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교육 입학안내
본 과목은 공교육 기본필수과목인 1학점, 수업시간 18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본 과목은 개방교육의 다양한 전공을 위한 기본필수과목이다. 본 교과목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라디오 및 텔레비전 대학의 성격과 현대 원격교육 및 공개교육의 특징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다. 개방교육 입학안내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개방교육의 역할과 의의를 이해하고 개방원격교육의 학습방법을 숙달할 수 있다.
2. 원격교육 입문
이 과목은 공립학교의 기본필수과목인 1학점으로, 수업시간은 18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본 과목은 개방교육의 다양한 전공을 위한 기본필수과목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기본적인 원격 학습 방법의 사용법을 익히고, 온라인 코스웨어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배우고, 원격 학습 방법 및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기본 내용: 1. 학생들이 처음에 컴퓨터(PC) 작동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워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Word97의 사용법을 사전에 마스터합니다. 3. 중국어 Windows95 운영 인터페이스에 대한 사전 이해가 필요합니다. 4. 기본적으로 인터넷 서핑, 이메일 주고받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3. 영어
이 과목은 6학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교육 필수 기초과목으로 수업시간은 108시간이며 1년 동안 개설된다. 본 강좌는 공개 영어 강좌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 1,600개의 단어(입학에 필요한 600개 단어 포함)와 관련 공통 구문 및 기본 문법 지식을 명확하고 느린 발음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말하기 속도와 일상 생활 언어, 그리고 영어로 간단한 일상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배운 어휘와 문법 내에서 이야기, 짧은 기사, 공지 사항, 메모 등을 읽을 수 있습니다. 특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메모입니다.
4. 덩샤오핑 이론 입문
본 과목은 3학점으로 기초공교육 필수과목으로 수업시간은 54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본 과목의 개설을 통해 학생들은 덩샤오핑 이론의 정신적 본질을 깊이 파악하고, 사회주의가 무엇인지, 사회주의 건설 방법에 대한 기본 이론적 문제를 터득하고, 사회주의의 본질과 사회주의 건설 법칙을 파악하며, 실천을 강화할 수 있다. 당의 '하나의 중심'의 기본노선인 '2개 기본노선'에 대한 자각과 확고함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이념을 확립하고 개혁개방과 현대화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결심이다. 본 강좌의 주요 내용은 시대의 발전과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부상, 덩샤오핑의 철학사상과 당의 사상노선, 사회주의 초급단계 이론과 현단계 당의 주요 정책 등이다. 사회주의 본질 이론과 사회주의 시장에 대한 샤오핑의 공헌 경제 이론과 중국의 시장 경제 경로, 중국의 사회주의 건설 발전 전략, 중국의 현대화를 위한 국제 환경과 개방 전략, 사회주의는 높은 수준의 경제를 구축해야 한다. 정신문명, 정치제도 개혁,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민주정치 건설 '일국양제' 이념과 민족통일전략의 관건, 과학과 교육을 통한 조국부흥전략, 개혁발전 고등교육과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은 당에 있다.
5. 디지털미디어아트기초
본 과목은 전공필수 기초과목인 3학점으로, 실습시간 45시간을 포함해 총 54시간의 수업시간을 한 학기 동안 진행한다. 컴퓨터 디지털 미디어 아트의 기초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컴퓨터의 기본 능력을 알고,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특히 WORD의 운용 능력을 이해하고, WINDOWS 운영체제 및 인터넷 운용에 능숙하며, 전문 소프트웨어에 능숙해진다. 특정 텍스트 입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완료 후 인증을 위한 상하이의 수요가 많은 인재 교육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6. 스케치
본 과목은 3학점으로 전공필수 기초과목으로 수업시간은 54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스케치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사물을 복사하는 표현력을 기르고, 관찰력, 미적 능력, 표현력, 조형 능력을 향상시키며, 미래 디자인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7. Color
본 강좌는 전문 기초 필수과목인 3학점, 수업시간 54시간, 한 학기 동안 진행됩니다.
본 과목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색채 모델링 능력을 기르고, 색상에 대한 올바른 관찰 방법을 터득하며, 색상에 대한 기본 지식과 색상 변화의 기본 규칙을 이해하고 숙달하며, 색상을 능숙하게 활용하여 표현하고 형상화할 수 있다. 추상적인 이미지.
8. 형태학적 구조
이 과목은 전문 기초 필수 과목인 3학점, 수업 시간 54시간, 한 학기 동안 제공된다. 이 과정은 이미지 사고와 지각적 사고에 중점을 두고 점, 선, 면과 같은 형태의 규칙을 사용하여 기하학적 모양이나 자유로운 모양을 형성합니다. 2차원 종이에 3차원 공간을 표현하여 역동성, 입체성, 투명성, 착시, 환상, 비합리적인 그래픽을 표현하는 방법과 종이, 펜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한다. 우연한 형태를 만듭니다. 특히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그래픽 디자인에 적용하여 미의 형식적 법칙을 숙지하는 능력, 미적 능력, 추상적 형태를 창조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색상 물리학, 색상 생리학, 장식 색상 디자인의 대비 및 조화 이론 등 기본 색상 이론을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습니다. 교실 실습과 엄격한 과학적 색상 구성 교육 원리를 통해 학생들은 이러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미래 디자인을 위한 견고한 색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3차원 모델링의 기본 규칙, 기본 원리, 구성 형태소를 밝히고, 사람과 도형 사이의 직간접적인 관계를 연구하고, 형태와 기술, 형태와 재료, 형태와 변화의 규칙을 연구하고, 다항식 형태론을 확립한다. 공간적 이해, 다양한 수준의 모델링 및 사고를 통해 3차원 형태 미학 창조에 대한 기본 지식과 어느 정도의 3차원 디자인 및 창의적 능력을 습득하고 학생들의 모델링 미학, 실습 및 사고력을 향상시킵니다. 공간적 상상력.
9.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이 과목은 6학점으로 전공필수 과목으로 108시간의 수업시간을 1년 동안 제공한다. 이 과정은 주로 CorelDraw 소프트웨어 학습에 관한 것입니다. CorelDRAW의 기본 기능을 익히고 벡터 그래픽 그리기, 다양한 채우기, 변형, 크기 조정 및 자르기 기능, 마스크 기능에 능숙해집니다. COREL PHOTO PAINT 및 COREL R.A.V.E의 사용을 이해합니다. 소프트웨어 기능을 생산 사례에 통합하는 능력. 작품을 디자인하기 위해 다양한 조작 기법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애니메이션 제작 활동을 위한 베지어 곡선 작업 사용에 능숙합니다.
10.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이 과목은 6학점이며 전공 필수 과목으로 108시간의 수업 시간이 1년 동안 제공됩니다. 이 강좌는 주로 Photoshop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과정입니다. 포토샵은 오늘날 매우 인기 있는 이미지 제작 및 처리 도구 소프트웨어로, 오늘날 이미지 처리 분야의 유명 기업인 Adobe의 제품으로 항상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건축장식 디자인, 웹디자인 등 애니메이션 제작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Photoshop의 기본 도구 및 메뉴 명령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며, 레이어의 기본 작동법을 익히고, 사진 색상의 일반적인 조정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 마스크, 채널 및 경로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 제작 방법을 익히고, 기본적인 Photoshop 이미지 편집, 이미지 합성, 특수 효과 제작 방법을 익힙니다. 등 이미지 처리 기술, 컴퓨터 소프트웨어 Photoshop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제작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11. 애니메이션기법
본 과목은 3학점으로 전공필수과목으로 수업시간은 54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애니메이션 작업은 매우 힘들고 창의적인 작업이며, 많은 링크에는 뛰어난 페인팅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종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기초를 다지기 위해 오랜 기간의 엄격한 기술 교육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한 교육은 필수적인 교육 과정입니다. 본 강좌는 애니메이션 디자인의 기초 강좌이다. 본 과정은 라인 트레이닝, 애니메이션 트레이닝, 속도 디자인, 애니메이션 타이밍, 객체 이동 규칙, 사실적 모델링 디자인, 의인화 모델링 디자인, 프리핸드 모델링 디자인 등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올바른 애니메이션 그리기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 애니메이션 재료와 도구의 올바른 사용, 도프 시트 작성 방법, 스크립트 작성 방법을 배우고 애니메이션의 리듬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Painter는 세계 최고의 컴퓨터 아트 디자인 및 제작 도구 중 하나이며 그 기능은 매우 강력하며 현재 자연 페인팅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가장 성공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과정의 실험적인 부분은 Painter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Painter의 실제 시뮬레이션 유화, 수채화, 펜, 연필, 유성 펜 및 기타 천연 그리기 도구에 능숙합니다. Painter의 레이어 지원 방법을 이해합니다. 필터를 적용하고 텍스트에 그림자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Paint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그릴 수 있습니다.
12. 애니메이션 모델 제작
본 과목은 3학점으로 전공필수과목으로 수업시간은 54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본 강좌는 주로 Poser 소프트웨어(Poser는 Metaacreations사에서 출시한 3차원 동물, 인체 모델링 및 3차원 인간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연구를 위한 것입니다. 본 과정은 Poser의 기초적인 작동 방법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이 사실적인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익히고 Poser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3D 인체 모델과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개체 모델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요에 따라 학생들의 유형과 자세를 필요한 애니메이션 디자인에 직접 적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헤어스타일, 의상, 액세서리 및 기타 장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디자인과 창의성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델을 통해 인체 모양과 움직임을 신속하게 디자인하고 캐릭터 애니메이션 디자인을 위한 정확한 모델링 기반을 제공합니다.
13. 독창적인 회화 디자인
이 과목은 4학점으로 전공필수과목으로 수업시간은 72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독창적인 그림 디자인은 완전한 애니메이션 영화의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원화란 물체가 움직이는 과정을 말하며 컴퓨터 디자인의 핵심 프레임이라고도 한다. 애니메이션 영화 전체가 붓으로 그린 소설, 시, 산문 등에 해당한다. 원본 그림의 의미입니다. 만화원화디자인은 회화와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실용적인 새로운 과목입니다. 교육 내용에는 만화 원화 디자인과 컴퓨터 제작이 포함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 과정을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원화의 개념을 이해하고, 원화의 채색방법, 움직이는 카메라 페인팅, 입 모양 디자인, 표현 디자인, 카메라 연결 등을 숙지하고, 원화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조 수단의 사용법을 익히며, 실제적인 창작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만화 원화 디자인의 능력. 향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보세요.
14. 평면 애니메이션
평면 애니메이션 (1) 4학점, 전공필수, 72학점, 한 학기 개설. 2D 애니메이션 (2) 3학점, 전문 제한 과목, 54학점, 한 학기 개설. 본 과정은 주로 Flash(Flash는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이며 벡터 그래픽 편집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잘 알려진 전문 소프트웨어로 웹 디자인 및 멀티미디어 제작과 같은 분야에서 주로 사용됨)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학생들이 Flash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강력한 예술적 그래픽 생성 기능, 간소화된 작업 흐름 및 창의적인 상호 작용을 깊이 이해하고 강력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ActionScript를 사용하여 매우 복잡한 액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ash의 핵심 기능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벡터 애니메이션 작품을 편집하는 뛰어난 기능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독립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애니메이션 게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5. 애니메이션 창작
이 과목은 10학점으로 전공필수 과목으로 180시간의 수업시간을 1년 동안 개설한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CG(컴퓨터 그래픽)입니다.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시대가 요구하는 대로 컴퓨터 애니메이션 창작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 과목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화는 "애니메이션"을 의미합니다. 애니메이션의 기본 모델링 방법(컴퓨터 애니메이션 등 포함)과 제작 방법을 배우는 것을 전제로 특정 드라마틱한 줄거리와 영화, TV 광고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타이틀 제작, 대본 작성, 원화 디자인, 초안 통합 및 완성 등을 포함하는 완전한 졸업 창작 과정입니다.
전체 졸업 창작을 통해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창작을 완성하는 과정을 숙지하고 이를 예술영화나 아동도서 등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16. 배경설계
본 과목은 3학점으로 전공선택으로 제한되며, 54시간 수업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배경 디자인은 애니메이션 제작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사실적인 장면 디자인, 자유형 장면 디자인, 주관적인 장면 디자인 및 기타 디자인 기술의 기본 기술을 습득하고 배경을 사용하여 주제를 강조하고 분위기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배경 디자인과 드로잉이 애니메이션 제작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력을 익히세요. 본 강좌에서는 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중 배경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Bryce(Bryce는 Metaacreations에서 출시한 초강력 3D 자연 장면 생성 소프트웨어)를 연구하고 사용하여 배경을 디자인합니다.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의 빠른 렌더링 모드와 즉각적인 장면 미리보기 작은 창 및 기타 기능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Bryce에 포함된 수많은 자연 질감과 재료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매우 독특한 자연 풍경을 디자인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후, 지면과 지형의 사전 설정을 결합하여 좋아하는 자연 풍경을 만듭니다.
17. 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이 과정은 3학점, 전문 선택 과정, 54학점으로 한 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미학과 실용성을 일체화하는 원리에 입각하여 패턴을 이용하여 표현한 이미지로, 선과 형태를 명확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제작이 용이합니다. 본 과목은 애니메이션 창작에 있어 중요한 과목으로 다양한 미술파의 스타일과 표현을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기법을 파악하며, 현대 디자인의 특수한 기술을 기본적으로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습을 통해 구체적인 형태를 세심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기술을 익힙니다. 그림을 활용하여 텍스트 주제를 보조하고, 주제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학생들의 그림 표현력과 낭만적인 상상력을 배양합니다. 이 기술과 디자인 교육은 미래의 전문 디자인 과정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질 것입니다.
18. 중국과 외국 예술의 간략한 역사와 감상
이 강좌는 전문 선택 과목인 2학점 강좌로, 수업 시간은 36시간이며 한 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본 과목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과 외국 미술의 발생과 발전의 역사, 그 법칙과 영광스러운 업적을 이해하고 발전사의 기본 지식과 법칙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중국과 외국 미술을 전공하고 고상한 미학을 함양함으로써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전문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미술 디자인 능력과 예술적 성취를 향상시킵니다.
19. 디자인 입문
이 강좌는 2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36시간의 수업 시간을 한 학기 동안 제공합니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수공예부터 현대 산업 디자인까지의 기본 과정과 산업 디자인과 문화, 예술 및 기술 간의 관계, 상품 분야의 산업 디자인 상태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경제, 산업 디자인의 일반적인 방법, 장식 디자인, 제품 디자인, 환경 디자인 등의 일반적인 규칙을 통해 역사에서 이론까지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습니다.
20. 3차원 애니메이션(3DS)
이 강좌는 4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수업 시간은 72시간이며 한 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본 과정은 주로 3D Studio MAX(3D Studio MAX는 중국에서 가장 큰 사용자 기반을 보유한 3D 제작 소프트웨어이자 최고의 전문 모델링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로 영화 및 TV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광고 및 건축 렌더링 제작)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3D Studio MAX에서 제안한 새로운 3차원 애니메이션 솔루션을 이해하고 인터페이스 다이어그램 보기, 모델링, 확장된 색상 방법, 실시간 대화형 렌더링과 같은 고유한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3D Studio MAX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협업 작업 흐름 측면에서 멀티미디어 및 디자인 시각화 제품 생산 및 디자인 프로젝트의 복잡성과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창의성과 생산 수준에 머물지 않습니다. , 또한 학생들의 집단적 협력 정신을 배양합니다.
21. 관점 연구
이 강좌는 2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36시간의 수업 시간을 한 학기 동안 제공합니다.
본 과목은 조형예술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평면상의 입체도형의 투시법칙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선형도형의 원근법, 평행, 각, 경사, 경사투시의 기본개념과 기본규칙을 다룬다. , 곡선, 도형, 그림자, 반사 등 특수한 형태의 투시도, 중국화의 투시도 등. 원근법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1점) 평행 투시, (2점) 경사 투시, 경사 투시, 원형 근시, 그림자, 반사 투시의 규칙을 숙지함으로써 애니메이션에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창조. 학습을 통해 투시이론 지식과 과학적 드로잉 방법을 터득하고 이를 스케치 및 애니메이션 디자인 창작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한다.
22. 장식화
이 과목은 2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36시간의 수업 시간을 한 학기 동안 제공한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패턴"과 "장식"에 대한 기본 지식과 개념을 이해하고 장식 미술 구성, 모양, 색상 등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꽃, 동물의 스케치 및 변형 방법을 마스터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스케치와 변형을 시작으로 "장식의 기초"를 학습함으로써 특정 대상을 단순화하고 추상화하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23. 장식 패턴
이 강좌는 2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36시간의 수업 시간을 한 학기 동안 제공합니다. 패턴의 기본 개념과 장식 패턴의 형식적 규칙, 형태, 구도, 색상 등 기초적인 이론적 지식과 기법을 학습함으로써 구체적인 이미지와 추상적인 이미지를 통해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인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훈련합니다. 디자인 사고 방법, 전통적인 민족 관습과 장식 패턴의 현대적 구성을 이해하고 숙달하며 그래픽 디자인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실용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능숙하고 자유롭게 구별합니다.
24. 디지털 이미징
이 과목은 3학점으로 전공 제한 선택 과목으로 54학점으로 한 학기 동안 개설된다. 본 강좌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이미지의 수집 및 편집입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디지털 이미징 및 관련 개념을 이해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디오 소프트웨어의 작동, 다양한 후 편집 기술, 필터 사용 등을 숙달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권장 사항: Ulead MediaStudio.
25. 애니메이션 디자인 창의성 및 표현
본 강좌는 3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54시간 수업 시간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됩니다. 현대 애니메이션의 디자인은 디자이너에게 참신한 창의성과 독특한 표현력을 요구합니다. 애니메이션의 기본적인 모델링 방법(컴퓨터 애니메이션 등 포함)과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배우는 것을 전제로, 그림을 활용하여 어떤 극적인 줄거리를 표현하는 방법을 터득한다.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다양한 애니메이션 장르와 발전사를 익히고, 각 장르의 창작과정과 작품별 공연특성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디자인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애니메이션 디자인에 대한 창의적이고 표현력을 배양합니다.
26.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이 강좌는 3학점, 전문 선택 과목으로, 수업 시간은 54시간이며 한 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본 과정에서는 Macromedia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시리즈 학습을 통해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인터랙티브 언어 개념, 하이퍼미디어 개념 및 미디어 탐색 개념을 학습합니다. 간단한 멀티미디어를 융합하고 프로세스 기반의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권장 소프트웨어: 플래시, Authorware, Director 등
27. 일본어
이 과정은 6학점, 전문 선택 과정, 수업 시간 108시간으로 2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이 코스는 일본어를 배우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며, 일본어 기초 지식을 주요 교육 내용으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약 1,500개의 일본어 어휘, 약 150개의 일반적인 일본어 구문 및 150개의 일본어 문장 패턴을 습득하고 특정 기초 일본어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발음, 문자, 쓰기, 문법 및 기타 내용을 마스터하여 학생들이 앞으로 일본어를 더 공부할 수 있는 확실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28. 애니메이션(출판)기획
본 과목은 2학점, 전문선택 과목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다.
본 과목은 학생들의 실무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하며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 과정을 숙지하고 애니메이션의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주제를 선택하는 방법, 각색에 대한 상식을 이해하는 방법, 독립적으로 스토리보드를 그리는 방법을 학습한다. 애니메이션 디자인의 모든 측면을 완성합니다. 출판 후 과정을 이해합니다. 시각 분야의 독창적인 작품과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해 출판용 브랜드와 제품을 마케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나가고 초대하는 방식을 통해 학생들은 애니메이션 창작이 사회생활에 실제로 적용되는 방식을 지각적으로 이해하고, 학생들의 우수한 자원 통합 능력을 배양하며,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상업화 전반에 대한 기획 경험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29. 중국 문화 개론
이 강좌는 3학점, 공개 선택 강좌, 54시간 수업으로 한 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본 과목은 '현대 서기' 전공의 필수 과목이다. 과목의 내용은 중국 전통 문화의 간략한 역사, ; 그리고 중국 전통문화의 현대화. 본 강좌는 본교재인 '중국 전통문화' 외에 온라인 강의도 갖추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 정보 데이터베이스', '중국 전통문화 포럼'도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학생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자료를 능숙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0. 미술 감상
이 강좌는 3학점, 공개 선택 강좌, 54시간 수업으로 한 학기 동안 제공됩니다. 본 과목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술 작품 감상을 통한 미술 기초 지식을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미술 감상 능력을 함양하고, 미적 품격과 취향을 향상시키며, 좋은 정서 함양을 도모한다.
기타 주제(마야)
3D 애니메이션 기술이 사람들의 삶 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광고주, 광고주 또는 부동산 프로젝트 개발자 등은 자신의 제품을 표현하기 위해 3D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aya를 사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3D 제작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Maya의 강력한 기능은 그래픽 디자이너의 응용 범위를 더 넓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많은 기술을 더 좋게, 예상치 못하게, 무제한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게임 산업이 호황을 누리면서 온라인 게임 회사들은 수준 높은 게임 제작 전문가를 찾고 싶어하지만, 좋은 인재를 찾을 수 없다고 다들 한탄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 영화, TV 애니메이션 분야에 종사하는 인력은 1만명 미만이며, 산업 발전 추세로 볼 때 우리나라 디지털미디어 애니메이션 전공의 인재 격차는 약 15만명 정도이다. 업계에서 직원 부족을 가장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것은 높은 사회적 지위와 소득 수준입니다. 신흥 창의적 직업인 게임 디자인은 전문 인재에 대한 사회적 지위가 상대적으로 높으며 급여 수준은 일반적으로 전통 산업보다 높습니다. 게임, 영화, TV 애니메이션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MAYA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덕션 디자이너의 급여 수준은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게임, 영화, TV 애니메이션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MAYA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덕션 디자이너의 급여 수준은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MAYA 수석 애니메이션 제작 인재는 폭넓은 취업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MAYA는 영화 스턴트, TV 광고, 3D 게임 등에 적용되는 인기 있는 고급 3D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입니다. MAYA는 완벽한 기능, 유연한 작업, 높은 생산 효율성 및 강력한 렌더링 사실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3차원 및 시각 효과 제작 기능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고급 모델링, 디지털 천 시뮬레이션, 헤어 렌더링 및 모션 매칭 기술과 결합되어 많은 실무자들에게 선호됩니다. 그러나 외국의 3D 시각디자인 분야에서는 대부분 MAY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AYA의 응용 기술을 완벽하게 습득한 후, 게임 회사에서 전문 게임 씬 및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하거나, 영화 및 TV 제작사에서 TV 및 영화 촬영에 사용되는 3D 특수 효과 및 3D 만화를 제작하거나, 건축 장식 회사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및 건축 투어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합니다. 동시에 좋은 취업 전망과 국제학교 오리엔테이션도 이 전공의 장점이자 특징입니다. 우한 4D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아카데미(Wuhan 4D DreamWorks Animation Academy)는 중국 동부 지역 최대 규모의 CG 인재 교육 기지 중 하나입니다. 치열한 환경 속에서 전국적으로 'MAEC 애니메이션 과정'을 홍보하는 것은 격동하는 경제 상황 속에서 중국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직업 교육에서 다시 한 번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광범위한 산업 발전 전망과 투명하고 시각적인 교육 개혁을 통해 MAEC 애니메이션 과정은 브랜드 및 제품 경로를 따르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국내 최초의 고급 애니메이션 교육 과정으로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제작을 목표로 합니다. 및 게임아트 분야의 전문직업 교육을 실시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북미 애니메이션 및 게임 교육 시스템을 소개하고 국내외 유명 영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및 게임 제작 기관과 융합하여 국제 직업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 캐릭터 애니메이션 인재를 방향적으로 배출합니다. 일부 기초 대학생의 경우,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강좌 시스템 브랜드인 MAEC 애니메이션 강좌를 이용하여 강좌를 합리화하고 구분하고 있습니다. 다른 교육 기관과 구별되는 점은 대학생들이 실제 상황에 따라 강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전공이나 관심 분야 또는 취업 요구에 따라 선택하고, 원하는 기술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춘 교육 과정을 받아 미래의 애니메이션 모델러, 애니메이터, 텍스처 아티스트, 오리지널 페인터, 특수 효과 아티스트가 되세요. 이는 모든 과정을 학생에게 집중시키는 다른 교육 기관의 고정 패턴을 피합니다. 이는 인재양성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을 전복시킬 뿐만 아니라, 현대 젊은이들의 직업적 꿈과 사회적 요구를 연결하는 연결고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