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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 절은 나의 고향 오천에 있다.

오천의 청명절 풍습

청명절, 만물이 소생하고 생기가 넘치며, 바로 성묘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이 시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묘지를 짓고 선인을 추모한다. 오천인들도 예외는 아니다. 그들 대부분은 청명절을 앞두고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성묘를 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청명절을 전후해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장사를 하는 오천인 대부분이 차를 몰고 고향으로 돌아가 성묘를 했다. 결국 요 며칠 오천 시내는 교통 체증이 잦아 설날보다 더 시끌벅적했고, 시내 물가는 청명으로 치솟았다.

전통적으로 외출한 오천인은 집에 돌아가지 않고 설을 쇨 정도로 바쁠 수 있지만, 어쨌든 청명은 이 날 성묘를 하러 돌아와야 한다. 하나는 선인을 추모하고 선배에게 감사하는 것이다. 둘째, 성묘가 주드를 감동시켜 행운을 돌릴 수 있다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큰 총머리를 점화하다

청명절마다 산과 들판은 온통 시끌벅적하고, 곳곳에 성묘를 밟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으며, 곳곳에 불꽃놀이, 인화지, 폭죽이 널려 있다.

예전에는 도보로 성묘를 하고 자전거를 타고 어깨에 메고 다니면 충분했다. 의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삽 풀, 배토, 분향, 음주, 삼무릎 9 타악기, 예배 후 책상을 경배한다. 지금 만산은 오토바이와 자동차들로 가득 찼고, 제사를 지낼 때는 장문도 읽어야 하고, 어떤 것은 야오나 팀을 초청해 때리기도 하고, 시끌벅적한' 육국봉' 도 있다.

포성이 우르릉 울리고 짙은 연기가 자욱하다.

종이보, 향초, 폭죽,' 삼제' 는 오천인 성묘제조에게 없어서는 안 된다. 이전의' 삼축' 은 닭, 물고기, 돼지였다. 닭 한 마리와 물고기 한 마리, 돼지고기 한 칼이면 충분했다. 나중에 큰 뚱뚱한 거위가' 삼축' 의 큰 닭을 대신했다. 현재' 삼축' 은 큰 닭, 큰 오징어,' 금돼지' 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바로 전구운 젖돼지다. 종이향에는 동전이 더 많고, 자동차, 저택, 가전제품의 종이 모형, 각종' 현대용품' 이 다 있다. 물론 희생은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 입니다. 폭죽은 과거의 불총과' 개 벼룩의 소열포' 에서 수십 미터 길이의 전기 폭죽, 심지어 그릇이 굵고 30 여 센티미터의 포두까지 발전했다.

집 가득-대포를 태운 후 남은 종이 조각이 많을수록 빨갛고 선명해진다.

청명절에 산야를 걷다 보면 좋은 체력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청력장애가 있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폭죽이 수시로 너를 놀라게 하거나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다. 다행히 성묘를 거쳐 총을 태우는' 운동' 을 거쳐 겁이 쥐처럼 많아도 오래도록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앞으로 하늘의 천둥소리를 만나면 너는 매우 평온할 것이고, 갑작스러운 폭렬한 소리를 들으면 너도 매우 평온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담력을 연습한다.

영원히 감사하고 양육의 은혜를 잊지 않는다.

관습에 따르면, 무덤 앞에서 폭발하는 폭죽이 많을수록 "울림" 이 커지고 "발달" 이 된다. 포를 태우고 남은 종이 조각이 많을수록 오색찬란하다. 그래서 야심이 있고, 비교하기를 좋아하는 오천인의 무덤 앞에서 타는 폭죽이 점점 길어지고, 포두가 점점 커지고,' 돈 태우기' 가 많아지고, 돈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작가가 과장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 바람은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전국 각지에서 문명 성묘를 제창하고, 꽃 한 다발, 녹차 한 잔, 사탕 한 갑이면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하물며 많은 사람들이 선인의 유해를 바다에 뿌리거나 밭에 나무를 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랑과 감사가 있고, 양육의 은혜를 잊지 않고, 부양의 책임을 거절하지 않고,' 자식을 키우고 친히 있지 않다' 는 아쉬움을 남기지 않는다면, 세상은 넓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왜 종이봉, 금돼지, 포두가 필요한가요?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