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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부
'시경·위봉·석인'은 장강의 미인을 '젤처럼 두꺼운 피부'라고 묘사한다. 지방이 굳고 지방이 굳어 부드럽고 섬세하며 하얗습니다 (주희의 "시경"). 수천년 동안, "응고된 지방"의 특징은 고대 중국에서 아름다움의 주요 기준 중 하나였습니다.
미인은 매력적이고 다면적이지만 결국 주로 섹스에 관한 것입니다('선칭 오지·성우외모부'의 리유). 시경에는 “평범한 사람은 화려하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궁극의 흰색으로서 '눈'이라는 단어는 피부색의 기준으로 간주됩니다. 송유는 『등투지』에서 옆집 소녀를 “눈썹은 녹색 깃털 같고, 피부는 하얀 눈 같다”고 묘사했다. ", "서리를 거스르고 눈과 경쟁하는 것" 등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맑고 투명하며 따뜻한 백옥은 아름다운 여성의 피부를 수정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오대 화루이(Huarui) 부인: "얼음 피부와 옥골은 맑고 땀이 나지 않습니다."(멍창의 "모허지 1부")
단순한 흰색만이 만능의 표준은 아닙니다. 피부색이에요. 조지의 <나여신송가>에 나오는 여신은 멀리서 보면 “아침 노을에 떠오르는 태양처럼 밝고” 가까이서 보면 “로파에서 피어나는 꽃처럼 빛난다”고 한다. '복숭아꽃에는 이슬이 있다', '수연', '수홍수밤' 등 미인을 표현하는 말은 모두 핑크색에 초점을 맞춘다.
양후궁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것처럼, 백거이의 시 '배꽃 가지에 봄비가 내린다'는 시 역시 백씨와 같은 색의 배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이백의 『붉은 이슬이 향기를 응축하다』는 모란과 같은 색의 밝은 붉은색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송유는 '음욕의 송가' 속 옆집 소녀를 "분말을 바르면 너무 하얗고, 빨간색을 바르면 너무 빨개진다"고 묘사했다. 건강미이기도 한 화이트와 로지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고대 흰색과 빨간색의 완벽한 조합은 "화장을 하지 않았으나 눈에 반사된 아침 노을과 같다"고 묘사됩니다('한소희황후전'). . 하얀 눈에 비친 아침노을은 예술적인 발상만으로도 황홀하고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대표자 : 양귀비의 여동생 궈궈 여사.
궈궈 부인은 자매 중 가장 아름다웠고 당나라 현종 황제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화장품 사는데 한 달에 10만 위안씩 주세요. 궈국(國國)은 아름다움을 자랑으로 여기며 금단의 땅에 들어가거나 나갈 때마다 항상 맨 얼굴로 하늘을 우러러본다(〈당신서·양후궁전〉). 당나라 시인 장호(張胡)는 “곽국부인이 공의 은혜를 받아 밝은 아침에 말을 타고 궁궐 문으로 들어갔는데 화장이 색으로 얼룩진 것 같아서 가볍게 쓸었다.
클래식 링크: "태평광기(Taiping Guangji)" "태자년부기"에서 인용하면 유비의 부인 간왕후가 부드러운 옥을 가지고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피부와 화려한 자태. 한번은 Liu Bei가 Ganhou를 흰색 거즈 텐트로 소환했습니다. 부하들은 멀리서 바라보았고 달 아래 눈이 쌓이는 것처럼 천막 안에 있는 간 여왕을 보았다. 허난은 키가 3피트나 되는 아름다운 여성을 선보였습니다. 유비는 사랑스러운 남자 뒤에 아름다운 여자를 두었다. 간 여왕과 미인은 하얗고 촉촉하다. 유비는 "의외로 나에게는 두 명의 미녀가 있다"고 말했다. 부하들은 눈이 부시고 어리둥절했다.
2. 손
'시경·위봉·석인'은 미녀 장강에 대해 이렇게 썼다. "손은 고양이 가죽 같고 피부는 젤라틴 같다." ." Catkins는 초가지붕의 싹과 줄기이다. ("주희집·시경"). 하얗고 매끄러우며 집으면 물이 나올 정도로 부드러워 뼈가 없는 것처럼 아주 가늘다. 또 좋은 점은 은은한 향이 난다는 점이에요. 부드럽게 한 모금 마시면 입술과 치아에 향기가 남습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손가락을 묘사하는데 사용하는 것은 정말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적절합니다.
당나라 시인 한시에(Han Xie)의 '손에 찬가(Ode to Hands)'에서 손을 '흰 피부의 홍옥순'으로 비유했는데, 이는 고양이와 같은 목적을 가진 부드러운 새싹과 이빨이다. .
또한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여주인공 유란지가 있다. 그녀는 "양파 뿌리 껍질을 벗기는 것처럼 손가락질했습니다." 손가락을 껍질을 벗긴 파와 비교해 보세요. 모양과 색상이 상당히 클래식합니다.
당나라 조란란의 시 '가늘고 부드러운 옥은 파 껍질을 벗기고 향기로운 녹색 소매에서 자란다' 손가락은 백옥에 비유된다. 맑고 투명하며 따뜻한 느낌.
고양이 껍질, 연한 죽순, 파, 백옥의 특성은 모두 고대 중국에서 아름다운 손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클래식 링크: 남조 진무제 장황후는 똑똑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손톱은 길이가 5인치이고 붉은색이며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손톱 중 하나가 먼저 부러집니다. ('진서·고조장왕후전')
3. 머리카락
검고, 밝고, 굵고, 가는 머리카락은 고대 중국 미녀의 표준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집』에는 여성의 짙고 굵은 머리카락을 찬양하는 고대 시가 담겨 있습니다.
『시경(永峰)에는 군자가 함께 늙는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관자놀이의 머리털은 구름 같으니 너희는 그 머리털을 경히 여기느니라.” 관자놀이는 굵고 검은 머리를 의미하고, 옷은 가마를 의미한다. . 이 고대시는 하늘의 검은 구름처럼 두껍고 검은 머리카락을 찬양합니다. 그런 검은 머리를 가지고 있으면 가짜 빵을 사용하는 것을 경멸하게 됩니다. 후세에서는 "암운이 높고 리본이 높다"와 같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지칭하기 위해 암운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좌전: 조공 28년'에 기록되어 있다. 빛 속에서, 그녀의 이름은 Xuan 아내였습니다." "Xuan"과 "Xuan Wife" Sideburns"는 같은 의미를 가지며 둘 다 검은 머리를 칭찬하는 단어입니다.
비슷한 예가 많아요. 예를 들어, 태평위란(Taiping Yulan)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가 위자복(Wei Zifu)의 머리카락을 보고 기뻐했다." 위자복(Wei Zifu)의 머리카락은 펴자마자 검은 폭포처럼 빛났다. 그곳에는 한나라의 젊은 무제(吳帝)가 살았다(당시 후손이 없는 것을 걱정하여 굵고 어두운 도교관 등 특정 도교관에 더욱 주의를 기울였다고 한다). 기(氣)와 혈(血)이 강한 사람과 기(氣)와 혈(血)이 강한 사람이 더 오래 살고 자식도 더 많이 낳는다. 『진서·장계비전』에는 “장계비의 머리카락 길이가 7척이고, 관자놀이가 칠기 같고, 빛이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 다른 예는 “조명·칠변선집”이다. 장귀비는 관자놀이에 검은 번을 달고 있어 빛이 감지된다.” 』에는 당고조 이연(高祖) 이연의 아내이자 당 태종 이세민의 어머니인 도우황후가 태어났을 때 머리카락이 늘어진 채 태어났다는 기록이 있다. 그녀의 목털과 몸털은 세 살 때부터 자라기 시작했다. , 그리고 그녀가 자랐을 때 그녀는 아름다운 검은 머리를 가졌습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직모(장리화), 단발머리(량록주), 곱슬머리(조합덕), 묶은 머리(조비연), 꼬불꼬불한 머리(진비) 등 다양했다. , 등.
클래식 링크 1: 진과 명나라 시대에 위대한 사마환문이 촉주 이시의 딸을 첩으로 삼았습니다. 환웬의 아내인 강 공주는 너무 질투심이 많아 칼로 리를 죽이고 싶어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씨가 창문 앞에서 머리를 빗고 있는 것을 보았고, 머리를 늘어뜨렸고, 그의 용모는 매우 아름다웠으며, 머리를 묶은 채 손을 잡고 공주에게 말했습니다. 죽는 걸 보면 살아 있을 텐데." 그의 표정은 여유로웠다. 꼿꼿하고 말투는 분명하고 우아했다. 공주는 칼을 던지며 리 자매를 껴안고 말했다. "늙은 노예(환문)는 말할 것도 없고 당신이 불쌍하다고요?"('질투' 남송, 우동지).
클래식 링크 2 "열빵의 발라드": ◇봉황빵(주나라 문왕때 흔들빵으로 알려짐)은 곱슬머리이고, 봉황은 거꾸로 매달려 있다 . 플루트를 불고 싶을 때 바람이 분다. ◇ 향빵 근처 (진시황 시대) 향기가 좋고 새들이 구름을 타고 날아갑니다. 눈은 자연산이므로 따로 기름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날아다니는 불멸의 빵(태후가 무제에게 항복했을 때) 비현(財系) 비현이 황제 앞으로 내려왔다. 뒤돌아 보면 빛은 안개와 연기 같다. ◇동신번(한원시대) 복숭아잎이 뿌리에 붙어 있었는데, 머리카락에도 마찬가지였다. Su Xiaoxing은 노래하는 목소리도 비슷합니다.
◇빵을 쓴 말빵(량지 아내)에 빠져 로맨틱한 스타일에 빠진다. Zhu Niang만큼 좋지 않아 그녀는 건물에서 떨어졌습니다.
◇신뱀빵(위진황후) 봄뱀은 책을 배우고, 신뱀은 빵을 배운다. Luopu Lingbo는 용처럼 날아갑니다.
◇무궁화빵(진나라 회제시대)은 봄산에서 잘라낸 것으로 거울에 비쳐 보인다. 한 줄기 빛, 꽃집이 갑자기 열렸다.
◇ 슬픔에 잠겨 떡상에 앉아(수나라 양제재위 때) 장강 북쪽에는 꽃이 피고 장강 남쪽에는 꽃이 쉬었다. 얇은 머리카락은 빗질하기 어렵고, 머리카락이 너무 많으면 엉키기 쉽습니다.
◇역만려우분(당고조시대) 낙우평원의 풀은 목화처럼 부드럽다. 봄바람에 취한 우아한 하녀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장한 나오수빵(당나라 진원시대) : 무작위로 화장한 나오수빵으로 나오수라고 불린다. 머리핀은 베개 옆에 가로로 있고, 거꾸로 세워 놓을 수도 있습니다. (불사조라고도 알려진 거꾸로 된 불사조는 작고 앵무새와 유사하며 녹색 깃털과 붉은 부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섬세하고 아름답으며 종종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동양미인백운전', 진민 등)
네 얼굴
'시경·위봉·' 속 미인 장강 Shuo Ren": "가느다란 머리와 나방 같은 눈썹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미는 매미와 비슷한 작은 곤충을 말합니다. 이마는 통통하고 매끄러워요. 이것이 고대의 아름다운 이마의 기준이었습니다.
고대 미인의 표준 얼굴형은 윗부분이 약간 둥글고 아랫부분이 약간 뾰족한 멜론씨 모양으로 통통하고 흰색으로 흔히 거위 얼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보름달'의 얼굴형도 고대 중국의 미적 기준에 부합한다. 얼굴이 보름달 같다는 것은 얼굴이 보름달처럼 둥글고 하얗고, 그 모습이 희고 통통하며 풍성하고 활력이 넘친다는 뜻입니다. ('동양미인전집')
얼굴에 있는 보조개를 보조개 또는 이중 보조개라고 합니다. 고대 중국 문학 작품에는 미소에 대한 묘사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u Ci·Dazhao"에는 "보조개가 점과 같고 눈썹이 장장과 같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한 왕조의 Ban Jieyu의 "Tao Su Fu"입니다. 점과 같고 눈썹은 장과 같다." "꽃처럼 웃는다"라는 말은 수없이 많다.
얼굴에 난 보조개는 배 보조개라고도 하는데, 이는 '그 옆 배 볼에도 살짝 보조개가 있다'라는 시에서 유래됐다. 원래는 송나라 미인 이천의 보조개를 일컫는 말이었으나,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여자의 볼에 있는 보조개라고 부르게 되었다. 배 모양의 미소를 지닌 표준적인 타원형 얼굴은 매력을 더하기 충분합니다.
대표인물 : 초평왕부인 보영(伯應)은 눈이 밝고 얼굴이 아름다우며 거위알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샹옌 시리즈"의 "과거의 미인에 대해 말하는 늙은 여우" 장)
클래식 링크: 진회이는 유명한 항일 전쟁 장관 후취안(Hu Quan)을 링난(Lingnan)으로 강등시켰습니다. 광저우에서 호취안은 리첸(Li Qian은 창녀였다고 전해지고 있지만 이것은 위안메이의 이론에 근거한 것입니다. 송의 『주희전집주』에 따르면)라는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북한의 Shilie, Li Qian은 유부녀였습니다. 그의 남편은 Hu Quan과 Li Qian의 관계를 발견하고 Hu Quan에게 무와 콩을 섞은 말 사료를 먹도록 강요했습니다. ). 10년 후, Hu Quan과 Li Qian은 유배 생활을 마치고 북쪽으로 돌아왔습니다. 도중에 Hu Quan은 Xiangtan의 Hu 's Garden에서 술을 마시고 살짝 취한 상태에서 벽에시를 썼습니다. "당신은 너무 친절해서 여기서 취해도되고 내 옆에는 약간의 보조개가있는 배 볼이 있습니다." (펑멍롱, "사랑의 역사")
5. 눈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눈에 대한 기준은 매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뿐만 아니라 적절한 은유도 가지고 있습니다. "북쪽에는 세상을 버리고 독립한 아름다운 여인이 있습니다. 그녀는 한때 청인성을 본 다음 청인국을 보았습니다"( "이샤오우부인 한수전"). 양귀비는 "뒤를 돌아보며 미소짓는 미모로 여섯궁의 분홍빛과 흰색이 무색하다"(백거이, 『영원한 슬픔의 노래』) 이런 매력이 바로 중국 고대인의 눈의 표준이다. 미녀.
가을의 물은 맑고 밝아 바닥이 또렷이 보인다. 예로부터 아름다운 여성의 눈을 묘사할 때 '가을 물', '가을 파도'가 자주 사용됐다. 맑고 밝은 눈은 고대 미녀의 기준이었습니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정시(鄭記)』에는 “내 눈은 가을물을 베었고, 열 손가락에는 파를 땄다.” 원나라 조영(趙永)의 『보름달』에 나오는 시가 아직도 기억난다. 안녕, 내 눈은 가을물에 젖고 내 눈물은 봄꽃에 젖는다." 리바이의 "긴 아카시아": "과거에는 눈이 파도로 가득 차 있었지만 지금은 눈물의 샘이다." 아름다운 여인의 눈은 마치 가을 물, 가을 파도 같고 기백과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클래식 링크: 장귀비(리화)는 얼음처럼 똑똑하고 활력이 넘치며 여유롭고 아름답습니다. 볼 때마다 광채가 눈에 넘쳐 좌우로 빛난다. 그녀는 종종 정자에서 아름다운 화장을 하고, 정자 문턱에 서고, 궁궐에서 밖을 내다보며 마치 요정처럼 보입니다. ('진서·첩장전')
6. 코
"얼굴은 꽃과 같아서 코에 달려 있다." 코는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아름다운 여성의 코의 기준은 정교하고 맑으며 입체감이 넘치는 코입니다. 옛날에는 "코가 경요와 같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옥의 일종인 경야오(Qiongyao)는 수정처럼 맑고 매끄럽고 따뜻합니다. 이번 출품작은 절묘하고 투명한 코의 아름다움이 주를 이루는 반면, '코는 담낭이 늘어진 듯하다'는 코의 입체적인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췄다.
대표인물 : 최잉잉 : 체리가 들어간 백단향 입처럼, 충야오에게 기대어 있는 핑크색 코. 연한 흰색 배 꽃국수, 가벼운 버드나무 허리. ('서방'의 왕시푸)
7. 입술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입술의 미적 기준은 입술이 장밋빛이고 윤기가 나며 작은 모양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사람들은 입술의 모양뿐만 아니라 색깔 때문에 입술을 설명하기 위해 종종 "체리"를 사용합니다. 일찍이 진나라의 『초자·대조』에는 『붉은 입술이 하얗고 이가 아름답고 처녀가 아름답다』라는 말이 있다.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공작"은 모두 붉은 입술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합니다. Meng Qi의 "시: 사물에 대한 성찰"에 따르면 Bai Juyi에게는 두 명의 젊고 아름다운 첩 Fan Su와 Xiao Man이 있었습니다. 그중 판수는 노래를 잘하고, 샤오만은 춤을 잘 추는 편이다. 백거이는 "체리 판수는 입이 있고, 버드나무는 입술이 작고 붉다"라는 시를 지었다. , 잘 익은 체리처럼 섬세합니다. Su Shi는 또한 미인의 입술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 "A Cherry Fan Sukou"를 썼습니다.
미인 입술은 흔히 '단코', '붉은 입술'로 묘사된다. 백단은 연한 붉은 색이나 연한 보라색의 색소로 고대 여성들이 립스틱으로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단코"는 여성의 연한 붉은 입술을 가리키는 특별한 용어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항련(極蓮)의 시인 한설(汉聯)이 지은 시는 다음과 같다: "검은 눈썹은 약간 녹색이고, 백단향 입은 가늘고 붉다."
로서 미인의 혀에는 특별한 용어도 있습니다. 많은 유명한 꽃 중에서 라일락은 향기와 모양이 돋보이며 미인의 향기로운 혀를 대표하는 꽃이 되었습니다.
클래식 링크: Ou Gong (Ouyang Xiu)은 Yingzhou를 알고 있었고 Lu Meier라는 관리가있었습니다. 그녀는 외모가 아름답고 종종 입에서 연꽃 향기를 풍겼습니다. 한 촉승은 "이 사람은 비구니였으며 20년 동안 법화경을 독송하고 있다"고 말했다.('상암계' 지충제)
8. >수정처럼 하얗고 단정하며 고른 치아는 고대 중국 미녀의 기준이었습니다.
미인 장강은 '코뿔소 같은 이빨'을 갖고 있다. 박씨인 호희는 수정같이 하얗고 작고 깔끔하다("주희집: 시경"). Song Yu는 "The Lustful Ode of Dengtuzi"에서 옆집 소녀를 "조개 같은 이빨"을 가지고 있다고 묘사했습니다. 조지는 『낙신부』에서 “붉은 입술은 겉은 밝고 하얀 치아는 속이 싱싱하다”고 말했다. 살짝 벌어진 붉은 입술은 매력적인 미소를 자아냈고, 깔끔한 하얀 치아는 그야말로 미모의 매력을 더했다.
9. 목
'시경·위봉·석인'에는 미녀 장강이 "목이 바퀴벌레 같다"고 적혀 있다. 유충은 딱정벌레와 뽕나무의 유충으로 유백색이고 길고 통통하다(시경의 공영달). "목걸이는 귀뚜라미 벌레와 같다"는 것은 목이 귀뚜라미 벌레처럼 하얗고 통통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의 아름다운 목의 기준은 하얗고 매끄러우며 통통한 목이었습니다. Han Xie는 "향연의 선물"이라는 시에서 "향기로운 향기가 관자놀이에 매달려 있고 구름이 연근을 덮고 있다"라는 말로 여성의 목의 향기와 백색을 묘사하는데, 이는 매우 고전적입니다. 송나라 시인 Zeng Bu는 "창문 사이의 분홍색 목이 아름다움을 깨뜨린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또 다른 예는 명나라의 "Xunfang Ya Ji"에 나오는 시 "Pink Neck"입니다. 염색하지 않고 둥글게 처리하고 관자놀이에 두꺼비로 우아함이 넘친다.” , 푹 빠지면 향기가 사라질 수 있고, 피곤하면 언제나 서로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가져다줍니다. 일할 때마다 행운이 있기를 바라요." ("동양미인백운전서")
10. 그만해라
이전 작품에서는 여성의 발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가 거의 없다. 이는 고대에는 특별한 미적 기준이 없었음을 보여줍니다. 낙신복(Luo Shen Fu)'에는 "링보가 살짝 밟고 스타킹에 먼지가 쌓인다"는 설명이 있지만 여성의 발의 역동적인 아름다움만을 묘사하고 있다. 『남제서(南齊書)』에 따르면, 폐위된 동훈허우(Donghunhou) 황제는 그의 황실 후궁 반월(Pan Yuer)의 작은 발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발 페티쉬는 그 당시에만 국한된 현상일 뿐 보편적인 현상은 아니었습니다. 두무(Du Mu)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석 자는 네 꼭짓점으로 자르고, 가느다란 옥 죽순은 봄 구름에 싸여 있습니다." 발을 묶는 풍습은 당나라에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남당(南唐)나라 오대(五代)에 춤을 잘 추는 궁녀 요낭(姫兵)이 있었는데, 그녀는 발을 비단으로 묶었고 발은 초승달처럼 작았으며, 비단 양말을 신고 춤을 추었다. 키가 6피트나 되는 황금 연꽃. 남당 황후 이우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발 바인딩은 점차 법정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 발 묶는 관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고, 송원 시대부터 '3치 금연꽃'은 여성미의 기본 요건이 되었습니다. ("동양의 미인 전집")
클래식 링크: Xianglian의 세 그림자: 꽃 사이의 이끼에 있는 Cuju의 그림자 흐르는 물에 있는 그림자; 봄밤의 끝에서.
Xianlian Sanshang: 손바닥 위, 스윙 보드 위.
Xianlian의 세 중학교: 등자;
향기로운 연꽃을 커튼 아래, 울타리 아래에 세 번 놓습니다. ('상양 시리즈' 지충제)
11. 가슴
고대에는 가슴에 대한 미적 요구나 기준이 없었습니다. 『시경』, 『덩투지의 정욕에 대한 송가』, 『나여신에의 송가』 등 미인을 묘사하는 문학 작품에서는 가슴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 특히 '나신복'은 화려하게 배열되어 여성의 신체를 세밀하게 묘사하지만 가슴에 대해서는 침묵한다. 『한조잡사』(일부 학자들은 명나라의 용사 양신이 위조한 것이라고 의심한다)는 동한 궁중 미인대회에서 양상(梁商)의 딸 양영(梁靈)의 전체 신체검사를 기술하고 있다. 꼼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가슴을 언급하더라도 "가슴과 머리카락"이라는 단어는 단 네 단어뿐입니다. 납작한 가슴이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후 문학 작품에는 가슴을 묘사한 작품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수수한 가슴에 남은 눈이 사라지지 않고 가볍고 매끈하다”(둔황 가사 “윤야오지·풍귀윤”). 또 다른 예는 "수수한 가슴, 연꽃 얼굴, 버드나무 눈썹, 낮은 눈썹, 수천 송이의 꽃과 함께 웃고 있지만 부끄러워하지 않는다"("윤야오 컬렉션·환희사")이다. 당나라 시인 한희는 시 <상위의 선물>에서 여성 가슴의 하얗고 향긋하며 부드러움을 '눈과 매화로 뒤덮인 분홍 난초 가슴'으로 표현했다.
12. 허리
잘록한 허리는 고대 중국 미인의 중요한 특징이다. 춘추시대에는 '초왕의 허리가 너무 가늘어서 궁중에서 굶어죽는 사람이 많았다'는 전설이 있었다. 송우의 『등투자』의 옆집 소녀와 『나여신』의 여신은 “어깨는 삭발, 허리는 밋밋한 듯”, 둘 다 날씬함을 과장하려고 한다 아름다운 여자의 허리. 한나라 영쉬안(Lingxuan)이 쓴 『조비연전(趙飛傳傳)』은 비연의 이름의 유래를 설명하고 있는데, 그녀는 "길고, 날씬하고, 가볍고, 품행이 우아하다. 사람들은 그녀를 비연이라고 부른다." Qiaochuan Qin Chunzi가 쓴 "Zhao Feiyan의 고별 전기"에는 그녀가 "가느 다란 허리 뼈"를 가지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위(魏)·진(秦)·남북(南北)시대에는 잘록한 허리도 미인으로 여겨졌다. 《남사·서면전》에는 남조 양나라 무제가 서면에게 무용수 장경완을 비롯한 많은 여성 음악가들에게 "허리둘레 1척 6인치"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 사람들은 칭송했다. 손바닥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다는 이유로." 매트 위에 호스타를 안고 바닥에 가까이 다가가 반사요법을 수행할 수 있는 양칸의 첩 손징위도 있었다.
백거이의 첩 샤오만의 허리는 버드나무처럼 가늘어서 '버드나무의 허리는 버드나무처럼 가늘다'라는 고전 시가 있다. 한대 미인의 기준은 마른 체형이었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클래식 링크: '태평광기'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가 총애한 미인 리쥐안은 옥색 피부와 연약한 근육을 갖고 있으며 난초를 뿜어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리쥐안이 바람에 날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종종 허리띠로 그녀의 소매를 묶었다. 또 다른 예는 손바닥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는 조비연(Zhao Feiyan)입니다. 한 왕조의 성 황제는 바람이 그녀를 날려버릴까 두려워서 "풍제각"을 지었습니다.
13. 향
명나라 학자 이우(Li Yu)는 『선청어우기·성영부』에서 “명화와 미인은 냄새가 같고, 국색은 향기가 같아야 한다." 천향(Tianxiang) 천향(Tianxiang)은 태어날 때부터 태어난 것이지 자해한 것이 아니다.
아름다운 여성에게는 그런 것이 있고, 단순히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말이 아닙니다. 외모가 그다지 섬세하지 않지만 때로는 독특함을 잘 발휘할 수있는 이런 향기를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성의 체취는 자연적인 체취와 후천적인 체취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여성이 직접 생산하는 천연 체취로 "tianxiang"이라고합니다. 역사상 가장 먼저 향기로 유명한 여성이 가장 유명한 사람입니다. 한나라 무제의 총애를 받은 궁녀 리쥐안은 옥빛 피부와 부드러운 피부를 갖고 있으며, 입에서 난초 냄새가 나지만, 조비연의 여동생 조허더의 향기인지는 알 수 없다. 천상의 향기를 지닌 최초의 기록 미인인 천연 향. 자신의 타고난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몸의 향기를 더하는 것은 염색이 정당하다고 믿는다. 나머지는 없어서는 안될 향기의 힘입니다. "감염된 것 외에도 당나라 원재의 첩 설요영은 어렸을 때 오랫동안 어머니가 만들어준 '향약'을 먹었습니다. (발효 꽃가루를 사용하여 구강미용약을 만들었습니다.) 그녀가 자랄 때 피부는 부드럽고 몸은 향기로웠습니다. 그리고 Qing Shi는 그의 이름을 남겼습니다 ( "Youmengying"Ming Zhang Chao)
클래식 링크 : 삼국의 군주 Sun Liang. 왕국에는 조수(趙船), 리거(立船), 나진(羅眞), 결화(結华)라는 4명의 미인이 있었는데, 그 4명의 미녀가 내뿜는 향기는 서방지방의 여러 향기와는 다르며, 이 향기는 옷에 오래 묻힐수록 더욱 강해진다. 백 번 세탁해도 색이 바래지 않아 "백워시 향"이라고도 합니다. Sun Liang은 이러한 향을 조수 향, Liju 향, Luo Zhenxiang 및 Jiehua 향("Zi Yi Ji")이라고도 합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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