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시간은 이백이' 돈을 갚다' 가 장안을 떠나기 전쯤에 있었다. 이때 그는 장안에서 2 ~ 3 년을 살았고, 법원과 사회의 폐해에 대해 적지 않은 체험을 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에서 조정의 불합리한 고용 현상을 보고 분노하여 은둔의 생각이 생겨 시가 되었다.
처음 네 문장은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니, 세상이 얼마나 길까? 클릭합니다 。 서리는 가을의 한 덩어리로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이것은 탑승할 때 본 가을 풍경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엄서리가 만물을 덮고 서풍이 광야를 스치고 끝없이 공허하고 황량한 광경이 펼쳐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장면은 늦가을 자연의 그림이자 사회의 냉혹한 사진이다. 시인은 냉혹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그가 순조롭지 못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4 1 세 때 장안바이한림으로 소집되었다. 처음에는 매우 흥분하여 무언가를 하고 싶었지만 현종 후기에 정치는 점점 부패하고 어두워지고 재능 있는 사람들은 반복적으로 배척과 박해를 받았다. 이백은 천성이 충직하여 흑세력을 아첨할 수 없어 비방에 상처를 입었다. 장안 에서 2 년 미만, 베이징 에서 사임 하도록 강요, 그래서 위의 두 시를 발표했다. 이 두 문장으로도 그가 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은 그의 불행한 운명이' 백일장휘, 뜬구름이 끝이 없다' 는 것을 보여준다. "잘못회" 는 석양의 잔광으로, 국가 대사를 알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뜬구름" 은 그의 사악한 세력을 파괴하는 것을 비유한다.
아홉 번째 문장과 열 번째 문장은 당시 조정의 부적절한 고용 현상을 더욱 설명했다. 원앙' 은 전설의 귀새다.' 비오동, 비연습, 비음료, 비음료'; "구귤" 은 가시가 있는 두 가지 사악한 나무이고, "원앙" 은 막을 수 없다. 그러나' 원앙' 이 실제로 여기에 살고 있다는 것은 도도한' 참새' 와 강한 대조를 이룬다. 시인은 이런 잘못된 현상으로 군자의 실실, 소인이 뜻을 얻는 사회 현상을 비유하며, 동시에 자신이 만난 것은 재능이 있지만 선을 행할 수 없는 처지라는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열한 번째와 열두 번째 문장은 시인의 무력감과 무력감을 설명한다. 그는 이런 상황을 바꿀 수 없어 은퇴를 하고 자유롭게' 가기 어렵다' 를 불러 사회 불공정에 대한 항의를 토로할 수밖에 없었다. "반환" 은 Tao Yuanming 의 "반환" 을 의미합니다. 검가' 는 맹시군 식객 풍환이 칼을 가지고 놀다가 중용되지 않아 떠나고 싶다는 뜻이다. 그들은 봉건 사회의 실의에 빠진 사람들의 정신 무기가 되었다. 시인 이백은 이것을 무기로 두고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