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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머리 장식

심벌즈에는 심벌즈, 심벌즈, 반심벌즈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안쪽 통은 검은 벨벳과 새틴으로 만들어졌으며 은사나 구리실로 옥석이나 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보통 여자들은 구리나 철사로' 머리핀' 을 만들고, 심벌즈는 봉심벌즈, 전심벌즈, 반심벌즈로 나뉜다. 전갈 앞의 봉관처럼, 위에는 쓰레받기로 덮여 있고, 돔은 위아래로 넓다. 머리카락 두 가닥으로 둘러서 납작한 머리, 비녀, 꽃 같은 액세서리를 꽂는다.

머리핀은 만주족 여성들이 각종 상투를 빗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장신구이다. 보통 만주족 여자들은 상투에 금을 넣는 것을 좋아한다.

, 은, 진주옥, 마노, 산호 등 귀중한 재료, 이를테면 귀비녀, 귀비녀, 진주꽃비녀, 귀밑머리 비녀, 봉두비녀, 수도꼭지비녀 등. 머리핀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각 사람의 조건과 신분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민이 통하기 전에 누르하치의 복진과 벨러의 복진, 격은 모두 동주를 머리 장식을 만드는 데 가장 좋은 재료였다. 200 년 후, 점차 합포명주 남주로 대체되었다.

진주에 비해 김과 옥은 상등재, 금도금, 은도금, 구리, 보석, 에메랄드, 산호 상아로 각종 비녀 액세서리를 만들어 상투를 장식했다. 입관 후보다 훨씬 간단하다. 입관 후 한족 여성의 머리 장식의 영향으로 만주족 여성, 특히 궁중 여성들은 비녀 장식에 더욱 신경을 썼다. 예를 들어 건륭 16 년 (175 1) 이 머리핀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재료와 제작된 상품이다.

청대 후비가 남긴 비녀를 보면 비녀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실용적인 머리핀으로 상투와 머리 모양을 고정하는 데 많이 쓰인다. 다른 하나는 장식용 비녀로, 진귀한 재료로 도안이 정교한 비녀머리를 만들어 상투를 빗고 뚜렷한 위치에 착용하는 데 쓰인다. 자금성에 소장되어 있는 많은 현실주의 궁정 그림은 현재 머리핀을 쓴 황후를 묘사하고 있다. 사진에서 볼 때, 그들 중 일부는 머리핀을 상투 중간에 두고, 어떤 것은 상투 뿌리에 비스듬히 꽂는다. 황후의 머리는 보석으로 가득 찼지만, 그들의 머리핀은 최고였다. 그래서 청대에서는 후비와 빈궁이 모두 김옥 장신구를 질감으로 하고 제작공예도 신경을 많이 썼다. 옥, 산호수정, 상아로 머리핀을 만드는 것이 종종 가장 소중하다. 예를 들어 베이징 고궁의 백옥은 순양지 백옥으로 만들어졌고, 머리핀은 생진자의 마지막 획이다. 똑같이 조각한 비취판 소시지 비녀와 산호 박쥐 비녀는 모두 비녀 장식의 좋은 작품이다. 이 밖에 금전관, 까치 머리핀, 박쥐 다섯 마리가 수비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정교한 조각과 정교함으로 눈길을 끈다. 금받침에 다양한 진주 보석이 박힌 머리핀도 있는데, 대부분 머리와 핀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여전히 부귀하고 럭셔리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황후의 헤어스타일이 점차 넓어지면서, 머리핀 장식의 조형도 점차 두 극단으로 발전하였다. 하나는 머리핀이 점점 작아지는 것인데, 예를 들면 뾰루지 바늘, 귀숟가락, 까마귀 숟가락 등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머리핀 장식이 커져 만주족 여성이 두 머리를 빗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커버가 크고 머리 장식, 납작한 정사각형 등 액세서리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머리핀은 장신구로 머리에 착용하고, 상투를 미화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머리핀으로 만든 상서로운 말을 상징하며, 감정과 축원의 아름다운 추구를 표현한다. 청대 후비가 남긴 비녀 장식에 있어서 형식과 도안의 다양성은 전대보다 못하다. 보물관에서 전시된 기형주' 동자 핑안' 머리핀은 희귀한 보물이다. 머리핀은 길이가 약 5 센티미터인 유난히 기형적인 진주로 춤을 추는 개구쟁이처럼 보인다. 변형된 구슬의 왼쪽에는 사파이어 꽃병이 장식되어 있고, 병 입구에는 가느다란 붉은 산호 가지가 몇 개 꽂혀 있어' 앤' 자를 돋보이게 한다. 개구쟁이 뒤에는 아진 여의손잡이가 있어 보병과 하나로 이어져 있고, 개구쟁이 오른쪽에 김뢰스 영지의 여의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구쟁이 장식으로 보면 소년이다. 전체 희망찬 주판이 연결되어 있을 때,' 동자보 핑안' 또는' 동자 환희 핑안' 이라고 불린다. 봉건 사회의 도덕윤리는' 삼강오상' 을 중시한다. 즉 군은 신하강, 남편은 아내강, 아버지는 자강이다. 황제의 처첩은 당연히 황제를 강강으로 하여 황족을 위해 아이를 많이 낳고, 황족의 혈맥을 강하게 하고, 황권기업을 영전하게 하고 싶다. 이 머리핀의 의도는 자명하다. 그러나 사실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청나라 강희 황제의 아들 35 명 중 24 명이 자랐고 제후들이 권력을 다투어 강희 황제가 70 세 이전에 세상을 떠났다. 청나라 말년에 동치와 광서 두 황제는 모두 황후와 첩이 있었지만, 아이가 없어 그들의 어머니 자희가 두 차례 청정을 듣고 반세기 동안 중국을 통치했다.

자희도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일생동안 화려한 옷차림, 특히 루비, 붉은 산호, 옥석의 모란 머리핀, 나비 머리핀을 좋아한다. 함풍 11 년, 이녕은 승덕 피서산장에서 병으로 죽었다. 자희가 스물일곱 살에 과부가 되었다. 만주족 풍습에 따르면 아내는 남편을 위해 효도를 하고 27 개월 동안 석방된다. 너의 머리 위의 비녀는 자르지 않은 뼈나 순은으로 만들어야 한다. 자희명 제조소는 은회옥 침향목 등 머리 장식을 서둘러 만들었다. 동치 원년 2 월, 이 소복 장신구들은 잇달아 자희로 보내졌다. 자희이는 매일 아픔을 참으며 아픔을 참는다. 발표가 만료되자 보석은 모두 냉궁에 넣었다. 자희가 또 그녀의 정교하고 럭셔리한 머리 장식을 썼는데, 이 습관은 만년까지 유지되었다. 황후는 계절적으로 머리핀을 착용한다. 그들은 겨울과 봄에 금색 머리핀을 착용한다. 장여름이 되자 그들은 금비녀로 갈아입고 옥비녀를 입었다. 입동이 음식 머리핀이 될 때까지. 청말 자희 곁에서 여성 통역관으로 일하는 여덕령 여사는 음력 1903 년 4 월 24 일이 장여름이라고 회상했다. "이 날은 모두 금비옥새를 바꿔야 한다" 고 회상했다. 이 발, 자희는 여덕령의 어머니, 여동생, 그리고 자신에게 옥비녀를 주었다. "태후는 우리 어머니께 예쁜 머리핀을 골라 세 여왕이 다 입었다고 했는데, 두 명은 우리 자매에게 예쁘게 선물했다. 이 두 명은 한 쌍이고, 하나는 태후가 자주 쓰고, 하나는 젊었을 때 자기가 입었다고 했다. 청나라 말년에 후비의 머리핀은 대부분 조상이 물려준 유물로 궁중의 후비는 모두 보물로 여겼다. 자희가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대로 상을 줄 수 있고, 구속이 없다. 그러나 광서 황제는 옥비녀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여 죽을 때까지 그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청말 변법이 실패한 후 자희가 광서를 영대에 가두었다. 어느 날 옥룡황후가 광서를 만나러 갔을 때, 광서는 매우 반감을 느꼈다. 그와 옥룡은 명목상으로는 부부이지만 별거하지 않았다. 그래서 광서가 옥룡을 보았을 때, 그는 너무 싫어서 골고루 숨을 쉴 수가 없었다. Guangxu 는 Yulong 의 도착을 보고 싶지 않아, 심지어 "무릎을 꿇어라! 클릭합니다 옥룡은 매우 화가 나서 일부러 못 들은 척했다. 광서는 그녀가 가지 않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두 손을 떨며 그녀를 밀어내려고 했다. 그가 너무 세게 힘을 써서 용옥발의 상투를 치는 옥비녀를 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옥비녀가 땅에 떨어져 즉시 산산조각이 났다. 이 옥비녀는 건륭 시대의 유물이다. 그것은 자희에게 전달되었고, 그녀는 그것을 옥룡에게 주었다. 강유는 보자마자 울면서 이 일을 자희에게 알렸다. 자희가 크게 노하여 광서가 더욱 미워졌다. 그 이후로, 그녀는 사람을 보내 광서를 면밀히 감시하고, 밥을 보내 냉탕을 보내고, 광서를 죄인으로 취급했다. 정치적 분열은 자희와 광서의 관계를 낯선 사람처럼 만들고, 옥비녀 한 마리가 그들의 모자 관계가 완전히 결렬된 도화선이 되고, 광서의 조기 사망은 역사의 필연이다.

민간에서, 일반적으로 부자는 옥과 은을 사용하고, 가난한 사람은 뼈를 사용한다. 실버 머리핀도 일반인이 딸과 결혼하는 데 필수적이다. 여자들은 그것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과 함께 있는 더 가치 있는 물건이기 때문이다. 어떤 것은 평생 잃어버리거나 손상되지 않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남녀명언) 민간에서 널리 사용되는 머리핀은 대부분 뼈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뼈머리핀'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머리핀은 보통 서너 인치 길이이고, 좀 긴 것도 있지만, 매우 적다. 머리핀의 머리는 매우 가늘고 꼬리에는 둥근 매듭이 있다. 가는 머리는 상투를 잘 꽂고, 꼬리의 작은 돌기는 상투를 튼튼하게 한다. 또 한 가지 납작한 비녀가 있는데, 두 끝은 굵고 가운데는 가늘며, 대부분 은동 소재이다. 납작한 비녀는 양쪽으로 나뉘며, 정면은 화초, 길조 도안, 뒷면은 옅은 색으로, 전체 모양은 약간 안쪽으로 휘어져 있다. 납작한 머리핀은 뚜렷한 장식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에 고정되어 반짝 빛난다. 머리핀은 많은 민족 여성들이 머리를 손질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이다. 여성의 고정 머리카락과 미용에 효과적인 제품이며, 이것이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온 주요 원인이다. 머리 꽃은 머리핀에서 발전한 장신구이다. 그것은 꽃 머리와 핀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주족 여성의 헤어 스타일은 부드러운 날개 머리에서 두 손가락, 선반 머리까지 발전하여 결국 큰 날개가 생기고 머리 위의 헤어 스타일이 점점 넓어지면서 커버가 큰 머리 장식인 머리 꽃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머리 장식은 진주와 보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안정적인 지지가 필요하다. 즉 머리핀을 기초로 약간의 수정을 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핀의 맨 위에 십자형 버팀대를 용접하고, 십자형의 가로세로 교차는 머리 장식의 주체로 삼는다. 화훼, 가지와 잎, 날짐승, 곤충 나비, 길조 기호 등을 장식하여 주체를 둘러싸고 있다. 구성 1 차 및 2 차 관계가 분명하더라도 보물을 원료로 한 머리 꽃은 내력을 합리적으로 분담할 수 있다. 만주족 여성이 머리를 빗을 때, 두 머리 사이에 머리 장식 (headdress) 이라는 큰 머리 꽃을 끼운다. 어떤 여성들은 두 개의 머리와 같은 색깔과 모양을 가진 꽃을 두 개의 머리 끝에 꽂기도 하는데, 흔히 압발화라고도 하며, 귀밑머리라고도 한다.

깃발과 머리핀을 제외하고 만주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꽃으로 머리를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머리에 큰 꽃을 끼는 것은 줄곧 만주족의 전통 풍습이다. 민들레는' 열하 일기' 에서 만주족 여성이' 들꽃이 만발해 나이에 상관없이',' 50 대 이상' 은 여전히' 꽃이 만발한, 황금빛, 소중한 여행' 이라고 기록했다. "칠순이 가까워도 대머리가 빛나도 꽃이 만발한다." 요북에서는 일부 만주족 여성들이 상투에 맑은 물이 가득 담긴 작은 병을 얹고, 병에 꽃 몇 송이를 꽂아 생기발랄하게 아름다움에 대한 강한 추구를 보여 주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청초 국가들은 상승기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의 생활소비는 대부분 전통 모델에 머물러 있다. 만주족 여성들은 미에 대한 갈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늘 머리에 계절 꽃을 달고, 또' 금은화' 가 있다. 즉, 테이블은 종이 타이어를 사용하고 일부는 구리 와이어를 사용합니다. 그것들은 높이가 2 ~ 3 인치를 넘지 않고 가장 큰 1 피트에 가까운 다양한 꽃으로 포장되어 매우 정교한 진주와 옥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순치 초년에 만청 군영 가족들은 이런 금은화를 상투의 장식으로 자주 사용했다. 청나라 정치의 수립과 국가 정권의 공고함에 따라 만주족 여성이 착용한 머리 장식도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꽃은 곳곳에서 볼 수 있지만 여성들은 질감이 소중한 머리 꽃을 더 좋아한다. 이 여자들은 아름다움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랑하기 위해 머리를 기르고 있다.

청말 국고가 궁핍하고 국력이 하락하여 자연히 인민 생활에 영향을 미쳤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머리 꽃은 순금에서 금도금으로, 장신구는 융단, 견화, 종이꽃, 풀꽃까지, 깃털이 정교한 머리꽃까지 시초 염색으로 바꿨다. 깃털점 에메랄드 장신구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으며, 공예 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어 건륭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화려한 색채와 화려함으로 유명하지만 만들기는 매우 복잡하다. 밑받침은 꽃 모양에 따라 금은조각으로 만든 다음 패턴의 꽃 가장자리를 따라 금실로 볼록한 홈을 용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간에 오목한 부분에 적당량의 접착제를 바르고, 작은 가위로 물총새의 깃털을 자르고, 핀셋으로 깃털을 잘 붙인 받침대에 가볍게 배열한다. 물총새의 털은 청록색과 눈푸른색이다. 그러나 물총새는 몸집이 작고 깃털이 부드럽다. 머리 꽃을 만들려면 물총새가 많이 필요하다. 물총새의 털은 광택이 밝고 반짝이는 볼록 가장자리까지 더해져 머리에 착용하면 다른 액세서리와는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북경 고궁에서 소장한 금속 장신구는 대부분 건륭시대였다. 예를 들어 루비, 진주, 진주, 사파이어 잠자리, 붉은 산호 고양이 나비꽃, 금실 쌍우화, 금 진주 보석화, 금 구슬, 산호, 녹송석 조롱박 등이 있습니다. , 용접 바닥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역사의 전통 기예를 답습하고 건륭시대의 특색을 두드러지게 하여 충새의 눈, 촉수, 수염, 나뭇가지 등을 가는 구리 실크로 스판 스프링으로 태워 가볍게 움직이고 좌우로 흔들어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한다. 또 다른 하나는 금속 용접을 베이스와 핀으로 구리실로 장신구 꽃을 머리 장식으로 묶고 유연성 때문에 황후들에게 사랑받는 것이다. 두께가 다른 구리실로 꽃가지, 잎가지를 만든 다음 보석으로 만든 꽃잎과 잎끝의 작은 구멍을 꽃, 수컷, 꽃, 잎 등 서로 다른 가지들로 엮어 그림에 따라 가지를 한 다발로 묶고, 마지막에 굵은 구리선에 집중하여 바늘로 묶는다. 이 머리 장식은 머리에 착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어서 여성에게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 그에 더해, 금속 상감 머리 장식과 금실 머리 장식도 생생한 이미지와 섬세한 솜씨로 선인들의 사랑을 받아 후세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만주족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머리 장식은 플란넬, 특히 딸이 시집가면 머리에 반드시 빨간 플란넬, 붉은 길조를 착용해야 한다. 중국어의' 플란넬' 은 만주어의' 영화' 와 비슷하기 때문에 플란넬을 착용하는 것은 번영을 의미한다고 한다. 만주족 여성 중 조건이 허락하면 결혼식 경사일에는 플란넬을 착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일년 사계절에도 플란넬을 착용해 해음 길조를 추구해야 한다. 특히 제철 플란넬은 차례대로 착용해야 한다. 입춘은 춘기를 쓰고, 청명은 버드나무 가지를 쓰고, 단양은 쑥을 쓰고, 추석에는 계화를 쓰고, 중양은 산수유를 쓰고, 겨울에는 호리병박을 입는다. 청나라 후궁비의 머리 장식과 대량의 융단, 견화, 견화는 모두 세상에 존재한다. 이 꽃들은 색채가 조화롭고 후광층이 풍부하여' 어지러운 꽃' 이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의 양귀비 관자놀이에는 점이 하나 있어 관자놀이에 큰 꽃을 달고 가린다고 한다. 꽃이 쉽게 시들기 때문에 사람들은 꽃의 색깔을 개발하여 견화를 만들었다. 이 과정은 끊임없이 발전하며, 정련할수록 더욱 정교해진다. 청대에 남겨진 벨벳, 실크, 실크 등의 머리 장식은 흰색, 분홍색 모란꽃, 연한 노란색, 중황, 어두운 노란 국화, 흰색, 연근, 설청의 월계화, 분홍색, 흰색 매화 등이다. , 100 년 동안 지속, 여전히 밝고 기쁘게.

머리핀과 머리핀의 용도는 비슷한데, 모두 여자들이 상투를 올리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장신구이다. 쌍핀이나 삼핀 머리핀은 머리핀보다 상투에 더 단단히 고정된다. 옛 비녀는 비녀형과 비슷하여 비녀의 머리핀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한나라에서 유행하는 옥안장작이 그 중 하나이다. 한 무제가 소령각을 세웠을 때 한 여신이 옥비녀를 남겼다고 전해진다. 한무제는 옥비녀를 총애비 조에게 보냈다. 수십 년 후, 조한은 황위를 물려받았고, 후궁의 여자들은 모두 유행에 맞게 여자의 머리를 빗었지만, 이상적인 헤어스타일도 없이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한번은 궁녀들이 이 옥비녀가 조각도 장식도 없는 것을 보고 그것을 파괴하고 다시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다음날 머리핀 상자를 열었을 때, 나는 제비 한 마리가 하늘로 치솟는 것을 보았다. 제비가 이륙하자 꼬리가 갈라지는 아름다운 이미지가 궁중의 여성들에게 크게 영감을 주었기 때문에, 그들은 머리핀을 날제비의 모양으로 만들었다. 제비의 꼬리는 상투에 꽂기에 매우 적합하기 때문에 제비라고 불린다. 머리핀이 널리 사용됨에 따라 다양한 질감과 모양의 머리핀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가장 흔한 것은 봉수비인데, 머리핀과 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베이징의 고궁에는 아직도 청나라 때 황후들이 입었던 여성복이 남아 있다. 대부분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여자 머리 장식이 정교하고, 하나는 여자 머리 장식이 수수하다.

사람들은 손질하지 않은 것을' 삽입'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삽입의 형태도 다양하다. 동그란 머리핀, 뾰족한 머리핀, 납작한 머리핀 등. 금, 은, 금도금 소색, 구리, 철 등 일반 여성들이 많이 사용한다. 삽입물은 상투를 고정하는 데만 쓰인다. 만주족 여성의 머리 장식에는 주요 역할을 하는 고정센터가 있어야 한다. 바로 고정센터 역할을 하는 삽입물이다. 또 다른 머리핀은 은클립이라고 하는데, 마치 두 개의 납작한 머리핀이 한데 어우러진 것 같다. 은클립은 고정헤어스타일의 실용가치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심미가치를 과시하는 이상적인 머리핀이라고 할 수 있다. 차이징 스커트' 같은 여성도 있습니다. 그들 집의 어색함 때문에, 원하지 않는 것도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굵은 철사로만 U 자 모양의 플러그를 만들고, 곧은 철사로 뾰족한 끝을 갈아서 한쪽 끝을 깨뜨리고 상투머리핀을 만들었다.

예전에는 국기 게양식을 감상할 때 만주족 여성의 머리 장식을 자주 볼 수 있었다. 넓고 길며 부채보다는 부채처럼, 관보다는 관처럼 눈에 띈다. 그 이름은 편방이라고 불리며, 속칭' 깃발 머리' 라고 불린다. 깃발머리' 의 또 다른 의미는 만주족 여성들이 흔히 사용하는 몇 가지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헤어스타일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두 머리',' 물호리박',' 연미',' 대당날개',' 고두',' 선반 머리',' 앞머리' 가 있다 편방은 만주족 여성이 머리를 빗을 때의 주요 장신구이다. 구름과 함께 쓴' 만청귀족의 생활' 이라는 글에서는 "만주족 여자들은 일반적으로 두 개의 J 자를 빗어 스타일이 간단하다" 고 말했다. 모두' 평' 이 진짜 머리를 들고 옥이나 옥을 들고 있다. 클릭합니다 상투에 가로로 꽂힌 머리관 같은 정사각형으로 길이가 32 에서 33.5cm, 너비가 약 4cm, 두께가 0.2 에서 0.3cm 입니다. 자 모양이고, 한쪽 끝은 반원이고, 다른 쪽 끝은 두루마리입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머리를 빗거나 날개를 당기든, 변장한 가로비녀는 진투를 연결하는' 빔' 역할을 한다. 편방의 작용은 고대 남자들이 머리를 묶을 때 사용한 긴 비녀와 비슷하며, 아마도 편방이 이로부터 진화했을 것이다. 광장의 질감은 대부분 백옥 사파이어, 소수는 금은제품이다.

변방이라는 만주족 여성 특유의 머리 장식은 청대 소설' 자녀 영웅전' 제 20 회 안부인의 머리 장식에 대한 묘사를 통해 알 수 있다.' 하옥봉이 효를 다하고 안용매가 은혜를 갚는다' 는 것이다. 문장 (WHO) 는 "아내가 ... 머리에 짧은 머리 두 개, 큰 빨간 머리 하나, 여의머리 편방 한 쌍, 3 선 옥비녀봉 한 쌍, 작은 귀 숟가락 한 개를 달았지만, 그녀는 머리에 쓰지 않고 머리 뒤에 끼었다" 고 말했다. 푸른 꽃의 왼쪽에는 세 개의 큰 보석이 있는데, 그 위에는 바늘과 못이 걸려 있고, 그녀는 여전히 그것들을 착용하고 있다. 그녀가 이 쪽 끝에 얼마나 많은 머리핀을 썼든 청나라 중기 이후 만주족 환관 가족 중 여성 머리 장식의 묘사를 반영한 것이다.

청나라의 북방 민간에도 아주 작은 정사각형이 있다. 장례 상황에서 아내는 효를 끼고 두 머리를 내려놓고 머리를 머리 위로 감아 땋아 두 가닥을 엮었다. 땋은 머리의 양쪽 끝은 끈으로 묶이지 않아 그녀의 머리를 느슨하게 하고 머리 위에는 3 인치 또는 4 인치 길이의 백골이 꽂혀 있었다. 며느리가 다효라면 은이나 구리의 작은 네모난 네모난 네모난 네모난 네모난 네모를 가로로 꽂아야 한다. 측은 일반적으로 청단, 청모, 청사로 감싸는데, 흔히' 자식' 이라고 불린다. 착용할 때 상투에 고정할 수 있으며, 각종 도안, 상감 보석이나 꽃, 긴 태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왕실 귀족 여성이 사용하는 광장은 질이 정교하고 품격이 고상하다. 단 1 피트 길이의 광장의 좁은 가장자리에는 꽃, 풀, 벌레, 새, 과과, 파빌리온 누각의 도안이 생동감 있고 생생하다. 공주와 여자들은 납작한 정사각형 옷을 입고 양끝의 도안을 일부러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평평한 가장자리에 걸려 있는 실크는 발에 신는 화분 신발과 멀리서 호응하여 내향적으로 행동하게 하여 여성의 단정하고 아름다운 자세를 더했다고 한다. 만주족 여성은 길일을 축하하거나 귀빈을 접대하는 여성과 같이 네모난 수건을 입는다. 이 넓고 긴 스카프를 착용하면 목 왜곡을 제한하여 곧게 만들 수 있다. 긴 치파오와 고급스러운 기화까지 더해져 걷기가 유난히 점잖고 우아하다.

즐거움은 속칭' 포두' 라고 불리며, 북방 사람들은' 뇌박' 이라고 부른다. 이마와 눈썹 사이에 끼는 중간 넓이의 좁고 긴 막대입니다. 처음에는 강남과 중원지구의 겨울에 노인 여성의 머리를 보호하고 추위를 막는 데 쓰였다. 명청시대는 널리 전해지고 벼슬녀가 장식으로, 빈부가 추위를 피하는 데 쓰였다. 동북부 기혼 만주족 여성은 힘줄로 머리를 약간 뒤로 젖히고 강남 여자와는 약간 다르다. 그 모양과 품질은 주로 실, 실, 실, 새틴 등으로 만들어졌다. , 그리고 머리에 감겨 있습니다. 명나라 jiajing 년, 재미는 여전히 매우 넓지만, 나중에 점차 좁혀지지만, 생산은 매우 섬세하다. 상서로운 도안이 수놓아져 있고, 중간에 진주와 보석이 박혀 있다. 청대 부녀자가 착용하여 명나라의 낡은 제도를 답습했다. 예를 들어, 청초에는 두 명의 미녀 아바타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아사와 밍크가 있어 계절에 따라 다른 스타일과 질감의 옷차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방 겨울에는 찬바람이 매서워 밍크로 많이 만들어졌는데, 이를 밍크복액이라고 합니다. 명말 청초, 바로 악자가 성행할 때이다. 궁녀든 민간 여자든 모두 즐거움을 눈여겨보게 한다. 빈부의 차이로 인해 즐거움의 질감과 즐거움의 장식은 다르다. 이런 눈썹은 북방에서 비교적 실용적이어서 장기적으로 유행한다. 재미 이외에, 재미의 모양과 비슷하지만 재미보다 좁은 황금 언약이 있습니다.

태슬은 만주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액세서리로 머리핀과 모양이 비슷하다. 그러나 머리핀 꼭대기에는 구슬 몇 줄이 걸려 있어, 사람을 따라 움직이며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마치 고대 악세사리의 8 대 부류 중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슬 장신구는 한나라에서 처음 발견되어 처음에는 한대의 궁정과 귀족 여성에게만 유행했다. 걸음걸이란 무엇입니까? \ "노루자, 금주옥으로, 노빌 위에 매달려, 그것을 흔들어. 클릭합니다 부요는 한대의 예제 장신구에 속하며, 그 조형과 질감은 등급과 지위의 상징이다. 한대 이후 부요는 점차 민간에 의해 보여지고 나서야 사회에서 널리 퍼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도 한동안 왕관에 흔들리는 왕관을 추가했다. 머리에 착용하는 것이 걷는 것보다 더 호화롭다.

베이징 고궁에서 열린' 중국 문물전' 에서 랴오닝 성에서 출토된 금나무 걷기 관장식 몇 개가 전시되었다. 금나무는 왕관우산으로, 각 나뭇가지마다 40 여 개의 나뭇가지와 나뭇가지가 있다. 각 나뭇가지 꼭대기에는 하나 또는 두 개의 움직일 수 있는 작은 금고리가 있는데, 각 금고리에는 금잎이 묶여 있어 가볍게 잎을 만지면 매우 아름답다. 그 발굴은 조상의 총명함과 뛰어난 창의력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봉건 제왕의 후궁 생활의 사치를 알 수 있게 해 주었다. 역사적으로 당송 이후 디딤돌의 형태제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금 외에도 옥석, 산호, 유리, 호박, 녹송석, 정석 등 귀중한 재료로 만든 디딤돌이 있다. 명대 4 대 화가 중 한 명인 당인은' 현곡' 시에서' 옥근보 은손가락, 명월이 용의자에 걸려 있다' 고 썼다. 이로부터' 옥근' 은 명대에 사용되었으며, 아마도 금속과 보석을 박은 디딤단형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명대에 유행하는 용접 신기술이 적지 않다. 사실, 황금 받침대와 용접하고 진주보석을 박은 금실은 조각, 조림 등 전통적인 공예보다 내구성이 훨씬 높다.

청대에, 새로운 용접 기술은 대부분 단계에서 흔들렸다. 대만 고궁박물원이 편찬한' 청대 의류 전람회 도록' 에는 금속 용접으로 안감을 하고, 풍신은 물총새 깃털로 장식되고, 눈에는 루비와 흰 쌀구슬이 박혀 있고, 양쪽에는 붉은 산호구슬이 박혀 있다. 봉황은 옆으로, 뾰족한 입에 10 여 센티미터의 작은 진주 두 송이를 물고 있고, 뿔은 녹색의 작은 조롱박이다. 모든 걸음걸이가 가볍고 독특하며, 재료가 우수하니, 정말 많이 얻을 수 없다.

다른 디렉토리에는 비슷한 모양의 또 다른 태슬이 있습니다. 핀과 연결된 태슬 꼭대기에는 금빛 실이 달린 금창 (고대 작전 무기) 이 있다. 창 위에는 금실이 늘어져 있고, 장식의 양끝에 각각 구슬 한 줄이 걸려 있다. 한 묶음은 진주 청금석 박쥐, 에메랄드 표지와 루비 펜던트입니다. 또 다른 줄은 진주 꿀 물고기, 에메랄드 덮개, 루비 펜던트입니다. 태슬 전체가 창, 돌, 박쥐, 물고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해음 "길상경만이 아니다" 라는 태슬의 길상이며 형태가 독특하다. 헤어스타일을 꾸미는 역할뿐만 아니라 유머 감각, 상징성, 해음성이 어우러져 태슬 액세서리의 걸작이 됐다.

태슬이라는 단어의 본의는 고대인들이 차마를 장식하는 데 사용한 가지각색의 실크 태슬을 가리킨다. 하지만 걸음걸이와 태슬은 모양과 기능면에서 똑같다. 왜 걸음걸이라는 이름이 상속되지 않고 태슬이라는 단어로 대체되는지 앞으로 더 연구해야 한다.

만주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태슬은 다양하다. 봉관, 봉관, 꽃, 나비, 원앙, 박쥐 등이 있습니다. 구슬은 1 층, 2 층, 3 층이 있습니다. 베이징 고궁 보물관에서 전시된 청대 후비 장신구 중 하나는' 쌀주를 입고 쌍희림문' 으로 황후가 황제의 결혼식에서 착용한 것이다. 태슬 꼭대기에는 깃털이 달린 박쥐 한 마리가 있다. 박쥐 입에는 깃털이 달린 머리에 연결된 두 개의 작은 금고리가 있다. 여의한 머리 위에는 세 줄의 긴 진주가 평행하게 늘어서 있는데, 각 진주는 평균 세 겹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층 사이에는 붉은 산호가 조각한 쌍희가 있다. 비즈 밑부분은 루비로 되어 있습니다. 태슬 전체가 위에서 코너까지 길이가 28 cm 로 태슬 중 더 긴 것입니다. 이런 긴 술은 일반적으로 상투의 꼭대기에 비스듬히 꽂혀 있는데, 구슬이 늘어져서 어깨와 딱 맞닿는다. 또한 청궁에서 소장하고 있는 태슬이 가장 흔하며, 꼭대기에는 봉황형 구슬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용봉상상',' 채봉제비',' 풍단조양',' 봉황대모란' 등이 있다. 봉황은 새 중의 왕이다. 사람들에게 행복, 아름다움, 빛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봉황이 구슬을 잡는 이미지는 봉황이 둥지를 짓고 새끼를 키울 준비를 한다는 뜻이다. 봉건 시대의 황제들은 모두 다자식 다손자를 원했기 때문에 많은 황후의 머리 장식은 봉황이라는 칭호를 붙였다.

청초 일반 깃발녀와 한족 여성이 만주족 벼슬녀 머리 장식을 모방하여 상투를 중시하다. 머리를 빗을 때, 그들은 머리를 좌우 수평 두 개의 긴 납작한 롤빵으로 나누는데, 폭이 약 1 피트인데, 흔히' 포크' (일명' 양쪽' 또는' 손잡이' 라고도 함) 라고 불린다. 포크 머리를 만들 때 뒤통수에서 머리카락 한 가닥을 떨어뜨리고 하단을 두 개의 뾰족한 모서리로 잘라서 연미형을 형성하는데, 이를' 연미' 라고 합니다. 청대 오세찬' 궁사' 는 이런 헤어스타일을 묘사한다. "상투운은 두 줄로 나란히 늘어서 있고, 주채비녀는 귀뚜라미를 보호한다." " 도시는 높이가 1 피트 이상이고, 포크는 비둘기 꼬리가 낮다. "이 궁어들은 만주족 여성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단체머리' 는 기귀밑머리라고도 하며 민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만주족 여성은 중년이 되면 더 이상' 머리 날개' 를 입지 않고' 뭉친 머리' 를 빗어 무늬가 있는 찐빵처럼 보이지만' 뭉친 머리' 는 일반인 중년 여성의' 여드름 관자놀이' 와는 다르다. 두 개의 빗은 다른 위치에도 차이가 있고, 뾰루지는 뒷머리 하반부에 있다. 환자 머리는 바로 위에 있고, 머리는 머리 위에서 수직 원이나 납작한 상투를 빗는다. 연미' 를 남기고 머리에 은, 구리 네모난 등 장신구를 꽂는 사람도 있다. 어떤 노인 여성들은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머리에 나선형의' 롤' 이 있어 간단하고 편리하며 최근 몇 년 동안 만주족이 모여 사는 농촌에서도 볼 수 있다.

또 다른 헤어스타일은' 물호리박' 이라고 하는데, 속칭' 물귀밑머리' 라고 불린다. 귀밑머리의 약한 털을 골라서 비눗물로 귀 뿌리 옆에 갈고리를 만들어 볼과 얼굴을 풍부하게 하고 복숭아꽃이 비를 띠는 것과 대비돼 보기 좋다.

강간 이후 한족의' 여의론' 의 영향으로 만주족 J 녀는 일반적으로 머리를' I' 자형으로 빗어' 자두',' 여의루' 라고 부른다. 청나라 중기에는 만주족 여성이 상투를 올리는 양식이 점차 많아지면서' 쌍각' 도 확대되고 있다. 만주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H 형 롤빵에서 선반 머리로 발전했고, 동시에 자신이 빗은 헤어스타일은 선반 차용을 통해 진발과 가발이 섞인 헤어스타일로 발전했다. 롤빵에는 액세서리도 많이 꽂혔다. 그중에는' 제곱' 이라는 판형 액세서리가 있는데, 처음에는 매우 작다. 청나라 후기, 특히 함풍 시대에는 만주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더욱 커져' 고풍스러운' 고정 장식으로 변해 두 개의 빗을 선반으로 대체했다.

"독서세" 는 "순치 초기에 만주족 여성이 머리를 이마 앞에 엮어 뒤로 나누고 머리를 중국식 포두처럼 감싸는 것을 보았지만, 머리 위에 장식하여 수도에서 유효하고 외성에서 무효가 되는 것을 보았다" 고 말했다. 나중에이 헤어 스타일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나중에는 키가 크고 큰 형태가되었습니다. 머리에 작은 칠판을 이고 있는 것처럼 묘사되어 있다. 이런 아치형 장식은 머리카락을 쓰지 않고 실크와 비단으로' 부채형' 관을 만들었는데, 속칭' 대당날개' 로 알려진 만주족 벼슬녀의 헤어스타일이다. 이 귀족 여성들은 키가 큰 악세사리를 입고 상습적인 고급 깃발 신발을 신어 유난히 날씬해 보이고, 걸으면 더욱 차분하고 단정하다.

대라날개, 일명' 대경파',' 대전복',' 다라날개' 는 무대, 영화극에서 볼 수 있는 청대 궁정 의상의 스타일과 비슷하다. 그것들은' 두 머리' 에서 발전해야 한다. 즉 머리 위의 상투를 머리 자리로 하고, 그 위에 파란색 비단이나 솜털 틀의 머리 장식을 하고, 머리 뒤에' 연꼬리' 를 남겨야 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청말 베이징에서 유행하고 있고,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나중에는' 깃발 머리판' 과 비슷한 스타일로 발전한다. 앞에는 꽃이 있고, 가장자리에 태슬이 걸려 있어 동북일부 지역에서는' 경파' 나' 궁복' 이라고 부른다.

큰 날개' 의 머리 장식은 높이가 약 1 피트인 부채모양의 딱딱한 껍데기이다. 안쪽은 머리 둘레의 크기에 따라 철사로 고리를 만들고, 천고리로 타이어를 만들고, 겉빵녹색 새틴이나 파란색 플란넬로 고정장식 머리를 만들고, 녹색 새틴, 녹색 벨벳, 녹색 원사, 실크로 만든 꽃을 꽂는다. 필요할 때 머리에 착용하고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을 때 떼어서 한쪽에 둘 수 있습니다. 머리를 미화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따기도 편하여, 두 세계의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다. 큰 날개, 큰 소망 모양, 목 뒤의 연미도 원래보다 커서 옷깃에 거의 닿는다. 큰 날개는 굵은 철사로 만들어졌으며 하중력이 강하며 핀, 머리핀, 태슬, 뾰루지 바늘, 귀마개, 머리 꽃 등 고정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여러 가지 장신구를 동시에 착용해야 할 필요성을 충족시켜 줍니다.

만주족 여성의 이런 머리 장식은 귀족 여성 특유의 머리 장식이다. 고궁박물원에는' 옹정영락도' 가 있어 청초 귀비의 이미지를 그렸다. 이런 머리 장식은 고위 관료 귀족층 여성의 복장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 여성은 시집갈 때 머리에' 예관' 으로 쓰는 경우가 많으며, 한족의' 봉관여름복' 처럼 영광스럽고 부유하게 느껴진다. 청말까지만 해도' 큰 날개' 는 만주족 여성의 주요 머리장식으로 공식 여성이든 민간 여성이든 잇달아 모방했다. 사실 일상생활에서 귀족 여성을 제외하고는 이렇게 치장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 이유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빗질한 후에는 베개를 마음대로 기울일 수 없다.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너는 목을 곧게 펴야 한다. 예쁘긴 하지만 불편해요. 결혼식이나 어린 소녀, 며느리와 같은 중대한 장소에서 신년 동안 빗질하지 않는 한 사람들은 그것을 거의 보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