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이전의 무협 영화와 정말 다르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무협 영화는 항대 감독이나 대륙 감독으로 중국의 문화환경에서 자랐지만' 철권' 감독은 땅바닥의 미국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영화의 스타일은 이전의 무협 영화와 완전히 다르다. 감독은 "나는 샤오의 무협 영화를 보면서 자랐다. 나는 항상 내가 영화 속의 영웅이라고 상상했다. 나는 안전하고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웠다" 고 말했다. 이 영화는 나의 작은 기대와 일치하며, 소쿵푸 영화에 대한 나의 경의를 표하며, 또한 나의 향수의 정서의 구현이기도 하다. "이 영화에는 서양 원소가 모두 있는 이유를 설명하기 어렵지 않다. 중국 원소가 많은지, 서양 원소가 많은지 정의하기 어렵다.
영화 속 줄거리는 확실히 소무협 영화의 고전적인 장면인 사랑, 형제, 복수, 암살, 갱단의 혈투였다. 이런 설정으로 영화 줄거리가 중국 무협 논리에 따라 운영되게 하는 것은 영화에' 중국제조' 의 골격을 주는 것과 같다. 감독이 정말 소무협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이국적인 시각에서 본 이 영화에는 여전히 중국 무협 영화에서 온 것이 많다.
외국이 중국을 접하기 전에 유럽의 사람들은 중국 황제가 도자기로 만든 집에 앉아 수백 명의 관리들의 숭배를 받았다고 널리 믿고 있다. 20 세기까지 외국인들은 중국인들에게 아직도 채찍을 쓰고 있는지 물었다. 이런 터무니없는 소문 뒤에는 중국 상황에 대한 심각한 오해가 있다. 국내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외국 작품이 더 많이 출판된다면 중국에 대한 오해를 심화시킬 것이다. 다행히 RZA 는 영화의 줄거리를 의기양양한 중국 영웅들로 설계하지 않고 민주주의를 위해 정부와 고된 투쟁을 벌여 결국 비참한 대가로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자유권리를 얻었다. 이것은 중국 무협 영화의 정수를 완전히 곡해했다.
하지만 소무가 치는 이 기본 부분 외에 추가된 서방 원소는 영화에 색다른 스타일을 더했다.
먼저 인물 조형을 말하다. 나는 나쁜 사람의 조형이 중국이 마트 살해로 대표되는' 전위예술' 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감독이 어떤 검객을 사용하든, 나는 영화관에서 이 클로즈업 관객이' 젠장!' 이라는 글자를 가볍게 뱉고 싶다. 。 쌍둥이 킬러의 여자 킬러도 괜찮다. 그녀가 하얀 허벅지를 드러냈을 때 나는 조금 걱정했다. 이것은' 고분리 그림자' 의 저작권을 침해한 것입니까? 우옌주 엑소시스트는 나쁘지 않지만 불행히도 목발을 가져 오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대화다. 영웅들이' 오랜만이다' 라는 대사를 봤을 때 관객들이 얼마나 충격을 받았는지 상상도 할 수 없다. 주인공들이 숙련된 영미 어조로 국산 무협 영화의 상용대사를 말할 때, 나는 항상 영화가 나의 생년월일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곳들은 감독을 탓할 수 없다. 결국 사람들은 매일 햄버거를 먹고 콜라를 마시며' ABC' 라고 말하는데, 중국 문화에 대해 분명히 다른 견해를 가질 것이다. 하지만 정확히 이런 영화는 우리 국내 감독과는 다른 각도에서 새로운 생각을 했다. 무협 영화의 심미 피로가 점차 생기는 순간 갑자기 눈앞이 밝아졌다.
영화를 분리하면 영화의 핵심은 전통적인 무협 이야기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포장은 이역적인 풍격을 채택하고, 최종 영화는 자연히 중서적 특색을 겸비하고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외국인 감독의 중국식 무협 영화로서 무협을 다른 각도에서 재해석한 미국 영화는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