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위안, 명나라와 청 왕조의 가마 도자기의 용 패턴을 확인하는 방법

위안, 명나라와 청 왕조의 가마 도자기의 용 패턴을 확인하는 방법

명나라:

용문은 관가마 도자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문양으로, 몸이 굵고 돼지 입 (턱이 위턱보다 길다) 이 있고, 용은 말아야 하고, 비늘, 발톱 이상이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특징이며, 시기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 명말의 용은 비교적 급하게 그렸고, 선은 어수선하고, 색채는 담백하며, 채우기는 거칠었다. 숭정 정면의 용은 한 노인처럼, 고지식하고, 표정이 무겁고, 명나라의 통치가 나날이 서산으로 기울고, 숨결이 미미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영락, 선덕용 무늬: 돼지 입, 목이 약간 가늘고, 용은 몸이 굵고, 윗턱이 높고, 코가 올라가고, 눈을 뜨고 혀를 내밀고, 긴 머리 다섯 송이가 파도 속에서 왔다갔다 하며, 몸이 가늘고 다리가 튼튼하다. 용발은 룰렛 모양으로 뻗어 있고, 팔꿈치 털은 길고 펄럭이며, 단정하고 위엄이 있다. 발톱은 세 발톱, 네 발톱, 다섯 발톱으로 나뉜다: 세 발톱 용, 발톱 뒤로; 오발룡, 한 발톱은 앞으로, 나머지 네 발톱은 뒤로, 다섯 발톱의 끝은 리본 원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홍지: 용의 눈은 똑바르다. 대부분 발톱이 다섯 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용의 머리는 정사각형이고, 입은 굳게 닫혀 있고, 이빨은 밖으로 드러나고, 짧은 수염은 위로 올라가고, 눈썹은 세워지고, 둥근 눈은 곧은 머리 위에 나란히 서 있고, 팔꿈치는 짧은 꼬리가 가늘다.

정덕룡무늬: 일반적으로 용의 머리는 정사각형이고, 입을 꼭 다물고, 이를 드러내고, 짧은 수염이 위로 올라가고, 눈썹이 똑바로 서 있고, 둥근 눈은 나란히 늘어서 있는 헤드업, 짧은 팔꿈치 털, 가는 꽃꼬리. 수도꼭지는 평평하고 길며 목은 가늘고 몸은 굵다. 용의 갈기는 삼각형으로 머리 위에 거꾸로 걸려 있고, 입은 등불처럼 되어 수평선으로 늘어서 있다. 다섯 발톱은 짧고 굵고 힘이 있어 바퀴 모양으로 뻗어 있다.

가정: 용은 날개를 그리고, 날아다니며, 귀밑머리는 꼿꼿하고, 자세는 사납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용의 눈, 광어의 눈과 비슷하다. 가정이 그린 용문양은 사납고 귀밑머리는 꼿꼿하게 서 있는데, 이것은 가징 용문양의 특징이다.

가정조가 정룡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가정은 네모난 폭의 용이다. 어떤 이마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위엄이 넘친다. 사이드 드래곤, 턱은 턱보다 길고, 코는 뜻대로 머리 모양을 하고, 입은 벌리고, 혀는 뻗어 있고, 짧은 혀는 비수 같은 머리이거나, 입을 굳게 닫아서 이를 드러낸다. 코 양쪽에 짧은 수염이 있고 용은 구부러진 삼각형이다.

가정의 호룡은 매우 단순하고 산만하며, 도마뱀 모양, 모양, 덩어리 모양을 닮았다. 이마용과 호룡은 전례가 없다.

만력: 가정조보다 이마룡이 많고, 머리가 크고, 얼굴이 풍만하며, 속칭' 소머리 얼굴' 이라고 불린다. 갈기는 매우 빽빽해서 머리 위의 가운데 솔기를 경계로 양쪽으로 펼쳐져 있다. 만력의 측룡, 수도꼭지는 길고 납작하며 악어처럼 생겼고 입은 넓으며 혀는 길고 띠 모양으로 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아랫입술 수염은 대나무 잎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고, 어떤 것은 나비 모양으로 묶여 있다. 만리 닥쳐. 용의 턱이 앞으로 뻗어 있고, 얼굴이 길어지고, 눈이 크게 뜨고 있다. 용체 비늘은 대부분 지그재그와 검은색으로 단순화되고, 용복은 청화광문입니다.

명대는 화덕을 숭상하기 때문에 용사자수의 몸에는 늘 화염 도안이 있다.

셋째, 청나라: 청나라 전체의 용발은 어느 정도 갈고리로 매여 있어 매우 대단해 보인다. 네 개의 발가락은 앞으로 이동하고 네 개의 발톱은 같은 방향을 향하고 다른 1 발가락은 뒤로 향하고, 용의 발톱은 다른 네 개의 발톱과 반대 방향입니다. 청나라의 용도 비교적 두꺼운 몸, 짧은 턱과 더 친절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각 왕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치 강희: 용의 모양과 이미지는 명나라 중기의 스타일로 비교적 웅장합니다. 벽을 관통하는 용이 있는데, 모양은 접시 안쪽에서 외벽까지 뻗어 있어서 처음 봤어요.

순치용 무늬: 닭발톱용,' 수도꼭지' 는 사납고 등지느러미가 듬성하고 비늘 조각이 있다. 관요는 오발룡 (민요는 삼발이나 사발용) 이다.

강희용무늬: 용린이는 콤팩트함과 전체감이 강하고, 전체적인 조형은 한자 중의' 활' 과 같다. 강희룡무늬, 씩씩한 대룡과 날씬하고 쭈글한 용들이 병존한다. 용의 다리는 굵고 가늘며, 종아리는 구분하지 않고 발톱은 앞으로 뾰족하다. 어떤 용의 복부에는 옅은 색의 뱀처럼 비늘이 있다. 그림에는 불무늬, 구름무늬, 그리고 용무늬, 청화해룡판이 있다.

옹정룡무늬: 옹정악어용, 청화운용, 용무늬; 청화룡판, 등지느러미 둔감, 같은 높이, 네 발톱 또는 다섯 발톱, 그 중 세 발톱이나 네 발톱은 시계 방향으로, 다른 발톱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다. 빛을 발한 정면의 용문양이 빽빽하게 불무늬로 가득 차 있어 모두 펄럭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염은 대부분 네 개와 다섯 개이며, 그 중 하나는 다른 하나보다 길어야 하고, 어떤 불꽃은 바닥에서 연소한다.

옹정한 해룡, 용의 입이 들쭉날쭉하고, 발가락에는 발톱 세 개가 있고, 빈 발톱에는 발가락에 짧은 줄이 있다. 바다에는 소용돌이가 많고, 전체 용에는 비늘이 있고, 등에는 하얀 톱니가 있다.

용의 문신: 용은 노인의 용이다. 수도꼭지는 노인의 머리의' 연약함' 이나' 착함' 을 가지고 있다. 용의 표정은 위엄에서 자애로움으로 바뀌었고, 더 이상 신성불가침의 지고무상한 모습은 없었다. 파란색과 흰색 용은 동그란 눈과 들쭉날쭉한 등지느러미가 있다. 용발톱의 배열은 다양하다. 같은 오발룡의 네 발톱 중 일부는 시계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고, 다른 발톱은 반시계 방향으로 대칭을 이룬다. 어떤 발톱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고, 다른 발톱은 시계 방향으로 대칭을 이룬다. 어떤 용의 복부에는 옅은 색의 뱀처럼 비늘이 있다. 무색 뾰족한 손톱, 발톱 발가락에 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앞다리 네 발톱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다른 발톱은 시계 방향으로, 뒷다리 네 발톱은 시계 방향으로, 다른 발톱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배열한다. 어떤 것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고, 다른 발톱은 시계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다.

가경룡무늬: 용발과 그 배열은 전조의 유풍을 계승하지만 발가락은 굵다. 도자기에 대량으로 등장하여 비교적 세속적이다. 형식은 용선 그리기, 인형 놀이, 용춤, 용꽃 입는 것 등이다. 그리고 그들은 장난감이되었습니다. 용은 이미 그것의 신성함과 지고무상의 권위 있는 이미지를 크게 잃었다.

도광룡무늬: 갈치용 (새우궁룡이라고도 함) 으로, 또한 매우 생생하다. 그것은 투명한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의 지느러미는 갈치의 "지느러미" 와 같다! 사지와 몸통은 굵지만 발톱은 실처럼 가늘다.

동치용 무늬: 가는 목과 굵직한 몸, 굵은 다리, 가는 경골, 꼬리에 들뜬 짐승 같다.

광서룡무늬: 모양이 많이 바뀌고, 광서룡의 점정필이 있고, 어떤 나무줄기에는 등지느러미가 없다. 어떤 등지느러미는 짧은 기둥이다. 어떤 것은 원숭이이고, 직립보행입니다. 어떤 사람은 목이 가늘고, 몸이 굵고, 다리가 강하고, 종아리가 가늘다.

요컨대, 용은 세상의 마음속에서 신비롭고 몽롱하다. 원명청 시대에 통치자는 경덕진에 황가공장을 설립하여 궁중 일용 도자기를 구워 대량의 궁정 장식품을 설계했다. 이 가운데 황실의 지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 용문은 적어도 각룡, 응룡, 해바라기, 길룡, 대머리미룡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