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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로고를 만드는 방법

가장 성공적인 로고에는 모두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원칙입니다.

성공적인 로고에는 창의성이나 기술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로고는 궁극적으로 다양한 상황에 적합해야 하기 때문에 어디에 사용되든 잘 작동해야 합니다. 이는 균형을 맞추는 어려운 작업일 수 있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이 지점에 도달해야 합니다. 고려해야 할 것은 로고를 작동시키는 방법입니다. 다음 지침이 디자인에 도움이 될까요?

1. 단순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복잡한 디자인은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만들 수 있으므로 로고에 너무 혼잡하게 나타나지 마십시오. 녹지 공간, 깃발, 선, 골퍼, 섬 요소, 테두리, 원, 곡선 글꼴이 하나의 로고에 모여서 실제로 몇 가지 요소만 있어도 시각적 효과가 더 강한 로고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2. 시선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가는 선은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만 로고에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약해 보입니다. 1)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 2) 선이 너무 가늘면 다양한 복사 과정에서 쉽게 끊어지거나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위 두 로고는 비슷하지만 시내를 주행하는 자동차에 로고를 부착하면 첫 번째 자동차의 로고가 전혀 선명하게 읽히지 않습니다.

3. 다양한 크기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로고를 디자인할 때 로고가 보기 좋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러나 귀하의 로고는 많은 작은 것들에도 적용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기억하세요: 로고는 옥외 광고판에 있든 명함에 있든 보기에 좋아야 합니다.

로고에 세부 사항이 너무 많으면 로고 크기를 축소할 때 내부 요소가 흐릿하게 나타납니다(위 이미지 왼쪽의 로고에 유의하세요). 오른쪽, 더 적은 세부 사항을 통해 로고는 더 작은 크기에서도 여전히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4. 비즈니스 특성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때로는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창의성에 대해 남몰래 감탄할 때 상식적인 것들을 버리는 것이 쉽습니다. 머리. 항공사의 경우 오른쪽에 있는 로고가 회사의 사업 특성을 보다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로고는 흥미롭긴 하지만 항공사 사업의 성격을 정확하게 전달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5. 차별화된 특성이 있어야 합니다.

평범함에 만족하지 마세요. 귀하의 회사는 독특한 기업 문화와 마케팅 특성을 갖고 있으므로 로고를 디자인할 때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원은 매우 강력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원은 쉽게 시각적 초점을 만들 수 있으며 매끄럽고 매끄러운 가장자리는 직선 가장자리보다 더 돋보입니다. 그리고 물론 원의 절친한 친구인 타원도 잊지 마세요.

트랜디한 글꼴을 사용하지 마세요.

귀하의 회사가 유행하는 의류 등을 취급하지 않는 한, 선택한 글꼴은 시간의 테스트를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로우키 글꼴은 시대의 변화를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최선의 선택입니다.

지나치게 넓거나 긴 로고는 피하세요.

일부 통신사에서는 일부 특수한 모양(명함, 광고 등)을 맞추기 어렵고 불편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로고 비율은 3:2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비율은 일반 TV 화면과 거의 같습니다(1:1 비율도 나쁘지 않습니다).

로고와 이름의 조화

이름이 로고의 일부인 경우 두 가지가 완벽하게 일치해야 하며 다양한 위치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 로고는 흰색 선을 연장하여 로고와 텍스트가 전체를 이루도록 한 것입니다. 오른쪽 로고는 색상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로고가 전체를 이루는 형태입니다.

로고란 무엇인가요?

로고와 기업 이미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해석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로고란 무엇인가? 실제로 로고타입(logotype)의 약자로서 회사의 시그니처나 심볼을 지칭하던 단어이다. 이 단어는 "말"을 의미하는 그리스어인 로고스(logo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맥락에서 단어 기호는 회사 이름을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표지판에 단어가 없는 경우 이를 "기호"라고 부르지만, 교통 표지판이나 표지판과 같이 의사소통에 사용되는 기호는 실제로 "그림 문자"입니다.

마크가 글꼴로만 구성된 경우 이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레터마크, 워드마크, 모노그램 등은 일반적으로 이니셜이나 약어의 형태로 표현되며, 물론 회사의 전체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상징적인 패턴과 워드마크가 결합된 것을 우리는 "조합마크"라고 부릅니다. 위의 상표 형태 중 하나라도 법에 의해 등록되거나 보호되는 경우 이를 "상표"라고 합니다.

출판업계에서는 출판사의 이름을 전달하기 위해 표지에 워드마크나 마스트헤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정확한 명칭(특히 신문 마스트헤드의 경우)은 '명찰' 또는 '정확한 명칭'으로 표기해야 합니다. "배너"의 의미와 마스트헤드는 출판사 이름, 소유자 이름, 직원 목록,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이 나열된 텍스트입니다.

설명의 편의를 위해 아래에서는 회사의 상징을 나타내는 단어 '로고'를, 출판업계를 나타내는 단어인 '마스트헤드'를 사용합니다.

로고 디자인을 시작해보세요!

간단한 기호를 아름다운 로고로 바꾸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부 인쇄 기호 글꼴(Dingbat 글꼴)은 현대적인 로고 디자인에 매우 풍부한 요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호 글꼴 중 상당수는 이미 아름다워서 기본 요소를 디자인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줍니다. 그러나 가장 큰 이점은 로고를 디자인할 때 연구할 몇 가지 패턴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경로를 형성하고, 나누고, 재배열하고, 비틀고, 회전하거나 크기를 조정하고, 색상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아름답고 기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로고가 어떤 모습이길 원하시나요?

추상 표현

심볼 글꼴은 추상 로고를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일부 회화적 로고(그림은 실제 사물을 전달함) 또는 상징적 로고(예: 지구를 사용하여 인간을 상징함)와 달리 추상 로고는 암시와 간접적인 방법을 통해 전달되며 그 의미가 상대적으로 모호합니다.

추상적인 로고를 디자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세요.

로고가 속한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p>

당신 제가 더 전달하고 싶은 것은 힘, 좋은 관계, 상상력 등의 개념입니다.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룹 팀워크, 협력 등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요소를 그룹으로 구성합니다. 엄격한 배열 순서는 구조적 안정감을 상징하며, 전체적인 꽃의 이미지는 기업의 성장을 의미합니다.

중심점을 중심으로 개체가 겹쳐지는 패턴은 발전, 사려 깊은 행동 또는 통일성을 암시합니다. 이 맞물린 그래픽은 관계와 팀의 힘의 의미도 전달합니다.

구체적인 것을 표현하세요

많은 아름다운 로고가 특정 대상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프린터에서는 인쇄 과정이 재미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소비자에게는 너무 시끄럽고 잉크가 가득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쇄업자는 자신의 로고가 인쇄기의 품질을 간접적으로 전달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2. 배경을 사용하여 로고를 아름답게 하거나 강도, 대비 등을 강화합니다.

예술적인 무대를 만듭니다.

간단한 배경은 패턴 공연을 위한 무대가 있습니다.

많은 심볼 글꼴은 그 자체로 이미 아름답지만 배경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배경을 사용합니다.

로고를 더욱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원래 고르지 않은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색상 표현을 강화합니다.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가장 이상적인 세 가지 배경은 원형(또는 타원형)입니다. (또는 마름모) 및 육각형. 이러한 그래픽은 단순하고 대칭적이어서 보는 사람이 쉽게 주의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성능이 약간 떨어지지만 시도해 볼 수도 있는 그래픽은 수직으로 배치된 타원형, 직사각형, 삼각형 및 다각형(6개 변보다 큼)입니다. 이러한 그래픽은 발산하는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로고는 생생한 배경을 추가하여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작은 요소가 포함된 일부 로고의 경우 원래 윤곽선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배경에 배치하면 시각적 효과가 커지고 시각적 효과도 커집니다. 로고는 명함이나 기타 사무용품, 각종 광고 등 일부 실제 품목에 최종적으로 적용되었을 때 더욱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배경은 원본 요소에 트렁크를 추가하는 것과 같으며, 로고에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더욱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모습이 더욱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다양한 모양 배경에는 다양한 시각적 효과가 있습니다. 디자인할 때 다양한 모양을 시도하여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오른쪽 로고에 주목하세요. 외부 모서리와 내부 요소의 육각형이 서로 일치합니다.

양수 및 음수 공간 교환

이러한 기호는 어두운 배경에 배치할 때 시각적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러나 내부 요소가 흰색인 경우 배경이 지배적인 시각적 요소가 되어 때로는 로고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세 가지를 보면 맨 왼쪽과 맨 오른쪽의 시각적 차이가 매우 크다.

아주 다른 느낌의 두 사진을 보면 왼쪽 사진은 배경이 없어 중앙에서 주변으로 빛이 뿜어져 나오는 느낌이 든다. 흰색으로 바꾼 다음 빨간색 배경을 추가하면 이때 효과가 완전히 달라지며 배경이 요소를 크게 억제합니다.

크기 조정 및 재배열

일부 요소가 중심에서 벗어나거나 회전하면 로고에 긴장감을 조성하여 더욱 역동적이고 활력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치는 안정성 및 움직임과 같은 특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예술적인 눈으로 관찰하면 됩니다. 하지만 어느 것을 선택하든 눈에 띄어야 합니다!

각 요소를 회전하고 크기를 조정하고 이동하여 바깥쪽 원의 가장자리에 닿으면 각 처리가 서로 다른 시각적 효과를 생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배치하면 무게와 안정성이 전달되고, 오른쪽 가장자리를 터치하면 움직임 등이 전달됩니다.

위 사진에서 어떤 태양 디자인이 가장 좋은가요? 내부 요소의 변화와 위치는 로고가 전달하는 메시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은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3. 창조하세요!

다양한 요소 분리:

원래 기호 요소 중 일부를 직접 사용하는 것은 가장 원시적인 단계일 뿐입니다. 때로는 그것들을 분해하고 다시 결합할 수 있으며 그 안에 숨겨진 많은 유용한 패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가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요소를 분리하고,

나머지 부분을 다시 배열합니다. ;

특정 부분을 이동합니다.

하나 이상의 요소를 배치합니다.

요소의 특정 부분을 제거합니다.

하나 이상의 작은 요소 변경

많은 기호 요소는 일반적으로 대칭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동일한 기본 구조에서 이러한 구조를 재배포하여 세 가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조가 다르고 결과는 모두 좋습니다.

요소 중 일부만 사용

일부 요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로컬 요소가 전체보다 더 좋게 보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 배경에 배치됩니다. 놀랍게도 이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위 사진에서는 패턴의 절반만 잘라서 일출 패턴을 만들어 보세요.

미묘한 요소를 잘라내면 또 다른 흥미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분할된 요소 재결합

때로는 하나의 요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또는 전체 요소를 복사한 다음 레이어하거나 배치하면 상쾌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이미 만들어진 여러 기호 요소의 일부를 가져와서 새로운 요소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이름을 추가하세요.

이름은 매우 작을 수 있습니다...

회사 이름은 많은 사무용품 및 로고의 일부입니다. 인쇄물, 귀하의 표지판은 팔 길이에서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작고 평범하며 단순한 회사 이름이 더욱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어디에 놓을까요? 불행하게도 패턴에 따라 시각적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아직 "절대적인" 표준은 없습니다. 패턴 배경의 모든 가장자리, 패턴의 왼쪽, 오른쪽, 모서리 또는 기타 위치에 회사 이름을 배치하고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폭은 얼마나 되어야 할까요? 회사 이름을 로고 이름의 너비에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름이 너무 짧은 경우 문자 사이의 간격을 넓히십시오. 로고에서는 일반적으로 소문자보다 대문자가 더 적합합니다.

… 이름도 거창할 수 있어요!

트럭 차체나 건물 등 주로 옥외에 사용되는 표지판이라면 이름이 커야 합니다. 이때 회사명이 로고 전체를 지배하게 되었고, 폰트 디자인이 핵심 디자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문자 로고를 디자인하는 방법

회사의 이니셜과 그래픽 요소를 결합하여 아름답고 영향력 있는 로고를 만드세요.

중세 시대에는 장인들이 제품의 품질에 대한 보증을 표현하기 위해 제품에 자신만의 고유한 도장을 찍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오늘날 우리의 상표로 발전했습니다.

초기 로고는 장식성이 강했고 글자의 윤곽을 잡기 위해 매우 번거롭고 화려한 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현재의 로고와 비교하면 둘의 목적은 동일하지만 외관상 큰 차이가 있습니다. . 현대 상표는 이러한 복잡하고 번거로운 스타일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특정 개체의 윤곽선 그림을 사용하고 회사 이름의 글꼴은 일반적으로 단순해 보입니다.

이러한 문자 표시는 로고 디자인의 가장 지배적인 형태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세련되고 영향력이 크며 만들기 쉽습니다.

효과적인 문자 로고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하기 전에…

물론 글자는 글자 로고의 기본 요소이며 글자 모양과 비율에 따라 나머지 전체 로고가 결정됩니다.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글자를 열린 배경 영역에 배치한 다음 다른 디자인 요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각합니다.

1. 먼저 회사 이름을 입력하세요.

글꼴을 선택한 다음, 글꼴의 선이 경로가 되도록 글꼴의 윤곽선을 만들고 원래 비어 있던 부분을 제거하세요.

2. 이미지 요소 생성

In에서 간단한 이미지 요소를 생성하거나 찾습니다(물론 이미지 요소는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되어야 함). 이번 예시는 열대어 매장이므로 열대어 이미지 요소를 선택했습니다. 이 요소는 세부적으로 지나치게 복잡할 필요는 없으며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실루엣입니다.

3. 결합

이 이미지 요소를 원본 문자의 빈 공간에 채웁니다. 이 이미지 요소의 윤곽은 원래 빈 영역과 다르지만 이 문자를 인식하는 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이러한 요소를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실물부터 시작하세요

당신이 디자인하고 있는 고객의 제품이 특정 제품이라면, 제품의 종류가 많다면 그 중 일부를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각각은 다른 의미를 전달합니다. 고객이 서비스(예: 호텔)를 제공하는 경우 선인장(열대 지방의 호텔)이나 찻주전자와 같은 환경에서 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이미지가 업무 정의를 제대로 구현하지 못한다면 상징적인 이미지를 사용해 보세요.

상징적인 이미지는 종종 기분을 좋게 하고 강점과 같은 회사에 대한 무형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상징적인 패턴은 아주 추상적이고 신비로운 패턴 요소가 아니라,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안내 기능(일부 간판의 기능처럼)이 있어야 합니다.

일부 사실적인 이미지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새, 좋은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전구, 힘과 추진력을 전달하는 황소와 같이 풍부한 상징적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그리는 방법: 시선을 사로잡되 단순하게

외모를 표현하세요

로고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망치처럼 물체를 가장 잘 표현하는 특징을 그려야 합니다. 조감도에서 그리면 그것이 무엇인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필요할 경우 세부적인 요소를 사용하세요.

아름답지만 너무 복잡하고 문자 로고에 이상적인 형태가 아닌 장식적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세부정보는 필요하지 않으며 객체가 무엇인지 식별할 수 있으면 됩니다.

세부사항이 너무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눈을 더하면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을 추가하려면 선의 굵기와 갯수를 조절해야 합니다

선은 사람이 빠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선이 생기고 맙니다. 마크 세부사항이 너무 많습니다. 선의 두께는 일정해야 하며 여러 개의 가는 선으로 로고를 디자인하지 마세요.

위 로고는 각 선의 굵기가 같고, 선 사이의 간격도 동일합니다.

윤곽선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마세요

테디베어의 크기가 크면 알아보기 쉽지만, 축소하면 문제가 됩니다. 글자만한 크기라면 그냥 잉크 얼룩처럼 보일 거예요. 왜? 그 개요가 너무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테디베어의 머리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부만 채택하더라도 이미지 인식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어떤 글꼴을 선택할 것인가?

이런 종류의 로고를 디자인할 때 매우 굵거나 두꺼운 글꼴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그래픽 요소와 결합할 때 글자의 특성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구조가 너무 컴팩트한 문자는 선택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이러한 문자의 모서리에 의해 형성된 공백 영역은 일반적으로 매우 좁고 길어서 이미지 요소의 유연한 사용을 크게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위는 다양한 글꼴과 그 글꼴 이름입니다

넣는 곳 3: 흰색 영역 바꾸기

위에서 말했듯이 원래 글자를 바꾸십시오. 영역이 제거되고 다른 이미지 요소가 빈 공간을 대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추가된 이미지 요소는 원래 빈 영역보다 큽니다.

매번 어디에 배치할지 신중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의 세 가지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지 요소가 원본 글자가 나타내는 방향성과 일치할 때 효과가 가장 강력합니다. 위 이미지의 튤립 패턴이 문자 P를 형성하는 방식에 특히주의하십시오. 다른 두 가지와 달리 꽃 요소를 사용하는 일부일뿐입니다.

문자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글자의 원래 구조적 특성에 적응해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펜은 매우 아름답지만 글자는 무엇입니까?

이런 배치는 의심할 바 없이 가장 적절합니다

위 그림과 같은 배치는 피해주세요. 갈등을 형성합니다.

다음 기술을 시도해 보세요:

그래픽 요소를 반복하여 문자에 적용하거나 회사 이름의 각 문자에 패턴을 적용하세요.

그룹 개미가 하나보다 효과적입니다. 이는 우리의 사고 관성과 일치합니다. 이와 같은 반복 기술은 원본 문자를 이미 쉽게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 로고에서 'I'는 어떠한 방식으로도 가공되지 않았음을 참고하세요. 일반적으로 빈 공간이나 여백이 부족한 문자(예: I do 문자)에는 이미지 요소를 추가하지 마세요. 빈 공간이 없습니다.)

워드마크 디자인 방법

워드마크는 그래픽이 포함되지 않은 로고를 말합니다. 이런 로고를 디자인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간단할 수 있습니다!

로고에 그래픽이나 그림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이를 워드 로고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로고는 디자인이 비교적 쉽습니다. 워드마크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로고 유형으로, 실제로 IBM, Sony 등 많은 대규모 국제 기업에서 이러한 유형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로고와 마찬가지로 워드마크도 무엇인가를 나타내야 합니다.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로고가 무엇을 전달하고 싶은지, 기업이나 그룹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사물인지, 사람인지 명확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제품인가, 서비스인가? 타겟 고객은 누구인가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명확한 대답이 없으면 디자이너는 실제로 회사에 필요하지 않은 화려한 그래픽을 많이 추가하려는 유혹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해 더 잘 알수록 우회할 일이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