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 조각기법이 사실적이고 디테일이 강조된 느낌이다.
1974년 3월, 산시성 린퉁 진시황릉 동쪽 서양촌 주민들은 고고학자들의 세심한 발굴 끝에 우연히 세상을 놀라게 한 기적을 발견했다. 이 유적의 발견은 즉시 세계의 주목을 끌었으며, 이는 "세계 8대 불가사의"이자 "20세기 고고학 역사상 가장 놀라운 발견"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진시황의 말.
진시황 병마용 3구가 발견됐고, 미완성 구덩이도 1호부터 4호까지 발견됐다. *** 100여 대의 전차, 600여 마리의 토마, 토마 등이 발견됐다. 거의 8,000개의 인형과 기타 청동 무기가 발굴되었습니다. 출토된 진시황 병마용은 진나라의 막강한 군대를 상징하는 크고 잘 조직된 진시황 황실 근위병의 모습을 세계에 보여주었다. 한나라의 병마용은 함양(廣陽), 서주(徐州), 오위(吳夷) 등에서도 출토되었으나 규모나 생산기술 면에서 진시황의 병마용과 비교할 수 없다. 손자의 『손자병법』은 서두에 “군인은 나라의 중요한 일이며, 삶과 죽음의 터전이자 생존의 길이다”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다. 국가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진시황의 천하통일의 신비도 엿볼 수 있습니다.
그 웅장한 규모와 절묘한 배치에도 불구하고 예술적 관점에서 보면 높은 예술적 수준을 반영하고 있어 예술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진시황 병마용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보다도 높은 사실성이다. 진시황 병마용갱에 전시된 군마의 라인업은 당시 진나라 군대의 실제 상황에 맞춰 완전히 설계되었기 때문에 진나라 무사, 토마, 병거도 실제 크기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진나라 이전의 조각품은 장식이 주를 이루었지만, 진나라 병마용은 사실적인 묘사 방식을 채택하여 초상화와 사생의 특징이 뚜렷합니다. 도자기 인형의 높이는 일반적으로 약 1.8m이며 가장 높은 것은 최대 2m에 이릅니다. 모두 건장한 남자입니다. 도자기 말은 일반적으로 길이 2m, 높이 1.7m로 실제 말과 크기가 동일하며 비율이 정확하고 이미지가 생생합니다. 두 번째는 표현력이다. 진나라 병마용의 사실성은 단순히 현실을 복사한 것이 아니라 예술적으로 가공되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외모, 다양한 공식 순위, 다양한 캐릭터 특성, 다양한 정신적 전망이 모두 진 병마용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들의 모델링과 묘사는 "육체적 유사성"뿐만 아니라 "영적 유사성"도 달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진나라 병마용의 머리는 가장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는데, 어떤 사람은 눈썹이 응축되어 있고 위엄 있고 엄숙하며, 어떤 사람은 살짝 미소를 짓고 있는 섬세한 얼굴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은 주름살이 있고 늙어 보이는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진나라 군대의 다양한 캐릭터가 매우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진나라 병마용의 생생한 특징도 예술적 과장과 세련미를 통해 표현되었으며, 묘사는 세세한 부분을 추구하지 않고 예술적 처리의 핵심 부분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썹을 굵게 하면 얼굴이 더 볼륨감 있게 보이고, 수염을 날리거나 구불구불하게 만드는 것은 현실과 일치하지 않지만 캐릭터의 개성을 부각시킨다. 도마의 조형도 마찬가지이며, 세련되고 일반적인 조형기법을 사용하여 군마 하나하나를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말 머리의 형태가 보다 섬세하고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팔다리와 가슴 부분은 모두 자유형 붓놀림으로 과장되어 있으며, 가장자리와 모서리는 날카롭고, 힘줄은 부풀어 오르고, 엉덩이는 둥글고, 허리는 약간 오목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강력하고 강력해 보입니다. 복잡한 선이 많지 않고 부드럽고 리드미컬하여 실제 말처럼 느껴지지만 현실에서는 찾을 수 없는 마법의 말처럼 보입니다. 유연하고 다양한 예술기법 역시 진시황 병마용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진 병마용의 묘사는 단일하지 않고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은은한 갑옷과 심플한 하체 패턴, 절묘한 군장교, 헤어스타일, 심플한 몸매 등 대비도 그 중 하나다. 이러한 대조 처리는 전체적인 효과의 통일을 위한 것으로, 이미지를 단순하면서도 풍부하게 만들고, 단순함 속의 섬세함을 보여주며, 전체적인 추진력을 잃지 않으면서 국부적으로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진나라 병마용은 원형 조각, 부조 조각, 선 조각의 통일체로서 형성, 쌓기, 꼬집기, 붙이기, 조각 및 그림과 같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통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생생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듭니다. 전사의. 각각의 도자기 입상과 도자기 말은 완전한 통일체로서, 이는 다양한 묘사 방식의 결합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병마용과 말의 본래 모습이 실제로 그려져 있다.
구덩이에 있는 회색 얼굴의 진나라 전사들이 실제로는 화려하다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화재와 자연 파괴로 인해 오늘날 더 이상 그들의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없지만 다행히도 일부 도자기 조각상에는 여전히 색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색상에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 흰색, 검은색, 노란색 등이 포함됩니다. 구덩이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의 장면이 얼마나 화려하고 장엄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도자기 조각상이 군사 자세로 가지런히 서 있습니다. 더욱 칭찬할 만한 점은 진시황 병마용에 칠해진 색상이 단순히 동일하지 않고 전체적인 색상 효과를 반영하도록 엄격하게 구성되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병마용의 윗옷은 빨간색, 아랫옷은 녹색 또는 파란색을 띠고 있으며, 손과 얼굴은 대부분 분홍색이고, 소매와 깃은 대부분 녹색 또는 황토색이며, 갑옷 못은 대부분 검은색이며, 갑옷 조각을 연결하는 실은 검은색이다. 대부분 빨간색입니다. 모두 특정 규칙과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화와 조각을 결합한 이러한 예술적 기법은 조각 기법의 보완이 되었으며 진 병마용의 풍부한 예술적 표현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입니다.
진나라 병마용의 예술은 고대 중국 조각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전 세대의 예술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며, 조각의 출현과 발전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후세대의 예술. 첫째, 우리나라 사실주의 미술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 세대의 조각 예술의 토대를 마련한다. 둘째, 진 병마용의 세련미는 후대 한나라와 당나라에 계승되어 중국 조형 예술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 되었습니다. 또한 회화와 조각의 결합기법은 중국 고대조각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중국조각예술의 발전경로를 넓혀주었다.
진 병마용 예술은 고대 중국 조각 예술사의 모델이며 그 예술 스타일과 예술적 기술은 후대에 계승 발전되어 예술 전통이 오래되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 사람들은 이 세계의 경이로움을 큰 놀라움과 감탄으로 보기 위해 모여듭니다. 진시황 병마용은 우리 민족의 자랑이자 세계 문화의 귀중한 유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