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오랜 역사 속에서 백족 인민은 자신의 독특한 문화 모델을 형성하였으며, 백족 전통 의상은 백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형성되었다. 그것의 의류 예술과 문화에는 무시할 수 없는 사회적 기능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소수민족에 대한 응집력, 즉 그것의' 국가 표준' 기능이다. 이런 응집력은 백족 인민을 생존하고 발전시킬 수 있게 하였다. 피효통 씨는 "한 민족이 민족 단결을 강화하기 위해 항상 공감을 공고히 하려고 노력한다" 고 말했다. 그것은 항상 다른 민족과는 다른 풍속 습관과 생활방식의 특징을 강조하고, 강한 감정을 부여하고, 이 민족을 대표하는 기호로 승화한다. " 이런 응집력이 없었다면 백족 선민은 숲과 같은 강력한 민족 조건 하에서 그 긴 여정을 거쳐 완강히 살아남아 현대민족이 될 수 없었을 것이다. 대리백족자치주는 백족을 주요 민족으로 하는 다민족자치주이다. 오랫동안' 민족이 모여 작은 공동체에 살고, 형제민족이 모여 큰 공동체에 살고 있다' 는 구도가 형성되었다. 그들의 전통 의상은 매우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들이 아무리 비슷해도, 백인들은 여전히 그들의 의상에 있는 특수한 상징인' 민족기호' 에서 그들의 민족을 식별할 수 있다. 백족 여성복은 주로 속옷과 바짓가랑이 또는 무릎 단추를 사용하며, 작은 옷깃은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한다. 젊은이들은 대부분 백인, 연한 파란색, 야부인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색조가 점차 깊어집니다. 파란색, 검은색 등을 선호합니다. 커버는 코듀로이 칼라, 복부 에 젊은 사람들 입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 좀 길다. 허리에는 자수 벨트가 있고, 허리에는 두꺼운 밑단과 리본, 꼬인 가랑이가 있는 연한 색의 와이드 팬츠, 소가죽 바닥의 수놓은 신발이나 자수 샌들이 있습니다. 바오터우는 대부분 무늬가 있는 네모난 수건이나 컬러 수건이다. 땋은 머리를 위에 얹고 노인은 머리 뒤에 끼었다. 성인의 귀와 손에는 장식품이 걸려 있고, 가슴에는 은수염과 수염이 걸려 있다. 신부의 차림새는 색색의 솜털로 만든 수백 개의 모자를 쓰고 빨강, 대, 녹색을 주색으로 한 옷을 입고 특별하다. 나는 사람들이 길리의 뜻을 빌렸다고 생각한다. 백족 남성복: 주로 흰색 더블 버클 셔츠, 9 ~ 10 알 버클, 블랙 칼라 또는 양가죽 칼라, 하체 꼬인 와이드 통 바지, 가위가 달린 크라프트슈즈;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의 둥근 머리를 쓰고 있다.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민족 기호의 역할이다. 서로 다른 전통 의상뿐만 아니라 같은 백족 계통에서도 그 계통의 의상은 종종 강한 계통의 특색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당시 지리환경이나 사회경제의 차이로 의류의 제작과 사용도 차이가 있어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다. 백족의 전통 의상도 마찬가지다. 대리주 학경현의 백족 복장은 여자가 대범모를 쓰면' 해병대' 라고 불리며, 검천 미혼자들은 화고모자와 은거품 못이 박힌 어미모자를 쓰고 있다. 대리해 동해안의 백족들은 쌍어미모를 쓰고, 북못모자를 쓴다. 발해의 어민들은 과피 모자를 쓰고 있다. 배꼽 상의를 입고 층수가 많고 층수가 많을수록 예뻐지며' 천층 연잎' 이라고도 합니다. 3 층을 입고 안팎이 짧아' 삼겹수' 라고 불리며 아름다움과 부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백족의 또 다른 가지인 르모족은 불하포 장복을 입고 둥근 구슬로 엮어 만든 모자를 쓰고, 가슴에는 구슬수에 따라 마노 구슬을 달고 존귀함을 나타냈다. 하지만 백족 의상의 가장 큰 특징은 아무리 장식해도 허리 중앙을 장식할 수 없다는 점이다. 허리 중간은 배 위에 덮여 있고 위에는 자수가 없어' 화창자' 의 마음을 가질 수 없다는 의미다. 예, 근면하고 선량한 백족 인민은 다른 형제 민족과 마찬가지로 민족 내부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백족 인민을 더욱 단결시키고 친밀하게 만들고, 각종 어려움을 극복하고, 백족 인민을 계속 전진하게 하고 싶습니다. 백족의 조상은 여러 가지 수단과 기회를 이용하여 이 목적을 달성한다. 각 멤버들은 조상이 물려받은 전통 의상을 꾸준히 입어야 한다. 이는 이런 민족 감정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다. 이런 전해 내려오는 전통 복식은 백족 국민들이 수천 년의 역사 과정에서 자신의 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투쟁하는 물화이다. 이것은 확실히 민족 집단 의식의 상징이자 민족 정신의 구현이다.
바이 의상의 주요 원단은 무엇입니까? 일반 민족 의상은 대대로 전해지고, 원료는 기본적으로 면, 실크 등과 같은 천연 섬유이다.
흰 옷의 특징인 백인족은 흰색을 숭상하며, 하얀 옷이 가장 고귀하다고 생각한다. 남자들은 항상 흰색 2 열 버클 재킷, 짧은 2 열 버클 재킷, 흰색 바지를 입는다.
백족의 복식은 역사가 유구하다. 1,800 년 전, 백족 국민들은 유명한' 통화천' 을 짜냈다. 일찍이' 남조' 와' 달리' 시대에 백족의 복식은 이미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었다.
대리는 "문화 고성, 묘향불국" 으로 불린다. 백족은 생활을 사랑하고 꽃을 좋아하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전통이 있다. 운남 다화는 천하 1 위, 달리 다화는 운남 1 위다. 대리백족들은 동백꽃을 아름다운 상징으로 여겼고, 집 앞뒤에 동백꽃을 심고 동백꽃으로 옷을 장식했다. 옷 색깔의 선택에서도 흰 가운에 빨간 조끼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봄눈이 피는 동백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백족 의상은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농후하여 그들의 미관과 생활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바이 의상과 삶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백인족 의상은 백인족의 흰색에 대한 숭배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남녀 의류는 댐 지역이든 산간 지역에서든 흰색이 유행하며 성별, 나이, 몸매, 외모에 따라 다른 색깔의 원단으로 가공해 섬세하고 밝은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언뜻 보면 우아하고, 색채가 뚜렷하며, 선이 돋보이는 느낌을 주며, 지방민족의 특색이 풍부해 잊을 수 없는 인상과 미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
대리백족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상의를 많이 입고, 겉에 레이스 블랙 칼라를 걸치고, 하얀색이나 블루 살찐 바지를 입고, 머리에 흰색 만두를 묶고, 어깨에 우아하고 실용적인 자수 크로스백을 착용한다. 산간 지역에 살거나 다른 민족과 함께 사는 백인족 남자는 흰색 양피 재킷이나 파란색 토포 허리띠를 입고 그들의 흰색 양털 단추 옷 밖에 있다. 남성복은 이제 한복으로 바뀌었고, 삼귀절 전후, 토치 축제 등 민족 명절에만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의상을 볼 수 있다.
백인족 여성의 옷은 땅마다 다르지만 흰색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백족 여성들은 노소를 불문하고 흰 셔츠를 입고, 정교하고 맛있는 빨강, 파랑, 연한 파란색 옷깃을 입고, 회청색과 녹색 원단을 입고 바지 뿔이 수놓은 바지를 입고,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고, 꽃과 새 등의 무늬가 수놓은 짧은 앞치마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백족 여성의 옷은 나이에 관계없이 조화롭게 보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대범한 느낌을 준다.
바이 남성 의류는 무엇입니까? 백인족 남녀는 모두 흰색을 숭상하고, 흰색은 고귀하다. 달리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옷, 외투 블랙 칼라, 혹은 몇 개의 가죽 비단 깃을 많이 입는데, 흔히' 세 방울의 물' 이라고 불리며 허리띠나 자수 배꼽 주머니, 바지는 파란색이나 검은색이다. 윈난 () 원현 서산구 () 에서는 성인 백족 남자 한 명당 작고 깜찍한 자수 지갑을 메고 있는데, 그 위에는' 정작 덩지',' 원앙 물놀이' 등의 글자가 수놓아져 있다. 자수 호주머니는 사랑의 상징이며, 백족 처녀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여장은 땅마다 다르다. 달리에서는 여성들이 흰 셔츠, 빨간 조끼, 연한 파란색 셔츠, 검은 벨벳 칼라, 자수 짧은 허리, 파란 와이드 팬츠, 자수를 많이 입는다. 미혼 여성의 머리에 작은 머리를 묶고 새빨간 끈으로 흰색 두건을 감쌌다. 빨간색과 흰색이 서로 잘 어울린다. 허리 자수가 짧은 허리, 더욱 화사하고 우아합니다. 기혼 여성이 상투를 틀다. 동해안, 여자가' 봉황이 고개를 끄덕였다' 는 헤어스타일을 빗어 실크 프린트로 덮거나 비녀로 덮어 자수 수건이나 검은 천으로 덮었다. 백인 여성은 귀걸이와 팔찌를 착용하는 풍습이 있다. 대리원현에 사는 백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머리 장식은' 탑승' 이라고 하는데, 처녀의 마음이 교묘한 표시이다.
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이때부터 남편의 가족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의미인가, 부잣집 부모를 부양하고 그와 잘 소통해야 한다는 의미인가? 이것은 정말 번거로운 일이다. 너는 다른 방식으로 시도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학교에 머물 아이 들에 게 문의 하십시오. 주말에 너희 집에 묵어라.
아니면 남편의 말을 들어라. 그가 그들 사이의 세계가 교란되어 참을 수 없다고 느낄 때까지 기다려라.
백족 의류의 발전 백족은 우리나라 서남변두리의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가 찬란한 소수민족 중 하나로, 그 의상 문화는 다채로운 독특한 매력을 드러낸다. 백족의 조상은 군거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사냥과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나가다. 나뭇잎으로 추위를 피하고 부끄러움을 가리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3000 년 전, 백이의 조상은 이미 방직 기술을 장악했다. 검천해문, 대리와색 사슴 거위산, 대리창산, 빈천 백양마을 등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돌방적차, 뼈, 각질바늘이 출토돼 섬유가 나오기 시작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백족 선민도 간단한 의상을 입기 시작했다. 물론, 사회사 조건의 제약으로 인해, 처음에는 의상의 주요 기능이 추위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남조 시대가 되자 대리지역의 실크 직업이 이미 대량으로 나타났다. 짜임' 은 질감 화훼를 함유한 실크 제품이 크게 증가했다. 1974 기간 윈난성과 대리주 관련 기관이 대리주 () 에원현 3 대 화염산탑 () 에서 조사를 실시한 결과, 탑에서 대리국 시대의 견직물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백삼사 () 로 감정된 것은 당시 실크 기술을 연구하는 데 얻기 어려운 자료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의 변천과 사회의 변천, 백족의 의상도 그에 따라 달라졌다. 그러나 백족 의류의 형성은 항상 특정 풍속 습관과 사고방식에 의해 절단되고 안배된다. 미국의 유명한 철학자 존? 듀이는 "개인의 행동 형성에서 풍습이 하는 역할은 개인이 전통 풍습에 미칠 수 있는 어떤 영향보다도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남조대리문화는 여전히 현대 백족 복식에 존재하고, 백족 의상은 자율체계적이고 독특하며, 항상 다른 민족과 구별되는 독특한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운남 의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 액세서리, 가운, 벨트, 부츠는 몽골족 의상의 네 가지 주요 부분이다. 남자는 가운을 입고 허리를 졸라매고, 여자는 소매와 터틀넥에 레이스 도안을 수놓았는데, 역시 몽골인과 비슷했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세 가지 옷을 즐겨 입는다. 첫 번째는 소매가 손목까지 긴 몸에 꼭 맞는 원피스이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코트이고,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더블 버튼 조끼, 스트레이트 플래시 버튼, 특히 눈에 띈다. 여성의 머리에 장식은 마노, 진주,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2. 덕앙족 여성은 타이트한 반바지를 입고, 파란색이나 블랙, 롱스커트, 디자인이 참신하고 우아하며 색채가 화사하다. 레드드앙족은 빨간색과 검은색이 섞인 색이고, 와드앙족은 4 개의 흰 리본이 박혀 있는데, 그중에는 5 인치 폭의 빨간 천이 꽂혀 있다. 헤이드온이 입은 검은 드레스는 진홍색 천 몇 개로 짜여져 있었고, 그 위에는 하얀 리본 몇 개가 늘어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검은 드레스, 검은 드레스, 검은 드레스, 검은 드레스, 검은 드레스)
3. 라후족 남자는 옅은 색의 오른쪽 칼라 가운 바지를 입고 말칼, 벨트, 헝 신발, 포두를 즐겨 착용하고, 가운 양쪽에 높은 트임, 네크라인과 치마자락은 어두운 천으로 테두리를 두르고, 포두는 흰색, 빨간색, 검은 천으로 엮는다. 라후족 여성복은 청장고원 여성복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검은 긴 옷감 가운, 무릎까지 길고, 양쪽에 트임, 고걸이를 입고 있다. 그들은 오른쪽의 터틀넥 위에 서서 은색 거품이 장식되어 있다. 그들은 붉은색이나 흰색 레이스로 소맷부리와 터틀넥을 박아 밝고 예뻐 보이는 것을 좋아한다. 바지를 입다. Xishuangbanna 의 일부 여성들은 까까머리를 깎고, 검은 두건을 쓰고, 큰 귀걸이를 착용하고, 가슴에' 푸바' (큰 은메달) 를 착용한다.
4. 브라운족은 옷차림이 소박하고 남녀는 모두 파란색과 검은색 옷을 즐겨 입는다. 여성의 옷차림은 다이 (Dai) 와 비슷하지만 흰색과 분홍색 옷, 타이트하고 얇은 소매 칼라가 없는 재킷, 단추 대신 천 띠, 무늬가 있는 긴 치마, 흰 긴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대부분 흑인이어서 큰 귀걸이, 은팔찌 등의 장식품을 즐겨 착용한다. 남자는 칼라가 없는 짧은 외투를 입고 바짓가랑이가 넓고 두건이 널리 쓰인다. 브라운족 남자들은 그들의 예쁜 문신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5. 경포족 남자는 흰색이나 검은색 더블 버클 라운드 셔츠를 즐겨 입는다. 스카프에는 레이스 패턴과 컬러풀한 솜털 구슬이 있어 외출할 때 큰 칼과 손수건을 자주 착용한다. 여자는 블랙 더블 버클, 블랙, 레드 짜임 스커트와 랩 다리를 입는다. 여자가 치장할 때 외투 앞뒤와 어깨에는 은거품과 은조각이 많았고, 목에는 일곱 개의 은목걸이나 은사슬 또는 방울이 걸려 있었고, 귀에는 손가락보다 더 긴 은귀관을 쓰고, 손에는 굵은 은팔찌 한두 켤레를 쓰고 허리춤에는 등나무 동그라미를 매어 용녀의 화신을 나타냈다. 여자가 착용하는 은장식이 많을수록 능력이 있고 돈이 많아진다. 어떤 여자들은 등나무 줄기로 등나무 고리를 엮고, 붉은 페인트와 검은 칠을 하고, 허리에 둘러서 등나무 고리가 많을수록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6. 나시족 미혼 소녀들은 긴 땋은 머리를 허리에 묶거나 두건과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젊은 여성의 복장 색깔은 밝고 다채로운 경향이 있고, 중장년 여성의 복장 색깔은 대부분 파란색과 검은색 원단을 위주로 점잖고 우아하다. 여자도 귀걸이, 반지, 은, 옥팔찌, 금은목걸이를 즐겨 입는다.
7. 백족 의상은 아름답고 독특하며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백인족은 흰색을 숭상하고, 흰색 옷을 1 위에 놓는다. 남자는 흰색이나 파란색 만두를 싸서 흰색 더블 버클 코트, 검은색 옷깃을 입는 것을 좋아한다. 와이드 통바지를 입고, 수염을 끌고, 예쁜 무늬가 수놓은 가방도 있습니다.
8. 수족남이 큰 가슴에는 칼라가 없는 남색 셔츠를 입고 과피 작은 모자를 쓴다. 노인은 긴 셔츠를 입고, 머리에 천을 감고, 발에는 레깅스를 감쌌다. 여성은 블루, 블랙, 블루 라운드 넥, 터틀넥, 와이드 소매 상의, 긴 바지, 매듭 허리, 자수 블루 천 신발을 신어 수족관 여성에게 흔히 볼 수 있다. 파란색 상의와 바지 허리 매듭. 가슴 앞의 은장식은 휴일에만 착용한다. 기혼 여성은 끈으로 그녀의 아기를 업었다. 민소매 자수가 정교하고 그녀의 개인 장식의 일부이다.
9. Lisu 여성의 옷은 간단하고 다채롭다. 옷의 색깔에 따라 흰색, 검은색, 꽃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혼 여성들은 귀에 큰 구리 고리를 달고 머리에 진주, 조개, 산호를 장식으로 쓰고, 어떤 사람들은 가슴에 마노, 조개껍데기, 은화 등 흉상을 착용한다. 가지각색의 옷은 더욱 가지각색이고, 저고리 롱스커트에는 레이스가 박혀 있고, 머리에는 플라워 스카프가 감겨 있고, 귀걸이는 큰 구리 고리나 은고리로, 옹용화귀합니다. 전국의 수족 남자들은 리넨 상의와 와이드 팬츠, 무릎까지 즐겨 입는다. 어떤 사람들은 허리, 바지, 레깅스에 양모 리본을 매고 있다. 모든 성인 남자들은 오른쪽 허리에 칼을 달고, 오른쪽 허리에 화살봉투를 달고 싶어한다. 석궁은 개인 소장품이고, 일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10. 아창족은 검은 옷을 좋아한다. 기혼 여성은 긴팔 더블 버클 옷, 검은색 옷감 또는 파란색 옷감의 치마에 다리를 감는다. 미혼 여성은 넓은 가랑이 바지를 입고 머리채를 머리에 씌우고 천으로 한 바퀴 감았다. 라사댐 여자는 몸에 은장식을 달고, 후사의 여자는 은장식을 달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