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숲' 이 도대체 무슨 마력으로 나를 이렇게 매료시켰을까?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하루키) 는 책에서 내가 그만둘 수 없는 마술을 시전 했습니까? 몇 번 읽었는데, 나는 내가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유 1: 마을의 독특한 문필.
마을의 문풍이 변하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작가의 문풍이 일관되지 않다고 믿는다. 마을의 다른 작품들의 스타일은 모르지만' 노르웨이의 숲'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독특한 비유, 우아한 서정, 유머러스한 스타일, 비범한 상상력, 다양한 수법이 항상 사람을 놀라게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를 가장 사랑해, 녹색 아이. 클릭합니다
"어느 정도까지? 클릭합니다
"봄을 좋아하는 곰 같다."
"봄곰?" 청자가 그녀의 얼굴을 들었다. "무슨 봄곰?"
"봄의 들판, 너 혼자 걷고, 맞은편에서 귀여운 곰 한 마리가 왔다. 털은 벨벳처럼, 눈은 불룩하다. "안녕하세요, 아가씨, 저와 함께 굴러가실래요?" 라고 하더군요. ♫ 그리고 당신은 곰을 안고 삼엽초가 가득한 산비탈을 하루 종일 굴러 내려갑니다. 멋지다고 생각하세요? ""
"잘됐네요!"
"나는 너를 정말 좋아한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헤어스타일 좋아해요? 클릭합니다 청자가 물었다.
"잘됐네요."
"어떤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잘됐네요. 전 세계 숲 속의 나무들이 바닥에 쓰러졌어요."
"너 정말 그렇게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저는 정말 그렇게 생각합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은 나를 얼마나 좋아합니까? 클릭합니다 청자가 물었다.
"전 세계 숲의 모든 호랑이가 버터로 녹을 것이다."
보시다시피, 이 물건들은 8 대로는 맞질 못하지만, 마을에서는 그것들을 연결시킬 수 있고, 조금만 다듬으면 작가의 상상력이 얼마나 독특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을의 아름다움은 차이와 이질성을 이용하는 데 있다. 그의 교묘한 융합과 터치를 통해 우리는 억지스러울뿐만 아니라 회심의 미소까지 느낄 수 있었다.
노르웨이의 숲에는 위와 같은 대화가 즐비하다. 나는 영원히 그들을 보는 것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을 볼 때마다 나는 큰 소리로 외치고 싶다: 무라카미 춘수, 너는 역시 그렇다!
개인적으로 이런 독특한 문필은' 노르웨이의 숲' 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한 권의 책의 스타일이 내가 받아들일 수 없다면, 이 책과 그 저자는 모두 내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그들이 창작을 계속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결국 작가는 태어날 때부터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니라 창작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을 뿐이다. 독자가 받아들일 수 있을지는 별개의 일이다.
이유 2: 책에 성에 대한 태도.
중국에서는 공공장소에서든 은밀한 자리에서든 사람들은 항상 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여기서' 성' 은' 성' 과 같다).
마치 성이 사람을 잡아먹는 호랑이인 것 같아 뒤에 잠복해 있다. 이것은 시한폭탄으로 각종 상황에 놓여 있다. 그것이 무엇이든, 섹스와 관련된 한, 그것은 매우 저속하고 더러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는' 저속함을 거부하고 더러움을 없애라' 는 막대기를 휘두르며 쫓아갔다.
하지만, 생각해 보세요, 섹스는 정말 그렇게 끔찍한가요? 사람들은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사람들이 말하기를 꺼리는가, 아니면 감히 말하지 못하는가, 아니면 말하기가 부끄러운가?
"노르웨이의 숲" 에서 성은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 "사실, 아무것도. 전혀 관계가 없다. 단지 몸 사이의 접촉일 뿐이다. 우리는 단지 두 개의 불완전한 육체의 상호 접촉을 통해서만 하소연할 수 있는 감정을 서로 하소연하며 각자의 불완전함을 공유하고 있을 뿐이다. "
결국 문화적 차이다. 중국은 결코 일본처럼 성에 개방적이고 편안하지 않을 것이다. 이 점에 대해, 내 자신의 성장은 나의 성장에서 성인이 나에게' 성' 이 무엇인지, 심지어 어떤 법을 어길까 봐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교과서에서 성에 대한 해석도 애매하고,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것과 같지 않다. 사춘기에 나타나는 많은 문제들은 교과서에서 만족스러운 답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다행스럽게도,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은 모두 문학 소설에서 찾을 수 있다. 적어도,' 노르웨이의 숲' 은 나의 희망을 저버리지 않았고, 심지어 나를 놀라게 했다.
\ "소위 섹스, 그렇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마을의 글에서 성은 풀의 향기, 아름다운 봄바람, 휘영청 밝은 달빛처럼 아름답다. 이렇게 공명정대하고 태연한 태도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이유 3: 책 속의 인물.
책의 주요 인물: 와타나베 (남자 주인공), 청자, 나오코, 영택.
주인공 와타나베처, 독특한 말, 자립자강, 생활이 단순하고, 질서 정연하고, 독서를 좋아하고, 편지 쓰기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해지며, 이 사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청자, 토끼처럼 활발한 귀여운 여자아이가 매우 자립적이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어른처럼 성의식이 유난히 개방적이다.
바람에 흔들리는 풀처럼 여리여리한 나오코, 거의 항상 살아온 죽마 (그와 소설의 부차적인 인물인 목월은 청매죽마 (주인공의 좋은 친구) 이다. 온몸에서 동정과 연민이 발산되고 있다.
주인공의 친구 영택은 부잣집 자식으로 매력적이고 똑똑하고 재미있으며 많은 장점과 위대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이해하길 바라지 않고, 좀 자만하고, 심지어 자만하기까지 한다.
나는 특히 주인공 와타나베를 좋아한다. 그는 항상 보고 자신을 바꾼다. 왜냐하면 그는 와타나베와 비슷한 사람이라고 느꼈기 때문이다. 다른 점은, 나는 그의 그런 독특한 매력이 없어서, 늘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나도 그의 그런 문필이 없어, 글씨를 잘 쓴다. 나는 읽기와 쓰기를 좋아하고, 심지어 가끔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려고 노력한다. 나도 그와 같이 연꽃을 토하고 싶어, 그 같은 여자에게 사랑받고 싶지만, 나는 결코 자랑스럽지 않다. 하지만 현실은 눈앞에 놓여 있어서 나는 할 수 없다.
풋풋한 아이, 이렇게 재미있는 영혼, 현실에 살면 얼마나 많은 남자 아이들의 청춘과 꿈이 될 것인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청자와 와타나베처의 사랑을 동경하는가!
매번 이' 멋진' 사랑에 감탄할 때마다 현실을 좀 더 서글프게 한다. 물론 이런 사랑은 현실에서 존재할 수 있지만, 나에게 일어날 확률은 창해 한 방울처럼 작다.
와타나베처와 나오코의 사랑이 가장 슬프다. 와타나베 아무리 노력해도 나오코는 결국 숲으로 깊숙이 들어가 목매달아 자살하며 이 책에 슬픈 색채를 더했다. "노르웨이의 숲" 이 이렇게 유명한 것은 아마도 이 비극에 있을 것이다.
이유 4: 책 속의 외로움에 대한 태도.
"아무도 외로움을 좋아하지 않지만 실망을 두려워합니다. 클릭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이 말을 읽었을 때, 마음이 뚜벅뚜벅, 마치 무형중에 무언가에 맞았던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사실, 아무도 외로움을 좋아하지 않지만 실망을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실망을 피하거나 줄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외로움을 참아야 한다.
그러나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은 생활 방식, 즉 혼자 놀고 무력하게 노는 생활 태도를 제공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람들과의 교제, 각종 사회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고독을 없애고 무력감을 해소하려고 하는 대신, 뒤로 물러나서 외로움과 무력한 놀이를 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주인공이 와타나베 순일이 바로 이렇다. 그는 혼자 수업하고, 노트를 쓰고, 밥을 먹고, 책을 읽는다. 한 사람이 책을 읽으면서 아르바이트를 해서 자신을 부양한다. 한 사람이 많은 조용한 순간에 재즈를 듣고 누군가에게 편지를 쓴다. 한 사람이 수시로 짐을 싸서 위스키와 책을 들고 해안선을 따라 가다가 외로운 밤에 잔을 들어 적막함을 위해 잔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스키,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책)
그에게 외로움은 입양된' 갈매기' 라는 고양이일 뿐, 조용하고 능숙하게 그의 곁에서 쉬고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와 같이 입양하고 외로움을 먹일 수 있습니까?
이유 5: 무라카미 하루키 본인.
천 명 중에 천 개의 햄릿이 있는 것처럼, 천 명 중에 천 개의 무라카미 봄나무가 있을 수 있다.
내 의견으로는, 무라카미 하루키는 와타나베와 마찬가지로 자율적이다. 작가가 자율적이어서 자율적인 캐릭터를 만들었거나, 와타나베라는 캐릭터가 마을 본인의 그림자이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러나 책 속의 이 추측의 후기는 이미 마을에 의해 부정되었다.
나는 항상 자율적인 사람을 존경한다. 한 사람이 어떻게 어떤 삶을 10 년 동안 반복하고 즐길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밋밋하고, 자꾸 들볶지만, 늘 불만인 사람보다 훨씬 강한가? 많이 좋아졌어요.
마을의 자율성, 취미, 문필, 상상력, 이 사회에 대한 태도가 모두 내가 그를 좋아하고 존경하는 이유이다.
마지막에 쓴다:
결국 추천서 같은 것은 너무 주관적이어서 누구나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이유가 있다.
나는 단지 내가' 노르웨이의 숲' 을 좋아하는 이유를 간단히 공유했을 뿐이다. 관심 있는 친구는 가 볼 수 있다. 아마도 그것은 너에게 나와 다른 놀라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마지막으로, 영택이 와타나베에게 준 제안으로 끝납니다.
"자신을 불쌍히 여기는 것은 비열한 겁쟁이의 행동이다."
Ps: 이 소설은 동명 영화로 찍혔고, 표지 사진은 영화 스틸컷에서 찍은 것이지만, 잘 찍지 못해서 원작에 대한 모욕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