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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를 빗고 시집가지 않는다" 는 것이 어디서 왔는지 알려주세요?

자기 옷을 입은 소녀: 신비한 여성 부족

절대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스스로 치장하는 소녀는 이미 결혼 연령에 이른 여자이다. 그녀는 머리를 상투로 빗었다. 이것은 그녀가 영원히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빗질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풍습 [동영상] 은 청말민 초 남해 순덕 삼수 등 양잠업이 발달한 지역에서 유행한다. 구식 여자는 결혼할 때 반드시 머리를 머리에 묶고 상투를 틀어야 한다. 만약 자기 빗여자가 결혼하지 않는다면, 좋은 날을 골라서 친지들 앞에서 땋은 머리를 신부 헤어스타일로 바꾼 다음 신선 앞에서 닭혈주를 마시며 평생 결혼하지 않겠다는 무거운 맹세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빗질이 끝나면 한평생 후회할 수 없다.

향약 규정 에 따르면, 세 가지 갈고리 네 갈고리 가 있다면, 향당은 허용되지 않고, 위반자는 모진 고문을 하고, 돼지우리에 묶여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다. 이런 풍습이 형성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봉건종법 제도 하에서 가족 권위는 남편과 고모의 손에 달려 있다. 만약 한 여자가 가난한 가정과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고 기아와 가난을 참는다면, 그녀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고문을 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자와 결혼하여 남편이 변심할까 봐 아내를 버리고 자식을 버리다.

그래서 많은 농촌 [비디오] 여성들은 남편의 속박과 남용에서 벗어나기 위해 결혼보다는 자신의 청춘을 희생하는 것을 선호한다. 둘째, 당시 실크업이 발달하여 양잠 실을 많이 기르는 여공을 고용해야 했기 때문에 독거여성을 찾기 위한 경제조건을 만들었다.

순덕현지에 따르면 당시 순덕실크업이 발달하여 많은 여공들이 수입이 상당하고 경제가 독립했다고 한다. 그들은 어떤 자매들이 결혼한 후 시댁에서 화를 내고 지위가 낮아 이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고, 차라리 평생 시집을 가지 않고 자빗딸을 낳은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주강 삼각주의 다른 지방에서는 여학생들이 스스로 치장하는 상황이 순덕과 비슷하다.

하지만 1930 년대에는 주강 삼각주의 실크업이 쇠퇴했고, 이 일대의 청녀들은 남양이 돈을 많이 번다는 말을 듣고 함께 갔다. 많은 여성들이 남양에서 여러 해 동안 일해서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대여섯 살 때 제물을 사서 천지를 숭배하며 스스로 치장하는 여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중국의 마지막 자기 수정 소녀들입니다.

자기 수정 여성은 "무덤을 깨끗하게 유지"

자작녀의 만년은 매우 비참하다. 그들이 힘들게 번 돈을 모으려고 노력하지 않고 다른 자매들과 집을 사서 이모 집으로 삼는다면 죽어도 죽을 곳이 없다. 관습에 따르면, 자빗녀는 부모나 다른 친척집에서 죽을 수 없고, 마을 밖으로 옮겨야만 한다. 사람이 죽은 후에, 자기 빗질녀만이 성묘를 하러 갔기 때문에, 일부 자기 빗질녀들은 어쩔 수 없이' 묘를 지키라' 고 강요당했다.

무덤을 지키다' 는' 사문' 이라고도 불린다. 즉, 빗질녀가 죽은 사람을 찾아 결혼하여 죽은 사람의 명목상의 아내가 되어 앞으로 늙어 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작녀는 시댁에' 문을 사다' 는 돈을 내야 한다. "무덤을 지키다" 는 것은 축제를 지키는 것으로, "무덤을 지키다" 와 "영을 지키다" 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묘백청' 은' 결혼 신주표' 라고도 한다. 즉, 한 가족 중 이미 사망한 남자가 남자, 남자, 성인, 고인의 부모가 동의하는 한, 자빗녀는 며느리로 돈을 낼 수 있고, 사고 나면' 경매문' 과' 입문'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소위 "문을 두드리다" 는 것은 자기 빗여자가 며느리로 시댁에 오는 것이고, 시댁은 먼저 문을 닫고, 자기 빗딸은 또 "문을 두드리라" 는 것이다. 할머니는 집안에서 여러 가지 난처한 질문을 하신다. 예를 들면, "우리집이 가난하니, 남겨 둘 수 있을까?" " "앞으로 후회하지 마세요?" 잠깐 만요, 자신을 손질 하 고 옷을 입은 여자는 할머니가 만족 하 고 문을 열어 대답 해야 합니다. 자기 차림의 처녀가 들어오더라도 이 집의 며느리로 받아들여질 것이다. 그 후, 그녀는 항상 시댁에 돈을 내야 한다. 옹고모가 죽어서 그녀는 장례식에 참석할 것이다. 또 다른 형태는' 시체 만들기' 입니다. 남자가 죽어도 묻히지 않고, 자기 빗여자가 죽은 사람의' 아내' 와 결혼하면 상복을 입고 장례식을 위해 영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wengku 조금 불만, 당신은 집에서 쫓겨날 수 있고, 며느리로 인정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빗녀' 수묘' 가 산 문은 집안의 남자로 볼 수 있다. 불쌍한 자빗녀는 정신과 지친 몸에 시달려서야 고지식한' 문도' 를 얻었다.

자기 차림과 집에 머무르다

자빗녀와 가정녀는 봉건제도 아래 청말에 나타났지만 주강 삼각주는 유일무이한 기형 풍습 [비디오] 이다. 광주는 주강 삼각주의 경제 중심지이기 때문에, 자기 차림과 가정생활을 하는 많은 여성들이 광저우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광저우에는 이런 풍습이 있다.

"자체 빗기" 라는 이름의 유래는 광저우와 주강 삼각주의 미혼 여성들이 모두 긴 땋은 머리를 빗어 등 뒤에 걸어놓은 것으로 추정된다. 결혼할 때 어머니나 여성 어른은 머리를 땋아 뒤통수에 바짝 달라붙는 것을 상투라고 한다. 자기손질한 여자아이는 특정 의식을 통해 변발을 상투를 틀며, 결코 결혼하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일단 빗질하면 평생 후회할 수 없고, 부모도 강제로 결혼하게 할 수 없다. 앞으로 또 부정 행위가 있으면 향당위원회가 용인한다. 고문을 당하면 돼지우리에 묶여 익사한다.

죽은 후, 그의 부모는 시체를 수습할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자기 빗여자들이 돗자리와 문판으로' 이모 집' 에 묻어야 했다. 마을에' 자빗녀' 가 묻어주지 않으면 홍수에 던져져 표류하게 된다. 따라서 부모는 딸의 독신에 대해 괴로워하기 때문에, 종종 미리 대비하고 징계가 매우 엄격하다. 하지만' 손질' 하기로 결심한 딸들은 부모를 속이고 언니의 엄호하에 비밀리에 자기 빗질이나 이모 집에 갇혀 있다.

자기 빗기 전날,' 향탕' (백엽황엽으로 끓인 것) 으로 목욕을 하고, 빗은 애인, 어떻게 가정과 사회에 발붙일 수 있는지, 독신을 견지하는 법, 어떻게 독립생활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자기 빗자매에서 서로 지탱할 수 있는지 등을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날 아침, 나는 절에 가서 관음보살 앞에 세 개의 제물과 새 옷을 차려 놓았다. 나는 보살에게 맹세했다. 나는 나의 긴 변발을 풀고, 구름 롤빵으로 빗고, 이미 보살에게 바친 새 옷을 입고, 보살에게 무릎을 꿇고, 내 자매들과 서로 절을 하고, 자매들은 그녀에게 인사를 했다. 의식이 끝난 후, 나는 집에 가서 부모님 가족에게 보살에게 헌납한 제물을 친지들에게 나누어 주고, 자신이 잘 빗어냈다고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유한 가정에서는 이때 연회 손님이 있다.

자빗녀가 죽으면 유산은 금란에 있는 제자나 자매가 상속한다. 단, 자녀는 제외한다. 자빗녀가 받아들이는 제자는 일반 스승이 기예를 전수하는 관계가 아니라 특별한 상호 지원 관계이다. 자기 빗녀가 받는 제자도 반드시 자기 빗녀여야 하고, 제자를 받는 것도 의식이 있어야 한다. 바로 전 신을 숭배하고, 스승을 공경하고, 병이 났을 때 스승을 시중들고, 차를 들고 약을 배달하고, 사후에 장례를 치르고, 제사를 지내며,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따라서 자기 손질하는 여학생은 제자를 선택할 때 장기적인 관찰과 각종 시험을 거쳐야 받아들일 수 있다. 사제 관계가 형성되면 쌍방은 영원히 번복할 수 없다.

자빗녀와 비슷한 사회적 배경을 제외하면, 더 흔한 것은 여자들이 부모에게 머리를 빗으라고 강요당해 가정을 벗어날 수 없다는 점이다. 결혼식 후' 세 번 집' 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해 부모의 집에서 영원히 살며 남편과 동거하는 것을 피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여자는 기혼이라 불리며, 지금까지 독신으로, 속칭' 집' 이라고 불린다

일부 여성들은 독신 생활을 결심하고 부모를 속이고 몰래 자신을 빗질하기로 결심했지만, 결국 부모의 핍박으로 결혼하여 결혼 후 어쩔 수 없이' 집에 있는 것' 으로 부모를 상대해야 했다. 일부러 집에 있는 여자의 경우, 시집을 갈 때 신혼의 아주머니에게 신혼의 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몰래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김란 자매에게 특별히 호신복 한 벌을 만들어 위아래로 연결시켜 신부가 찢을 수 없도록 견고하게 바느질해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가위 한 자루를 가지고 몸을 방어하여 신랑을 그에게서 멀어지게 하다. 신랑이 폭력의 위협을 받으면, 그는 큰 소리로 도움을 청하고, 자매가 맡은 대금은 구급차에 가서 신부를 돕는다. 나는 남편의 집에서 3 일 동안 머물렀고,' 집에 가라' 고 한 후 다시는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그러나 집에 있는 여자는 여전히 남편의 집 주부이다. 시부모, 만약 결혼 상혼이 있다면, 사람을 보내 관심을 표시해야 한다. 웽 아줌마나 남편이 죽으면 꼭 직접 가서' 옷 벗기' 를 하고 효도를 해야 한다. 만약 내가 죽어가고 있다면, 나는 어머니의 집에 남아서 장례식에 참석할 수 없지만, 나는 반드시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죽어야 한다. 여자 가정은 그녀가 죽은 후의 음식, 의약품, 비용을 책임진다. 시부모가 장례를 치르려면 주부의 예절이 있어야 한다. 유산은 나의 첩이나 사생아에게 남겨졌다. 또 다른 죽음은' 고모집' 이나 비구니 집에서, 시부모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이러한 전형적인 자기차림과 집에서의 풍습은 건국 후 사라졌다.

순덕균안진과 조경시 단주구 탑발로 관음사에 위치한 빙우당은 전문가가' 중국 역사상 마지막 빗녀' 라고 부르는 특수부족이다. "자기 빗질" 은 일생의 약속이다. "스스로 머리를 빗고, 스스로 밥을 짓고, 스스로 희로애락을 즐기고, 스스로 자신을 키운다." 이것은 모두 자기 손질한 여성이 자신에게 준 해석이다.

소녀시대, 그들은 머리를 상투로 묶고, 시집가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매일 라마단 밥을 절하며 금욕으로 자립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사회의 풍운이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변하지 않고 평온하게 하루를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