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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순 바틱 프린트 공예.

안순 왁스 인쇄 공정은 디자인판, 삶은 왁스, 왁스 뽑기, 염색, 탈랍, 염색의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1. 디자인 및 제판: 먼저 드로잉 용지에 화면을 디자인합니다. 패턴은 가능한 간단하고 디테일이 적으며 전체적인 감각이 강합니다. 그런 다음 디자인 원고에 황산지를 덮고 연필로 외형선을 긋고 바늘로 실을 따라 판재에 구멍을 뚫습니다.

2. 왁스 삶기: 파라핀과 밀랍을 섞어서 모두 끓인 후 온도를 조절하고 밀랍액을 약 60 C 로 유지한다.

3. 왁스 그림: 디자인 원고에 따르면 왁스 칼이나 왁스를 묻힌 깔때기 펜으로 천에 그린다. 일반적으로 주요 도안은 많이 비워두고 염색을 하고 나머지는 왁스를 묻힌 갈색 브러시로 덮습니다. 왁스가 굳으면 벗겨지고, 자연적이거나 적당히 접어서 아름다운 얼음 무늬를 만들어 낸다. 왁스 그림은 선과 면의 결합을 위주로 한다.

4. 염색: 먼저 염료와 소량의 찬물을 섞어서 30℃-40℃ 의 미지근한 물에 1: 20- 1: 40 의 비율로 넣는다. 그런 다음 염색을 시작합니다. 30 분 후에 염료를 꺼내서 말리세요.

5. 탈 왁싱: 끓는 물이 든 금속 대야에 염료를 넣는다. 대야 안의 수온은 80 C 정도 유지해야 하고, 대야에 작은 입을 열 수 있다. 왁스액은 물보다 가볍기 때문에, 왁스액은 대야 옆의 작은 구멍에서 자연적으로 흘러나오거나 다른 용기에 넣어서 자연 냉각하여 회수할 수 있다.

6. 왁스를 바른 염료를 꺼내서 맑은 물로 철저히 씻은 후 1: 40 의 비누액으로 5- 10 분 동안 끓인 다음 맑은 물로 씻고 말리고 다림질합니다.

안순 바틱

안순, 고대 야랑왕국의 현성은' 구이저우의 배, 운남의 목구멍' 이라고 불리며 오랜 역사와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안순의 밀랍, 마, 인디고, 특히 마, 인디고는 수량이 풍부하고 품질이 우수하여 바틱 생산을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 구이저우 안순의 바틱 예술은 많은 바틱 예술가들을 만들어 냈고, 바틱 예술은 전통 도안에서 지금의 심미적 취향, 도안 업데이트, 구도가 참신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창의성이 더욱 참신하다.

바틱 예술가는 전통 바틱 공예를 이용하여 전통과 현대의 결합, 추상과 구체적 결합, 응용과 감상이 어우러진 바틱 작품을 만들어 예술적 가치가 높다. 안순 민간 바틱 예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창조,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바틱 예술가들도 있으며, 안순 바틱은 안순의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관광 상품 중 하나가 되어 안순의 경제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