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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의 기원과 발전

한복, 전칭' 한족 전통 의상', 일명 한족 전통 의상, 한복, 화복이라고도 한다. 명말 청초 황제가 즉위하기 시작하면서' 한샤에서 한까지' 문화를 배경과 주도사상으로 자연스럽게 독특한 한족 스타일과 성격을 지닌 다른 민족의 전통 의상 제도로 변모했다. 어느 정도 한복은 중국과 한족의 문화적 상징이다.

한복의' 한' 자는 한족 중의' 한' 자와 일치하며, 이 글자의 어의는 한대에서 온 민족의 지칭으로 확대되는 과정도 있다. 한복, 전칭' 한족 전통 의상', 일명 한족 전통 의상, 한복, 화복이라고도 한다. 명말 청초 황제가 즉위 이래' 한샤에서 한족까지' 문화를 배경과 주도사상으로, 한하와 한족의 예의를 핵심으로 독특한 한족 풍격과 특징을 형성하여 다른 민족의 전통 의상 체계와 확연히 구별된다. 그것은 한민족의 우수한 직조, 염색, 자수, 조각 공예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예의의 나라' 와' 옷을 입는 나라' 의 중요한 표현이기도 하다.

이후 한족이 통치한 왕조에서는 한복으로 주종의 한법을 계승하는 것이 국가 대사였다. 주역' 에서' 황제, 요순은 옷을 입고 천하를 다스리고, 그 이익은 건곤에 이롭다' 는 말은 상의의 형태가 하늘의 뜻이며 신성불가침이라는 뜻이다. 한복은 한하 법제를 통해 중화문화권 전체에 영향을 미쳤고, 아시아 국가의 일부 민족 (예: 일본, 북한, 베트남, 몽골, 부탄 등) 은 한복의 특징을 갖거나 차용했다.

한나라에서 위진 남북조, 당송명, 한복의 양식은 끊임없이 새로워지지만, 한복을 대표하는 한민족의 문화적 내포와 예의제도는 변하지 않는다.

마왕두 3 호 묘원고' 에는 한복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 있다. "제인 44' 사미, 초부, 한복' 이다." 그중' 한복' 은 한나라 사람들이 입은 옷과 그 뒤의 예절제도, 즉 이주, 이일, 이기등에 기재된 관복 제도를 가리킨다. "신당서 슈만" 은 "상인은 토박이 한인이다. 부족은 철교 북쪽에 있어서 이주 날짜를 모른다. 먼저 한복을 공략하고, 뒤이어 축융 풍속을 따르다. 지금까지 아침노을이 이미 내 머리를 감쌌고, 나머지는 다르지 않았다. " 이곳의' 한복' 은 한인이 입은 옷을 가리킨다.

"요사": "요태종이 진 () 에 들어간 후 황제와 남반 한관 () 은 한복 () 을 사용한다. 황태후와 북방 거란 조신은 모두 국복을 입고, 그들의 한복은 5 대 양진의 유풍이다. 한복, 황제는 대관식 장복을 만들기 시작했고, 후주는 그것을 제사로 사용하였다. 환통, 태후, 북정신은 모두 국복이다. 황제, 남조신 한복. 건형 이후 예북도 한복을 사용한다. Xi 축하 후 한복을 증정하다. 클릭합니다 한편 한복은 한족의 복장으로 한후 위진 남북조가 변화하고 발전한 것으로 설명하고, 요조 황제가 한복 예절 문화에 대한 중시를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