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연극은 대륙 최초로 대만성에서 도입된 현대감정극이다. 시나리오 작가 측에서는 현실과 완전히 동떨어진 무협극과 조작된 무협극을 포기했다. 이 연극에는 한 가족이 있고, 생명이 있고, 풍부하고 섬세한 인간성이 있다. 처음으로 시청자들에게 드라마가 일반인의 삶을 진실하게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시청자들에게 진실과 감동을 느끼게 했다. 특히 극중 주건은 부모의 며느리에 대한 태도를 도왔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좋은 시부모님은 "연극에 사람이 있을 때만 몇 번 봐야 한다." " 오늘도 드물지만, 80 년대에는 새로운 시대의 한 무리의 여성들이 막 각성하여 독립을 추구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려고 했지만, 구시대의 또 다른 여성들은 오랜 고초를 거쳐 마침내 며느리가 찾아오기를 기다리며, 급히 솜씨를 과시하고 이를 갈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구 두 그룹의 여성의 이데올로기 충돌은 화성이 지구에 부딪히는 것과 같고, 대부분의 가정은 끊임없이 교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처소운과 주건방의 고부와의 관계는 더욱 소중하게 여겨져 거의 모든 여성 시청자들을 부러워하게 했다.
둘째: 당시 대륙 개혁개방이 막 시작되었을 때 사람들이 패션이라는 단어에 민감할 때였다. 극 중 남녀 주인공의 참신한 헤어스타일과 스타일리시한 의상 액세서리가 갑자기 소녀들을 매료시켰다. 그때 두극 속 구소운처럼 푹신한 헤어스타일을 하기 위해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머리를 무수히 땋아 다음 날 아침 거울을 향해 내려놓았던 기억이 납니다. 거의 매번 우리 엄마가 나를 쫓아다니며 욕설을 퍼부었다. "지저분하게 닭집처럼, 뭐가 좋을지 모르겠다!" " 극중 처소운의 고복도 있다. 우리 학우 중 한 명이 일찍이 추소운의 극중 캐릭터를 계산해 보았는데, 예복과 잠옷 외에 춘하 가을 3 절기에는 35 벌의 옷이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6 회 구소운의 분홍색 셔츠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와이드 벨트로 장식한 것이다. 오늘도 매우 스타일리시하고 눈에 띄는 옷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회 처소운 투톤 매치된 울 원피스도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거물급 옷들 중에서도 디자이너들이 이런 접합 수법을 사용하는 것을 여전히 자주 볼 수 있다. 짧은 17 회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은 30 여 벌의 옷을 입을 수 있고, 각 세트마다 그렇게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연출자의 의상 소품에 대한 속셈을 알 수 있다.
3: 극 중 배우의 선택. 이 연극은 준남 미녀의 모임이다. 그때 거의 매일 수업시간에 구소운미나 아향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Zhou Jianbang 또는 Wu Yingqiang 이 잘 생겼든, 남자들이 가장 존경하는 것은 극 중 Wu Yingqiang 이 오토바이를 타고 펄럭이는 긴 머리입니다. 이 배우들의 얼굴값은 오늘의 얼굴에 담겨있다. 연예계에서 얼굴값은 전부다. 여전히 절대적인 우위를 점할 것이다.
4: 극 중 배우의 뛰어난 연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극중 구소운 역을 맡은 심시화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360 도 무사각의 예쁜 얼굴이다. 그녀는 웃으면서 중생을 뒤바꾸었고, 때때로 머리카락이 뒤로 쓸까 봐 걱정했다. 주건방의 잘생긴 얼굴, 우울한 얼굴, 그가 걱정하던 우울한 눈빛도 있다. 이 연극에서 성격이 온화하고, 책이 가득 찬 구명원이든, 생활에 핍박당하고, 성질이 급하고, 자주 외치는 중년 여성 진옥금이든, 이 인물들의 이미지는 우리 앞에 뚜렷하게 나타나 그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5: 로케이션. 감독은 어떤 호화로운 건물이나 분위기의 장면도 이 드라마의 주요 장면으로 선택하지 않았다. 신선하고 단아한 골동품과 작은 뜰 쌍새의 별장을 더하면 이것이 삶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한 전극을 관통하는 피리 소리가 있어 우울하고 시끌벅적하며 전극의 줄거리 분위기를 적절하게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