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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오려내기 60% 로 창작하다

종이 절단의 기본 재료는 평평한 종이이고, 기본 단위는 선과 블록이며, 기본 언어 기호는 장식점, 선, 면이다. 또한 재료 제한으로 인해 오려내기는 다단계 및 복잡한 화면 내용, 조명 효과, 물체 및 이미지의 볼륨, 깊이 및 변동을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단점을 피하고 구도에 헤드업 구도를 사용하면 물체와 장면을 3D 이미지에서 2D 평면 이미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표현재료에 대한 과감한 선택을 통해 복잡한 것을 간결하게 하고 간결한 선으로 요약하여 화면의 초점을 두드러지게 하고 흑백관계와 현실을 대조하여 작품의 표현력을 높이고, 세계의 물체를 헤드업 시각으로 표현하여 종이 커팅의 평면화 특징, 즉 어떤 이미지의 창조도 특정 시각평면에 저장된다. 민간 종이 커팅은 확장된 사고 방식을 채택하여 임의성이 매우 강하다. 오리기는 창작자의 가위 아래에서 자연스럽고 과감한 창작이 되어 볼륨, 공간, 시야각, 비율이 없고 경험과 영성에 의존한다. 창작자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과 공간의 제한을 깨고 서로 다른 시공간의 물체를 같은 평면에 놓을 수 있다. 이런 정적인 평면화는 3 차원, 4 차원, 심지어 다차원 공간을 표현할 수 있으며, 역동적인 사고를 통해 마음 속의 세계를 끊임없이 묘사할 수 있다. 민간 오려내기는 종이의 한계에 크게 소란을 피우고, 한계성 속에서 자유롭게 질주하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고, 3 차원 세계를 2 차원 공간으로 단순화하는 것이다. 무한 공간과 무한히 복잡한 모양이 한 평면에 놓이고, 평평한 윤곽이 종이 절단의 조형 기초가 되었다. 따라서 민간 종이 커팅의 독특한 표현력은 철저한 2 차원 공간 개념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오려내기 창작자는 자신의 진실하고 순수한 예술적 본성을 발휘하여 객관적인 세계의 속박을 깨고 다각도, 다방향, 다층적으로 자신의 예술 대상을 표현했다.

민간 종이 커팅의 이런 구도 사유는 생활 풍습과 제재의 내용에 구애받지 않고 창조적으로 여러 이미지를 조직하여 일관성, 대비, 돋보이게 한다. 이런 평평한 물건의 표현 수법은 오려내기의 주관성, 시공성, 입체감, 종합성을 증강시켜 조형의 무결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완벽한 심리는 이 모든 것의 기초이다. 민간 오려내기에서 오려낸 개체의 전경과 배경이 한 평면에 나타나고, 개체와 이미지가 서로 겹치지 않고, 서로 겹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앞과 뒤의 개체를 모두 볼 수 있게 되어 강렬한 장식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창작자는 단순한 사상 감정과 심미 정세에서 실현의 장벽을 깨고 형태와 신이 하나가 되는 방법으로 이미지를 충분히 표현했다. 종이 커팅의 경우 실물의 뒷면, 상단, 하단 또는 내부는 보이지 않지만 내면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은 합리적이고, 자르지 않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또한 민간 종이 커팅의 구조와 표현은 고정적인 각도에서 정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시뮬레이션하거나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감성과 이성이 완전히 융합된 동적 변증법이다. 중국 민간 예술은 투시의 종심감을 추구하지 않고,' 더 많이 본다' 는 심미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민간 오려내기도 이런 심미관념을 반영해 2 차원 공간에 사물의 전모를 구현했다.

흩어진 원근법 오려내기 작품.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구도 형식은' 초점' 투시화의 관념을 완전히 버리고 시간, 공간, 비율의 제한을 깨뜨릴 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의 특정 위치에서 완전히 벗어나 화면을 1 차 및 2 차 이미지, 대칭, 균형의 형식 법칙과 통일한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에도 산구법이 있다. 즉, 서로 다른 재료들이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 교차하지 않으며, 심지어 각 물체마다 자신의 투시점이 있기 때문에, 저자는 이러한 서로 다른 재료들을 같은 평면에 합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이것은 현실에서는 불합리하지만, 종이 절단에서는 당연히 합리적이다.

민간 오려내기는 자연물체의 고유 모양에 얽매이지 않고 외관의 시뮬레이션에 만족하지 않고 평면에 모든 물체를 표현한다. 동시에 조형의 무결성과 포괄성을 추구하기 위해 시공간의 다양한 장면을 그려내며 창작자의 기묘한 장인심과 완벽한 심미 욕구를 충분히 표현했다. 민간 오려내기는 생활에서 비롯되며, 오려낸 창작자는 오려내기라는 특수한 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생활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이런 예술적 표현은 비슷한 표현이 아니라 모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오려내기 기술의 제한으로 인해 완전히 현실적인 수법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물체의 윤곽 특성만 부각시키고 변형과 과장을 이용하여 물체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장과 변형은 종이 절단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언어 중 하나가 됩니다. 과장된 변형은 인간의 창조적 노동의 성과이자 지혜의 결정체이다. 양사오 문화의 채색 도자기 장식과 은상시대 청동기의 그래픽 문양, 진한시대의 석조예술은 모두 예술적 과장의 아름다움으로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준다. 오리기는 원시 예술의 직접적인 전달체로서 과장과 변형 방면에서 두드러진 표현을 하고 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표현 내용은 대부분 현실 생활에서 비롯되며, 노동자 주변의 생활과 사물을 많이 반영한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히 자신의 작품이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현실을 초월하는 객관적인 표현으로, 과장된 변형을 통해 오브젝트의 성격과 형태를 바꾸는 일반적인 기준이다.

민간 종이 커팅의 창작자는 종이 커팅을 삶의 일부로 간주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고대 토템에 대한 숭배는 민간 종이 커팅의 주요 내용이다. 민속, 신앙, 철학으로 가득 찬 이러한 주제표현은 주관적인 억측일 뿐, 오려내기 이미지를 임의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내면의 이미지 묘사는 과장된 예술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민간 오려내기 조형의 과장은 복잡하고 복잡한 내용을 체계화하고 규범화하는 과정이지 자연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다. 그래서 종이 오려내기 중의 이미지는 원형보다 더 두드러지고 눈에 띈다. 이것은 큰 역사적, 문화적 배경과 생활 환경에 의해 결정되며 풍부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동시에, 생활원자재를 처리하고 간소화하는 것도 민간 오려내기 조형의 기초이기도 하다. 비본질적인 것을 제거하고, 특색 있고 개성이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복잡성을 단순한 예술로 바꾸어 재창조하는 것이 바로 민간 종이 커팅의 과장이다. 과장은 생략된 기초 위에서 물체의 특징을 강조하고, 물체 이미지의 가장 특별한 부분을 확대, 축소, 늘이기, 두껍게 하기, 변형하여 이미지를 더욱 특색과 예술적 매력으로 만드는 것이다. 많은 민간 오려내기 작품에서 인물의 얼굴 모양은 눈만 볼 수 있다. 사람들의 눈에는 눈이 가장 생생하기 때문에 창작자는 사람의 눈을 과장한다.

민간 종이 커팅의 과장성은 대상의 특징과 장식미의 목적을 모두 반영하며, 장식미의 효과에서 창작자의 삶에 대한 정신적 추구 (예: 이상, 소원 등) 를 표현했다. 눈에 띄는 부분을 더욱 또렷하고, 집중하며,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이미지에 장식 패턴을 추가하여 완벽한 장식 목적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에 대한 갈망도 과장된 내용 중 하나가 됐다. 캐릭터를 표현할 때, 캐릭터의 옷은 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동물을 묘사할 때 동물의 몸에 있는 털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과장하거나 직접 그 위에 도안을 더해 원래의 평범한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 강한 장식성을 연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톱니와 초승달은 민간 종이 절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이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창작 과정은 현실 생활의' 진실' 에서 과장을 통해 예술의' 미' 로 진화하고 심화되는 과정이며 창작자의 사상 감정, 심미심리, 미에 대한 추구와 구현이기도 하다. 창작자는 오랫동안 생활에 대한 관찰과 이해, 장기적인 실천, 오려내기 법칙을 이해하고 균형, 고르지 않음, 밀집, 불규칙적인 선의 자유조합을 통해 기묘한 리듬과 운율을 형성하며 재미를 더해 이미지의 감화력을 풍부하게 한다. 광둥 불산 종이 오려내기, 복건 민간 종이 오려내기로 대표된다.

남파 종이 컷-불산 종이 컷

광둥 불산 오려내기 역사는 유구하여 송대에서 기원하여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명대부터 불산 오려내기는 전문업계에서 대량으로 생산되어 성, 중남, 서남 각 성에 판매되고 동남아시아 각국에 멀리 판매되었다.

불산 오려내기는 그 원료와 방법에 따라 구리 안감, 종이 안감, 구리 쓰기, 은쓰기, 목각 각인, 구리 끌, 단색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현지 특산물인 동박, 은박, 절단, 조각, 조각 등의 기법을 활용해 각종 색종이로 여러 가지 도안을 인쇄하여 짙은 색채, 으리으리한 색채, 남방 특색을 지닌 오려내기를 형성했다. 불산 오려내기는 정교하고 우아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두터운 표현 수법을 가지고 있어 사용 요구에 따라 재료를 선택하고 운용한다.

고대에 종이 커팅의 주요 용도는 명절 선물의 장식, 제사 장식, 자수 조각 패턴, 제품 상표 등이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불산 종이 커팅은 전통을 바탕으로 전통예술의 혁신을 개척했으며, 구도가 엄격하고 장식성이 강하며 청아하고 눈부신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대생활을 주제로 중국 종이 오려내기 예술에서 대표적이다.

남파 종이 컷-복건 zhangpu 종이 컷

푸젠의 지역마다 종이 커팅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산간 지역의 남평 화안 등지는 산새와 가축을 묘사한 작품이 비교적 많고, 비교적 진하고 순박하다는 특징이 있다. 민남 () 장포 () 의 일부 연해 지역에서는 수생동물 () 이 그림에 자주 표현되어 스타일이 섬세하고 생동감이 생생하다. Putian, Xianyou 주로 선물 꽃, 화려하고 절묘한 경향이 있습니다.

오려내기의 역할도 넓다. 설에는 창화, 문장식, 코담배, 예의화, 자수의 샘플, 취안저우 연예인의 오려내기도 건물의 가구에 모사칠화의 밑거름으로 쓰인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푸전이라는 선물꽃이어야 합니다. 생일 축하해, 생일 축하해, 제신, 제귀, 제조, 선물이나 고백, 가볍거나 두꺼운 선물 모두 선홍색 오려내기 꽃 한 송이를 보내야 한다. 돼지머리, 돼지발, 돼지배, 닭발도 똑같다. 중국에는' 예의는 가볍고' 라는 말이 있다. 선물은 상징적인 행위일 것이다. 선물의 꽃은 연인의 마음일 것이다.

선물 꽃의 모양도 재미있다. 닭 발톱의 종이 커팅은' 봉발꽃' 이라고 하는데, 원래 미감이 없었던 것이 갑자기 발톱의 봉발이 되어' 모란' 으로 장식된 도안이 더욱 아름답다. 돼지의 배도 못생겼다. 작가는 이 꽃을 뚱뚱하고 기름진 새끼 돼지의 이미지로 잘라 이' 맛있고 보기 좋지 않다' 는 선물을 완벽하게 만들었다. 더 이상하게도, 그 안의 글자는' 한 덩어리의 조화' 가 아니라' 한 덩어리의 조화' 이다. 화원 곳곳에 상운과 상서로운 기운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양주 종이 커팅으로 대표되는 강소성 및 절강 민속 종이 커팅입니다.

강소성 및 절강 학교 종이 컷-양주 사계절 종이 컷 꽃

양주는 중국 최초의 종이 커팅이 유행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양주 종이 오려내기는 역사가 유구하다. 양디 황제는 양주를 세 번 방문하고 자신이 즐길 수 있는 궁전을 지었다. 겨울마다 정원의 꽃나무가 시들고 연못물이 얼고 양디 황제가 유랑하지 않아 궁녀들이 민간종이 커팅을 흉내 내고 오색비단을 꽃잎으로 자르고 가지를 장식해 나무에 매달아 연꽃 잠자리 연근 등을 잘라 연못에서 얼음을 꺼내고, 춘하 교교의 현란한 경치처럼 줄지어 물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윈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희망명언) 당대에는 양주에 종이를 오려 봄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었다. 입춘이 날 민간 오려내기는 꽃이다. 봄의 나비, 봄의 돈, 봄의 승리, 미녀의 머리 위에 매달리거나 꽃 밑에 장식해 기분을 즐겁게 한다. 종이 오려내기에는 민간 종이 오려내기인, 종이말, 종이돈과 같은 특별한 용도가 있어 귀신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대시인 두보는 "온탕이 나를 족히 하고, 오려내기는 내 영혼이다" 라는 시를 썼는데, 바로 이런 뜻이다.

1980 년 봄 양주 각계에서 감진 대사가 귀성해 친척을 방문했다.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은 감진 스님의 종이 오려내기를 만들었고, 조박초 씨는' 강남 기억' 이라는 제목으로' 도시 간해음, 종이 오려내기 영혼' 이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명청시대에 양주 오려내기는 장식성을 강화하여 관상성과 실용성을 결합했다. 여성과 어린이의 장식뿐만 아니라 자수, 신발 절단, 베개, 테이블보, 침대보의 기초로 쓰인다. 설날 패턴, 축제 패턴, 앞문 장식, 등롱꽃, 용선 꽃, 투향화 등 민속 액세서리에도 쓰인다. 민간 오려내기 연예인은 가위 한 자루와 선지 몇 장을 써서 변화무쌍하고 의미심장하며 길상, 뜻대로, 장수, 부귀, 행복을 상징하는 도안을 잘라냈다. 청말민 초까지 양주에는 여전히 많은 민간 연예인들이 종이 오려내기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양주 오려내기는 다른 전통 수공예와 마찬가지로 당과 정부의 중시를 받았다.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양주는 민간 공예사 (현 양주 공예미술공장) 를 설립하여 분산된 민간 연예인들을 조직하고 근무조건을 마련하여 그들의 창작 열정을 크게 자극했다. 유명한 노예술가 장용수는 양주 오려내기 예술의 걸출한 대표로 12 세부터 아버지를 따라 예술을 배우기 시작하여 70 여개의 예술 춘추를 거쳐 수천 점의 오려내기 종이를 만들었다. 주요 작품은 1950 년대의' 백화', 1970 년대의' 백국화', 1980 년대의' 백나비꽃' 이다. 백화제방' 종이 오려내기가 출간되었을 때 곽모로 동지는 그 시를 위해 "양주 예술가 장용수가 백화제방을 잘랐다. 춘추를 잘라서 동풍이 대강남북을 두루 퍼지게 해 주세요. " 65438-0979 년 장용수는 중국 공예미술사 칭호를 국가에 수여받았다.

오늘날 양주 오려내기는 1000 여종으로 수십 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어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강소성 및 절강 학교 종이 컷-절강 종이 컷

5 대' 무림번대치지' 는' 오월 왕행길의 날 ... 도시 밖 백 가구, 아니 선금, 색종이로 사람을 대신한다' 는 기록으로 오월 고토에 나타난 거대한 오려내기 경관을 묘사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전통은 농촌에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1953 이전에 조사위원들은 "창화 오려내기는 저장성 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특히 김화의 영강, 푸강, 반안, 온주의 낙청, 평양 등 지역에서는 스타일이 다르고 용도가 다르다" 고 기록했다. ""

채집된 제품으로 볼 때 김화지역은 창화 코담배, 코담배, 낙청의 가는 주로 용등을 장식하는 데 쓰이며, 평양지역은 선물에 진열된' 순환화분' 이 가장 특색이 있다. 둘째, 곳곳에 농촌 도안의 옷, 신발, 모자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로는 꽃, 과일, 새, 짐승, 물고기, 희곡 이야기는 영강 지역 최고의 작품이다. 꽃꽂이의 도안은 대부분 여성소녀 때 보존한 구세대의 도안이다. 또 다른 부분은 민간 장인이 불상을 그린 다음 숙련된 손으로 잘라서 만든 것이다. 물론, 어떤 교묘한 솜씨는 스스로 견본을 만들어 잘라낼 수도 있고, 심지어 연극을 다 본 후에도 완전한 연극문 한 세트를 잘라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절극 창화는 극중의 전형적인 장면과 줄거리를 잘 취하여 인물의 형체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중국 전통 희곡과는 달리 종이 오려내기는 적당한 배경에 맞춰 특정 예술 언어의 장점을 보여준다. 절강성 오려내기 조형은 대상 회랑을 중시하고, 영상에서 가는 음선을 잘라낸다. 적당한 그림자는 이미지 구조와 화면의 리듬에 색을 더할 수 있다. 대표는 산시 종이 오려내기, 산시 민간 종이 오려내기, 산둥 민간 종이 오려내기이다.

북부 학교 종이 컷-산서 종이 컷

민간 오려내기는 산서성에서 매우 보편적인 대중 예술이다. 나이 반백이 넘은 할머니와 단순하고 잘생긴 아가씨들은 종종 작은 가위나 살코기 한 자루를 사용하여 종이에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조각 도안을 잘라 생활을 꾸몄다. 새해를 맞아 진서북의 마을원에 들어가 먼 곳의 노란 흙더미, 눈앞의 회색 가마동을 보았다. 여기 색깔이 너무 단조로운 것 같아요. 하지만 창밖, 가지각색의 창꽃과 도안, 바람에 휘날리는 문권, 길조 색종이 꽃이 가득한 찬장, 곡물 창고, 축란 등을 다시 보면, 마치 짙은 생활의 정취를 느끼는 것처럼 진심으로 감탄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네, 종이 커팅은 민간에 뿌리를 내리고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민간 예술 형식으로 수많은 가구에 색채와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낡은 농촌에서는 종이 오려내기 기술을 며느리의 손재주나 서투른 상징으로 삼는 경향이 있으며, 농촌 여성들은 자연스럽게 종이 오려내기 기술의 민간 전승자가 된다.

종이 커팅은 민속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풍부한 민속활동은 종이 커팅에 자유창작의 광활한 세계를 제공한다. 민간 오려내기는 현지의 풍속 습관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민족 정신과 민족 심리의 기본 자질을 담고 있으며, 민족 전통문화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계절, 거처, 의류, 출생, 혼상, 생일잔치는 모두 종이 오려내기에 반영되어 있다.

계절을 예로 들어 봅시다. 정월 초하루에는 집집마다 현수막을 달고 창꽃을 붙여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정월 대보름, 가지각색의 등롱은 오려내기를 붙여야 하는데, 더 예쁘고 매력적이다. 3 월 청명절, 제물에는 종이를 오려서 선인의 추모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5 월 단오에' 오독' 을 스크랩하여 전염병을 피하다. 7 월 7 일, 아가씨들이 모여 무늬를 자르고 지혜를 겨루었다. 9 월 9 일 중양절, 중양절의 깃발이 잘려, 의미 있는 걸음걸이가 올라갔다. 10 월 1 일 한농절, 산시 북부에서는 오색지가 추위를 막는 옷으로 잘려지거나 의류 모자 신발, 각종 디자인을 만들어 문 앞이나 묘지에서 불태워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현했다.

혼상 시집가는 관점에서 볼 때. 결혼할 때는 대문 양쪽에 빨간 쌍희자를 붙여야 하고, 진남지역의 혼수는' 어수련',' 기린 배달자',' 원앙 물놀이' 등 대형 종이 커팅으로 장식해야 한다. 베개와 손수건의 자수도 종이 커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종이 현수막, 돈나무, 금산 은산, 장례식의 차마들은 모두 종이로 만들어졌다. 진주 비취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모든 사람의 내면에 얽매여 수많은 가구의 생활과 함께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제재는 대부분 인물, 동물, 식물, 화훼이다. 귀중한 것은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이용하여 해음과 상징적인 수법을 통해 상징적인 예술 화면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용봉성상',' 봉황타모란' 은 결혼의 행복과 신성함을 상징한다. 앞머리 Xi 김매미는 사랑의 진정성을 상징한다. "감 여의치" 는 사계절의 행복, 핑안, 행복을 뜻한다. 까치 등지' 는 기쁨에 넘쳐 기쁜 일이 가득하다. 뚱뚱한 돼지의 무늬는 한 무리의 돼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아이가 많다" 를 비유한다. 새며느리는 품에 인형을 안고' 아이를 가지라' 는 말을 했다. 종이 커팅의 예술세계에서 사람들의 교묘한 솜씨는 상상력으로 모든 이상적인 것을 묘사하고, 그들의 영리함, 독특함, 아름다움을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산서 민간 종이 절단의 장르 형식은 현지 민속과 실제 수요에 적응하는 것이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창의 모양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는 창화입니다. 산 북서부의 창 형식은 마름모꼴, 원, 다각형으로 되어 있으며 창꽃은 창에 따라 다릅니다. 그것들은 작고 깜찍하며, 손재주가 더할 나위 없이 뛰어나며, 아동의 정취가 충만하다. 큰 것은 사각, 육각, 팔각의' 단화' 로 우아하고 대범하다. 신주 지역에서는 설날이나 결혼식을 올릴 때 감, 여의함, 모란, 불수, 연꽃, 계화, 생 등을 잘라서 신혼아내가 천공, 조생귀자, 행복을 빼앗길 수 있도록' 전창꽃' 을 붙여야 한다.

전반적으로 산서 민간 종이 오려내기 스타일은 북방 지역의 굵고, 장대하며, 간결하고, 소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지역환경, 생활풍습, 심미관념의 유사성으로 각지의 종이 커팅은 각기 다르다. 진남, 진중, 진동남, 진서북, 여량산지의 오려내기는 대부분 단색 오려내기로 스타일이 단순하고 거칠다. 기러기 북부 지역에서 유행하는 염색 오려내기는 우아하고 화려하며, 특히 광릉 창화를 대표한다. 금성자성 오려내기는 중국 1500 년의 역사를 지닌 오려내기 문화에 과학기술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세련되고 광범위하게 응용하여 과학기술 진보의 가치 이념을 구현했다.

사람들은 생명을 상록수에 비유한다. 그리고 가위 아래의 예술은 상록수의 꽃과 과일이라고 말했다. 민간 종이 커팅은 민간에 뿌리를 두고 민간에 퍼지고, 원시적이고 소박하며, 시종 예술의 향기를 풍기고 있다.

-guangling 종이 컷

광릉창화' 는 조형이 실감나고, 조각이 정교하며, 색채가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그것의 원료는 흰색 선지 한 장이고, 공구는 크기가 다른 경사진 조각칼 몇 자루이다. 프로그램은 먼저 칼로 오려내기 완제품을 새긴 다음 염색하는 것이다. 민간 장인은 칼 조각과 색칠 기교를 매우 중시한다. 그들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단 몇 분 만에 많은 완제품을 조각할 수 있는데, 음의 조각을 위주로 하고, 양의 조각을 보조할 수 있다. 색칠 시 좋은 백주로 색칠하고, 색이 어두운 곳에 소량의 명반을 첨가하면 색색의 산뜻하고 촉촉함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이 커팅이 장기적으로 보존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 광령오려내기는 뛰어난 기예로 명성을 얻었고, 현재 프랑스 미국 일본 폴란드 등의 국가에 팔려 해외 친구들이 아끼는 예술품이 되었다.

-자기 종이 오려내기

진성 오려내기는 자성 오려내기로 대표되어 전국에서 독보적이다.

자성 오려내기는 자기 액자, 자기화축, 자기필기판, 냉장고, 도난 방지 문, 자동차, 캐비닛, 필통 등 철제 물체에 자성으로 붙일 수 있다. 물을 조금 뿌리거나 깨끗이 씻거나 유리나 다른 매끄러운 표면에 붙이세요.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의 투조각 특징과 오려내기의 투과효과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 예술의 계승과 발전이며, 자성 오려내기가 오려내기에 기여한다. 하나는 자기오려내기가 오려내기 시장을 넓혔다는 것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오려내기, 자기오려내기, 자기오려내기, 자기오려내기) 둘째, 자기 종이 커팅은 종이 컷 이론을 풍부하게합니다. 셋째,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의 예술적 표현력, 예술 창작 수법 혁신, 예술 표현 수법이 더욱 다양해졌다.

자성 오려내기는 실용 신안 특허 (특허 번호: ZL 200420067 15 1.0) 로 2005 년 8 월 17 일 중화인민공화국 지적재산권국이 수여했다

자성 오려내기 특허는 중국의 1500 년 역사를 지닌 오려내기 문화에 과학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세련되고 광범위하게 응용하여 과학 기술 진보의 가치 이념을 구현하였다.

북부 종이 컷-산시 민속 종이 컷

산시 () 에서는 남쪽에서 북까지, 특히 황토고원 () 과 진천 () 에서는 곳곳에서 붉은 녹색의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다. 고졸한 조형, 거친 스타일, 재미있는 의미, 다양한 형식, 정교한 기예가 산시 () 와 전국 민간 예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산시오려내기는 전문가가' 활성화석'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중화민족의 오래된 조형 도안 (예: 물고기의 얼굴, 사자의 머리, 주문자작나무와 같은' 만두를 잡는 인형') 을 완전히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우경지도" 등은 한초상과 비슷하다. 중국의 음양 철학과 생식 숭배의 관념을 물려받았다. 북쪽 산시 종이 절단에서 독수리 토끼, 뱀 접시 토끼, 크레인 포옹 물고기, 물고기 놀이 연꽃, 개구리, 사슴, 물고기, 새와 같은.

산시 () 는 예로부터 중화민족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다. 전설의 황제는 산시 * * * 영매교산, 바오지 반포, 임동, 강채, 북수령 등에서 5 천년 전의 양사오 문화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주 진 한 당 등 13 개 왕조는 모두 산시 건도에 건설되어 풍부한 민속문화유산을 남겼다.

산시 종이 커팅은 역사가 유구한 민간 예술 형식이다. 전국 각지의 풍격이 각기 다르고 특색이 있는 오려내기 예술에서, 고풍스러운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그 독특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시 종이 커팅의 주요 형태는 창가마 정상화, 온돌 외화, 문화, 커튼, 베갯꽃, 테이블 치마꽃, 신발꽃, 결혼식 쌍희화, 의상 장식화, 신사 데칼 등이다. 형식이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창꽃이 가장 흔하다. 설날이면 어느 농촌이든 창문에 백지를 붙이고 빨간 종이로 자른 창꽃을 붙여 새해를 축하한다. 섬서성 창화는 표현 내용에 있어서, 하나는 전통을 계승하고, 다른 하나는 생활에 가깝고, 가까이서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다. 인물 활동, 꽃과 새 물고기 벌레, 새와 짐승, 민간 이야기 전설 등이 있다. 조형이 치밀하고 민간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대부분 농가 여성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그 특징은 간단하고 거칠고 간결하며 명료하다. 그들이 창작한 오려내기는 짙은 흙냄새와 강렬한 감정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어떤 교정도 없고, 민풍도 순박하다. 한편으로는 민간 문화의 영향을 받고, 한편으로는 삶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해하며, 일반 노동인민의 지혜를 결집하고, 대담하고 풍부한 상상을 통해 종이 커팅으로 삶에 대한 감정과 미에 대한 이해를 표현한다.

산시 종이 오려내기 예술에서 산시 민간 종이 오려내기가 처음이다. 이 일대의 교통 폐쇄로 폐관쇄국이 거의 100 년 가까이 되어 외래문화는 들어오기 어렵지만, 오래된 문화예술은 농민부가 계승하여 대대로 전해진다. 예를 들어, 일부 종이 커팅은 한대 초상화석의 스타일을 계승하여 윤곽이 매우 간결하고 포만합니다. 생동감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예를 들어 농가악설이 문에 붙은' 호박씨 인형' 사지는 종이로 자르고 머리는 호박씨로 바꿨다. 작가는 모두 농민이기 때문에, 인파가 광범위하고, 연령이 다르며, 종이 오려내기의 제재가 다채롭다. 채소, 꽃나무, 방목 방직, 혼상결혼, 민속 등은 모두 노년 작가가 표현한 대상이다. 관중 오려내기는 그 조형이 아름답고 섬세하며 사실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시 남부의 오려내기 수가 많지 않고, 정교한 과장과 섬세하고 진실한 것이 특징이다.

종이 커팅은 여성이 만든 문화이다. 북쪽 산북에는 "며느리를 찾고, 영리해야 한다" 는 풍습이 있다. 며느리를 찾을 때 "눈이 멀었는지 묻지 말고, 먼저 남의 손을 봐라", 영리함은 종이 오려내기 자수를 보는 것이다. 창문을 보고 커튼을 본다는 말이 있다. 창문을 보는 것은 잘라낸 창꽃을 보는 것이고, 커튼을 보는 것은 자수 기예를 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꽃꽂이를 할 줄 아는 여자는 반드시 총명하고, 앞으로 태어날 인형도 당연히 총명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산시 농촌에서 누가 꽃꽂이를 할 수 있는지, 여전히 온 마을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섣달 그믐날에 아주머니들은 서로 꽃 깎는 법을 배워서 나와서 보기 좋게 샘플을 다투었다. 첫 달에 여자들은 서로 방문하여 누구의 창꽃이 가장 좋고 누구의 손이 가장 민첩한지 보았다.

산시의 오려내기 형식은 다양하다. 하나는 단색 오려내기, 둘째는 색종이 콜라주 오려내기, 셋째는 채색 오려내기, 넷은 종이 오려내기, 다섯은 종이 플라스틱 창꽃, 여섯은 종이 오려내기 훈제 샘플이다.

북북오려내기는 단색 오려내기 위주로 심플하고 소박하며 과장된 변형에 중점을 두고 고대의 심미적 재미와 조형 이념을 물려받았다. 내용상 동물과 꽃을 위주로 한다. 공자가 천하를 깨달았다고 말하지만, 그는 산시 () 를 푸대접했다. 그래서 산시 () 사람들의 기질은 관중 () 의 온화함보다 못하여 매우 창의적이고 감정이 낭자하여 개성이 강하다. 산시 () 의 정변 () 안 () 정변 () 정변 () 에서는 사람들이 삼면으로 종이를 오려 종이를 오려 또 다른 풍격으로 함축적이고 작고 깜찍하며, 중소 () 묘사가 정확하다. "러러" 는 바늘끝처럼 가늘고, 가위선은 머리털처럼 가늘며, 연안의 수나라와 거친 종이 오려내기와는 달리 강남의 독창적이고 사실적이다. 고증에 의하면 삼면은 한때 변두리의 중진이었는데, 조정에서는 늘 남방 장군을 파견하여 지키게 하였다. 그들은 가족과 함께 이곳에 살면서 수향의 민속문화를 가져왔고, 고졸지방의 민간 예술과 결합해 독특한 삼면 오려내기를 형성했다.

좋은 경제 기초로 인해 gap 지역의 오려내기 형식은 단색, 점채, 콜라주, 종이, 플라스틱 등 다양해졌다. 내용은 희곡 인물을 위주로 하고, 꽃과 새 동물은 늘 거문고 서화 팔보 등을 첨가한다. , 문화 상징을 상징하며, 중원 문화의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Ku 슈란은 순읍현 민간콜라주 오려내기의 대가이다. 그녀는 올해 80 대이며 산시 () 성 문화청 () 에서 명명한 오려내기 예술의 대가이다. 그녀는 콜라주 오려내기를 극한까지 발전시켜 전문가와 학자들을 경탄하게 했다. 대만 한생은 쿠슈란을 위해 대형 그림책을 출판했다. CCTV, 섬서성 방송국이 특집영화를 촬영하여 보도하다. 합양현 나점화 노인이 창작한 종이 오려내기는 극중 인물의 조형을 바탕으로 극중 인물의 획과 풍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위북의 단색 오려내기는 그 그림자극 조형의 영향을 받았고, 서부의 단색 오려내기는 목판 연화의 영향을 받아 중원의 깊은 문화적 내면을 표현했다.

산둥 민간 오려내기는 조형 스타일에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발해만의 호방으로 황하 유역의 다른 성의 종이 오려내기와 일맥상통하다. 하나는 산둥 교동 연해 지역이 비교적 특색 있는 정교한 오려내기, 선 위주, 선면 결합입니다. 그것은 마치 산둥 한대 초상화의 함축적이고 복잡한 스타일과 일맥상통하고 밀집된 장식 수단으로 고풍스럽고 상쾌한 외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산둥 교동은 기술이 좋은 여자를' 사기꾼' 이라고 부르는데, 그녀가 어느 마을에 있든 사람들은 그녀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의 화훼 도안은 벽지에 자주 불꽃놀이로 사방으로 퍼지면서 먼 마을의 꽃꽂이 모양이 된다. 종이 커팅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창문을 장식하는 것이다. 교동의 창문은 대부분 가늘고 긴 격자로 보통 작은 꽃만 붙일 수 있다. 여자들은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0 을 정돈하는 방법으로 큰 구도를 오려낸 다음 창문에 붙여서 완전한 화면을 형성한다. 이런' 창꽃' 이라는 종이 커팅은 일반적으로' 창문' 에 붙어 있다. 또' 각화',' 창가꽃',' 두계꽃' 이 창가에 걸려 일련의' 간문화' 를 구성한다. 명절 방의 배치에 맞춰 오려내기도 벽과 천장, 그릇의 데칼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그중에서도 산둥 고밀한 종이 오려내기가 전해지고 있는데, 농가의 문과 창문, 창고 꼭대기에서 찬장, 옷장까지 종이 오려내기 장식이 있다. 일반 제작은 모두 직컷으로 초고를 치지 않고 지그재그 무늬와 직선이 결합되어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산둥 오려내기는 점점 독특한 심미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그래서 마술을 잘하는 민간' 마술사' 는 기교에 더 신경을 쓴다. 끊어진 선과 모기발처럼 가는 버들은 흔히 보통 사람이 이룰 수 없는 묘함을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