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금
이 시기는 중국 역사상 노예제도의 형성과 발전을 거쳐 점차 쇠퇴하고 해체될 때까지 경험했다. 이 시기에 인간의 헤어스타일은 이미 원시적인 긴 머리카락에서 편발, 상투 단계로 진화했다.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액세서리도 곧 등장한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많은 출토 유물에 전시된 정보는 이 모든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옥조각 전시의 펜던트가 있었다. 호남 창사 진산대대 초묘에서 출토된 비단화는 척추를 빗질하는 초부녀를 묘사한다. 하남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옥인은 머리를 머리 위에 묶고 머리를 은 상대 인물을 만들었다. 낙양금촌에서 출토된 조조 청동 소녀는 양쪽의 땋은 머리를 빗었다.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석인, 긴 머리, 머리끝을 비틀어 머리 위에 쓰고 후드 테를 달았다. 당시 대표적이고 유행했던 머리돌 장식이었고, 상대 이후의 일부 사료들도 당시 유행했던 모자띠가 이미 장식과 문양이 나타났다는 것을 반영했다.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장식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장식에 더욱 집중하여 헤어 메이크업 액세서리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서주 시절에는 이미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머리를 빗어 냈는데, 그 기능은 오늘 사용한 빗과 맞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드라이어)
1. 상대발식 편발 (하남 안양 고허 목호 무덤에서 출토된 옥인). 상대 남자 헤어스타일은 편발을 위주로 한다. 영상 자료로 볼 때 이 시기 남성의 편발 스타일은 매우 많았고, 일부는 맨 위에서 땋아 머리 뒤통수까지 늘어져 있었다. 곱슬곱슬한 좌우 변발이 어깨에 드리워져 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땋아 머리 위에 감는 등등을 한다. 이 사진은 맨 위에 있는 총머리를 땋아 뒤통수까지 늘어뜨리는 것을 보여준다.
상조 제 2 헤어스타일
상대 꼭대기에 땋은 머리를 하고 있는 사람, 이 그림은 상대 도회입니다. (하남 안양 주식시장 소툰이 출토되어 원작이 대만성에 나타났다.) 상대 남자 헤어스타일은 편발을 위주로 한다. 영상 자료로 볼 때 이 시기 남성의 편발 스타일은 매우 많았고, 일부는 맨 위에서 땋아 머리 뒤통수까지 늘어져 있었다. 곱슬곱슬한 좌우 변발이 어깨에 드리워져 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땋아 머리 위에 감는 등등을 한다.
상조 제 3 헤어스타일
왼쪽은 상대의 헤어스타일로 땋은 머리띠, 화려한 옷차림의 상대 귀족을 표현한 것으로, 몸에는 뚜렷한 무늬가 있고, 가슴에는 용무늬가 있고, 팔에는 용무늬가 있다 (하남 안양 은허 부인이 출토한 옥인). 오른쪽 그림은 머리를 은 상대 노예 (하남 안양 은허 푸호묘에서 출토된 옥인) 이다. 은허는 상대 말기의 도성으로 허난성 안양시 서북 교외에 위치해 있다. 은허 유적지에서 대량의 옥기가 발견되어 상주사회 풍조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그 조형은 아름답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자태가 생동감 있어, 이 시기의 옥기공예 수준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더욱 보기 드문 것은 이 옥옥복에 다양한 인물, 헤어스타일, 의상의 특색이 새겨져 당시 의상의 전형적인 특징을 반영했다는 점이다.
상대 헤어스타일 중 하나
상대발식 상대골 (전세, 원작은 현재 상해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새로운 시대의 중국에서는 뼈, 홍합, 옥, 청동이 상투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주대 남녀는 돗자리를 사용하며 상투를 고정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관모를 고정시키는 데도 쓰인다. 고대에는 모자가 커서 머리를 넣을 수 있었지만 왕관은 너무 작아서 상투를 넣을 수 있었기 때문에 왕관은 좌우 양쪽에서 쌍집게로 상투를 꽂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크라운 모자 고정 옷은' 형복' 이라고 하고, 주왕조는' 추격사' 관리를 설치한다. 천평을 크라운 덮개에 삽입하고 상투에 고정한 후에는 리본으로 왼쪽과 오른쪽 끝에서 클램프를 당겨 볼트로 고정해야 합니다. 주조부터 여자는 만 15 세에 성인으로 간주되어 결혼을 허락받았다. 결혼을 허용하지 않으면, 20 세에도 결혼식을 해야 한다. 여자는 또래 여자에게 상투를 빗고 이불을 꽂고 의식이 끝난 후 벗는다.
상대발식 골관절 (2 부)
상대발식 상대 남녀 액세서리 (하남 안양 은허 푸호묘에서 출토된 옥인). 그림에 나오는 인물은 아이처럼 또렷한 무늬가 새겨져 있다. 초기 문신일 수도 있고, 머리에 꽂힌 액세서리일 수도 있고, 한 쌍의 머리핀일 수도 있다. 이로써 상대의 비녀 삽입법을 알 수 있다. 새로운 시대의 중국에서는 뼈, 홍합, 옥, 청동이 상투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주대 남녀는 돗자리를 사용하며 상투를 고정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관모를 고정시키는 데도 쓰인다. 고대에는 모자가 너무 커서 머리를 담을 수 있었지만 왕관은 너무 작아서 상투를 넣을 수 있었기 때문에 왕관은 좌우 양쪽에서 쌍집게로 상투를 꽂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왕관) 크라운 모자 고정 옷은' 형복' 이라고 하고, 주왕조는' 추격사' 관리를 설치한다. 천평을 크라운 덮개에 삽입하고 상투에 고정한 후에는 리본으로 왼쪽과 오른쪽 끝에서 클램프를 당겨 볼트로 고정해야 합니다. 주조부터 여자는 만 15 세에 성인으로 간주되어 결혼을 허락받았다. 결혼을 허용하지 않으면, 20 세에도 결혼식을 해야 한다. 여자는 또래 여자에게 상투를 빗고 이불을 꽂고 의식이 끝난 후 벗는다.
상조의 관장식 중의 하나
상대관이 모자띠를 쓴 사람 (하남 안양 푸호 무덤에서 출토된 옥인). 석인은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무릎을 꿇었다. 머리 장식에는 긴 머리, 머리끝이 꼬여 머리 위에 얹고 후프 모양의 왕관을 착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머리 장식은 당시 유행했던 스타일이다.
상대 제 2 관장식
상대가 고관을 쓴 사람 (하남 안양 주식시장 목호 무덤에서 출토된 옥인 황배). 일종의 관상옥으로 예기의 황과는 무관하다. 상조에 이르자 황배는 이미 결이 없는 소면에서 결이 있는 사람, 결이 있는 새, 결이 있는 물고기, 결이 있는 짐승 등으로 진화했다. 서주 말기까지 전해졌다.
상대 제 3 관장식
상대의 관은 고형관수건으로 화려한 옷차림을 한 귀족 남자 (하남 안양선여묘에서 출토된 옥인) 이다. 십자넥 좁은 소매 옷을 입고 화려하고 운문이 가득하다. 허리는 넓고 허리띠는 칼라 아래, 옷과 무릎에 눌려 있습니다. 복부에 직사각형' 무릎 커버' 가 걸려 있다. 너의 신발을 신어라. 왼쪽 허리에 구름 모양의 장식품이 꽂혀 있는데, 마치 검과 같은 무기를 착용하고 있는 것 같다.
상대 제 4 관장식
상대의 관장식은 높은 스카프모자, 오른쪽 터틀넥 좁은 소매, 허리춤계 신사대, 무릎 보호대를 착용한 귀족 남자 (전신허리에는 권력의 상징인 펜던트가 있고, 물건의 하단에는 도끼 모양이 있어 도끼로 자를 수 있음을 나타내고, 나중에는 넓혀 무릎을 가릴 수 있다). 서주옥인, 실물 전세, 원작은 현재 미국 하버드대 포그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기원전 22 1 년 전쟁을 거쳐 진시황은 결국' 육왕원만, 사방이 모두 정확하다' 는 목표를 달성하여 통일 중국의 대업을 완성하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강력한 봉건 왕조를 세웠다. 진나라는 각국의 문화를 융합하여, 서로 다른 것을 하나로 만들어 향후 문화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유리한 토대를 마련했다. 한나라가 진나라를 계승한 후, 기본적으로 진나라의 제도를 답습하여 진나라의 폭정을 폐지하고 농업과 수공업 위주의 사회경제를 회복하였다. 중국 사회가 번영하고 봉건사회의 경제와 문화가 초보적으로 발전하고 향상되었다.
한나라의 정치적 진보와 경제 번영은 외국과 소수민족 정권과의 교류를 촉진시켰고, 사회 풍속도 크게 달라졌다. 국민의 생활수준과 문화 수양도 날로 높아지고, 머리 장식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고, 궁중 귀족의 머리 장식은 더욱 호화스러웠다.
지금까지의 문화재 사료로 볼 때 진한시대에 유행했던 것은 대부분 납작만두였다. 일상생활에서는 상투를 위에서 아래로 좌우로 나누는 것이 흔하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소수의 귀족 여성들에게 보이는 헤어스타일일 뿐이다. 진 () 은 구선 상투 (), 링 () 구름 상투 (), 구름 상투 () 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 왕조는 말 롤빵, 방랑 롤빵, 포크 롤빵, 백합 롤빵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 시기의 헤어 메이크업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구환기현: 진나라 이후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고리는 롤빵의 뜻이고, 9 고리는 고리가 서로 맞물린다는 뜻으로, 많을수록 더 중요하다. 상투의 이름은 신화 전설에서 유래했다. 한무제가 내려올 때 선녀 상투를 머리에 이고 있었다. 이에 따라 이런 아름다움과 신선이 결합된 산물은 당시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 고귀하고 화려한 헤어스타일 중 하나로 꼽힌다.
낙마상투: "낙마상투자, 옆으로 서라." "상투는 아름답지만 선은 악하고, 눈짓은 일양하고, 말 상투를 떨어뜨리고, 허리를 굽히고, 충치를 웃으며 매혹적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옛사람들은 이런 상투를 아름답고 부드러운 것으로 묘사했다. 그 스타일은 말을 타고 떨어지는 것 같아서 이름이' 낙마롤빵' 이다. 당시 가장 특색 있는 헤어스타일이자 역사상 가장 생명력 있는 헤어스타일이었다. 한나라에서 청대까지 있지만 역대 형식이 약간 다르다. 이제 우리는 Xi 임가포 서한묘에서 출토된 도회와 후베이 강릉 봉황산 출토된 채색 목회 속에서 한낙마의 상투를 볼 수 있다.
트임 롤빵: 구름 롤빵처럼 보이는 이런 헤어스타일은 한나라에서 시작된다. 상투의 끝에 곱슬거림이나 땋은 머리를 남기고 장식 띠를 하나 더 넣는다. 상투를 끼고 걸을 때, 금상첨화처럼 좌우로 흔들리고 위아래로 점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말 활발하고 귀엽다. 현재 이런 헤어스타일은 소수민족 편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장식용 리본까지 더해져 이런 헤어스타일의 개성미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다양한 메이크업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가" 는 머리비녀에 붙어 있는 장식품이다. "숭명": "밟고, 머리에 구슬이 있고, 밟고, 흔들어라."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오늘, 우리는 한대의 석조와 비단 그림에서 그것의 우아함을 볼 수 있다. 걸음걸이' 가 나타나자마자 빨갛게 달아올랐다. 당대까지만 해도 여성들은 여전히 걸음걸이를 미용포인트로 선호하며 화려함이 크게 발전했다.
여자' 는 당시의 또 다른 장식으로 가발로 상투를 엮은 머리 장식이었다. 사용시 머리에 직접 착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광저우 교외의 동한묘에서 출토된 도용에서' 여자' 를 볼 수 있다.
한나라 여자 짙은 옷은 남자가 입었을 뿐만 아니라, 여성복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의복 스타일로, 많은 이미지 자료에서 드러난다. 이런 옷은 타이트하고 좁고 길고 끌기 쉬우며, 밑단은 일반적으로 나팔형이며, 발을 드러내지 않는다. 소매는 넓고도 좁고 소맷부리는 대부분 포대이다. 칼라 부분이 특색이 있어서 보통 크로스 칼라로 네크라인이 낮아 속옷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몇 벌의 옷을 입으면 각 층의 깃이 드러나고 최대 3 층 이상' 삼중복' 이라고 불린다. 이 사진은 3 층 외투를 입은 여인 (섬서성 Xi 홍경촌에서 출토된 채도용) 이다.
위진 남북조
이것은 중국 역사상 369 년의 격동기이며, 연년 전란으로 경제 문화 인민 생활이 크게 파괴되었다. 동한 말년 이래 각 길의 호강이 빈번히 출정하여 결국 위 촉 오삼발이 정립하는 국면을 형성하였다. 그리고 사마씨는 통일된 금조를 세웠다. 그러나' 태강의 통치' 는 짧은 시간 만에 제후혼전, 북방 소수민족 분리주의 국면에 빠졌다. 김 왕조가 멸망한 후 남북 대치 국면이 형성되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것은 남방 사회경제 발전, 북방 각족 인민들이 크게 융합된 시기이다.
연이은 자연재해와 인화로 백성들이 빈병이 교차하다. 많은 북방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남방으로 이주했다. 이와 함께 수천수만의 소수민족이 중원에 들어와 현지의 광대한 한족 인민과 함께 살면서 각 민족이 서로 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렸다. 남북 문화 교류와 다른 민족 풍속의 융합은 이 시기 민풍민속의 거대한 변화를 촉진시켰다. 이와 함께 사람들의 헤어 메이크업도 자연스럽게 큰 변화와 발전을 이루었다.
위진 남북조에 이르자, 이전에 군 위군 장병들의 군기가 점차 민간으로 흘러갔다. 이들은 전문적으로 자신을 치장하고, 헤어스타일과 장식은 매우 사치스럽고, 전통적인 심미관념은 도전을 받는다. 단순함에서 럭셔리함, 자연에서 조각에 이르기까지 당시의 사회 풍조에 큰 영향을 미쳤다. 헤어스타일 스타일링은 키와 체형을 숭상한다. "태중공주녀는 머리를 관자놀이에 천천히 묶고 그것이 모두 액세서리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들은 많은 머리카락을 사용했기 때문에 계속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나무꾼과 새장에 착용하여 가발이나 가짜 머리라고 부른다. 집이 가난하면 스스로 할 수 없다. 머리 없는 자는 그 머리를 빌려라. " "진서 오행지" 는 크고 큰 헤어스타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롤빵, 가짜 머리, 심지어 가짜 머리까지 빌려주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그 형식은 우리가 오늘 연극 화장에서 사용하는 가짜 머리 커버와 비슷하지만 외관은 가짜 머리 커버가 훨씬 높아야 한다. 그중' 롤빵' 은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롤빵에 많은 장식품이 있다. 궁중은 액세서리의 수로 궁녀의 존엄을 구분하고 비생활 여성이 악세사리를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동시에 서로 다른 문화 풍습의 융합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이 있다. 잡주는 기록이 있다: 위유령의 뱀 롤빵, 반만롤빵, 백화롤빵, 부용계운롤빵, 롤빵; 김 은 롤빵, 말 롤빵, 롤빵, 나방 눈썹 무서워 롤빵, 히비스커스 롤빵; 송 유피 \ "티안 지 \"; 리앙 롤빵, 롤빵 이있다; 첸 유령 지 윤, 수이 윤지; 북방 종실석 주변에는 포크 모양의 상투를 둘렀다. 북제에는 부분 만두가 있다.
영뱀 롤빵: 잡지 구름: "위진 후 궁전에 청사 한 마리가 있는데 ... 매일 옷을 입고 상투를 틀면 앞뒤가 달라요. 좋은 효과 때문에, 멋진 롤빵 이기 때문에, 그래서 매일 다른 롤빵 뒤에, 숫자는 링 뱀 롤빵, 법원 초안 입니다. 10 은 허용되지 않는다. " 뱀의 모양과 정신 때문에 창조주를 깨우치고 숭상하며 선물로 모방한다. 전설이 지어내든 안 하든, 이 상투를 머리 위에서 비틀 수 있다. 머리의 측면이나 정면은 항상 생동적이고 아름답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며, 결코 동일할 수 없다. 따라서' 10 은 한두 가지일 수 없다' 고 한다. 당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을 뿐만 아니라 후세에 전해지는 주된 원인일 수도 있다.
상투 (): 상투 () 에 속하는 헤어스타일로,' 곽희안가이 ()' 에는' 위무제 () 가 궁인 ()' 이 상투 () 를 빗었다. " 따라서 이 헤어스타일은 당시 궁중 벼슬녀들의 주된 롤빵으로 볼 수 있다. 빗는 방법은 머리를 뒤로 모아 리본으로 묶고, 여러 가지 같지 않은 머리띠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의 롤빵으로 변신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새를 놀라게 하는' 경찰 롤빵' 을 엮어 단도칼로 엮은' 쌍칼' 은 여러 가닥의 머리카락의' 백화' 가 된다. 그것의 스타일은 모두 각종 편모를 위주로, 풍격이 각기 다르고, 변화무쌍하다. 또한 등 뒤에 꼬리를 남기면' 연미' 또는' 상투' 라고 불리는데, 한대 유행의 상투와 비슷하다.
십자가 롤빵: 그 헤어스타일이 십자형으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빗질하는 순서는 머리를 머리 중앙에 십자형으로 올린 다음 나머지 머리카락을 머리 양쪽에 동그라미를 치고 어깨까지 늘어뜨리고 머리핀으로 고정시키는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독특하고 엄숙하여 위진 남북조의 귀족 부녀자들 사이에서 성행하고 있다. Xi' an 목장 비탈에서 출토된 북위 채도용 인형은 생동감 있게 기록되었다.
위진 남북조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전대와 다르다. 위진 시대에 유행했던' 포장기' 는 일종의 가짜로 김성공의' 포기명' 에 전문적인 묘사가 있다. 상투를 틀어 금장식을 박고, 각각 엄격한 제도가 있어, 혼외 여성이 사용할 수 없다. 보통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이 다를 뿐만 아니라 상투를 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상투는 비교적 캐주얼하고 상투의 장식은 상투를 덮는 복잡함이 없기 때문에' 상투를 늦추는 것'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이 사진은 한 여성이 상투를 쓴 모습 (장쑤 성 남경시 중앙문외막부 산에서 도초 출토) 을 보여준다.
위진 여자 헤어스타일 중 하나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화장품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은 전대와 다르다. 위진 시대에 유행했던' 포장기' 는 일종의 가짜로 김성공의' 포기명' 에 전문적인 묘사가 있다. 상투를 틀어 금장식을 박고, 각각 엄격한 제도가 있어, 혼외 여성이 사용할 수 없다. 보통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이 다를 뿐만 아니라 상투를 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상투는 비교적 캐주얼하고 상투의 장식은 상투를 덮는 복잡함이 없기 때문에' 상투를 늦추는 것'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또한 많은 여성들이 서역 소수민족의 풍습을 모방하여 머리를 단환이나 쌍환으로 묶고 머리 위로 올라갔다. 상투를 틀거나 상투를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 남조 때 불교의 영향으로 여성들은 늘 머리를 윗부분 중간에 상투를 나누어 수직 고리를 만들어' 상투' 라고 불렀는데, 처음에는 궁정에서 유행했고, 이후 민간에서 유행했다. 이 그림은 한 여자가 쌍환상투를 쓴 모습 (구 카이의' 로신부도' 부분) 을 보여준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화장품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은 전대와 다르다. 위진 시대에 유행했던' 포장기' 는 일종의 가짜로 김성공의' 포기명' 에 전문적인 묘사가 있다. 상투를 틀어 금장식을 박고, 각각 엄격한 제도가 있어, 혼외 여성이 사용할 수 없다. 보통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이 다를 뿐만 아니라 상투를 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상투는 비교적 캐주얼하고 상투의 장식은 상투를 덮는 복잡함이 없기 때문에' 상투를 늦추는 것'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또한 많은 여성들이 서역 소수민족의 풍습을 모방하여 머리를 단환이나 쌍환으로 묶고 머리 위로 올라갔다. 상투를 틀거나 상투를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 남조 때 불교의 영향으로 여성들은 늘 머리를 윗부분 중간에 상투를 나누어 수직 고리를 만들어' 상투' 라고 불렀는데, 처음에는 궁정에서 유행했고, 이후 민간에서 유행했다. 머리핀, 머리핀, 핀셋 또는 꽃으로 상투를 장식하다. 이 그림은 한 여성이 상투를 밟은 모습 (산서대동 사마금룡묘에서 출토된 북위 채색 병풍의 일부) 을 보여준다.
위진 여성의 세 번째 헤어스타일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화장품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은 전대와 다르다. 위진 시대에 유행했던' 포장기' 는 일종의 가짜로 김성공의' 포기명' 에 전문적인 묘사가 있다. 상투를 틀어 금장식을 박고, 각각 엄격한 제도가 있어, 혼외 여성이 사용할 수 없다. 보통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이 다를 뿐만 아니라 상투를 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상투는 비교적 캐주얼하고 상투의 장식은 상투를 덮는 복잡함이 없기 때문에' 상투를 늦추는 것'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부분) 또한 많은 여성들이 서역 소수민족의 풍습을 모방하여 머리를 단환이나 쌍환으로 묶고 머리 위로 올라갔다. 상투를 틀거나 상투를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 남조 때 불교의 영향으로 여성들은 늘 머리를 윗부분 중간에 상투를 나누어 수직 고리를 만들어' 상투' 라고 불렀는데, 처음에는 궁정에서 유행했고, 이후 민간에서 유행했다. 머리핀, 머리핀, 핀셋 또는 꽃으로 상투를 장식하다. 이 그림은 한 여성의 롤빵 또는 롤빵 (허난성 던현에서 출토된 남북조 컬러 그림 벽돌) 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 장식 구카이지의' 한 폭의 여성사도' 는 색색의 비단책으로 서진 문학가 장화의' 한 여성사' 에 근거하여 그린 것이다. 전권에는 9 개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그 중 하나이다. 이 그림은 한 여성이 바닥에 앉아 있고 한 하녀가 그녀의 머리를 정리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시녀 (서 있는 사람) 는 머리를 높은 상투로 빗고, 그 위에 걷는 장신구를 꽂고, 상투 뒤에 한 가닥을 매달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한나라에서 일찌감치 나타났고, 위진 이후 다시 유행해 여성의 주요 헤어스타일이 되었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또 다른 그림' 열녀도' 에도 묘사가 있다. (구 카이의 "여성 역사 잠언" 부분).
수와 당나라 시대에 모자 치마는 당대 여성의 주요 의상이었다. 수나라와 초당 시절, 여성은 소매로 반바지를 입고 하이웨이스트 타이트한 롱스커트를 입고 허리 위, 심지어는 리본으로 겨드랑이에 묶어 예쁘고 날씬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모자는 여성을 위해 디자인된 것으로 얼굴을 가리고 지나가는 사람이 여행 중에 엿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 사진은 모자를 쓰고 치마를 입은 여자 (신장 트루반에서 출토된 채도용) 입니다.
당시대 여성의 얼굴 화장 당대 여성의 화장 순서는 대략 다음과 같다. 1, 납가루를 바르다. 둘째, 지방을 바르십시오. 거위 노란색 외투 세 벌; 눈썹 네 개를 그리다. 5 점 구강 지방; 6 면 그림 일곱 개의 데칼 심벌즈. 고대에는 여성들이 원래의 눈썹을 깎은 다음, 구운 버드나무 가지나 광석으로 만든 푸른색 물감으로' 대미' 라는 다양한 모양을 그렸다. 당대의 여자 눈썹의 이름은 매우 많은데, 가늘고 긴' 나방 눈썹' 도 있고, 넓고 넓은' 넓은 눈썹' 도 있다. "비녀 다이투" 에서 귀족 여성의 눈썹은 일종의 넓은 눈썹이다. 소위 "꽃 봉오리" 는 눈썹 사이의 장식입니다. 남북조 때, 어느 날 수양공주가 전처마 밑에 누워 매화 한 송이가 이마 앞에 떨어져 염색을 해서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궁녀들은 이색을 알아차렸지만, 그들은 본받기를 갈망한다. 당대에는 꽃봉오리에 색을 발랐지만 금속 제조사도 있었다. 얼굴에 관해서는, 한 아가씨의 볼에 반점이 있어서, 은폐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모두들 아름답다고 생각하여 다투다가 일시적인 조류가 되었다.
당나라의 여성 롤빵의 진화
당나라의 여성 헤어 스타일의 진화는 반 회전 헤어 스타일, 반 풀 헤어 스타일, 하이 스타일 헤어 스타일, 슬픈 헤어 스타일, 백합 스타일 헤어 스타일, 발굽 스타일, 느린 헤어 스타일, 가변 헤어 스타일 및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대의 헤어스타일은 비교적 간단하고, 변화가 크지 않다. 일반적으로 평평한 지붕, 머리털 겹이 겹쳐져 모자처럼 보인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초당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정상은 수나라처럼 평평하지 않고, 우뚝 솟은 기세가 있어 구름 모양으로 많이 만들어진다. 당태종에 이르렀을 때 상투를 올리는 것이 점점 높아지고, 형식도 점점 풍부해졌다. 왼쪽 1 수나라 여성의 상투를 보여줍니다. 왼쪽의 그림 2 와 3 은 한 여자가 처음으로 침대에 누워 있는 상투를 보여준다. 왼쪽 4, 5 는 번영 한 당나라 여성 롤빵 입니다; 왼쪽 6 은 중당 시대 여성의 상투를 나타낸다. 왼쪽 7 은 중만당 여성의 상투를 나타낸다. 당나라 이후, 후프의 영향이 점차 약해지고, 여성복의 양식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이 특징이 더욱 두드러졌다. 일반적으로 여성복의 소매 폭은 왕왕 4 피트를 넘는다. 이 그림은 중만당 시대의 넓은 소매 카디건, 긴 치마, 실크의 옷차림을 보여줍니다. 당대의 중후기의 귀족 복장으로, 일반적으로 중요한 경우에 입는데, 예를 들면 원로원 참석, 예식 참석, 결혼 등이다. 이런 옷을 입으면 머리카락에도 금화가 있어' 비녀 예복' 이라고도 불린다.
송나라 성씨
당나라가 멸망한 후 5 대 10 국을 겪었다. 960 년 조광윤은' 진교 병변' 을 발동해 후주를 탈취하며 역사상 북송으로 불리는 송조를 건립하여 중국의 통일을 회복했다. 농업과 수공업을 위주로 한 봉건 경제는 크게 발전하였으며, 특히 방직, 제지, 인쇄는 당시 매우 번영하는 산업이었다. 이후 국내 갈등이 격화되면서 일련의 농민 봉기가 잇따라 발발하자 북방 여실인은 기회를 틈타 북송을 정복했다. 그때부터 중국은 두 개의 대립 정권 송과 김으로 분열되었다. 320 년 후, 서기 1279 년에 남송을 멸했다.
송대 여성 헤어스타일은 만당 5 대 유풍을 계승하고 상투를 위주로 한다. 푸저우 남송황생묘에서 높은 상투를 출토했다. 이런 상투는 대부분 그의 머리에서 잘라낸 머리카락을 섞어서 자신의 상투에 첨가한다.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직접 짜서 다른 스타일의 가짜 만두를 만들어 필요한 경우 머리에 직접 착용하기도 한다. 그 사용 방법은 오늘날의 헤드 커버와 비슷하다. "롤빵 크라운" 또는 "롤빵" 일 때. 스타일마다 상투를 틀어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다른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만두의 사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보급됨에 따라 일부 대도시에서는 만두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상점이 등장했다.
게다가, 송대의 헤어스타일은 여전히 다채롭고, 경이롭고, 특색이 있다.
롤빵: 시대의 기운이 가득한 롤빵입니다. "송사 오행목": "초, 말맹창, 촉, 여자는 상투를 다투고, 이름은 상투를 올리는 것이다." 이런 전형적인 상투 스타일은 산시 태원 진사성모원의 채색 플라스틱에서 볼 수 있다. 먼저 머리를 맨 위에 빗은 다음 두 개의 대칭 원통형 상투를 엮어 이마까지 쭉 뻗는 것이다. 또한, 롤빵 아래에 머리핀 등을 깔고 롤빵의 전면을 높이 부풀린 다음 롤빵에 각종 꽃과 보석을 박아 전체 헤어스타일이 혼연일체가 되어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키: 산시 태원 진사의 채색 소성에서 우리는 시대적 특색을 지닌 헤어스타일인 보키도 볼 수 있습니다. "도쿄몽화록" 에는 중중매인 데이관과 황달이 실려 있다. 그것은 헤어스타일이 정형화된 후 실크 같은 수건으로 싸서 만든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실크 수건의 포장 기교가 특징이며, 각종 꽃모양, 혹은 뜬구름 등으로 싸서 상투형으로 장식한 다음 꽃, 장신구 등으로 장식해 고풍스럽고 우아한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형성한다.
쌍평달:' 용서달' 이라고도 합니다. 상투가 커서 두 뿌리에 가지각색의 단추가 달려 있다. 이 텅스텐은 송대라고 불리는데, 스시 단어에는' 쌍달' 이라는 문구가 있다. 우리는 송대 그림' 반한가추경' 의 상투를 볼 수 있다.
세 부분 가발 야: 부분 가발을 머리 위로 세 부분 나누거나 부분 가발을 빗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분 가발, 부분 가발, 부분 가발, 부분 가발, 부분 가발) 범세호의 노래: "백두노인 0. 붉은 꽃 지방, 검은 머리 소녀 세 롤빵. 클릭합니다 송 송리의' 응우옌투 듣기' 에는 상투를 올리는 스타일이 있다.
얼굴 장식: 송승전 세대의 유풍은 이마와 볼 데칼이다. 이것은 매우 얇은 금속판과 색종이로 만든 꽃과 새, 오리 등의 패턴이다. 보통 끈적 끈적한 화살의 접착제로 붙이십시오. 이 접착제는 꽃봉오리를 붙이는 데 사용할 수 있고, 입만 조금만 쓰면 녹여 붙일 수 있기 때문에' 하교' 라고 불린다. 앞으로 검은 종이로 심벌즈를 한 조로 삼아 얼굴을 장식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물고기 아가미 속의 작은 뼈를 메이크업 액세서리로 사용하는' 어매실' 이다. 송휘종궁사' 에 묘사된' 수양 매화 메이크업' 은 전설적인 패션으로 서로를 모방하기도 한다.
밝은
서기 1368 년, 유명한 황제 주원장이 응천에서 황제를 부르고 국호를 개국하였다. 처음에는 송원의 헤어스타일을 기본적으로 물려받았다. 가정 이후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복숭아심 부분 가발' 은 당시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이었다. 여자는 상투를 납작한 원형으로 빗은 다음 상투의 윗부분을 꽃으로 장식한다. 나중에 금과은 실크 매듭, 롤빵 높은 빗으로 진화했다. 상투의 윗부분도 진주, 옥석, 비취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복숭아꽃 롤빵' 은 헤어스타일이 다양해 한대를 모방한' 복숭아팁 롤빵',' 거위심 롤빵',' 낙마롤빵' 등이 있다.
상투: 명대의 상투는 춘추전국시대의 상투와 비슷하다. "바자" 라고 불리는 강남 여자들이 선호하는 간단하고 대범한 헤어스타일이다. 특히 이런 상투를 빗은 궁녀가 많고, 상투를 올리는 양식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하여 민간 여성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짜 롤빵: 일명 평행 롤빵은 명대 궁녀에게 사랑받는다. 당시' 궁녀가 상투를 올리고 민간이 상투를 낮추는 것'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런 상투는 대부분 모조품이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철사로 동그라미를 엮은 다음, 머리를 접시에 엮으면 일종의 화장 장식품이 되어 사용한다. 명말 청초에 특히 유행하다. 일부 보석가게에는 기성품 가짜 만두가 판매되고 있다.
머리띠: "Epa" 라고도 합니다. 명나라에서는 늙은 여자와 젊은 여자 모두 인기가 많다. 첫째, 머리띠는 최초의' 포두' 에서 진화했다. 처음에는 종사로 엮어 메쉬 머리를 만들었다. 처음엔 패션이 넓고, 나중에는 라인이 좁다. 그것의 실용성은 머리를 묶는 데 쓰이고 장식성도 있다. 이마와 눈썹에 좁게 묶다. 이 액세서리는 명나라부터 있었다.
모란머리: 쑤저우에서 유행하다가 점차 북방으로 퍼지는 상투입니다. 유람시: "강남 1 피트 높이, 육궁이 모란머리를 배우려고 다투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심각한 사람이 머리를 들 수 없다고 하는데, 그의 헤어스타일이 매우 높다고 묘사하는데, 뜻밖에도 7 인치 정도, 귀밑머리가 흐트러지고, 상투가 매끄럽고, 상투의 끝부분이 쌍가닥이라고 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보통 가발을 붙인다.
명대 여성 머리핀
명대 여성의 장신구 명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송대만큼 풍부하지는 않지만 특색도 있다. 명초 여자의 상투는 크게 변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송원 스타일이다. 가정 이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그리고' 마음을 따다',' 복숭아팁',' 거위 담심',' 낙마달',' 금매화',' 금비등' 등이 있다. 가짜 만두도 있습니다. 이 만두들은 취향에 따라 각종 펜던트와 머리핀도 꽂는다. 이 그림은 명대 여성이 착용한 비취비녀이다.
진주와 보석으로 자신을 장식한 여자와 명나라에 옥페를 매달아 놓은 하녀 (진홍호의' 톤으로 가득 찬 용의 그림'). 진홍은 명말의 중요한 화가로, 특히 벼슬녀화를 잘한다. 그는 창작 태도가 진지하여 수시로 당송 회화의 훌륭한 전통을 흡수하여 끊임없이 혁신한다. 그의 그림은 윤곽이 섬세하고 색채가 단아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는' 용보갑도' 로, 세 명의 여성이 그려져 있다. 앞사람은 나이가 좀 많고, 옷차림은 럭셔리하고, 다른 두 명은 어려 궁녀 같다. 그 중 한 명은 손에 유니폼 한 벌을 들고 있다. 세 여자의 의상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모두 전형적인 송대 의상으로, 어떤 것은 어깨에 운어깨가 있다. 명대에 여자들은 늘 허리띠에 리본을 달고 엮은' 자궁 태피스트리' 를 달았다. 이 그림은 자궁 태피스트리의 구체적인 이미지와 용법을 분명하게 반영한다. 보통 중간에 몇 바퀴를 치고 바닥에 걸어요.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간에 옥페를 꿰어 치맛자락을 억누르기도 한다. 이렇게 하면 미관에 영향을 주지 않고 송대의 옥고리 리본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 또한 벼슬녀의 상투의 꼭대기에는 명대 여성들이 흔히 쓰는 상투를 장식하는데, 재료는 사람의 신분에 따라 결정된다.
깨끗하다
청나라 통치자가 산세관에 정권을 세운 후 한인에게 만주족 풍습을 따르도록 강요한 것은 머리를 깎는 것이 그 중 하나였다. 청초 여성의 헤어스타일과 장식도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면서 점차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다. 상투에 장식은 금과은 대신 진주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숭정 시대의 특색이다. 중기 상투를 제창하는데, 예를 들면 만주족 궁녀의 헤어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은 머리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포크' 라고 하고 뒤통수에서 늘어진 한 가닥의 꼬리를' 연미' 라고 하는 두 개의 뾰족한 뿔로 다듬는 것이다. 이때부터 평평한 머리는' 평평한 세 벌' 또는' 쑤저우 삐죽삐죽' 이라고 불린다. 이런 상투를 올리는 것은 노소를 막론하고 상투를 올리는 풍습을 바꾸었다. 머리 장식에도' 왕관' 과 같은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는데, 특히 노인 여성에게 적합하다. 그리고' 자두' 는 패루처럼 호화롭고 왕실의 사랑을 받는 대라익이 그중 가장 유명하다.
상투: 청대 상투는 가발로 충전재로 만들어졌는데, 예를 들면 강건년 동안 유행하는 모란머리, 연꽃머리, 발우 등. 그 풍격은 호화롭고, 7 인치 이상 높이 솟아 있어, 만개한 모란과 연꽃과 같다. 뒤통수를 납작한 3 층판으로 빗어 머리핀이나 머리핀으로 고정한다. 상투를 올린 후 연미형이고, 발우 머리는 사발과 비슷하다. 그래서 상투식 머리를 빗는 것이 복잡하기 때문에 만청헤어스타일이 성행할 때 점차 탈락하는 경향이 있다.
대라날개: 일명' 기롤빵' 은 청대 만주족 여성의 가장 특색 있는 헤어스타일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하나로 묶는다. 빗질 방법은 특히 복잡하여 한족 여성의' 여의머리' 의 영향으로 진화해 청팅 벼슬녀의 사랑을 받고 있다.
크라운, 코드 이름: 청대 고령 여성은 딱딱한 종이와 검은 새틴으로 만든 장식품으로 만두를 덮고 길조 도안과 장수라는 글자를 수놓은 후 핀으로 만두에 꽂았다. 중년 여성들은 늘 갈기와 대마로 엮은' 땋은 머리' 를 쓰고 비단을 두르고 꽃으로 장식해 더욱 아름답고 화려해 보인다. 코드의 모양은 두 개의 벽만 있는 신발과 같다. 나중에 "실제 코드" 라고 불리는 직접 사용되지 않는 코드로 발전했습니다. 사실 머리 위에 있는 원짜리 롤빵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