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의 전체 이름은' 한족 전통 의상' 으로, 제목에 언급된 세 가지 의상 중 가장 오래된 옷이다. 고대 복장은 헌원상제에서 시작하여 순우에서 준비하고 주조에 정형되어 있다. 고대 복장은 겹치는 것으로, 예를 들면 짙은 옷, 가운, 치마, 가운 등이다. , 소재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원단을 다룹니다. 고복은 역사가 유구하지만 청나라 이후 수백 년의 고복 역사가 사라졌다. 예전에 친구와 함께 고장등회에 갔었는데, 밤에는 종이 우산을 쓰고, 일루미네이션을 켜고 사진을 찍었는데, 보기 좋았고, 작은 선녀의 느낌이 좀 들었다. 하지만 실용적인 관점에서 옷과 바지가 겹쳐서 멜빵이 잘 안 나와서 화장실에 가는 것도 불편해요. 결국 사극이라 가벼운 생활의 수요에 맞지 않는다. 고복은 이목구비가 평평하지만 예쁜 여자에게 적합하다. 한복은 중원 지역의 염색, 직조, 자수의 우수한 공예와 심미를 실어 30 여 개의 중국 무형문화유산과 중국이 지키는 공예미술을 물려받았다.
당복은 대부분 당대에서 만든 한족 의상을 가리킨다. 가슴치마와 십자넥스커트를 포함해 고대 의상을 먼저 말하고 당대에서 만든 한족 의상과 비슷하다. 당대에 자주 볼 수 있는 중산복에 대해 바로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우리 대부분은 웨딩사진, 결혼식의 중국식 복장, 중장년 어머니의 복장에서 많이 만났다. 점잖고 냉정함을 더욱 강조하며 국가 전통에 부합하는 보수 스타일. 오늘의 당복은 청조 중후반에 가장 먼저 유행했는데, 만주족 의상으로 개량된 한복이다. 오늘의 당복은 고대와 현대의 유대이다. 고대 의상이 풍부하고 문명화된 스타일과 원단을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서양 의상의 입체적인 커팅의 바람을 흡수하여 당복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치파오는 중국의 국수라고 불리며 민국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치파오는 우아함과 고귀함을 가져와 일종의 기질미를 발산하고 있다. 칼라의 높이, 소매의 길이, 트임 높이, 치파오를 구식에서 완전히 벗어나 중국 여성들이 오랫동안 가슴띠를 묶고 있는 낡은 면모를 바꿔 속박에서 벗어났다. 문혁 기간 동안 치파오도 유례없는 타격을 입었지만, 몇 차례 우여곡절을 거쳐 전승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