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그는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는 권력보다는 임금으로만 생활한다.
셋째,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는 거리정전, 마평위반은 패전으로 이어졌지만, 그는 자발적으로 책임을 진다. 자신을 3 등으로 낮추는 것이다.
그는 병사들이 솔직하게 발언하고 항의하도록 격려하고, 그들의 잘못과 누락을 비판할 것을 요구하는 몇 가지 문고를 발표했다. 그의 집권 기간 동안 실수가 있다면 그는 결코 다른 사람을 임명하지 않고 자율을 반성할 것이다. 이염 등은 마음이 허술하지만 모두 자책하며 자신의 손실을 검토하고 있다.
넷째, 인지선임-그는 넓은 가슴과 적자의 마음으로 많은 인재를 선발하여 중용했다.
그가 인재를 선발하는 기준은 덕과 재능을 겸비한 것이다. 그는 가문과 이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사람을 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그는 대담하게 중요한 직위를 수여하여 중책을 위임했다. 하조원은 촉군 현 양홍 수하의 서기이자 촉군 현 이연의 공신이다. 그와 양은 모두 제갈량에 의해 현과 이엄으로 여겨졌다. 그래서' 사람이 재능을 다하고 제갈량을 위해 봉사하는 도구' 라고 불린다. "
5. 예의로 사람을 대하다-제갈량을 당시의 유명인 공융, 쌀탄 등과 비교하면, 후자의 명성은 주유, 노숙, 사마의와 같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도 비교된다. 제갈량은 사심이 없고, 겸손하고 신중하며, 사상이 있고, 통찰력이 있고, 선견지명이 있고, 박채장 () 에 능하며, 담력과 식견을 융합한다.
제갈공명, 융중 대책, 가슴나천하; 연합 우 반 카오, 절대 지식 이있다; 유학과 수사학 사이에 논쟁이 있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초선은 화살을 빌렸고, 교묘했다. 빈 도시 디자인, 모험은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7 탈진기 7 세로, 예전에 미국에 있었다. 목을 찢고 목을 베고, 법기를 엄명하다. 젊은 마스터, 충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임종 유계, 영리한 계획, 죽은 제갈이 중다를 놀라게 했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지혜, 편지, 인, 용, 의리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예로부터 단 한 사람만이 밝았다!
확장 자료 제갈량 (181-23410-8), 서주 랑야양도 (현 산둥 린이시 이난현) 와룡인, 삼국 시대 촉국재상
젊은 시절에 숙부 제갈현과 함께 경주에 갔다. 제갈현이 죽은 후 제갈량은 양양융 속에 은거했다. 유비가 초당에 도착한 후 제갈량 출마, 손련항조, 적벽전에서 패했다. 삼국의 기세를 형성하여 경주를 탈취하였다. 건안 16 년 (2 1 1), 익주를 함락시켰다. 그리고 그는 조준을 물리치고 한중을 이겼다.
촉장무 원년 (22 1), 유비는 청두에 촉한 정권을 세우고 제갈량은 승상으로 임명되어 국사를 주재했다. 촉한 말년의 통치자 유선은 왕위를 계승했고, 제갈량은 무향후로 봉쇄되어 익주를 목자로 이끌었다. 부지런하고 신중하며, 크고 작은 정사는 반드시 친력을 다해 친히 하고, 상벌은 엄하다. 오동과 동맹을 맺고 남서부 민족과의 관계를 개선하다. 황무지를 개간하는 정책을 관철하여 전비를 강화하다.
전후 여섯 차례 북벌 중원은 대부분 식량에 관한 것이다. 결국 쌓인 노동으로 인해 촉국건흥에서 12 년 동안 오장원 (현재 산시 바오지시 산산) 에서 54 세를 일기로 죽었다. 유선은 그를 충신으로 봉했고, 후세 사람들은 늘 무후를 제갈량이라고 부른다. 동진 정권은 그의 군사적 재능으로 그를 오흥왕으로 봉했다.
제갈량의 산문의 대표작은 "하나의 전범", "한 편의 계명서" 가 있다. 그는 목우류마, 공명등롱 등을 발명한 적이 있으며, 제갈연석이라고 불리는 석궁을 개조하여 모든 목표를 명중시킬 수 있었다. 제갈량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충신 현사의 대표로, 평생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죽었다.
"전사표" 는 중국 삼국시대 촉한 재상 제갈량이 쓴 표이다. 당시 건흥 5 년 (227 년) 이었다. 촉한 () 은 유비 () 가 사망한 타격에서 회복되었고, 옆에는 또 손무 () 가 있었고, 남정 () 에 뜻을 두고 청렴결백을 결심했다. 제갈량은 자신이 북쪽으로 중원을 탐사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여 유비 () 를 실현하여 한나라 () 를 회복하였다.
비문은 저자가 신중함, 근면을 충심으로, 공위 흥한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선주가 선제의 유언을 잊지 않는 근의를 표현했다. 감정이 진지하고 문필이 유창한 고문 가작이다.
후주표' 는 제갈량이 건흥 6 년 (228) 11 월 두 번째 벌위 전 문제를 후주에게 증여한 비문이다. 건흥 5 년 봄 첫 북벌 전 상표와 구별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이를' 후사표' 라고 명명했다. 이 표는' 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배송의 인용과' 한서 춘추' 연구에서 처음 발견됐다.
제갈량은 음률에 정통하여 피아노를 치며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진수의 "삼국지 제갈량전" 은 "선조, 명명, 용목에게 헌신, 노래" 라고 기록하였다. Xi 적수저' 양양구록': "양양은 공명구거 ... 집 서쪽의 산은 물가에 가깝고 공명은 자주 산에 오른다. 이런 북악기는' 푸량의 노래' 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이 산의 이름은 낙산이기 때문이다
물론 와룡의 노래도 있습니다. 정말 천고의 절창입니다. "중흥 서지" 는 "진경" 을 권으로, 제갈량은 제금의 시작과 칠현의 음을 쓰고, 13 휘장은 코끼리를 취한다 "고 기록하였다.
"진론" 에도 "제갈량은" 부량음 "을 썼다." "지리지" 는 "정군산 무후사 () 에 석금 () 이 있어 매우 청량하여 무후가 남긴 것으로 전해진다" 고 기록하였다. "위의 기록에서 제갈량은 음악 방면에서 매우 전면적인 수양과 높은 예술적 업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성악을 잘한다-그는 노래를 부를 줄 안다; 기악에도 능하다. 피아노 연주에도 능하다. 동시에, 그는 음악과 가사를 창작하고, 악기인 칠현악기와 진시를 만들었다. 그뿐 아니라, 그는 음악 이론 전문 저서인 진경을 한 편 썼다.
참고 자료:
제갈량-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