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에는 다양한 종류의 불상이 모셔져 있기 때문에 불상의 형상, 재료, 종류도 다양하여 불상, 보살, 명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신의 상태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3문 홀의 첫 번째 홀은 천왕의 홀이라고 불리며, 4명의 천왕, 미륵보살, 위타천이 모셔져 있으며, 그중 일부에는 샤크티 황제, 범천, 이샤, 락샤사, 얀모, 아수라 왕도 포함됩니다. , 나라야나천, 간다르바천, 그리고 중앙에 미륵보살이 계십니다. 위타천 뒤에는 미륵보살상이 북쪽을 바라보고 있고, 동쪽과 서쪽에는 사천왕상이 안치되어 있다. "아지타(Ajita)"라는 이름의 미륵보살(Mitreya Bodhisattva)은 석가모니(Sakyamuni)의 제자이자 인도 남부 출신입니다. 그는 나중에 인간 세계에 태어나 투시타천(Tushita Heaven) 안뜰에서 보살을 가르쳤습니다.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은 1만 2천49년 동안 전해졌습니다. 중생이 바른 법에 따라 수행할 수 있다면 법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로부터 800여 년이 지난 후 미륵보살이 이 세상에 도솔에서 태어나 부처가 되셨습니다.
위타천 변호사 당도현이 천신과 회담을 하고 난리왕 휘하의 위장군이 자주 동남부와 서대륙을 다니며 승려들을 보호하고 도왔다고 한다. . 송나라 이후 사신들이 사찰에 위타천상을 세웠는데, 이는 불경에 나오는 위타천과 혼합되어 일반적으로 위타보살이라 불린다.
동쪽의 사천왕의 이름은 '나자지명'이다. 이 구름은 나라를 잡고 영토를 유지할 수 있는 샤크티 황제의 주요 음악신이다. Dongfoti Pozhou 사람들을 보호하는 상징입니다. 남방 천왕의 이름은 '필리우리'인데, 이는 남의 선근을 자라나게 할 수 있으므로 손에 검을 쥐고 남방 잠부제 백성을 보호한다. 서쪽 천왕의 이름은 '벽류보사'이다. 이 구름은 눈이 넓어 백성을 관찰하고 보호할 수 있으며, 모든 용과 부자 다나를 이끌 수 있어 손에 용을 감고 있다. 서부 자야니 대륙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북쪽 하늘의 왕의 이름은 '비샤몬'이다. 이 구름은 공덕이 커서 백성의 부를 지켜준다고 한다. 오른손에 우산을 쥐는 것은 행운을 의미하며 북위 단웨저우 사람들을 보호한다는 뜻입니다.
샤크티 황제의 브라흐마 이름은 인드라(Indra)이고, 정식 이름은 샤크티 환음(Shakti Huanyin)이다. 그는 항상 소원을 이루는 꽃병을 들고 자비와 부드러움을 보이며 삼십삼천을 다스리며 자신의 맹세에 따라 그것을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가사빠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한 가난한 소녀가 탑을 짓기로 결정했고, 그 당시 32명의 사람들이 함께 힘을 합쳐 탑을 완성했는데, 그 공덕을 바탕으로 그 가난한 소녀는 트라야사트라 왕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서른두 사람도 서방의 재상이 되어 삼십삼천이 되었다. 그의 이미지는 "바즈라 서밋 요가 의식(Vajra Summit Yoga Ritual)"에 기초합니다: "흰 코끼리를 타고, 오색 구름 속에 살고, 황금빛 몸을 갖고, 오른손에 코발트 세 개를 쥐고, 왼손으로 왼쪽 엉덩이를 받치고, 왼발이 늘어져 있고, 각각 연꽃을 들고 있는 세 여신이 있고, 이 외에도 오른손에 코발트 한 개를 들고 있거나, 여섯 개의 엄니를 가진 흰 코끼리를 타고 있거나, 연잎 의자에 앉아 있는 여신이 있습니다. 황금산, 연꽃 등으로부터 공양을 받는 것 등이 아니다.
브라흐마는 샤크티 황제와 함께 브라마(Brahma)라고도 불리며, 브라흐마(Brahma)라고도 알려져 있다. 『십이보은경』에 “그는 천왕의 주시요 모든 중생의 아버지시니 하늘이 즐거우면 세상이 안정되고 어지러움이 없느니라 겁이 시작될 때 하늘이 창조할 때”라고 되어 있습니다. 세상 모든 중생이 혼란하지 아니함은 하나님이 기뻐하시기 때문이니라.” “하늘이 진노하면 세상이 불안하고, 온갖 질병이 생기고, 풀과 나무도 괴로움을 당하여 중생을 어지럽힌다. , 그리고 각각은 취한 것과 같습니다." 그 형상에는 두 개의 팔 또는 네 개의 팔이 있습니다. Mahavairocana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롤빵 왕관을 쓰고 일곱 마리의 수레에 앉아 네 손이 사방에 있습니다. 한 손은 연꽃을 쥐고 있고 다른 한 손은 여러 개의 구슬을 쥐고 있습니다. 위는 오른손은 군대를 쥐고 한 손으로 옴 인장을 만듭니다. 그 위에는 검지로 이 인장을 약간 구부리고 다른 손가락은 펴서 연설합니다. , 이는 청정 수행자의 상서로운 인이라 불리느니라”
그 날 이사. 그것은 감각적 즐거움으로 번역된 산스크리트어 이름이거나 대(大)라고도 알려진 마하수라천의 변형된 몸이다. 자유 천국. 그 형상은 다음과 같다: 노란 풍소를 타고 왼손에는 재앙잔과 그릇을 들고 오른손에는 삼지창을 쥐고 있으며 살은 녹색이고 세 눈은 화를 내고 두 이빨은 위로 튀어나와 있다. 해골을 목걸이로 사용합니다. 왕관에는 두 개의 달이 있고 두 개의 천상의 꽃이 있습니다.
나락사천 그는 한때 부처님의 사리를 훔쳐 도망쳤으나 북방왕 학왕을 성실히 모셨고 선량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위타천에게 쫓기게 되었다. 부처님의 법을 지켜주신 신. 그 이미지 : 백사자를 타고, 갑옷을 입고, 왼손에 검을 쥐고,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중지를 누르고, 붉은 살결, 좌우에 두 여신이 기다리고 있고, 락샤사 귀신 두 마리와 미늘창 세 마리를 들고 있는 모습 . 또한, 자궁보계 밖의 금강국의 이미지는 온통 노란색이고, 갑옷을 입고, 머리에 왕관을 쓰고, 비단 리본이 달린 왕관을 쓰고, 두 개의 머리가 떠 있고, 눈은 살짝 빛나고, 오른손은 검을 쥐고 있는 모습이다. 허리 옆에서 왼손은 손바닥을 왼쪽으로 올리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면서 오른쪽을 향하게 구부린다.
통칭 야마왕(King Yama)으로 알려진 얌 모티안(Yam Motian)은 항상 잠푸섬 남쪽, 철위산 밖 지옥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지하의 관리 18명과 간수 8만 명을 명하여 이곳에 쓰러진 사람들을 심판하고 처벌하도록 했습니다. 그의 별명은 지지왕(智治王) 또는 경희왕(智熙王)이라 하여 그의 출신입니다. 하마왕과 그의 누이가 협력하여 지옥세계를 다스리는 일을 한다고 하는데, 호마왕은 남자를 심판하는 스승이고, 누나는 여자의 죄를 형벌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여 쌍둥이 왕이라 불린다. .
얀마왕의 모습은 물소를 타고 오른손에 사람의 머리를 쥐고 왼손으로 손바닥을 치켜들고 두 명의 여신과 붉은 색과 검은색 검과 미늘창을 들고 오른발을 늘어뜨린 두 명의 유령 사자와 함께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에. 또 다른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손은 손바닥을 옆으로 기울이고 손가락은 약간 오른쪽을 향하고 왼손은 탄두리 지팡이를 안쪽으로 잡고 머리에 황금색 반달이 있고 위에 사람의 머리가 있고 누워있는 사람을 타고 있습니다. 흰색 버팔로, 왼발이 아래로 늘어져 있고 소가 중앙에 있습니다. (왼쪽 머리카락과 오른쪽 가방) 좌석에 앉아 오른쪽을 향합니다. 이것은 와이바즈라 수도원(Wai Vajra Monastery)의 이미지입니다.
아수라왕 아수라왕은 팔부족, 즉 육도(六道) 중 하나이며, 아수라계의 주인이며, 삼십삼천과도 격렬하게 싸우고, 심지어는 천황의 석가모니와도 싸운다. 트라야사 천국(Trayasa Heaven)은 가장 강렬하고 끝나지 않습니다. 그의 형상은 온통 붉고 극도로 맹렬하고 분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삼면에는 두 손을 꼭 쥐고 있고, 두 손은 귀중한 옥을 쥐고 있는 모습이 있다.
나라얀 천국(Narayan Heaven) 악을 물리치고 선을 장려하기로 맹세한 천국으로 손에 유봉자루를 쥐고 자주 가루다 새를 타고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후세에 비범한 힘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이 하늘에 기도해야 합니다. 그의 형상은 온통 파란색이고 붉은 머리에 얼굴이 셋이고, 앞면에 눈이 셋 있고, 양쪽에 동물 모양이 있고, 왼쪽은 녹색이고, 오른쪽은 상서로운 흰색이다. 양면이 없는 형상, 대나무 장대에 묶인 관, 양끝이 위로 날아오르고, 오른손은 팔꿈치를 펴고 손바닥을 들고, 가운데, 이름없는 새끼손가락은 구부리고, 집게손가락은 펴서 지탱하고 있는 형상이다. 바퀴의 허리, 왼손은 엉덩이에 주먹을 쥐고 가루다 새를 타고 오른발을 아래로 내리고 새가 날개를 펴고 오른쪽을 향합니다. 하늘은 두 개의 팔, 네 개의 팔, 여덟 개의 팔 등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독립적인 이미지를 보는 경우는 드물다.
간다르바천 향을 먹고 하늘을 나는 것이 특기인 왕이다. 향을 피우면 순간적으로 은은한 향기가 나서 신으로 변신한다는 전설이 있는데, 여기서 '향을 먹다', '쉰샹'이라는 이름이 유래됐다. 전설에 따르면 이 하늘에는 15명의 사악한 귀신이 아기와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결박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이미지는 갑옷, 사자의 왕관, 검붉은 몸, 왼손에 소망의 진주, 오른손에 세 갈래의 미늘창, 15개의 유령 머리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에는 15명의 유령과 신들로 둘러싸인 Anmolizhitian과 Hari 황제의 어머니가 있습니다. 이 신은 또한 관음 28개 종족 중 하나이다.
석가모니불상의 본당은 본당, 즉 본당이란 석가모니 부처님의 위엄과 덕덕을 칭송한다는 뜻이다. 석가모니상은 다양한 자세를 취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왼손을 왼발 위에 수평으로 놓고 연꽃 자세로 앉아 있는 자세인데, 이는 명상을 의미하는 "정음(dingyin)"이라고 불리며, 이는 명상을 의미합니다. "딩음"이라고 합니다. 이 자세의 동상은 '계몽의 여신상'이라고 불린다. 하나는 연꽃자세로 앉아 왼손을 왼발 위에 수평으로 놓고 오른손을 위로 구부려 원을 만드는 것인데, 이를 '달마상'이라고 합니다. 또 왼손을 아래로 늘어뜨리고 오른손을 굽혀 위로 쭉 뻗은 서 있는 형상이 있는데, 이를 '장담상'이라 하고, 왼손을 아래로 늘어뜨려 '유음인'이라 하고, 오른손을 위로 뻗은 모습을 하고 있다. "Shi Wuwei Seal"이라고 불립니다.
18나한. 일반적으로 한 지역의 본당 양쪽에 18나한상이 있습니다. 이 18나한은 누구의 경전이며, 그 형상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십팔나한이란 무엇입니까? 십육나한과 나머지 두 나한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므로 십팔나한을 말하려면 먼저 십육나한을 말해야 합니다. . Qingyou(스리랑카인 Nanti Mitara)가 쓴 "법기"에 나오는 16명의 존자의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발리카, ③ 올려진 그릇 아라한(카노 카발리 존자), ④ 수핀톳오 존자, ⑤ 노갈라 존자, ⑥ 바드라 존자, ⑦ 칼리카 존자, ⑧ 바즈라뿟따 존자, ⑩ 보갸 존자, ⑩ 반투오지아 존자, ⑾ 라둘라 존자, ⑿ Nagashina 존자, ⒀ Yinga Tuojia 존자, ⒁ Dai Nabasi 존자, ⒂ Adi Duo 존자, ⒃ 문지기 Arhat(예: Zhutu Ban Tuojia 존자, Zhoulipan Tuojia라고도 함). 이 십육나한은 세상에 사는 십육존자라고도 불린다.
16존자 외에 가샤야바 존자(용을 제압하는 자)와 나다미타라 존자(호랑이를 제압하는 자)를 더해 십팔나한을 이룬다. 이 두 존자는 각각 신통력이 있어 용과 호랑이를 제압할 수 있으므로 십육존자와 합하여 십팔나한이 되는 것이 더 합당하다.
18 아라한의 이름에 대한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금술사 아라한(존경하는 군주 Kanojia Bālidouja)은 탁발하는 승려입니다. 그가 구걸하는 방법은 쇠그릇을 들고 구걸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라한의 열매를 맺은 후에는 그릇을 올리는 나한이라 불린다.
호랑이를 안고 있는 나한(빈터우 스님)은 자신이 수행하던 절 밖에서 호랑이가 우는 소리를 자주 들었고, 호랑이가 배가 고프다고 생각하여 승려들에게 음식을 조금 가져갔습니다. 식당에 가서 호랑이에게 줬어요. 이런 식으로 호랑이를 굴복시켜서 부호나한(Fuhu Arhat)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즐거운 아라한(Kanokavatsa 존자)은 고대 인도의 웅변가였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희'가 무엇인지 물었고 그는 "청각(聲覺), 냄새(味), 미각(味覺), 촉각(味觸)으로 느끼는 행복을 희(樂)라고 한다"고 물었습니다. 눈, 코, 입, 손이 느끼는 행복이 행복입니다. 예를 들어 진심으로 부처님을 숭배하고 마음으로 부처님의 현존을 느끼면 부처님께서 종종 주먹으로 문을 두드리며 기뻐하실 것입니다.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밖으로 나와서 자선을 베풀라고 하세요. 나중에 부처님께서는 그에게 양철 막대를 주셨는데, 그는 탁발할 때 사람들의 문 앞에서 흔들곤 했습니다. 사람들은 그 소리를 듣고 문을 열고 보시를 했습니다. 이 주석 지팡이는 나중에 스님의 선 지팡이가 되었습니다.
긴 눈썹 나한 (Adiduo 존자)은 두 개의 길고 흰 눈썹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알고 보니 그는 노령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고 긴 눈썹 두 개만 남게 되었는데, 죽은 뒤 인간으로 환생했기 때문에 아버지가 그를 보내어 승려가 되었다고 한다. 그는 승려가 되었고 마침내 아라한이 되었습니다.
***Arhat (Nuojiluo 존자)은 강력한 Arhat입니다. 그는 원래 무사였지만 나중에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의 스승은 그에게 무사였을 때 가졌던 거친 생각을 버리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잠잘 때에도 여전히 건장한 남성의 모습을 보여줬다.
귀 파는 아라한(나가시나 존자)은 인도에서 '귀뿌리'에 대한 논의로 유명한 평론가이다. 소위 "귀뿌리"는 각성에서 발생하는 인식을 말하며, 인간이 세계를 이해하는 여섯 가지 원천 중 하나입니다. 불교에서는 육근의 청정(六根)을 말하는데, 그 중 이근(耳根)의 청정이 첫째이다. 나가(Naga)는 이근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근이 순수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파낸 귀의 형태를 채택합니다.
코끼리 아라한(칼리까 존자)은 원래 코끼리 조련사였습니다. 코끼리는 불교의 상징입니다. 코끼리의 힘, 힘든 일을 견디는 능력, 먼 거리까지 도달하는 능력을 은유합니다. 그는 승려가 된 후 나한이 되었고, 그래서 나한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슴 위에 앉은 아라한(빈두라발루트라)은 원래 인도의 우다야나 왕의 대신이었는데, 갑자기 우다야나 왕이 듣기를 거부하자 산에 가서 수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사슴을 타고 왕궁으로 돌아와 왕에게 승려가 되도록 설득했고, 욕망의 역겨움을 여러 가지 비유로 설명했고, 그 결과 왕은 왕자에게 양보하고 승려가 되었습니다. 오랜 친구들은 그를 사슴을 탄 나한이라 불렀다.
행복한 아라한(수보자 존자)은 중부 인도의 왕자로 그의 동생은 불순종하고 반항했다. " 그러자 그가 옷을 열었고 그의 남동생이 그를 보았습니다. 마음에 부처가 있으면 혼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오랜 친구들은 그를 행복한 아라한이라고 불렀습니다.
탄수 아라한(반타가 존자)은 명상할 때 반가부좌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는 명상을 마친 후 두 손을 들고 긴 숨을 내쉬었습니다. 노인들은 그를 폭발성 손을 가진 나한이라고 불렀습니다.
토타 아라한(수핀타 존자)은 부처님의 마지막 제자였습니다. 탑에는 부처님의 뼈가 모셔져 있기 때문에 부처님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탑을 만들어 가지고 다니고 있다고 하여 나한탑이라 이름지었습니다.
바쇼 아라한(바나바나 존자) 전설에 따르면 그가 태어났을 때 비가 많이 내렸다. 큰 비에 뒷뜰의 바나나나무가 바스락거렸다고 해서 이름이 '비'(바나바나)였다고 한다. 산스크리트어로 비를 뜻함) 나중에 그는 승려가 되었고 종종 바쇼 밑에서 수행을 했으며, 그래서 그의 이름은 바쇼 아라한입니다.
강을 건너는 아라한(바드라 존자) 그의 어머니는 임신 중이었고 바드라 나무 아래에서 그를 낳았으며, 그는 바드라라는 이름을 얻었고 나중에 승려가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인도에서 배를 타고 동인도의 중부 자바에 이르렀기 때문에 강을 건넌 사람을 아라한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팝백 아라한(잉가타 존자)은 인도의 뱀잡이꾼이다. 그는 행인들이 뱀에 물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종종 천 가방을 들고 산에 가며, 자비로운 의도로 인해 뱀의 송곳니를 뽑아 산에 풀어 놓았습니다. 원래는 뱀을 담는 데 사용했기 때문에 천주머니 나한이라고 불렀습니다.
진복하는 용 아라한(청유 존자) 고대 인도에 복순이라는 악마가 나치 사람들을 선동하여 나가서 승려를 죽이고 모든 불교 사찰과 탑을 파괴하고 모든 불교를 데려오게 했습니다. 이때 용왕이 홍수를 일으켜 나라를 침수시키고 용궁에 불경을 모았는데, 나중에 청우존자가 용왕을 항복시키고 불경을 되찾았기 때문에 용복나한(龍治羅hat)이라 불렸다.
웃는 사자 나한(나복다 존자)은 원래 사냥꾼이었는데 나중에 승려가 되어 살생을 그만두었다. 정육점 칼을 내려놓는다. 깨달음을 얻은 후에는 종종 작은 사자를 데리고 다녔기 때문에 웃는 사자 나한이라 불렸다.
부처님의 10제자 중 한 분으로 탄트라 수행으로 유명한 아라한(라출루오)을 명상합니다. 은밀한 수행이란 명상을 하면 남이 아는 것을 알 수 있고, 행위를 하면 남이 할 수 없는 것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의 명상은 지혜와 행위에 관한 생각이므로 그를 명상하는 나한이라 부른다.
본당의 세 대사의 불상 뒤에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보살상이 앉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대개 관음상이나 문수리, 보현, 관세음보살의 동상입니다. 문수리는 사자를 타고, 사만타바드라는 여섯 개의 상아를 가진 흰 코끼리를 타고, 관음보살은 황금머리 코끼리를 타고 있다. 문수리(문수리)는 "오분관을 쓰고 오른손에는 지혜의 검을 쥐고 왼손에는 녹색 연꽃을 들고 있다"는 지혜를 상징한다. 보현수는 오른손에 금으로 된 유봉을, 왼손에 금으로 된 종을 들고 머리에는 다섯 부처님의 면류관을 쓰고 있습니다.
관음섬은 보통 본당 뒤에 섬을 짓고, 관음상이 북쪽을 향하고 섬 위에 서 있다. 법화경에 따라 여덟 종류의 사람을 구출하는 관세음보살상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관음상의 양쪽에는 돈을 잘 버는 소년들이 있습니다. 관음당은 대자비단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관음보살을 모시는 곳입니다. 삼십삼체관음은 우리나라 당송의 관음집과 일본 민간신앙의 모음집이다.
양류관음과 관음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모든 생명체의 소원은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와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 이미지는 오른손으로 버드나무 가지를 잡고 왼쪽 손바닥을 펴서 가슴 앞으로 들어 올린 모습입니다.
용머리 관음은 구름을 타고 용을 탄 자세를 표현한 것으로 삼십삼신 관음 속에 있는 천룡의 몸이다.
경을 들고 있는 관음은 바위 위에 앉아 오른손에 두루마리를 쥐고 있으며, 삼십삼신 관음 중의 성문신이다.
원광관음은 둥근 빛 속에 나타나 손을 맞잡은 채 바위 위에 앉아 있다. 불행하게도 처형을 당할 경우 이 관음보살을 외우면 칼이 부러지고 해를 피할 수 있다.
관음놀이는 오색구름을 타고 왼손을 배꼽 위에 얹은 채 법계의 게임 이미지를 만들고 있는데, 이는 『타왕산』이라는 문장의 상징이다. "푸멘 핀".
백색 관세음보살은 부드러운 풀이 깔린 돌 위에 앉아 삼매수다를 이루고 연꽃자세로 앉아 있는 관세음보살의 몸이다.
웅덩이에서 솟아오른 연꽃 대좌 위에 손바닥을 모으고 앉아 있는 웅크린 연꽃관음보살은 삼십삼신관음보살 속의 작은 왕신이다.
부러진 바위에 기대어 폭포를 바라보는 타키미관음의 자세는 <푸멘핀>에서 “화덕이 연못으로 변한다”라는 문장을 상징한다.
석창인의 오른손은 뺨을 받치고 무릎에 기대어 있는데, 이는 '푸멘핀'에서 '태양처럼 우주에 산다'라는 문장을 상징한다.
생선바구니 관음은 락샤사, 독룡, 악귀 등의 장애물을 제거한다. 하나는 큰 물고기 등을 타고 있는 모습이고, 다른 하나는 손에 큰 물고기가 담긴 바구니를 들고 있는 모습인데, 이는 <푸멘핀>에서 "사악한 락샤사를 만날 수도 있다"는 문장을 상징한다. ".
독일의 관음왕이 왼손을 무릎 위에 올리고 오른손에 푸른 잎사귀를 들고 바위 위에 앉아 있는 것은 33개의 몸을 지닌 범천왕의 몸이다.
수월관음은 달 아래서 연꽃배를 타고 바다 위를 그네도 하고, 파도 위에 조용히 떠서 달을 감상하는 33개의 몸을 지닌 벽지불의 몸이다.
관음잎은 연꽃을 타고 물 위에 유유히 떠다닌다.
녹색목 관음보살은 부러진 바위 위에 앉아 왼쪽 무릎을 꼿꼿이 세우고 오른손은 무릎 위에 올리고 왼손은 암벽을 붙잡고 있다. 서른셋의 시체.
위더 관음은 왼손에 연꽃을 들고 오른손은 땅을 짚고 바위 위의 물을 바라보고 있는데, 이는 삼십삼신 중 천신의 몸이다.
생명을 연장하는 관음보살의 오른쪽 손바닥과 뺨은 물가 바위에 기대어 여유롭게 물 위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모든 피해를 제거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Pu Men Pin"에서.
보물 관음보살은 오른손을 땅에 대고 왼손을 무릎 위에 얹은 것이 삼십삼신 중 장로의 몸이다.
이와토 관음은 동굴에 앉아 여유롭게 물을 감상하고 있는데, 이는 '푸멘핀'의 '칩, 뱀, 독사'라는 문장의 상징이다.
능징관음이 바닷가 바위 위에 서서 침묵의 몸짓을 하고 있는데, 이는 '보문핀'의 '검은 바람이 불면'이라는 문장을 상징한다.
애관음은 왼쪽 무릎을 바위에 기대어 두 손을 깍지 끼고 바다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 바다에서 용, 물고기, 귀신 등의 재난이 닥쳤을 때 이 관음을 외우면 피할 수 있다. 폭풍의 위험. 『푸멘핀』에 나오는 “용어귀신이 곤경에 빠졌다”라는 문장의 상징이다.
아모티 관음의 이미지는 하얀 살결에 눈이 세 개, 팔이 네 개 있고 백사자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몸에는 빛나는 불꽃이 있고, 천의를 입고, 친절한 얼굴로 왼쪽을 바라보고 있다. 33구의 몸에 나타나는 것은 왼쪽 무릎이 바위에 기대어 있고, 두 손은 무릎 위에 올려져 있는 모습이다.
잎옷을 입은 관음보살은 천엽옷을 입고 관을 쓰고 관에 아미타불상이 있고 목걸이와 둥근 등불, 팔 네 개, 오른쪽 첫 번째 손은 길상을 들고 있고, 두 번째 손은 소원 인장을 들고 있고, 왼쪽 첫 번째 손은 도끼를 들고 있고, 두 번째 손은 밧줄(위 접시와 아래)을 들고 있다. 비단)은 33개의 몸체 중 황제의 방출체이다.
향왕 관음이라고도 불리는 유약 관음은 연꽃을 타고 물 위에 떠 있으며 양손에 향로를 들고 있다. 삼십삼체 중 자유로운 천체이다.
구름을 타고 직립한 관음보살의 자세는 '보문핀'에서 '원망과 도둑질을 당할 수도 있다'는 문장의 상징이다.
조개관음 이 형상은 조개껍데기에 등장하며 삼십삼체 중 보살의 몸이다.
오른손에 불집을 들고 있는 여섯시관음보살입상은 33구의 시신 중 재가자의 시신이다.
보현관음보살은 두 손에 옷을 걸치고 산 위에 서 있는데, 이는 삼십삼신 중의 크고 자유로운 천체이다.
마랑 여인 관음은 천상의 옷을 입고 두 손을 들고 서 있다. 그녀는 삼십삼신 중 여성의 몸이다.
관음보살은 연꽃대 위에 손바닥을 모으고 서 있는 33신체 중의 바라문신체이다.
관음보살처럼 왼쪽 무릎을 치켜들고 구름 속 연꽃보좌에 앉아 있는 모습은 '보문핀'에서 '구름, 천둥, 북, 번개'라는 문장의 상징이다.
부도관음은 손을 매달고 연잎을 타고 물 위에 떠 있는 모습이다.
연꽃을 들고 있는 관음은 연잎 위에 앉아 양손에 연꽃 줄기를 쥐고 있는데, 이는 삼십삼신(十三身) 중의 소년과 소녀의 몸이다.
뿌리관음은 오른손에 물뿌리개를, 왼손에 물뿌리개를 들고 물을 뿌리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는 부문에 나오는 '큰 물이면'이라는 문장의 상징이다. 핀.
관음보살은 천수관음보살, 십일면관음보살, 성관음보살, 여의륜관음보살, 준티관음보살, 부공시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관음 등이 있다.
흰 옷을 입은 관세음보살
흰 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의 형상은 모두 팔이 두 개 있지만 인장이 다릅니다. 1. 몸은 흰색과 노란색을 띠며 왼손에는 연꽃을 쥐고 오른손에는 소원문을 새긴다. 왼손은 막대기나 밧줄(윗 접시와 아랫 비단)을 잡고, 오른손은 반야-산스크리트 폴더를 잡습니다. 3. 오른손은 미루나무 손바닥을 쥐고 있고, 왼손은 펴지 않은 연꽃을 쥐고 있다. 4. 왼손은 아래로 늘어뜨리고 오른손은 연꽃을 쥐고 있다. 5. 왼손은 소원의 인장을, 오른손은 보석을 쥐고 있습니다. 왼손에는 칼을 들고 오른손에는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7. 8. 왼손으로 묵주를 비틀고 오른손으로 봉인을 잡습니다. 오른손에 묵주를 잡고 왼손의 엄지와 약지를 함께 비틀어 보세요. 왼손에 묵주를 쥐고 오른손이 왼손을 덮는다. 10. 양팔 봉인열쇠와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있는 조각상 11. 왼손은 붉은색 테두리의 꽃을 쥐고, 오른손은 봉인 등을 봉인하고 끌어내린다.
네 팔 관음보살
네 팔 관음보살 칼라차크라 사원과 행복한 바즈라 사원에는 종종 이 성스러운 이미지가 모셔져 있습니다. 그 이미지에는 파란색, 흰색, 빨간색, 파란색의 머리가 있습니다. 회색 팔과 다리가 있고 푸른색 몸에 등을 대고 누워 있는 남성상을 갖고 있다.
육관음
천개의 팔과 천개의 눈을 가진 관세음보살은 대자비의 관음보살이며, 줄여서 천손관음보살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무수한 겁 동안 관세음보살은 천광불의 대애심 다라니에 대한 가르침을 듣고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수천 개의 손과 눈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사원의 일반적인 모양은 눈 2개와 손 2개로 왼쪽과 오른쪽에 손이 20개 있고 손바닥에 눈이 하나씩 있고 손 40개와 눈이 각각 25개의 "존재"(25가지 유형의 존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가지 욕망계, 7가지 색계, 4가지 무색계 등)을 포함하여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을 형성합니다.
정관음, 성관음이라고도 불리는 성관음은 모든 관음보살을 총체적으로 대표하는 것으로 그 이미지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관음(Guanyi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머리관음보살은 머리에 말을 달고 있으며, 말머리관음보살이라고도 불리는 관음보살의 자성이다. 화를 잘 내고 강력하며, 마귀를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말머리왕'이라고도 불린다.
십일면관음보살은 대자비관음보살입니다. 그 이미지는 하나의 화난 얼굴, 악한 중생을 변화시키는 것, 두 개의 사랑스러운 얼굴, 선한 중생을 변화시키는 세 가지 평온한 얼굴, 세상의 순수한 카르마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은 세 가지 영역을 가르치며 아홉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아홉 얼굴에는 웃는 얼굴이 있는데, 이는 교육의 대업이 그것을 끊임없이 성취하기 위해서는 큰 위엄과 큰 기쁨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단에는 부처의 얼굴이 있는데, 이는 위의 모든 것이 부처가 되기 위한 수단임을 의미합니다.
준호 관음은 천인의 남편 관음이다. "Zhunhao"는 순수함을 의미하며, 이는 자신의 본성의 순수함을 의미합니다. 그 이미지는 세 개의 눈과 열여덟 개의 팔입니다.
소원수륜관음은 범천의 심오한 관음보살로, 소원성취 진주와 수레보를 담고 있는데 각각 모든 중생의 염원 성취와 신의 변화를 상징한다. 비밀수(밀교 입문왕이라고도 알려짐)를 금강수(Vajra Hold)라고 하는데, 팔이 6개 있는데, 즉 "소원 성취의 보물을 손에 쥐고 있고 팔이 여섯 개인 금빛 몸"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백관음
보살은 항상 흰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백대사'라고도 불리며, 종종 흰 연꽃 위에 앉기도 한다. "백색 관세음보살". 흰색은 마음의 순수함을 의미하고 흰색은 보리심을 의미합니다. 이 보리 마음에 사는 것이 "백색 거주지"입니다.
그린타라
타라는 산스크리트어로 정식 명칭은 부처님의 성스러운 구세주(聖聖佛)라고 불리던 고대 우리나라에는 도라보살(Dora Bodhisattva)과 도로관음(Doro Guanyin)이라고 불렸다. 세계에 있는 21개의 조각상은 모두 관음보살의 화신입니다. 그린 타라(Green Tara)는 21개의 타라스(Taras) 중 하나입니다. 이 동상은 녹색 몸체와 한쪽 팔, 자비의 동상을 지닌 소녀의 동상으로 나타납니다.
머리에는 다섯 부처님의 관을 쓰고, 몸에는 각종 장신구를 쓰고, 하반신에는 두꺼운 치마를 입고, 오른발을 안쪽으로 하고 연화월륜보살좌에 앉는다. 쪼그리고 앉은 자세와 왼쪽 발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오른손은 오른쪽 무릎에 바깥쪽으로 얹어 소원을 새기는 우발라 꽃을 쥐고 있고, 왼손은 가슴에 얹어 우발라 꽃을 쥐고 있다. 이 비법을 수행하면 환생의 고통을 깨뜨릴 수 있고, 모든 마장해, 업, 질병 등을 제거할 수 있으며, 재앙을 제거하고, 복을 늘리고, 수명을 연장하고, 무엇을 구하든지 모든 것이 성취될 수 있으며, 당신은 성취될 수 있습니다. 결국 엘리시움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불경에는 500나한이 부처님과 동행했다고 적혀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부처님께서 입멸하신 후 대장경과 함께 모였다고도 합니다.
불보살상의 자세와 형상은 무엇인가요?
불보살상의 종류에는 입상, 좌상, 기대기, 눕기 등 4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의 불상과 보살상은 입상이나 좌상으로 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와상은 드물다. 천부상은 대부분 입상으로, 일부는 직립하고, 일부는 한쪽 발을 앞으로 뻗고, 일부는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일부는 손바닥을 모으고 있는 입상이다.
가불좌상, 양 무릎을 꿇고 길게 꿇은 좌상, 왼발을 꼿꼿이 세우고 오른쪽 무릎을 꿇은 좌상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누워있는 모습은 열반상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이미지는 석가모니 여래의 유일한 열반상입니다.
부처와 보살의 형상은 크게 부처형, 보살형, 성문형, 소년형, 여신형, 진노형, 신왕형, 귀신형, 동물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불상: 32개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 부분에 둥근 돌출부가 있는데, 이는 부처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헤어스타일은 롤빵이나 웨이브 머리 등으로 넓은 캐삭을 착용한 것 외에는 반지나 목걸이 등의 장식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대일여래는 머리에 천관을 쓰고 가벼운 옷을 입은 것 외에도 목걸이, 반지 등을 지니고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보살의 형상 : 지장보살을 제외한 대부분은 재가자상으로 대부분 치마, 천의, 머리에 관을 쓰고 있으며, 귀걸이, 목목걸이, 손목팔찌, 팔팔찌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 발 팔찌 등 신체.
성문형(Sravaka form): 비구형(bhikkhu form)이라고도 합니다. 대머리, 천의를 입고 부처님의 모습과 비슷하지만 머리에 빵이 없습니다.
Tongzi 모양: 자식 모양이라고 합니다. 머리를 위로 묶은 모습은 청순하고 발랄한 소년의 모습이다.
천누형: 여성형이라고도 합니다. 반야보살, 계상천, 웅변신 등 여성을 표현하기 위한 가슴이 있다.
분노한 형상 : 몸 전체를 매우 화난 형상으로 만들거나, 뱀을 목걸이로 사용하거나, 호랑이 가죽을 스커트로 사용하여 칼과 바퀴, 기타 무기와 지팡이를 들고 있는 모습 , 등에 큰 불꽃을 달고 명나라 왕의 모습처럼 그 모습이 무섭다.
신왕형태 : 법을 수호하고 갑옷을 입는 친절한 신이다.
귀신상과 동물상 : 락샤사 약샤의 등장과 새와 짐승의 형상은 유령과 동물의 두 가지 형상이다. 셴샤 장군, 가루다 왕 등.
부처님과 보살들은 앉았든 서있든 일반적으로 화의, 치마, 갑옷을 입습니다. 캐삭을 양쪽 어깨에 걸쳐 입으면 풀 숄더라고 하고, 왼쪽 어깨에 걸쳐서 오른쪽 어깨가 드러나면 부분 오른쪽 어깨라고 합니다. 명왕과 천신의 조각상은 야수의 가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일부는 갑옷을 입고 그들의 용감함과 힘을 보여줍니다.
부처님과 보살님의 관, 의복, 크기:
관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대일여래의 머리에 보이는 것은 다섯 부처님의 관입니다. , 공보(孝寶)의 관과 미륵보살의 관(冠)도 이 범주에 속하며 관세음보살의 관은 대부분 변형된 불상으로 되어 있고, 대보살의 관은 화병(五輪)으로 되어 있다. 35불 등이 모셔져 있다.
다른 하늘에서 쓰는 왕관은 대부분 새나 동물 모양이다.
불상의 크기는 석가모니 여래의 생전 신체 길이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이른바 육척불상이다. "장류상"은 입상의 높이를 가리키는 높이 1장류상이라고 하며, 좌상은 그보다 절반 짧은 약 8피트이므로 이 좌상은 "장류상"이라고 불립니다. "반 피트 6 개의 동상"이라는 또 다른 종류가 있는데, 서있는 동상의 높이는 약 8 피트이고 앉은 동상의 높이는 약 4 피트입니다.
그 외에 한 손으로 들고 있는 전신상과 반신상도 있는데,
전신상이란 자신의 몸 길이와 같은 크기의 동상을 말한다. , 부처님의 전신상은 길이가 6 피트를 말하며, 세계의 실물 크기 동상은 동상을 만든 사람의 길이를 기준으로합니다. 일반적으로 5 피트 길이의 동상은 실물 크기의 동상입니다. .
1.5인치 스케일은 인도의 크기입니다. 변환 방법이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1.5인치 손이 8인치와 같다고 합니다. 1/2인치는 1피트 2인치와 같습니다. 5인치, 1획 1/2은 7인치 5포인트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1피트 3인치 크기의 이미지는 손의 반쪽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