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이식은 가구 디자인의 한 방향으로 주류는 아닐 수 있지만 주목을 끈다. 회전식 식탁(The Fletcher Capstan Table), 이중 접이식 침대(LolliSoft IN) 및 기타 흥미로운 가구 등이 있습니다. 이 디자인 컨셉은 낯설고 참신하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고대 가구 중에는 이러한 숨막히는 작품이 많이 있으며 일부 디자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보존됩니다.
1. Jiaozhu
Jiaochu, "Jade Pian": "나무에 가지가 없습니다". 등받이가 없는 일종의 좌석을 말합니다. 명나라 말기 문진행의 『장무지』에는 杌에는 사각형 杌와 둥근 杌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Jiaozhao는 일반적으로 "Mazha" 및 "Mazhazi"( "Mazha"라고도 함)로 알려져 있으며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접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시안 박물관에는 원나라 왕시영의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 말에 묶인 작은 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등유등을 말에 걸어 날씨와 비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하여 말등이라 부르기도 한다.
마자(Mazha) 역시 고대 기록에 그의 출신지를 나타내는 이름이 있는데, 바로 후 베드(Hu Bed)입니다. 토마토, 당근, 양파와 마찬가지로 수입산입니다.
나일강 유역에서 출토된 고대 이집트 제18왕조의 파라오 투탕카멘의 장례 유물 중에는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마자르'인 정교한 작은 의자가 있다. , 중국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있었습니다. 한나라 때까지 '좌상'은 기본적으로 무릎을 꿇는 것이었고, 처음에는 수직좌상 도구가 없었으며, 서(마자르)에서 남아시아(진제), 중부평원으로 전파되었다. ).
그리고 그가 떠날 때 매달린 기둥을 남겼습니다. "이 역사적 자료는 정직한 관리이며 단순한 삶을 산다는 것을 의미하는 '매달린 후 침대'라는 암시의 유래입니다. 당나라 이백의 시에 “내가 떠났을 때 아무것도 없었고 동쪽 벽에 호 침대가 걸려 있었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침대 앞 달빛』에 나오는 침대는 작은 말 침대인 호(Hu) 침대를 가리킨다고 증언한다.
『북제서화』(556)에 나오는 마자화는 중국 초기의 회화기록이다. 또한, 동위조 조화인의 묘에서 출토된 시녀상()이다. 534-550) 오른팔에는 접힌 오두막이 있는데, 이는 초기 오두막의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8개의 직선 통나무로 구성된 마자의 기본 형태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명청시대 나무선반의 구조는 단판이 있느냐 없느냐로 나누어지며, 나무선반은 가죽, 천, 밧줄, 목재 등 다양한 재질로 되어 있으며 수납용 나무선반도 있다. 위로 접히는 특별한 것.
2. Jiaozhi
'좋은 Hu 침대'가 한족의 'Huhua'를 받아들이는 경향이라면 Jiaozhi는 Hu 침대를 기반으로 혁신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Hu Wu의 중국화의 표현입니다.
북송시대 도고의 『청의록』은 당나라 호침의 개량판인 소요좌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남송시대 오자무의 『맹량로』 제13권에는 '의자', '로프침대' 등 다양한 잡화들이 담겨 있는데, 로프침대는 호침대다. 송말원초의 주미의 『고무술』 제6권·소중개인 다른 곳이 없는 이들 중에 '착의자'가 있는데, 밧줄과 리본이 쉽기 때문이리라. 손상되기 때문에 좌석 표면을 개조하려면 이 기술을 가진 사람이 필요합니다. 실용성 외에도 일부 고급스럽게 장식된 의자에는 "Qibao Chair"("송나라 사실"), "은으로 감싼 원형 등받이 의자"("Jin History"), "장식된 상단 의자" 등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은으로 금을 입혔습니다."( "원나라 역사"), "코뿔소 가죽이 지도자입니다"( "수호").
'Round back'과 'Yi Zi'는 모두 의자의 구조적 디자인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송, 원, 명 왕조의 그림과 명 스타일 가구의 예를 보면 둥근 등받이 의자는 인기 있는 고전입니다. 봄 나들이를 즐기는 포니보다 '클래식'하다.
그리고 고전무협소설에서 1위의 의미도 언급해야겠다.
명나라 Shi Naian의 'Water Margin'은 그에게 '거이 홀의 최고 자리'에서 많은 역할을 부여했기 때문에 Chao Gai는 Song Jiang을 마을의 주인으로 초대하여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송강" 그런 다음 육준이에게 첫 번째 의자를 맡으라고 요청했습니다. 청나라의 "당구지" 유완춘은 "시진은 돌아서서 구환에게 감사를 표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감사를 표한 다음 본당으로 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의자를 차지하고 Gou Huan을 두 번째 자리에 앉혔고 Gou Huan은 마지못해 Liu Guang을 앉게 했습니다. 가운데 의자 16개를 보니 성춘산이 천천히 나오더니 맨 위 자리가 차지했다."
'첫 번째 자리'는 좌석 수뿐만 아니라 또한 "빅 보스"와 "리더"만이 앉을 수 있다는 암묵적인 이해도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때리고 숙고하십시오. 침대에 매달리는 것은 가난과 빈곤의 상징이지만 첫 번째 위치는 헤게모니 지위와 동의어입니다. 그들은 분명히 거친 사람들이지만 실제로는 "빅 5"는 아닙니다.
옴 기호의 구조 외에 등받이가 곧은 의자도 유형입니다. '一子'의 '一子'는 단어로 환산하면 '一'과 닮았다는 뜻일 수도 있다.
등받이가 곧은 팔걸이 의자의 유형은 명나라의 "삼재투회"에서 명명된 접이식 의자입니다. 즉, Mazha의 가지 중 하나가 확장되어 등받이를 만듭니다. 청나라 소인 양(梁)의 《양변추위안·마자자수필》: "오늘날 사람들은 피부를 침대로 삼는데 이를 '마자자'라고 한다. 대부분의 관리들이 이를 따오기 쉽게 하기 위해 따라간다. 당나라 명나라 황제가 소요좌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접이식 의자 같군요.” 실제 물건 중에는 등받이가 가죽으로 된 황화리 의자가 있습니다. 좌석은 매우 가깝고 중앙의 곡선형 홈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목을 지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리단두안투』의 등받이는 가려져 있지만, 노출된 모서리 부분은 매달린 램프 의자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유추할 수 있다.
팔걸이가있는 등받이가 곧은 의자는 명나라의 "삼채 투회"의 Zuiweng Chair로 명명되었습니다. 팔걸이 외에도 디자인에 특수 베개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술 취한 남자의 의자는 다양한 대나무와 나무로 만들어졌지만 모두 후 침대의 유산입니다."
사진 속 황화리 의자의 등받이에는 대리석 한 조각이 통째로 박혀 있는데, 명고연의 '준성팔음'에는 '침대에 기대어 있다'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매우 흥미롭다. 오늘날의 접이식 등나무 의자와 유사합니다. "높이 2인치, 길이 6피트 5인치입니다. 등나무와 대나무로 엮었습니다. 판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남자아이가 쉽게 들 수 있습니다. 등받이 윗부분은 거울틀처럼 되어 있고, 뒤쪽에 높이 조절용 받침대가 있어서 마치 술에 취해 누워서 책을 바라보고, 꽃 밑에 누워서 감상하는 모습이 참 멋지네요.”
무릎을 꿇은 자세부터 수직으로 앉는 자세까지, 기대어 누운 자세에서 태평하고 술취한 듯한 좌석은 쾌락주의에 의해 움직인다. 이 전제 하에 당대 이광이의 『자하기』에 나오는 '접힌 표본' 기록을 읽어보면, 다르다는 걸 느껴보세요.
'반자오'의 가사에는 '좋은 옷과 좋은 음식은 사람을 게으르게 한다'고 적혀 있다. 집에서 소파 감자 노점에 앉아 있었다면 어느 날 상사가 배려해 줄 것이다. 인상이 좋지 않으면 경력에 영향을 미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궁 앞에서 예의를 잃지 않으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을 익혀야 하기 때문에 '위장불안' 디자인은 '삼대 관료와 내시만이 옷을 입을 줄 안다'는 말처럼 절제된 디자인이 존재한다. 그리고 먹어라." 상류층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하류층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하류층의 스타일이므로 대중은 괜히 유행을 따라가는 법이다.
유럽인이 존경하는 '하이체어' 기사(고전가구학회계간지 1990년 겨울호)에는 외국의 접이식 의자(하이체어) 사례가 많이 나오고, 중국에서 서유럽으로 전해졌습니다. 이국적인 마자르가 등장하면서 그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후'자를 사용하였고, 점차 개선되어 변화되었으며, 이후 동양적 요소를 가미하여 '진화한' 마자르의 형태를 따서 명명되었다. 서양 국가에 소개되었습니다. Zhou Zuoren 씨는 "양간 케이크"에서 "이 나라에서 생산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400~500년 동안 외국으로 배송되었다가 다른 모습으로 다시 배송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래서 "나에게 복숭아를 줘, 나에게 자두를 줘"처럼 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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