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여성이 착용한 장신구. 그것의 발걸음을 내딛으면, 너는 흔들릴 것이니, 따라서 이름을 붙여라. 그것의 제작은 대부분 금으로 용봉으로 굽고 진주와 옥석으로 장식한다. 육조에 이르면 꽃무늬가 점점 복잡해지거나 새짐승으로 변하는 꽃과 가지가 반짝 빛나 가는 털에 섞여 머리카락에 달라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름의 해석. 악세사리 해석: "네가 밟으면 머리에 불주가 걸려 있지만, 한번 밟으면 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세사리, 악세사리, 악세사리, 악세사리, 악세사리)." 후한서. 옥부샤지: "행은 금을 산 제재로 하고, 흰 구슬을 계수가지로 삼으며, 일절 (새) 구화 () 를 일절 () 한다." 왕선겸은 설명을 받고 진상도를 인용해 말했다. "한대 김위봉, 밑에는 정부가 있고, 앞에는 둥지가 있다. 오옥 장식이 늘어져 있지만 실이 흔들린다. 클릭합니다 돈 백거이' 장한가': "머리 구름, 뺨 쪽, 움직이면 왕관의 금연아." 송 셰이' 나비연화' 라는 단어: "청옥을 흔들어 귀밑머리를 감고, 꽃이 부족하고, 잎벌이 아름답다."
부요는 중국 전통의 민족 장신구로 서한 시대에는 서역에 이미 프로토타입이 있었고, 이후 혁신을 흡수했다. 동한 때 요서까지 엄하게 전해진 뒤 한반도와 일본으로 동쪽으로 전해져 현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부요는 금, 은, 옥으로 만든 머리 장식으로 송명 시대부터 전해지기 시작했다.
그것의 모양과 질감은 등급과 지위의 상징이다. 한대 이후 부요는 점차 민간에 의해 보여지고 나서야 사회에서 널리 퍼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도 한동안 왕관에 흔들리는 왕관을 추가했다. 머리에 착용하는 것이 걷는 것보다 더 호화롭다.
걸음걸이의 개념은 한대에 있다. 그러나, 그것은 처음부터 옷 한 벌의 범위 안에 놓였다. 한제에 따르면 황태후와 황태후의 제사복 1 복은' 커트, 비녀, 귓불, 비즈' 입니다. " 결혼 동맹을 맺다. 그리고' 황후의 옷도 똑같다. 머리도 흔들린다. 하지만 가짜 매듭을 사용한다. 그녀는 금을 산제로, 백주를 계가지로 삼았다. 아작 구화, 곰, 호랑이, 전갈자리, 천록, 엑소시즘, 남산 풍달육수. 작수는 모두 털깃털 에메랄드, 금명백주, 옥이 중국 각지에 있다. "이 두 단락은 함께 읽어야 한다." 후한서 오항전 "에 따르면 중국의 태세와 태세와 같은 것이다. "아니오" 는 털의 상투를 올리는 것과 비슷한 지위입니다. 그런 다음' 여왕의 제일복' 에서 부요에 대한 묘사를 분석한다. " 금을 산 제재로 하는 것은 바로 금을 밑받침으로 하여 백주로 장식하는 것이다. 랴오닝 () 북표 사화영 () 에서 출토된 진 () 십육국 () 시대의 안천 () 의 금화 () 과 같은 조형은 나무가 흔들리고, 밑부분이 네모나고 줄기가 짧고 넓다. 줄기가 갈라지고, 복숭아 모양의 잎이 나무에 걸려 약간 진동하고, 그렁그렁 소리를 낸다. 하얀 구슬은 없지만, 그것들은 금잎이지만, 그것들은' 계지향묘' 의 특징에 잘 맞는다. 또 내몽골 박물관 우맹다무기에서 출토된 두 개의 관문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슴머리와 말머리입니다. 나뭇가지가 튀어나오고, 그 위에는 움직일 수 있는 복숭아모양의 금잎이 걸려 있습니다. 이 실물들은 또한' 석명' 에서 걸음걸이에 대한 해석을 위한 생생한 예를 제공한다. 즉,' 구슬이 꼭대기에 걸려 있으면 걸음걸이' 를 하고, 후한' 등황후' 기사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등황후는' 풍귀인 만원을 증정하여, 한 사람씩 흔들지 않게 한다' 고 한다. "걸음걸이의 단위는 기구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그 정규도가 후세의 소위 단비장식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