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열린 당나라 여성복
중국의 전통 예교는 여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자신의 행동을 억제하고, 자신의 사상을 구속하고, 여성에게 자신을 꽁꽁 싸도록 요구하며, 살짝 노출하면 방탕으로 간주된다. 당나라 시대에는 민족 풍속이 개방되고 여성의 지위가 상대적으로 높아져 의상에' 두둔복' 이 등장해 독특한 개방스타일을 형성했다. 당대에는 여자들이 짧은 죽마와 긴 치마를 입었다.
"토플 리스" 는 주로 짧은 무게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짧은 무게 외에도 라운드 네크라인, 사각 칼라, 비스듬한 칼라, 닭 하트 등 네크라인의 변화가 특징이다. "무상복" 은 궁중 빈궁과 가부키 배우에 처음 등장했다. 그들은 속옷을 입지 않고 가슴을 드러내며 당대 여성의 풍성한 유방과 목 곡선의 아름다움을 과시했다. 당시중의' 이십팔화, 가슴은 눈처럼 꽃같다' 는 것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무상복의 의미는 적나라한 몸뿐만 아니라 여성정신의 해방도 반영한 것이다. 이는 성당 여성들이 의상을 통해 자신의 호소와 자유의 사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의 매력적인 곡선을 과감하게 과시하고 여성의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당대 여성의 패션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사람들의 사상과 물질 생산이 모두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패션을 추구하는 것은 오늘날 여성의 특허일 뿐만 아니라 당대에도 나타난다. 당대의 여성복은 어느 정도 유행변화가 있어서 당시의 시인들에 의해' 당대 화장' 이라고 불렸다. 당대의 여성복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은 육지, 가운, 셔츠, 스커트, 반벽 등이다.
여성복은 치마, 셔츠, 셔츠의 통일, 예복의 야, 야, 사치, 야, 아름다움이 특징이다.
당치마는 당나라 문화의 일부분으로 당나라에 매혹적인 풍경을 더했다. 당대 여자의 치마는 보통 무게가 많고 넓다. 보통 치마 한 벌은 천 여섯 조각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치마는 심지어 칠팔덩어리까지 만들었다.
당대의 치마의 색깔은 매우 풍부해서 각종 색깔이 서로 경쟁하여 단색과 하프톤으로 나뉜다. 하지만 당시 가장 유행했던 것은 빨간 치마' 석류치마' 였다.
당시에서 우리는 석류치마를 읊는 많은 시구를 볼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시는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보트 뮬란 (Mulan), 석류 치마를 마셔 라. 클릭합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색상 분판 치마는 두 가지 이상의 색깔의 옷감이 한데 어우러져 빨강, 녹색, 빨강, 노랑, 빨강, 파랑으로 어우러져 색채가 밝고 대비가 강한 경우가 많다.
긴 치마를 입는 것 외에도 당대 여성들은' 반팔' 이라는 옷을 입었다. 소매가 반팔까지 짧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소매가 넓고 곧으며 팔꿈치, 터틀넥, 허리에만 해당되는 것이 특징이다.
짧은 팔과 반팔 옷을 매치하는 데 쓰이는' 가죽' 이라는 액세서리가 있다. 그것은 오늘날의 숄과 스카프와 비슷하다. 하나는 더 넓지만 더 짧아서 숄처럼 몸에 걸쳐져 있다. 다른 하나는 두 팔에 착용한 가늘고 긴 리본이다. "피실크스" 는 보통 얇은 직물로 만들어졌으며, 직물에는 손으로 그린 그림이나 자수무늬가 있다.
당나라 여성의 독특한 의상
성당 시절 외래문화의 침투와 동서양 문화의 충돌로 여성복은 외관에서 장식에 이르기까지 외국 의류의 특징을 과감하게 흡수해 색다른 특색 의상을 만들었다. 당대의 수많은 소설 의상 중에서 후프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후프가 당나라에 들어온 지 수백 년이 되었지만 정관에서 개원까지 유행한 당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후프는 소매가 좁고 옷깃과 터틀넥이 있고, 옷자락이 넓고, 밑단이 끌리고, 허리띠, 터틀넥, 소맷부리에 장식 패턴이 있으며, 패턴은 주로 닭머리와 접는 가지가 특징이다.
후복은 짧고 가지런하여 승마에 유리하다. 당나라 에, 비록 전쟁이 적었지만, 후프는 이전보다 더 인기가 있었다. 왜냐하면 많은 야만인들이 중원으로 대량 이주했기 때문이다.
현대 패션 디자인에 당나라 여성 의류의 응용.
당나라가 채택한 개방 정책으로 당대 여성의 생활 의상은 민족 의상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서역과 토번의 의상 특징을 흡수하여 혁신을 진행했다. 다른 시기와는 다른 역사 의상으로서 당대의 의상은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현대 사상으로 치닫고 있다.
점점 더 많은 현대패션 디자이너들이 당대의 원소를 현대패션 디자인에 적용해 고금의 패션을 디자인한 고전작품들이 중국과 서양 문화와 고금 문화의 완벽한 조화를 반영하고 있다.
둘째, 세관-개방과 구속
영태공주 묘동벽의 벽화에는 한 사람이 상투를 올리고, 적가슴과 어깨에 붉은 비단을 걸치고 있었다.
당대의 여성들은 노란색 좁은 소매 저고리, 녹색 롱스커트, 허리춤에 빨간 허리띠를 드리운 이미지를 입고 있어' 분유 반커버 어두운 눈' 과' 앉아 있을 때 옷을 감는 풀, 행시 치마 소매' 에 대해 더욱 생동감 있게 이해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다 그런 것은 아니다. 사실 당대의 여성들은 여전히 봉건예교의 제약 하에 있고, 지위가 특별한 사람만이 가슴절개복을 입는다. 고화에서 사람은 반나체로 할 수 있는데, 이것도 안방에 보존되어 있다.
가수들은 반나체로 몸을 써서 통치 계급을 기쁘게 했다.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의 여성들은 여전히 반쯤 벗지 않습니다. 당시 당나라의 반두복 예복은 어깨와 등을 드러내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현대 서구의 이브닝 드레스와 약간 비슷했다.
반루' 의 그림과' 여자가 남장을 입는 경우 당시 사회의 개방도를 반영한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당대 여성이 개방적이고 자유롭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 일방적인 이해일 뿐이다.
사실 무측천 이후 당대 사회는 여성에 대한 장양이 점점 더 반감을 품고 있다.' 본분을 지키며 부녀도를 지키는 것' 은 귀족 가정의 여성 구성원에 대한 통상적인 요구다. 고대 봉건 문화의 여성에 대한 규칙과 규정을 고찰하는데, 많은 교조식 서적은 모두 당대에서 나왔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대한 추구는 당대에 나타났지만, 긴 역사의 장하 속에서 단명할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회적 지위, 사회적 지위, 사회적 지위, 사회적 지위, 사회적 지위) 외출'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몸을 방임하여 남성이 쥐고 있는 권력층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또 다른 사회적 지위 권리에 대한 호소도 신속하게 남존여비의 전통 풍습에서 길을 잃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확장 데이터:
1, 메이크업-신발 모자.
당대에는 여성들이 신발, 부츠, 신발 등을 신었다. 신발은 금, 마, 실, 능직 등의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민들레로 만든 짚신발도 있습니다. 신발에는 늘 자수장식을 하고, 신발은 동그란 머리, 고두, 구름, 꽃 모양 등 다양한 머리 모양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당시소운은' 운두가 사찰신을 밟는다',' 금주름 두꺼운 밑창',' 군두화' 등 다양한 머리 모양을 가지고 있다.
부츠는 대부분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비단 짜임이 성공적이고 장식이 정교하다. 여름에 맨발로 사용하니 민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예를 들어 이백의 시에서는 "내 발은 서리와 같다. 까마귀 양말은 필요 없다" 고 말했다.
당대 여성들은 아름다움과 액세서리를 추구했고, 그들의 화장과 액세서리는 헤어스타일, 머리 장식, 페이스북, 액세서리 등 내용이 풍부하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상투를 위주로 하거나 머리 위에 묶거나 머리 뒤에 묶으면 모양이 매우 풍부하다. 부분 롤빵, 구름 롤빵, 롤빵,
호정만두, 보금자리, 쌍환왕 헌만두, 우만만두, 위구르만두 등 수십 가지가 있습니다. 당초의 상투는 간단하고 납작하다. 성당 이후 상투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상투의 양식이 다양하다. 머리 장식에는 머리핀, 머리핀, 보폭, 승리, 우라늄, 꽃 등이 포함됩니다.
주로 옥, 금, 은, 대모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공예가 정교하다. 머리핀은 종종 쌍으로 사용되며 수평, 기울기 또는 뒤로 삽입됩니다. 걷기와 흔들림이 최고의 제품 중 하나입니다. 머리핀 머리로 새부리새모양의 구슬을 만들어 따라 흔들면 매력이 배가된다. 중만당 시대에는 여성도 빗을 꽂아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은 꽃으로 머리를 장식했다.
목걸이, 칼라, 화환 등은 목걸이, 완장, 팔찌로 장식되고, 옥페와 향낭은 허리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화환은 처음에 불상 목 사이의 장식으로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으며 당대에서 하녀와 무용기의 사랑을 받았다. 그것의 상반부는 반원형 금속 목걸이이고 하반부는 옥석으로 구성된 목걸이이다. 어떤 사람들은 가슴에 커다란 자물쇠 장신구를 달고, 전체적으로 럭셔리하고 영롱하다.
완장 () 은 일명 점프라고도 하는데, 철사가 많이 휘감겨 있고, 스프링 모양이나 여러 팔찌와 조합된 장식품으로, 팔에 착용해 숙녀 여러분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향낭은 대부분 금은으로 만들고, 펀칭을 하고, 상하반구는 아이와 어머니의 입으로 잠긴다. 안에는 동심의 고리가 두 개 있는데, 고리 안에는 작은 향로가 놓여 있다. 동심 링과 작은 금 버너는 대칭 활성 축으로 연결됩니다. 아무리 회전해도 향로의 재는 넘치지 않는다.
2. 속셔츠
당대 여성의 복장 중 하나는 여자들에게 인기 있는 상의와 치마이다.
그것은 치마를 허리선 위의 높은 위치에 매는데, 예를 들면 가슴 아래, 심지어 가슴선 이상이다. 역사상에는 이름이 제가슴치마라는 글이 없다. 이런 스타일은 뚱뚱하든 날씬하든 다른 우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유행하는 뚱뚱한 동그라미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런 복장은 당대 벼슬녀 중에서 매우 유행하여 많은 고화와 출토 문물에 모두 그 흔적이 있다.
3, 특별 가격-여성 소매 셔츠
당대의 여성복 대표에 대해 말하자면,' 여자 큰 소매 셔츠' 는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큰 소매셔츠' 라는 단어는 처음에 외투를 벗은 큰 소매의 스타일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위진 남자는 일반적으로 큰 소매 셔츠를 입고 매혹적이다. 남조 시대까지 이런 셔츠는 여전히 모든 업종의 남성들의 사랑을 받아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큰 소매셔츠는 당대 여자의 초폭 소매 원피스를 가리킨다. 보통 와이드 소매 코트보다 넓어서 일반 중외투 밖에 걸치거나 묶여있어 분위기가 우아하다. 당대의 번화, 장엄함, 대기의 문화적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여 당시 화려하고 개방적인 심미 풍조를 드러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초대형 선녀스커트' 는 기본적으로 이런 큰 소매셔츠에서 나온 것이다.
Baidu 백과 사전: 당나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