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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세서리와 신화 전설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민족 복장은 밝은 색채, 정교한 공예, 풍부한 장식으로 유명하다. 의류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종종 그 민족의 기원 역사와 관련이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도안, 무늬, 액세서리는 정교한 수공예품일 뿐만 아니라 민족 문화 전통의 연속이다. 사람들은 풍부한 사회적 내포를 맛볼 수 있고, 배후의 풍습과 금기를 발견할 수 있다.

중국 서남 변두리에 구덕앙족이 거주하고 있다. 덕앙족 의상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성의 허리춤에 있는 몇 개 혹은 수십 개의 등나무 동그라미이다. 전설에 의하면 덕앙족의 선조가 호리병박에서 나와서 남자의 생김새가 모두 같다고 한다. 여자가 호리병박 밖으로 나와 하늘을 날고 있다. 신들은 남자의 생김새를 구분하고, 남자들이 여자를 붙잡고, 등나무 고리로 그들을 가두도록 돕는다. 여자는 더 이상 날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남자와 함께 살고 대대로 번식한다.

허리띠는 등나무 줄기로 만들어졌고, 어떤 것은 등나무 줄기이고, 후반부는 나선형 은선이다. 허리띠는 폭이 다르고 빨강, 노랑, 검정, 녹색의 네 가지 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그 위에는 각종 도안이나 은피를 입히고 있습니다. 네가 착용한 허리띠가 많을수록 너의 솜씨가 더 훌륭해지고, 너는 더욱 영광스럽다. 연애 기간 동안 잘 만들어진 허리봉은 내 애인의 마음과 손재주와 처녀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보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성인 여성이 착용하는 벨트가 많을수록 사용하는 소재가 고급스러울수록 남편의 경제력이 강하고 가정에서의 지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족 여성의 허리 장식은 독특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거칠고 호방하다. 이족 여성들은 전통적으로 검은 허리 고리를 끼고, 일반적으로 느릅나무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고대의 이족이 적을 만났을 때 여자도 남자와 함께 전쟁터에 나갔다는 전설이 있다. 그들은 용감하게 선전하여 전투에서 늘 철허리 고리를 사용하여 자신을 보호한다. 나중에, 이족 여성들은 전쟁에서 전투를 멈추었지만, 여전히 검은 허리 고리를 부적과 마스코트로 계속 사용한다.

와족 아가씨도 허리띠를 착용하는 것에 신경을 쓴다. 과거에는 대부분 대나무 덩굴로 만들었다. 집안 형편이 넉넉한 여자만 착용하고, 몇 개의 구슬이나 캄캄한 대나무 고리를 달고, 신경을 쓰는 사람은 은허리띠를 사용하며, 위에는 무늬가 있다. 그들의 상완과 손목에는 은팔찌가 장식되어 있었고, 허벅지와 종아리에도 대나무나 덩굴로 만든 반지를 몇 개 끼고 있었다.

태족 처녀의 은허리띠는 매우 소중하고, 어떤 것은 모녀가 전해 내려와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은대는 종종 사랑의 증표로 쓰인다. 만약 한 소녀가 은을 한 젊은이에게 가져다 준다면, 그것은 그녀가 이미 그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방의 몽골족도 독특한 허리 장식을 가지고 있다. 초원 파티와 가장 민족적인 경마, 씨름 경기가 열릴 때마다 청남은 허리에 특별한 넓은 허리띠나 실크 벨트를 매야 한다. 평소 옷차림에서는 허리띠도 필수이고, 가죽도 있고, 면직물 새틴 (약 3 ~ 4 미터 길이) 도 더 많이 있습니다. 몽골 사람들은 축산업 위주의 민족이며 모래바람이 많이 부는 추운 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허리띠를 착용하면 방풍과 추위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말을 탈 때 허리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남자가 허리띠를 매고 있을 때, 타기 쉽도록 두루마기를 들어 올리고, 허리띠에 몽고칼, 낫, 담뱃대를 걸었다. 여자는 허리띠를 묶을 때 항상 두루마기를 내려 입는 것을 좋아한다. 이렇게 입으면 비교적 평평하고 허리도 두드러져 키가 크고 멋진 몸매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오빙크족 목축민 가운 밖의 허리띠도 자신의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남자가 허리띠를 매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다고 여겨진다. 여성들은 평소에 허리띠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할 때는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유고족도 축산업에 종사하고 허리띠 착용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남자는 항상 빨강과 파랑색을 입고 허리띠에 허리칼, 불철, 부싯돌, 작은 술병, 코담배 주전자, 담배 주머니를 달았다. 여자는 늘 빨강, 초록, 보라색, 삼색 허리띠를 매고, 위에는 늘 밝은 색깔의 손수건을 매곤 한다. 중국 북서부의 러시아인들은 가는 허리띠를 좋아한다. 어떤 것은 가죽이고, 어떤 것은 천이고, 더 많은 것은 실크로 허리 오른쪽에 예쁜 매듭을 짓고, 허리띠의 태슬은 자연스럽게 늘어진다. 창족은 자수를 잘한다. 그들은 비단 허리띠를 직접 선택했을 뿐만 아니라 천 끈에 가지각색의 도안을 수놓은 것을 좋아한다.

각종 허리 장식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와 독특한 장식 효과로 현대 인류학자와 패션 디자이너를 끌어들이고 있다. 뿌리를 추적하고, 허리 장식에는 생명 숭배의 본의가 있다. 변화를 추구하고 복장 코디의 심미를 강조하는 현대인들의 눈에는 허리 장식이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유행 요소가 되었다.

중국 절강, 복건, 광동, 강서 등지에 가 본 사람들은 현지의 그녀의 처녀를 만나면 그들의 기이한 머리 장식인 봉관에 끌린다. 뒤통수에서 이마까지 구부린 빨간 둥근 머리 장식입니다. 빨간 머리 끈이 편모와 연결되어 있어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혼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다르다. 그들은 뒤에서 머리를 긴 관형 상투를 빗고 뒤통수에 빗 모양의 모자를 쓰고 모자 사이에 빨간 양털 동그라미를 달았다. 머리 위에는 5 센티미터 이하의 작은 대나무 통이 하나 더 있는데, 머리는 대나무 통에 감겨 나선형으로 빗어져 있다. 머리를 빗을 때는 다유와 물로 바르고 가발을 매치해 키가 크고 푹신하고 밝아 보인다.

신부가 쓴' 봉관' 은 대나무 통으로 만든 작은 뾰족한 모자로, 노란 천으로 감싸 은메달, 은방울, 붉은 줄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네 개의 붉은 줄무늬가 뒤에서 허리까지 드리워져 있고, 은색 소인들이 이마에서 얼굴을 가리고 신부의 아름다움에 신비로운 색채를 더했다. 기쁜 날마다 그녀의 족족은 모두' 봉복' 을 입어야 하는데, 이것은 조상에 대한 기념이자 조상에 대한 보호이기도 하다. 이것이 바로 복식에 존재하는 조상 숭배이다. 중국과 전 인류의 복식에는 다양한 형태로 반영된 원시 숭배의 문화적 관념이 있다. 어떤 것은 복식의 전체적인 이미지이고, 어떤 것은 단지 세부 사항일 뿐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녀의 조상은 반왕왕이라고 한다. 외적과 맞서 싸우는 데 공을 들였기 때문에 부락 수령에게 서씨를 모집하고 부락 수령의 삼공주를 아내로 삼았다. 왕반호가 결혼하는 날 신부의 어머니는 딸에게 매우 소중한 봉관과 보석이 박힌 봉황치마를 선물해 축복을 표시했다. 삼공주는 결혼 후 3 남 1 녀를 낳았고, 생활이 행복하고 원만했다. 그녀의 딸이 시집갔을 때, 아름답고 고귀한 봉황입에 색색의 봉황예복을 물고 신기하게 산 (이 산은 나중에 봉황산 () 으로 불리며 오늘날의 광동성에 위치해 있다) 에서 날아왔다. 그 후, 그녀의 여성들은 봉황을 가장 아름다운 옷으로 차려입고 신성한 의미를 지니며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지금의 봉복은 모두 빨강, 분홍색, 노란색의 도안을 수놓은 다음 금은실을 수놓아 봉황의 화려한 깃털을 대표한다. 머리 위의 봉관은 고귀한 봉두를 대표한다. 전설의 봉황이 음악을 알고 있기 때문에 신계의 악사이다. 그래서 이 봉황복도 온몸이 딩딩당탕한 은장식으로 가득 채워져야 한다. 마치 봉황의 소리인 것 같다.

량산, 쓰촨, 운남에 사는 이순신은 역사가 유구하며 의상이 독특하다. 이족 사람들은 가죽갑을 숭상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가죽갑이 가정과 개인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옛사람들은 코뿔소 가죽과 코끼리 가죽으로 갑옷을 만들었다고 한다. 지금은 모두 소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생소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칠기로 칠하고 화려한 색칠기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것의 동물 도안은 용과 아나콘다로, 주위에는 화살표와 구름 장식이 있다. 용과 구렁이는 신이 갑옷을 입은 묘족 의상의 주인이 적을 제압하고, 창을 막고, 칼을 피하고, 갑옷을 입은 사람을 보호하고, 승리를 거두도록 도와주는 신이라는 뜻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갑옷을 남자 갑과 여자 갑으로 나누었다. 남갑색은 빨간색을 위주로 하고, 여갑은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다른 이족 예술품에서도 검정, 빨강, 황삼이 사용된다. 검은색은 존엄을, 빨간색은 용기와 열정을, 노란색은 아름다움과 빛을 상징한다. 이족 사람들은 검고, 경화상무를 공경하며, 가죽갑에 완벽하게 구현되었다.

다이 여성들은 옷에 공작새를 수놓는 것을 좋아한다. 조상에 대한 추억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공작새가 태족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는다. 다이 (Dai) 의 한 수장시에서 아름답고 친절한 공작 공주를 묘사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호숫가로 날아가 목욕을 하고, 그녀의 왕자가 공작새의 옷을 훔쳐 공작 공주를 붙잡기를 바랐다. 그들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부부가 되어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공작왕은 알고 거절했다. 그는 출병하여 정복하고, 태자가 군대를 이끌고 싸웠다. 그러나 왕자의 아버지는 공작 공주를 죽이려는 소문을 들었다. 공주는 죽기 전에 공작복을 입고 춤을 추라고 했지만 기회를 틈타 날아갔다. 왕자는 용의 도움을 빌며 천산만수를 넘어 공주와 다시 만났다. 이 행복한 부부를 기념하기 위해, 족족 사람들은 명절마다 공작옷을 입거나 옷에 공작을 수놓은 도안을 입고, 모두 함께 춤을 추며 아름다움과 행복에 대한 축원을 표했다.

광시에 사는 요족은 모두 흰 바지를 입지만 수수한 것은 아니다. 무릎에 5 ~ 7 개의 세로로 된 붉은 천을 꿰매고, 어떤 것은 붉은 선을 수놓고, 각종 모양의 작은 도안을 장식한다. 흰 바지에 빨간 천을 꿰매는 이런 방법도 감동적인 제조 이야기에서 비롯된다. 오래 전, 그들의 조상들은 평화롭게 살다가 갑자기 악마에게 음식과 처녀에게 모두 그에게 복종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부족에는 남녀노소를 이끌고 전쟁에 나가 산에서 그들을 죽이는 데 앞장서는 잘생기고 용감한 젊은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람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그 젊은이가 이미 악마와 함께 죽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의 손에는 아직도 악마의 머리카락을 잡고 있는데, 옷은 악마의 발톱에 피가 묻었다. 민중을 위해 악마를 쫓는 이 영웅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신의 흰 바지에 붉은 세로줄을 수놓거나 꿰매어 긁힌 혈흔을 상징하며 조상을 기념하며 자신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