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는 중국 봉건 시대의 가장 강력하고 통치한 왕조 중의 하나이다. 그 지역은 넓고, 민족이 많으며, 모두 전례가 없다. 당나라의 역사는 기원 755 년의' 안사의 난' 을 경계로 삼을 수 있다. 안사의 난' 은 초당으로 국력이 강성하고 문화가 번영하는 시기이다. 안사의 혼란' 뒤에는 만당이 있는데, 이것은 할거와 국력이 쇠퇴하는 시기이다.
당나라 건립 후, 3 성 6 부, 과거제, 균전제, 임차조 등 제도를 끊임없이 개선하여 사회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당태종 시대에는' 정관의 통치' 가 나타났다. 이후 정국이 변화함에 따라 무측천이 당건주로 바뀌는 역사가 생겨났다. 개원 년 동안 당나라는 전성기에 이르렀다. 안사의 난후, 한편으로는 정진에 분리주의 국면이 나타났고, 동시에 환관 전권과 관료세력이 격렬한 투쟁을 벌여 당제국의 통치를 점차 약화시켰다. 황둥지 농민 봉기가 나타나자 당나라는 곧 멸망으로 향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사회 경제 발전이 신속하였다. 농업 생산 기술 진보, 무당 곡물 생산량 증가; 수공업 수준이 향상되었고, 제품이 더욱 풍부하고 정교하다. 상업 규모의 확대, 남북 경제 교류의 밀접함, 장롱과 날으는 돈이 나타났다. 동시에 경제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하는 추세도 있다. 당나라는 주변 소수민족 지역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경제문화교류의 중심으로 세계에 우뚝 섰다. 당나라 시대의 문화가 휘황찬란하여 종교사상, 문학예술, 역사, 과학 기술 등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면서 이백, 두보, 현석, 유지사, 스님 일행, 손사우 등 걸출한 인물이 생겨났다. 또한 개방된 사회 분위기와 다채로운 민간 생활로 당나라는 고도의 문명을 나타냈다.
당조 초복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사람들의 사상과 물질 생산이 모두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나라 이래로 화훼 도안은 공예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는데, 그 구도는 활발하고 자유롭고, 밀도가 고르며, 풍만하고 둥글다. 특히 물결 모양의 연속 무늬와 화초의 조합은 당대에 유행하는 가지 무늬이다.
당대의 의상 도안은 과거 하느님이 주신 창작 사고를 바꿔 실제 꽃, 풀, 물고기, 벌레로 사생했지만 전통적인 용봉 문양도 배제하지 않는 것도 황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된다. 이때 패션 패턴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통통한 예술 스타일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 시대의 의상 패턴은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꽃새 의류 도안, 가장자리 장식 도안, 군화 의류 도안, 실크, 사선의 부드러운 옷에 정말 오색찬란하다. 5 대 왕감처럼, "나산엽중수, 금봉황은기러기 한 무더기, 각각 두 방향으로 춤을 추며' 평화 만세' 라는 네 글자 사이에 있다. "오늘 우리가 본 럭셔리하고 정교한 의상 도안은 돈황석굴 화가들이 근면한 노동으로 후세를 위해 보존한 귀중한 영상자료이다. 당나라 의상의 발전은 전반적인 발전이다. 이때 의상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화려하며 둥글고 신발 모자, 수건, 옥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으로 표현된다.
당대는 주 (), 전국 (), 위진 () 의 풍격을 계승하여 주대 의상 디자인의 엄밀함, 전국 () 의 스트레칭, 한대의 가벼움, 위진 () 의 찰랑거림을 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호화로워져 의상과 의상 도안이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대의 의상과 의상 도안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분기 문양이 현대 의류 문양에서의 응용은 전통 문양과 현대 심미의식을 결합한 의미를 반영한다.
당대의 민속
세월을 지키며 풍속을 행하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밥을 먹고 난로를 둘러싸고 이야기를 나누며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중국의 보편적인 풍습이다.
사료에 따르면, 이 풍습은 남북조 시대에 기원했다. "지금은 밤이야, 산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 밖에서 소리가 들린다. 수재네 집,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대단은 잠을 자지 못한다. " 나중에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고대에는 수년을 "폐광" 이라고도 불렀다.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고 새해에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오늘까지 중국인들은 섣달 그믐날 밤을 지키며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실내에 난로에 둘러앉거나 텔레비전을 보고 담소를 나누는 습관이 있다.
세배 풍습.
세배는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노인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경례하고 축하해야 한다.
새해 인사는 보통 집에서 시작한다. 이른 아침, 후배들이 일어나면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들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집안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후, 밖에 나가 만나도 웃는 얼굴로 인사해야 한다. 서로'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사계절이 뜻대로 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한다. 이웃, 친척, 친구들도 서로 방문하거나 술을 마시도록 초대한다. 맹선생은' 도쿄몽중화' 볼륨 6 에서 북송 () 의 구름을 묘사했다. "10 월 1 일 개봉부 3 일, 사자 () 는 일찌감치 서로 축하한다." 명대 중엽, 육영은' 원잡기' 권 5 에서' 경성 설날, 관직에서 서민, 며칠 길을 건너는 사람' 세배' 라고 말했다. 그러나 서민들은 모두 그의 친척과 친구를 숭배한다. 공식적인 접촉일수록, 범애불특 ... "라고 말했다. 구철청, 아청인은' 자청록' 에서' 남녀가 부모를 모시고, 주인이 비천한 아이를 데리고 이웃집을 알현하거나, 자식을 보내 축하하는 것을' 세배' 라고 묘사한다. 연말에 만나지 않아도 이때 서로 안녕. "
고대에는 상류 사회의 문인들이 명첩으로 서로 인사를 나누는 풍습이 있었다. 송대 시인 주혜는' 청파' 잡지에서 "송통치 시절, 하인들은 종종 새해의 이름으로 사람을 찌르는 데 사용되었다" 고 말했다. 당시 사대부는 위챗 모멘트 폭이 넓어 곳곳에서 세배를 하려면 시간과 정력이 필요했다. 이 때문에 밀접한 관계가 없는 친구들은 직접 가지 않고, 하인을 보내 매화 편지지로 오려낸 카드 한 장을 2 인치 너비 3 인치 길이로 수령인의 이름, 주소, 축하의 말을 적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세배를 하는 대신 방문한다. 명대의 걸출한 화가, 시인 문징명은' 설' 시에서 "만나기를 바라지 않지만, 순순함을 추구하지만, 명편은 가득 덮여 있다" 고 묘사했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거나 텅 비어 있는 것을 싫어한다. " 여기서 말하는' 이름 가시' 와' 이름'? Quot 이것이 오늘의 연하장의 기원이다. 연하카드는 감정을 연락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데 쓰이며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지금도 유행하고 있다.
청나라부터 새해 축복에' 단배' 형식을 추가했다. "변모 옥단" 에서 청주는 "연초 자본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경배를 하여 신춘의 우정을 결집시켜 향정을 표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매년 책을 주문하여 연회를 먹고, 즐거운 날" 이라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오늘날, 과거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도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축복의 전설을 거꾸로 걸다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문, 벽, 상인방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양루의 꿈' 에 따르면 "어렸을 때 백화점을 구경하고, 문신도부를 그리고, 설날을 보내는데."; "독서인은 크기에 관계없이 바닥을 쓸고, 가정을 청소하고, 문신을 바꾸고, 종욱을 달고, 복숭아를 박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 문장 속' 봄카드' 는 빨간 종이에 쓴' 복' 자이다.
복' 자는 이제' 행복' 으로 해석되지만 과거에는' 행운' 과' 행운' 을 의미했다. 지금이나 과거,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러한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민간에서는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여' 복이 이미 내려왔다',' 복이 이미 왔다' 고 표시했다. 또 다른 전설은' 복' 이라는 글자가 민간에 거꾸로 붙어 있다는 것이다. 명태조는' 복' 이라는 글자를 암호로 삼아 살인을 준비했다. 이 재난을 없애기 위해 착한 마황후는 도시의 모든 가정이 여명 앞에' 복자' 를 붙이도록 했다. 당연히, 아무도 감히 마황후의 의지를 거스르지 못했기 때문에' 복' 이라는 글자가 모든 문에 붙어 있었다. 그들 중 한 명은 글을 몰라서'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뒤집었다. 이튿날 황제는 사람을 거리로 보내 보았는데, 집집마다'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고, 또 한 집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즉시 어림군에게 그 집을 베어내라고 명령했다. 마황후는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급히 주원장에게 말했다. "가족들은 네가 오늘 방문한 것을 알고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이것이 바로' 복도' 라는 뜻이 아닙니까? " 황제가 진상을 듣자마자 석방을 명령하자 큰 화가 마침내 사라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여 행운을 빌고 마황후를 기념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과거 민간에는' 섣달 이십사,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 는 말이 있었다. 복자는 이전에 손으로 쓴 것이었는데, 지금은 시장과 상점에서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재신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초 5 일은 재물신의 생일이기 때문에 정월 초일 이후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행사는 재물신을 맞이하는 것이다. 재물신의 생일이 오기 전날 밤, 집집마다 연회를 열어 재물신을 축하해야 한다.
조현단은 음력 5 월 초 5 일에 가장 존경받는다. 많은 상점과 주택들이 모두 그의 목각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현단은 냄비 밑처럼 생겼고, 손에 강철 채찍을 들고, 검은 호랑이를 타고, 위풍당당하다.
조현단이' 재신' 으로 존칭되는 것 외에도 민간에는' 재신 편애',' 재신',' 무재신' 이 천제라는 말이 있다.
오재신 신앙은 강서덕흥 원추 일대에서 유행한다. 오형제 칭호의 이니셜은 모두' 선' 이라' 오선재신' 이라고 불린다. 생전에 부자를 강탈하여 가난을 구제하고, 사후에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가난한 사람을 보우하다. 북경 안딩문 밖에는 5 개의 재물 신전이 있다.
문학부의 신' 은' 부의 신' 이라고도 불린다. 그의 그림은 늘' 복',' 록',' 수명' 삼성, 희신과 나란히 있어 복, 록, 수명, 돈, 복이다. 이 부성신사는 긴 백발을 기르고, 손에 보물 대야를 들고 있는데,' 세뱃돈 성보' 라는 단어가 나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날 동안 이 그림을 정청에 걸어 행운을 빌었다.
무재신 관군은 관문의 운창이다. 전설에 의하면 관운장은 군마역역을 관리하는데, 숫자를 잘 세어 발명이 날로 얇아지고 신용과 충성에 치중하여 상인의 숭배를 받는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상인들은 관공을 그들의 수호신으로, 관공도 부의 신으로 여긴다.
첫 달 5 일째 되는 날, 상점은 문을 열었고, 새벽에 금과리, 폭죽, 제물은 재물신을 환영하는 데 사용되었다. 아청 시인 고철청은' 자청록' 에서 채여죽지의 시 한 수를 인용해 5 월 초 5 일, 쑤저우 사람들이 재물신을 맞이하는 광경을 묘사했다. "5 일 재원을 구하며 1 년 동안 상을 주고 싶다. 다른 곳에서 일찍 신을 만나지 않도록 조심하고, 밤새도록 치켜세우고 말했다. " "도두를 지키다" 는 것은 "부의 신을 맞이하다" 이다. 관제 성준을 신봉하는 상인은 정월 초 5 일에 관공을 위해 제사를 지내며 폭죽을 터뜨리고 금종이를 태워야 하는데, 관제 성준에게 1 년 동안 흥성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십시오.
새해 폭죽.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지금 우리 대다수는 폭죽을 터뜨리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러나 폭죽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고대인들이 폭죽을 터뜨린 초심과 진화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형초기년' 은 "정월 초일, 닭명, 법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악을 피한다" 고 말했다. 이 기록에 따르면 폭죽은 역병과 악귀를 몰아내는 고대의 음향 도구로서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처음부터 미신적인 색채를 띠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이것은 완전히 고대인의 오해로 인한 것이다. 신경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깊은 산을 가로질러 야영을 하고 밤에 모닥불을 피웠는데, 하나는 요리를 하기 위한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야수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산속에는 사람이나 불을 두려워하지 않는 동물이 있는데, 종종 사람들이 몰래 먹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틈을 타서 음식을 훔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동물을 상대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 속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대나무의 터지는 소리를 이용해 내쫓는 방법을 생각했다. 여기서 말하는 동물을' 산형수' 라고 합니다. 옛사람들은 사람을 차갑게 하고 덥게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귀신이 사람을 차갑게 하는 병에 걸려 산을 놀라게 했다. 즉 악귀를 몰아내고 길조 핑안 () 를 얻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초에는 역병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이천이라는 사람이 질석을 대나무 통에 넣고 불을 붙여서 더 큰 소리와 더 강한 연기를 내도록 했다. 그 결과, 산란의 고질이 흩어지고 유행병이 제지되었다. 이것은 최초의 폭죽 원형이다. 나중에 화약이 등장하자 사람들은 죽통에 질산석, 유황, 숯을 가득 채워' 폭발전' 을 일으켰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종이관과 화약을 감싸고 있는 마대로' 포' (즉 폭죽) 를 만들기 시작했다. 폭죽의 진화에 대하여, "우수한 유행편곡" 은 "고대 폭죽" 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모두 진죽으로 유행하기 때문에 당시도 폭봉이라고 합니다. 뒷사람이 만든 두루마리 종이. 폭죽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호남의 류양, 광동의 불산과 동요, 강서의 이춘과 평향, 저장의 온주는 중국의 유명한' 불꽃의 고향' 이다. 그들이 생산하는 폭죽은 전국 각지에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수출된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이미 민족적 특색을 지닌 오락 활동이 되었다. 사람들은 설날에 폭죽을 터뜨리고 새해를 맞이할 뿐만 아니라, 정월 대보름날, 단오절, 추석,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 주요 명절과 경사를 축하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렸다.
설에 만두를 먹다.
만두는 역사가 유구한 민간 식품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민간에는' 맛있지만 만두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설 기간 동안 만두는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맛이 되었다.
삼국위인 장의의' 광야' 에 따르면 당시' 훈툰' 이라는 달치형 식품이 있었는데, 지금의 만두 모양과 거의 비슷했다. 남북조에 이르렀을 때, 텅스텐은 이미 "달치처럼 생겼고, 천하의 음식" 이었다. 만두는 끓일 때 건져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수프와 함께 그릇에 넣어 먹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훈툰' 이라고 불렀다. 이런 식법은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하남인, 산시 사람들은 만두를 먹고, 국에 고수, 파, 새우 껍질, 부추 등 작은 재료를 넣어야 한다.
당나라 무렵 만두는 이미 지금의 만두와 똑같이 되어 건져 접시에 담아 혼자 먹었다.
교자는 송대에서' 줄'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후세' 교자' 라는 단어의 어원이다. 이런 표기법은 이후의 원, 명, 청, 민국 시대에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원대는 만두를' 평식' 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만년 동안 심방의' 만부잡주' 는 "섣달 그믐날, 세배 ... 플라크 음식으로" 라고 기록되어 있다. 유약우의' 의사록' 은 "섣달 그믐날 과일 과자를 먹으면 편액을 먹을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원명 시대의' 편패' 의' 편패' 는 현재 이미' 평지' 로 자주 사용되었다. 일종의 편식은 몽골어에서 나올 수 있다.
청대에 만두에 관한 새로운 명칭이 나타났다. 예를 들면' 만두',' 수상간식',' 삶은 콩' 이 있다. 교자 명칭의 증가는 지리적 전파가 계속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민속은 명청시대에 이미 상당히 유행했다. 보통 만두는 섣달 그믐날 밤 12 시까지 싸서 한밤중에 먹어야 합니다. 이때가 바로 음력 정월 초일의 시작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자' 와' 만두' 의 해음,' 재회' 와' 행운' 을 의미한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대한 전설이 많다. 하나는 반고 창조를 기념하여 혼합 상태를 끝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그것을' 오곡이 풍성하다' 를 의미하는' 훈툰' 의 해음이다. 또 만두를 먹는 민간 언어는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여와토가 사람을 일으킬 때 황토인의 귀는 날씨가 추워서 얼기 쉽다. 여와는 귀가 고정되지 않도록 귀에 작은 눈을 달고 가는 선으로 묶고, 선의 다른 쪽 끝을 황토인의 입에 물어서 귀가 좋아지도록 했다. 백성들은 여와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만두를 싸서 밀가루로 성인의 귀를 만들고, 소 (실) 로 싸서 입으로 먹는다.
만두는 이미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 식품이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만두의 모양은 원보와 같습니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이 만두를 먹는 것은' 돈을 벌어서 보배가 되는 것' 처럼 들린다. 둘째, 만두에는 소가 있어 사람들이 각종 상서로운 물건을 소에 넣고 새해에 대한 희망을 기탁할 수 있다.
만두를 만들 때, 사람들은 보통 금여의와 설탕, 땅콩, 대추, 밤을 소를 만든다. 최고와 설탕을 먹는 사람은 내년에는 생활이 더 달다. 땅콩을 먹는 사람,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 대추와 밤을 먹는 사람, 일찍 귀자를 낳는다.
어떤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만두를 먹을 때, 그들은 부식과 함께 그들의 행운을 보여줘야 한다. 두부를 먹으면 온 가족의 행복을 상징한다. 감을 먹는 것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한다. 신선한 야채 세 개를 먹다. 삼양개태를 상징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어묵, 미트볼, 해태로 재회와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만두라도 먹는 방법이 다르다. 내몽골, 흑룡강의 다호르 사람들은 당면육수로 만두를 삶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만두와 함께 수프를 먹습니다.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와 국수를 함께 삶아' 금실이 금괴를 입는다' 고 부른다.
만두 음식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중국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춘련원
춘련은 부도에서 기원했다. "부타오" 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문 양쪽에 매달려 주대에 걸려 있다. 후한서 예절' 에 따르면 도부는 길이 6 인치, 너비 3 인치, 도목판에는' 신화',' 레이우' 등이 적혀 있다. 정월 초하루, 이 가족을 위해 복숭아를 만들어 선목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모든 귀신이 그것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래서 청대의' 연경식 수기' 는 "춘련, 즉 부도도"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사' 와' 촉국가사' 에 따르면 후촉주 맹창 () 은 장훈 () 에게 복숭아나무판에 관한 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시는 "일이 아니다. 그래서 그는 복숭아나무판에 관한 시를 쓴 척했다.' 새해가 왔다.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라고 말했다. 。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렸다. 왕안석의 시에는 "천호가 가장 좁고, 신도는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가 복숭아판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대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 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창제는 시작되었다' 고 썼다. 제두금릉은 섣달 그믐날 전에 공직자, 사자의 집 앞에 춘련을 붙여야 한다는 법령을 갑자기 반포했다. \ "주원장 은 도시에서 미복을 입고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