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는 조화이며, 많은 모순적 요소들이 상호 작용하는 사물의 통일이다. 조화는 그림과 같고, 조화는 노래와 같고, 조화는 아름다움을 낳고, 조화는 힘을 낳는다. 인류의 조화로운 느낌은 자연의 조화로운 법칙과 통일되어 자연의 합리적인 운행 법칙이다. 예술 디자이너는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요소를 추출하여 점, 선, 면으로 다양한 형식의 규칙으로 구성하여 자신의 설계 의도를 실현한다. 그러므로 조화의 아름다움은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속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우리는 제품을 설계하는데, 최종 표현은 점선면의 세 가지 측면의 조화를 반영해야 한다. 점의 조화: 제품 설계 응용 프로그램에서 "점" 은 일반적으로 부품, 단위, 색상 블록, 패턴 등의 장식 디자인으로 표현되므로 "점" 의 조화로운 디자인은 전체 제품 스타일의 형성에 흥미로운 역할을 합니다. 선의 조화: 제품 설계에서 제품 모델링 라인의 정밀 조사를 통해 최상의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인은 제품 형태의 뼈대로 제품 형태의 의미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표면의 조화: 주로 "색상 영역", "특정 모양 영역", "표면 프로세스 영역", "작동 범위" 등에 반영됩니다. 이러한 표면을 전체적으로 조정하고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은 설계 자격을 고려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미학의 내포센터가 조화라면, 그로부터 파생된 대칭법칙은 형식미법칙의 핵심이다. 예술 디자인의 그래픽 구성에는 반복과 발사, 일관성과 반복, 대비와 조화, 리듬과 운율 등 많은 법칙이 있다.
좁은 의미에서, 조화로운 그래픽 디자인은 통일과 대비이며, 둘 다 지루하거나 혼란스럽지 않다. 넓은 의미에서 두 개 이상의 요소 (예: 색상, 패턴, 그래픽 등) 를 판단할 때. ) 또는 각 부분 간의 관계, 각 부분의 느낌과 의식은 전체적이고 조화로운 관계이다. 조화는 우수한 그래픽 디자인 작품의 필수 요소이다.
기원전 6 세기에 고대 그리스 철학자, 수학자 피타고라스가 창설한 피타고라스 학파는 수학을 이용해 음악을 연구하며 현의 길이와 음색 사이의 비율의 아름다움을 지적했다. 그들은 식물, 동물, 인체와 같은 많은 자연물들이 조화로운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이 조화로운 상태를 형성하는 비율, 즉 황금률을 1: 0.6 18, 일명 황금분할로 요약했다 이런 비율의 그래픽 디자인 작품은 더욱 사람의 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인간의 심미심리는 자연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예술 디자인의 평면 구성으로 볼 때 기하학은 이 법칙에 대한 총결산이며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추상적 귀납이며, 그 안에 들어 있는 모든 아름다움의 법칙은 하나의 중심 법칙인 조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