 주제곡' 장미인생' 이 부른 것처럼, "그가 부드럽게 나를 품에 안았을 때, 내 앞에는 장미 같은 로맨틱한 삶이 있었다." 이 영화는 유창한 렌즈 언어로 우리를 위해 짜여진 장미빛 사랑의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