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디자이너란 선, 색상, 색조, 결, 빛, 공간 등을 표현하고 형성하는 사람을 말한다. 예술적인 복장. 옷의 스타일은 반드시 선으로 완성해야 한다. 예를 들면 개구부, 바느질, 연속 단추 등 모두 옷의 선이다.
디자인 창작의 초기 영감과 단서는 종종 생활의 모든 면에서 나온다. 어떤 일들은 평범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많은 플래시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다. 디자이너가 그들을 무시하고, 그들의 존재를 찾지 못하고, 제때에 포착하고 이용할 수 없다면, 많은 유용한 디자인 소재가 놓치게 될 것이다.
공부부터 사물에 대한 민감도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예민이란 외부 사물에 대한 사람의 빠른 심리나 생리적 반응을 말한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이미지 특징, 색채감정, 근리 심미 등에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외부의 어떤 경관이나 사물에서도 심리적 활동을 통해 풍부한 연상을 만들어 디자인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창작 돌파를 얻는다.
예를 들어, 피어 카단 씨는 사물에 매우 민감한 디자이너이다. 그는 베이징 고궁의 처마 조형에서 의류 조형에 사용된 가치를 찾아 유명한 어깨 조형을 디자인하여 엄청난 사회적 명성과 상업적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평범해 보이는 일, 흔히 볼 수 있는 일에서 재미있고, 재미있고, 가치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능력은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는 중요한 자질 중 하나이며, 학습자로서 우리는 이 점을 중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