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혁신적인 건축가 대표: 산티아고 카라트라바
"카라트라바"
산티아고 카라트라바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혁신 건축가 중 한 명이자 논란이 많은 건축가이다. 산티아고
카라트라바는 다리 구조 설계와 예술 건축물로 유명하다. 그는 베니스, 더블린, 맨체스터, 바르셀로나의 다리를 설계하고 리옹, 리스본, 취리히의 기차역도 설계했다. 최신 작품은 2004 아테네 올림픽의 유명한 주경기장이다.
카라트라바 때문에
건축가이자 엔지니어로서 그는 구조와 건축 미학 사이의 상호 작용을 잘 파악했다. 그는 아름다움이 기계 공학 설계를 통해 표현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자연에서는 삼림 곤충과 새가 아름다운 외형과 놀라운 기계 효율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디자인 할 때 항상 자연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는다. 그가 설계한 이 다리는 순수 구조가 형성한 우아한 역학으로 유명하다. 기술적 이성이 나타낼 수 있는 논리적 아름다움을 보여주지만 중력과 구조법칙의 속박을 초월한 것 같다.
때때로, 그의 디자인은 필연적으로 외계 방문객을 떠올리게 한다. 매우 갑작스러운 기술적 미감은 지구인의 통상적인 기대를 완전히 뛰어넘는 것 같다. 이것은 당연히 그의 구조공학 전공 덕분이다. 일찍이 20 세기 초, 교량의 설계는 이미 교량 구조 엔지니어에게 맡겨졌는데, 건축가들은 이미 그들에게서 멀어지는 것에 익숙해진 것 같다. 카라트라바 때문에 전 세계의 건축가들이 갑자기 새로운 과제를 발견했다. 1990 년대를 전후해 교량을 겨냥한 건축 설계 열풍이 터져 새로운 각도에서 도시의 이런 원소를 형성하기 시작하면서 도시의 면모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200 1 년, 카라트라바가 미국에서 첫 작품을 완성한 것은 위스콘신 주 밀워키시 예술박물관의 확장 공사였다. 이곳에는 예전에 오래된 박물관이 있었는데, 현지의 한 건축사무소에서 설계한 것이다. 1957. 이번에 카라트라바에서 늘어난 Quadracci 전시장은 이름이 작아 사실상 절대적인 압도적인 국면을 초래했다.
둘째, 내부 및 외부 조정 통일을 추구하십시오: i. Pei
미국계 중국인 페이밍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이다. 그는 중국을 위해 베이징 향산호텔, 중국은행 본부 빌딩, 홍콩 중국은행 빌딩을 설계했다. 중국 건축과학연구원과 합작하여 중국을 위해 건축디자이너를 양성하고 훈련시켜 중국 건축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가 설계한 많은 대형 건물들은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는데, 그중에는 워싱턴 미국 국립미술관 동관, 파리 루브르 박물관 확장 공사, 중국은행 홍콩 지점 건물 등이 세계 건축사에 고전적인 걸작을 남겼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베이징에 완공된 중국은행 본부 빌딩은 배건축 설계 생애 마지막 대형 건축 설계 프로젝트였다. 7 년이 걸렸는데, 건물의 벽돌 한 장, 나무, 물, 돌 한 개에 그의 심혈이 응집되었다. 건물 안에 정원이 하나 있는데, 베이징 사합원처럼 보인다. 원중 수조는 윈난석림의 흑석 분포가 균일하고 양쪽의 대나무 덤불이 어우러져 중국 전통 디자인 수법이 공간 조직에서 매우 정확하다.
페이밍은 "건축은 사회예술의 한 형태다" 고 생각했고, 그의 어떤 디자인에서도 그는 이런 관계의 조화, 정화, 승화를 늦추지 않을 것이다. 디자인 당시 그는 공간과 형식에 대한 다양한 탐구를 자주 하며, 서로 다르지 않고 내용에 적응할 수 있는 건축 특징을 부여한다. 페이밍은 전반적인 디자인 이념을 가지고 있다. 그는 "건축 설계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건물과 환경의 결합이다. 다음은 공간과 형태의 처리입니다. 셋째, 사용자를 생각하고 기능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바로 이 점, 전임자들은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
페이밍의 디자인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건축 스타일을 창조했다. 그는 건물의 형태를 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중간, 전환, 기하학적 특징이 불확실한 구성요소를 최대한 제거한다. 그가 디자인한 공간 이미지에 뚜렷한 속성을 가지게 하다. 게다가 그의 디자인은 강렬하고 생동감 있는 조각감과 생동감 있는 시대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림과 조각품이 증강시킨 예술성. 페이밍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내외의 조화를 보장하기 위해 거의 스스로 설계한 것이다.
세 명의 미친 건축가: 앤서니 오 가우디
안토니오 가우디 (안토니오
고디, 1852- 1926), 스페인 건축가는 조형건축파의 대표로 모더니즘 건축 스타일에 속한다. 가우디는 바르셀로나 성립건축학원에 다닌다. 졸업 후 그의 초기 작품은 화려한 빅토리아 스타일과 비슷했고, 나중에 그는 고딕 부흥의 주류인 역사 스타일을 채택했다. 가우디의 첫 번째 주요 위탁 프로젝트는 바르셀로나의 신성한 가족 교회 (1883-아직 건설 중) 를 완성하는 것으로, 개성과 감화력이 뛰어난 건물 (가우디가 죽었을 때 귀당 하나와 사탑 중 하나만 완성됨), 미라 아파트, 바르톨로뮤 아파트 (바르톨로뮤) 이다
가우디의 눈에는 파도의 라디안, 소라의 선, 벌집의 스타일, 신화 인물의 조형 등 모든 영감이 자연과 환상에서 비롯된다. 그는 무뚝뚝한 직선을 싫어하고 부드러운 곡선과 화려한 색채로 모든 것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심지어 모든 굴뚝의 모양, 모든 벽돌의 배열, 모두 흥미롭게 한참을 궁리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가 도급한 공사는 모두 걸작이 되었다. 구엘 공원은 65,438+04 년이 걸렸지만, 성씨 가문이 죽은 후에도 아직 완공되지 않았다. 투자가 안정되면 (연간 300 만 달러 지출) 최소한 65 년이 더 걸려야 완성할 수 있다.
네 명의 해체주의의 대가: 자하. 하티드
하디드는 건축계의 전설이다. 그녀가 미쳤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이교도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물론 그녀가 독보적인 건축가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어쨌든, 하디드는 오늘날 세계 최고의' 해체주의의 대가' 로 불린다. 하디드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왜곡된 사무실 건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대학과 회의 건물, 중국 광저우의 오페라 하우스, 독일의 스트라스부르 발전소, 덴마크 코펜하겐의 한 예술박물관, 미국 신시내티의 한 예술박물관, 런던 20 12 올림픽의 수상 스포츠 센터 등 세계 최고의 건축 디자인 대회에서 팀을 이끌었다
2004 년 하디드는' 건축계 오스카상' 프리즈크 건축상을 수상해 세계 최고 영예건축상을 수상한 최초의 여성이 됐다. 플리츠크 상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미국 건축 선임 평론가 에이다 루이스 헥스터 불 (Ida Louise Hext Bull) 은 "하디드는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와 느낌을 바꾸었다" 고 말했다. 하디드의 손에서 공간은 고무 진흙과 같아서 바닥 급락, 벽 기울기, 천장 높이 매달림, 안팎 어려움 ... 하디드의 수많은 디자인 작품의 구상과 표현으로 볼 때, 그녀의 뚜렷한 이슬람 문화 배경은 그녀가 받아들이는 영국 전통 보수정신보다 현저히 약하다. 그러나 그녀의 성격에도 강경하고 급진적인 면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녀의 디자인 수법과 이념 중 상당수는 아랍계의 강렬한 분진정신의 열정에 격려를 받은 것 같다. 동시에, 그녀는' 보형' 과 유동적인 건축 설계 방안에서 자연에 가까운 로맨틱한 맛을 드러냈다.
그녀의 디자인은 과감하게 공간과 기하학을 운용하여' 해체주의의 대가' 라고 불린다. 그녀는 크고 작은 상을 받았는데, 때로는 일 년에 네 개 정도는 받았지만, 그녀의 많은 작품들은 그림 위에 가만히 누워 있을 수밖에 없었고 실천에 옮길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심지어 한때' 종이담병의 건축가' 라고 불렸다. 이 상황은 90 년대 말까지 변하지 않았다.
예술과 지혜를 한데 모은 다섯 가지 재능: 세계 건축가 안도충웅.
안도충웅, 생활과 직장은 일본 오사카, 53 세 때 18 플리츠크 건축상 후보에 올랐다. 헤아 재단 회장인 제이 A 프리츠크 (Jay A Pritzker) 는 심사위원팀의 묘사를 인용해 "안도의 건물은 공간과 모양과 공예의 결합이다. 적용 가능하고 고무적이다. 그의 건축 생애를 보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안도 충웅은 보기 드문 건축가이다. 그는 예술과 지혜를 한데 모았다. 그가 지은 집은 크기에 관계없이 그렇게 실용적이고 영적이다. 그는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 오늘날 가장 유행하는 스포츠 유파나 스타일을 뛰어넘었다. 그의 건물은 형식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종합 통일이다.
대부분의 건축가들이 가장 정통적인 작품에 종사하기 시작했을 때, 안도는 이미 걸출한 작품의 주요 부분을 완성했는데, 특히 그의 조국인 일본에서는 이것이 그의 독특한 점이다. 매끄러운 콘크리트로 안도가 만든 공간은 이렇게 표현력이 있고, 그가 사용하는 벽도 표현력이 있다. 그가 사용하는 벽은 바로 그가 말한 건물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다. 오랫동안 그가 사용한 재료와 구성요소는 기둥, 벽, 아치 등이었다. 이 부품들은 서로 다른 조합을 거쳐 항상 활력과 움직임이 넘친다. 그의 디자인 이념과 재료는 국제 현대주의와 일본 전통 심미의식을 융합했다. 건축 기술에 대한 그의 중시와 이해로 건축가와 건축가의 명성을 얻었다. 그는 자신에게 강요한 사명, 즉 집과 자연의 통일을 회복하는 데 성공했다. 가장 기본적인 기하학적 형태를 통해 그는 변화무쌍한 광선 맵으로 개인의 미시세계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의 건물은 추상적인 디자인 이념을 얻는 것 외에도' 편안한 주거' 라는 이념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안도의 건축은 예술에서 공간과 형식의 놀라운 결합으로, 아무도 그의 건물을 통해 이 순간을 예지할 수 없고, 그도 전통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 혁신은 그의 수단이고, 개인의 세계관은 그의 영감의 원천이다. 프리츠크 건축상은 안도충웅에게 수여되었다. 그가 어떤 작품을 완성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미래 프로젝트가 건축예술을 더욱 풍성하게 했기 때문이다 .....
안도의 거의 모든 프로젝트는 시멘트를 주요 건축 재료로 한다. 사실, 그는 한동안 목수 견습생으로 일했고, 일본의 전통적인 목재 구조 공예를 장악했다. 사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는 완전한 목재 구조인 KLOC-0/992 년 스페인에서 방문한 일본관이다.
안도의 가장 뛰어난 주택 프로젝트 중 하나는 록코다.
주택은 두 단계로 나뉜다. 1 단계에는 20 대가 있는데, 각각 사다리꼴이지만 크기와 배치가 다르다. 2 단계에는 50 세트가 있으며 1993 에서 완료되었지만 모든 유닛은 일관된 모양과 고유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주택들은 모두 철근 콘크리트 프레임 구조를 채택하여 대걸만에서 파노라마를 내려다보고 있다. 전체 동네는 수영장, 지붕 광장처럼 60 도 경사와 같다. 안도는 1983 의 일본 문화디자인상도 수상했다.
현대 건축의 기수: 르 코브시예.
르 코브시예 (리
코브시예1887.10.6-1965.8.27): 20 세기의 가장 유명한 건축가, 도시 기획자, 작가입니다. 그는 현대건축운동의 급진파와 지도자로' 현대건축의 기수' 라고 불린다. 그와 월터 그로피우스 (Walter gropius) 는
그로피우스), 루드비히 루드비히 미스 반 데로 (이전 명칭 마리아 루드비히)
마이클 로이드 라이트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현대 건물이나 국제 건물의 주요 대표라고 불린다.
65438 년부터 0927 년까지 코부시예는 라슬라스에서' 현대건축국제회의' 를 열어 국제적인 스타일의 현대건축의 중심 조직이 되었다. 르 코부시예의 건축사상은 1950 년대 이전에는 이성주의, 기능주의, 민족스타일의 주요 지도자였으며 1929 의 사보이 빌라와 1945 의 마세이유 아파트를 대표했다. 많은 건물 구조의 내력벽은 철근 콘크리트로 대체되며, 건물은 종종 지면 위에 매달려 있다. 1950 년대 이후 르 코브시예는 표현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바뀌었다. 랑향 예배당은 그 조각의 표현력과 독특한 형식으로 건축계를 놀라게 했고, 초기의 고전 어휘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이것은 현대인들이 지은 가장 기억에 남는 건물 중 하나이다. 가구 디자인에서 르 코브시예는 럭셔리하고 편안한 강관 프레임 리클라이닝의자로 유명하며 거의 1920 년대 우아한 생활의 상징이 되었다.
그의 풍부하고 다양한 작품과 열정적인 건축 철학은 20 세기의 도시 경관과 현대인의 생활 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변화무쌍한 건축과 도시 이념은 항상 추종자들을 따라잡을 수 없게 한다. 초기 화이트 빌라 건축, 마르세유 아파트에서 랑향 교회까지, 파리 재건 계획에서 창갈 신도시,' 새 건물로 이동' 에서' 범행 수법' 까지. 코브시예는 현대 건축물의 넘을 수 없는 최고봉으로, 건축 사상의 끝없는 원천이다.
르 코브시예는 또한 도시 계획에 대한 많은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당시 대도시의 사조에 반대하며 새로운 도시 계획을 주장했다. 그는 현대 기술 조건 하에서 높은 인구 밀도를 유지하고 조용하고 위생적인 도시 환경을 형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먼저 고층 건물과 인터체인지의 구상을 제시하여 매우 선견지명이 있다. 그는 항상 1920 년대와 1930 년대 건축 발전의 최전선에 서서 건축 설계와 도시 계획의 현대화를 추진했다.
예술 및 건축 석사: 존? 존 우중
오충은 덴마크 19 18 에서 태어나 훌륭한 선원이었다. Kloc-0/8 세가 될 때까지 그는 여전히 해군 장교가 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1942 고등 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그는 스웨덴으로 도피하여 그곳의 한 건축 스튜디오에서 문원으로 일했다. 나중에 나는 핀란드에 가서 알바 알토와 함께 일했다. 향후 10 년 동안 그는 중국, 일본, 멕시코, 미국, 인도, 호주 등 여러 곳으로 갔다. 그가 마지막으로 간 곳은 그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전설은 1957 로 시작된다. 38 세의 건축가 오충은 덴마크에서 한 번만 연습한 적이 있다. 그는 익명의 경연 대회에 참가했다: 작은 땅의 오페라 하우스. 그의 방안은 경기 심사위원이 30 여 개국에서 온 230 명의 참가자 중에서 선정한 것이다. 당시 언론은 이를' 백자 기와를 덮고 있는 조개 모양의 콘크리트 아치 세 조' 라고 불렀다. 이 건물은 콘서트 홀, 오페라홀, 극장, 리허설 홀, 많은 전시장 및 시설을 포함하여 규모가 크다. 건축 면적이 8000 평방미터이다. 이 건물은 1973 년까지 완공되지 않아 14 년, 65438+2 억 달러를 썼다. 그 구조 설계는 그 어느 때보다 어렵다. 그동안 수많은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거쳐 결국 콘크리트로 구를 만든 뒤 수정 복원을 거쳐 걸작이 탄생했다.
퓰리처 상 리뷰: 존? 오충은 건축가이다. 그는 마야, 중국, 일본, 이슬람 문화, 그리고 스칸디나비아 유산을 포함한 다른 많은 배경을 가진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는 그 오래된 전통과 그의 조화로운 수양을 결합하여 일종의 예술적 건축 느낌과 유기건축과 장소 상황과 관련된 자연 본능을 형성했다. 그는 항상 시대 앞에서 걸었는데, 영원한 건축물로 지난 한 세기 동안 현대주의자를 형성한 몇 안 되는 사람이 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알바 알토, 인간화 건축 이론의 옹호자.
알토 1898 년 2 월 3 일 핀란드 쿠오르타네에서 태어나 192 1 헬싱키 공대 건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23 이후 핀란드의 유베즈퀼과 투쿠에 건축사무소를 설립했다.
1924 즈음 그는 학교를 위해 카페와 학생센터를 몇 개 설계했고, 학생들을 위해 기숙사 가구 세트를 디자인했고, 주로' 신고전주의' 디자인 스타일을 사용했다. 같은 해 그는 디자이너 아놀드 마소 (아놀드 마소) 와 함께
Marsio) 결혼, * * * 5 년간의 목재 구부리기 실험을 통해 알바 알토 (Alva Aalto) 가 1930 년대에 혁명적인 디자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알토는 1928 년 국제현대건축협회에 가입했다. 1929 년, 신흥 기능주의 건축사상에 따르면 투르쿠 건립 7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전시회의 건물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설계됐다. 그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모든 장식을 버리고 핀란드에 처음으로 현대주의 건물이 생겨 핀란드 현대건축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전 10 년 동안 알토는 주로 조국의 회복과 건설에 종사하며 라플란드 수도를 위한 지역계획 (1950- 1957) 을 만들었다. 193 1~ 1932 년 알토는 핀란드의 Paimio 폐결핵 요양원을 설계했고, 그의 독창적인 현대가구도 여기에 선보였다. 알토 가구 디자인이 세계로 향하는 더 큰 돌파구다. 1935 년, 오토 부부는 친구와 함께 Artek 를 설립하여 오토가 디자인한 가구, 조명, 직물을 해외로 확대했다.
알토 1940 은 MIT 객원 교수이고, 1947 은 프린스턴 대학의 명예 미술 박사이며, 1955 는 핀란드 과학원원사이다. 1957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 금상 수상, 1963 미국 건축가 협회 금상 수상. 1976 년 5 월 1 1 헬싱키에서 사망했습니다.
알토의 주요 창작 사상은 민족화와 인간적인 현대 건축의 길을 탐구하는 것이다. 그는 산업화와 표준화가 사람들의 생활에 봉사하고 사람들의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알토의 창작 범위는 지역 계획, 도시 계획, 시정센터 디자인, 민용 건축에서 공업건물, 실내 장식에서 가구, 조명 설비, 일용 공예품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는 "표준화는 모든 집이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주로 다양한 주택, 지형, 방향, 경치 등에 대한 다양한 가정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을 생산하는 수단으로 사용된다" 고 말했다. 그가 설계한 건축 평면은 유연하고 다변적이며 사용하기 쉽고, 구조 부재는 교묘하게 정교한 장식품으로 전환되고, 건축은 우아하고, 공간 처리는 자유롭고 활발하며, 역동적이며, 공간이 단순한 순환이 아니라 끊임없이 확장되고, 성장하고, 변화한다는 느낌을 준다. 알토는 자연을 사랑하며, 그가 디자인한 건물은 항상 자연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융합하며 스타일을 간결하게 한다.
북유럽에 위치한 핀란드는 목재가 많이 생산되고 구리 생산량은 유럽 1 위다. 알토가 디자인한 건물의 외부 장식과 내부 장식은 모두 목재의 특성을 반영한다. 구리는 정교한 세부 사항을 보여주기 위해 장식하는 데 사용된다. 건축 조형은 차분한 분위기로, 구조는 두꺼운 벽돌담을 많이 채택하고 문과 창문은 적절하게 설치하였다. 그의 작품은 과장도 사치도 아니고 구미 패션도 따르지 않고 독특한 민족 풍격과 선명한 개성을 창조했다. 핀란드 헬싱키에는 헬싱키 공업대학 캠퍼스, 핀란드 콘서트홀, 컨벤션 센터, 헬싱키 문화궁, 스도라엔소 등 알토의 대표작이 많다.
엔소) 본사 건물 등.
1936, alvar Aalto 는 헬싱키 양배추 잎식당 (Ravintola) 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avoy) 는 꽃병을 장식품 중 하나로 설계했다. 나중에 그의 이름을 딴 고전 유리 제품은 1937 년 파리 국제박람회에서 핀란드 현대디자인의 수준을 전시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박물관의 소장품이 되어 1988 년 국제식기상을 수상했다. 그것의 디자인 재미는 전통적인 대칭 유리 제품의 디자인 기준을 완전히 깨뜨린 무작위 유기 파도 곡선 윤곽에서 비롯됩니다. 파도 곡선의 윤곽은 핀란드의 별나바둑 호수를 상징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천재 설계사 알토가 건물 밖의 유리그릇 제조를 위해 남긴 고전적인 걸작이다. 알토 꽃병은 시대적으로는' 골동품' 이지만 디자인적으로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이다.
9 가지 대담한 혁신과 돌파구: 렌조 피아노입니다.
렌조 피아노 (렌조
Piano) 는 1937 년 9 월 이탈리아 제노아의 한 건축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1964 년, 피아노는 밀라노 과학기술대 건축학 학위를 취득하여 그의 영원한 건축가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필라델피아의 루이스 콘 스튜디오와 런던의 마코프스키 스튜디오에 고용된 후 제노아에 자신의 스튜디오를 세웠다. 그곳에서 그는 정유 공장, 전시관, 다목적병원 등 일련의 실험적 설계를 시작했다. 피아노는 많은 건축가들의 작품에 깊은 영향을 받았지만 데뷔 이후 줄곧 독보적이었고, 결코 규칙을 지키지 않고, 항상 열린 디자인과 자연의 광효과를 선호했다.
197 1 년, 한 엔지니어가 피아노와 로저스에게 파리 퐁피두 센터의 국제 대회에 참가하라고 제안했고, 그들은 결국 경기에서 이겼다. 발랄하고 아름답고 다채로운 통로와 맑고 구불구불한 엘리베이터가 더해져 퐁피두 센터를 파리에서 인정한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로 만들었다. 퐁피두 프로젝트 이후, 피아노는 층층이 뚜렷한 건축 도면으로 세계 명성을 얻었다. 일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는 모두 그의 대담한 상업과 공공건축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으며, 그가 설계한 박물관은 더욱 월등하다.
휴스턴에 있는 메닐 박물관과 바젤 근처에 있는 베예러 재단 박물관으로 피아노 짱 때문에 사람들은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있다. 그는 간사이 공항의 기묘한 터미널로 일본 대걸만의 인공섬을 장식했다. 그는 또한 뉴칼레도니아의 누메아에 우뚝 솟은 나무창고 모양의 문화 센터를 지었다. 그곳에서 그는 현지 풍습, 신앙, 심미 정취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서구 식민지 통치에 경각심을 갖고 있는 원주민 노인들의 지지를 받았다.
피아노는 건축 예술, 기술, 주변 환경의 결합을 중시한다. 그의 건축 사상은 엄밀하고 서정적이며, 계승과 개조 전통에서 과감하게 혁신하고 돌파한다. 페아노는 현대주의의 표현으로 다빈치 미켈란젤로 등 선배들처럼 심오한 이상인 사람, 건축, 환경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건물의 거주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열정을 쏟았다. 피아노의 작품은 박물관과 교회에서 호텔, 오피스텔, 주택, 극장, 콘서트 홀, 공항, 다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의 작품에는 다양한 기술, 재료, 사고 방식의 충돌이 광범위하게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활발하고 분산된 사고방식은 정말 통찰력 있는 대가와 그의 팀이 전 인류에게 헌납한 선물이다.
피아노의 위대함은 그의 건축 작품에 고정적인 패턴이 없다는 데 있다. 다른 건축가들의 건축 모델과 달리, 피아노의 작품의 구분 표시는 구분 표시가 없다는 것이다. 피아노 본인은 교조와 교조를 거부하는 젊은 건축가의 본보기이자 영감이다. 그의 작품은 과장된 표현이 없어 얻기 어려운 따뜻한 인문정신을 드러내며 하늘과 대지와 인심을 집요하게 배려하고 있다. 현재 맹목적으로 개성과 자기판매를 표방하는 추세에서 그는 냉정하고 냉정해 보였다.
"하이테크 파" 의 대표 인물: 노먼 포스터.
노먼 포스터 (Norman foster) 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건축가 중 한 명으로' 첨단 기술파' 의 대표이자 2 1 리처 건축상 수상자로 꼽힌다. 노먼 포스터 (Norman Foster) 는 특히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강조하며, 서로 충돌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문화 형식을 참고하고 인간의 생활 양식의 요구에 부합하는 건축 방식을 제창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는 건물이 사람들에게 강조감, 극적인 효과, 그리고 평온을 가져다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맨체스터에서 태어났다. 1935. 196 1 맨체스터 대학 건축도시계획대학을 졸업한 후 예일대 헨리 장학금을 받고 조나단에 재학했다.
에드워즈 대학, 건축학 석사 학위. 포스터는 65438 부터 0967 까지 자체 회사를 설립했다. 지금까지 그의 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널리 보급되어 190 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으며 국내외 디자인 대회상 50 개를 수상했습니다. 노먼 포스터는 1983 년 왕실 금메달, 1990 년 봉작, 1997 년 여왕에 의해 걸출한 인물로 등재됐다.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