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족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여 인구가 많다. 주로 동남, 서남, 구이저우천 3 성의 접경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해남성과 광시에도 분포가 있다. 언어적으로 묘족은 세 개의 사투리 지역, 즉 동부 사투리 지역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서구를 주요 분포로 삼는다. 중앙 방언 지역, 즉 Qiandongnan 을 주요 분포지로 삼는다. 서부 사투리 지역은 주로 윈난, 구이저우, 천 3 성의 교계와 구이저우 중부에 분포되어 있다. 여기는 중부 방언으로 동남부에 사는 묘족이다. 묘족 자칭 묘가는 주로 동남부의 단채, 레이산, 태강, 검하, 케리, 마강, 시빙, 황평등현시에 거주한다. 지형적으로 보면 주로 묘령 일대, 북쪽에서 청수하 유역, 남쪽에서 두류강 유역에 분포한다. 이것은 구이저우성의 아름답고 풍요로운 지역으로, 묘족 국민들이 장기간의 고된 노동을 거쳐 개척한 것이다. 이곳은 기후가 온화하고 연평균 기온은 13 도에서 섭씨 20 도 사이이다. 동남 곳곳에서 층층의 계단식 논을 볼 수 있어 벼가 자라기에 매우 적합한 곳이다. 묘령주봉은 뇌공산으로 중국의 유명한 삼림 지역이다.
묘족은 고대 전설의' 구리',' 삼묘',' 남만'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묘' 라는 이름은 당송 이후 몇 소수민족의 혼합명' 만' 에서 점차 분리되었지만 구분은 잘 되지 않았다. 위안, 명, 청시대에 묘족 인민과 함께 사는 다른 민족들은 흔히 묘족, 종가묘, 동묘, 수가묘, 나묘와 같은 묘족이라고 불린다. 사실, 묘의와 종가묘는 오늘날의 부이족이다. 동아는 오늘의 동인이다. 수자묘와 나로묘는 각각 오늘날의 수족과 수족이다. 그래서 그 시대에' 묘' 는 중국 서남지역에 사는 소수민족의 총칭이 되었다. 이것은 역사의 오해이다. 묘족에 진정으로 속한 사람은 똑같다. 흔히 의상, 풍속,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세상은 구분하기 어렵다. 따라서, 세상은 종종 그것의 의상 특징을' 홍묘',' 백묘',' 흑묘',' 녹색 모종',' 롱스커트 모종',' 고경사 모종',' 수안 모종' 이라고 부른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에야 국가는 묘가의 뜻을 존중하고 민족명을 모종으로 통일하였다.
내부 자기 호소에 있어서, 동남 묘족은 주로 두 가지 자기 호소를 포함한다. 하나는 멩 (미아오 Hmub), 하나는 간오 (미아오 Ghab nes) 라고 자칭한다. 그들은 두 개의 다른 집단으로, 동남 묘족의 두 가지라고 할 수 있다.
몽골과 오만의 분포나 주거 지역은 다르다. 몽골족은 주로 대강, 황평, 검하, 케리 동부 연해 지역에 분포한다. 동남 묘족의 전체 분포 범위를 보면 주로 청수하 유역, 특히 동남부와 동북부 호남 일대에 분포한다. Hmub 의 의미에는 두 가지 가능한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이 주장하는 이름을 따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Hmengb 의 의미입니다. 두 번째 설법은 더욱 진실할 수 있다. 동남부에 전해 내려오는 묘족 고곡' Hhakdet Mangxingul' 에서 묘족의 조상 방미류들이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방매는 남아서 12 개의 알을 낳았다. 인류의 조상은 12 알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자칭 Hmub 는 Hmengb 의 음변이다. 이는 당신이 본미유 언니의 후손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수심은 본미유 언니의 출생지이기 때문이다.
자칭 Ghab nes 의 묘족인 또 다른 묘족인은 주로 케리 서부의 단채, 레이산, 마강, 서주에 살고 있다. 동남주 묘족의 전체적인 분포를 보면, 그들은 동남주 서부의 뇌공산과 남부 광서 근처의 독류강 유역에 모여 살고 있다. Ga (Ghab) 는 묘어의 접두사일 뿐 병음절의 역할을 하며 그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리고 "Nes" 는 "새" 를 의미합니다. 가장 믿을 만한 설법은 묘족 선민의 이 가지가 새를 숭배하기 때문에 자칭' Ghab nes' 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 두 유파의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Hmub 의 명절은 Ghab nes 이지만, 반대로 Ghab nes 의 명절은 Hmub 라는 것이다. 자칭 남다르다고 주장하는 묘족 두 사람 아래에도 나름대로의 작은 가지가 있다. 모두 Hmub 나 Ghab nes 라고 주장하지만 그들의 옷은 여전히 다르다. 예를 들어 단채현은 전 현묘족이 모두 Ghab nes 라고 주장하지만, 여전히 7 가지의 다른 의상이 있다. 이는 이 7 개의 의상이 다른 묘족이 Ghab nes 대계 아래 7 개의 작은 부족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약하자면, 동남 묘족이 주장하는 Hmub 와 Ghab nes 는 두 가지 다른 원천이며, 오늘날 동남 묘족의 두 가지 주요 분기이다.
이 두 가지 주요 주장 아래, 아직 많은 작은 가지들이 있다. 예를 들어 단채현에는 7 개의 묘지서가 있다. 모두 시끄럽다고 주장하지만 옷은 완전히 다르다. 이 7 종의 복식의 묘족은 간호주 이하의 7 개 작은 부족의 후예일 것이다.
오병, 김종, 장청, 용당, 약간의 차, 용천 등에 거주하는 묘족 여성들은 모두 짧은 외투를 입고 있다. 그들 주위에 묶인 묘족 사람들은 고대에는 단치마묘라고 불렸는데, 흔히' 팔채묘' 라고 불렸고, 한족 사람들은' 묘선',' 방부예르' 라고 불렸다.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하나는 조상이 zeex EB deil seet (물 근처의 해변) 에서 이주한 것이다. 먼저 영강 (묘족 고가' 산을 넘고 물을 넘다' 에 기재된 것과 동일) 에 정착한 후 케리 지역에 정착했다. 나중에 케리에서 단채로 이사를 갔는데, 한 번도 완성하지 못했다. 모든 길은 임시 거주지였기 때문에 케리에서 단채까지 가는 길에 많은 지명들이 이렇게 명명되었다. 마지막으로, 여덟 명의 조상이 용천에서 오병까지 정착하여' 팔채' 라는 여덟 개의 마을을 지었다. 나중에 청대에 이르러 또 팔택당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민국이 건립된 후, 연이어 팔채현, 단채현으로 개칭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일부 바채 묘족 사람들이 류강을 따라 올라가 현재 건설지역에 먼저 거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현재 오병지역에 살고 있는' 여행' 부족이 쫓겨나 이 지역에 정착했기 때문에' 여행' 이 사는 곳이라고 불렸다.
남고, 대흥, 안영, 신화 등지에 거주하는 묘족은 과거에는' 치마 모종' 으로 불렸으며, 속칭' 주서묘' 라고 불렸다. 그것은 케리와 주서에서 이사왔다. 흥인옹성하 일대에 사는 묘족 여성들은' 방남' 으로 불리며' 게브 네스닐' 이라고 자칭한다. 그들 중 일부는 케리에서 이사 왔고, 일부는 삼도강에서 이사왔다. 그중 맹성은 용천에서 좋은 이주를 차지하고 있다.
공청지역에 사는 묘족 여성들은 레이산의 유명한 묘채서강과 같은 옷을 입고 중국에서' 롱스커트 모종' 이라고 불린다. 부흥지역에 거주하는 묘족 여성들은 화이트칼라를 입고, 중국어는' 화이트칼라 모종'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바틱 염색에 능하다. 그들은 단채 바틱 염색을 국내외로 유명하게 했다. 주로 방승, 배조, 자배, 오병, 공청한 판자채, 왕소, 오병, 제작 등지에서 사는 묘족 여성들이 짧은 치마를 입고, 중국어는' 짧은 치마 모종' 또는' 고파묘' (그들이 높은 산에 살고 있기 때문) 라고 불리며, 그들도 자칭한다. 한족과 동화되는 묘족도 있다. 그들은 주로 자배, 아혜의 용성, 다성, 당성이 묘족이나' 홍묘' 라고 자칭한다.
묘족은 청산녹수 사이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의상은 그들의 생활 환경, 생활 풍습, 오래된 전승, 심미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은 묘족 여성의 아름다움 추구를 반영한다.
일곱 가지 가지와 일곱 가지 옷이 있습니다. 묘족 여성의 복장은 기혼과 미혼으로 나뉜다. 과거에는 모든 소녀들이 상투를 빗고, 두둔한 모자를 쓰고, 흙천으로 만든 가운과 통바지를 입고 있었다. 지금 한묘 여학생의 옷차림은 거의 차이가 없는데 어떻게 입어야 유행인가. 주로 기혼 여성의 복장 차이에 대해 이야기한다. 먼저 팔채 묘목을 말하다. 바채 묘족의 기혼 여성들은 파란색 재킷, 납작한 만두, 나치 당 휘장, 은이를 입고 있다. 그것은 비단을 수놓았다. 넓은 바지를 입고, 파란색 레깅스를 묶고, 면 리본을 누르고, 앞뒤 부분을 함께 묶는다.
주서묘족 여성들은 청색 천 대목 더블 버클 저고리, 허리에 채색 리본 손수건, 손 자수 사관, 차양 쌍이마 상투를 입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무릎 밑에는 상록수색 주름치마를 입고, 꽃을 묶고 다리를 감싸고, 외투로 면이나 분홍색 스타킹을 짜고, 자수 헝신을 신는다.
흥인에 사는 묘족 여성들은 하늘색 가운을 입고 바틱 수건이나 수건을 넣고 귀를 달고 기혼 여성이 관자놀이를 깎았다.
서강 묘족 의상과 같은 공청묘족 여성은 나이가 많은 여성으로 오른손 큰 단추를 입은 긴 옷, 발목까지 긴 주름치마, 파란색 앞치마를 입고 있다. 한편 중년 여성은 연한 파란색의 오른쪽 터틀넥 원피스를 입고 어깨와 소맷부리를 따라 수놓은 가장자리, 허리띠, 긴 바지, 상투, 빗, 화훼 액세서리, 은이를 입고 있다.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은 타이트한 녹색 천 더블 버튼 상의를 입고, 1 ~ 7 인치 길이의 주름 치마를 입고 만두 가죽을 감싸고 넓은 리본을 달고 스키니나 레깅스를 입습니다. 면적을 더하고 꽃이 있는 숄을 가져가세요. 헤어스타일은 이마가 높고 상투를 올리는 팔찌 귀걸이입니다.
부흥 일대에 사는' 화이트칼라 모종' 여성들은 달팽이 모양의 상투를 손에 들고 바틱 헝겊을 들고 첨탑으로 묶고, 수건은 머리 위로 들고 있다. 꼬리에 가는 구슬이 박힌 태슬이 머리 뒤에 드리워져 있다. 위에는 파란색 오른손잡이 셔츠가 있고 안에는 화이트칼라 셔츠, 와이드 팬츠, 자수 천 신발이 있습니다. 차림새는 일등 손수건을 쓰지 않고, 뿔, 새꽃 등 은장식을 착용하고, 은꽃을 묶고, 고복을 몇 벌 입고, 왼손 왁스로 숄을 염색한다. 바지, 바틱 앞치마, 자수 천 신발을 신으세요.
홍묘의 여자들은 두 줄로 된 샴 작업복, 발목까지 뻗어 있는 플리츠 원피스, 치마에 하얀 닭털이 꽂혀 있고, 치마에는 은이나 구리의 담뱃갑이 걸려 있고, 목에는 동메달이 걸려 있다.
곳곳의 옷은 모두 은장식으로 장식되어 있다. 가장 비싼 것은 남고와 안영으로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머리에 은장식은 대부분 은각과 은맥이다. 대부분의 물품은 옷깃이다. 어린이 모자에도 은나한이 있고, 은허리 체인, 은허리 체인, 은팔찌가 있는 여성도 있는데, 은옷을 수수하게 싸는 민족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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