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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사람들은 왜 머리를 땋았습니까?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는 것은 단지 17 세기 중엽에 만주족이 주 중원에 입주한 후 형성된 풍습일 뿐이다. 그 전에는 중국인들이 면도를 하지 않고 머리를 땋지 않았다. 진한 () 에서 명조 () 에 이르기까지, 머리카락이 손상될 수 없는 조상의 격언이 골수에 깊숙이 들어가 변경할 수 없다. 청나라는 세북에서 시작되었고, 만주족은 말등에 있는 민족이다. 승마 때문에, 나는 길게 땋는 버릇이 있다. 만주족의 조상 김인은 머리를 깎고 땋은 사람이다. 그들의 헤어스타일은' 반면도 반류' 이다. 그들은 이마에서 직선을 유인했고, 선 앞의 머리카락은 모두 삭발하고, 선 뒤의 머리카락은 머리 뒤로 늘어졌다. 이런 습관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지는 지금 확인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확실히는 송대에 나타난다. 이신전' 염립연대지' 는 "염립 3 년, 김원원수부 금민이 한복을 입고 스타일보다 못한 사람을 죽이게 했다" 고 기록했다. 송사' 는 유계 항금의 사적을 기록하며 "날이 이미 황혼이고, 매일 비가 내리고, 번개가 도처에 비치고, 땋은 머리를 은 사람을 보면, 모든 것을 잘라야 한다" 고 말했다. 김병이 15 리 후퇴하다. " 대략 조상은 이런 강제 이발의 선례를 가지고 있었다. 몇 백 년 후 만주팔기가 산세관을 넘어 산세관에 들어가 부패한 명나라를 전복하고 청나라의 통치를 건립하자 청나라 통치자들은 삭발 편발 제도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

1645 년 청조 순치황제는 "본 공고가 발표된 후 직예각 성, 베이징 내외, 열흘 동안 일률적으로 삭발을 했다" 는 명령을 내렸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아까워하는 것을 피하고, 교묘하게 변명하며, 절대 가볍게 빌리지 않는다면, 당신의 신하는 반드시 머리를 깎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면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이발령이다. 그 이후로 머리카락의 운명은 더 이상 개인적인 취향이나 윤리적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정치적 문제이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정신적으로 한인을 완전히 정복하기 위해 삭도를 신복의 상징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그들은 사상으로 위협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구호는 "너의 머리를 떠나, 너의 머리를 떠나, 너의 머리를 떠나라. \ "물론, 이것은 한족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머리카락 한 가닥은 부모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명나라에 대한 충성의 상징이 되어 삭발을 해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 한인은 일어서서 반항했다. 구호는 "차라리 귀신이 될지언정 까까까머리가 아니다!" 였다. "반항은 치열하고, 만청 통치자의 탄압은 잔혹하다. 얼마나 많은 끔찍한 역사적 비극이 피비린내 나는 바람에 상연되었는가? 강음디 10 일, 가정 세 명의 도살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쓰러졌는가. 가장 비극적인 것은' 강음초 10', 음력 6 월 초 2 일이다. 강음인은 염응원, 진명우를 비롯한 명나라, 수비수 8 1 일, 7 만 5 천 장병, 6 만 7 천 성벽의 용사를 죽이겠다고 맹세했다. 도시를 깰 때, 청군이 성을 도살한 지 열흘이 되었는데, 도시를 죽일 때까지 칼을 봉하지 않았다. 17 만여 명의 군민이 청군의 칼로 사망했고, 53 명의 노소만이 살아남았다. 반항, 진압, 반항, 그리고 진압이 남명 소조정의 붕괴와 함께 광복의 희망이 산산조각났다. 사람들은 반항을 멈추고 결국 만청 통치의 현실을 받아들였다. 땋은 머리도 하나 남아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무감각해지고, 습관이 되어, 더 이상 눈에 거슬리지 않고, 더 이상 야만족의 풍습이라고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머리를 땋는 것조차도 중국인의 자연 풍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