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템 신앙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종교 관념 중 하나이며, 토템 관념은 원시 씨족 사회에서 기원했다. 토템 신앙은 본질적으로 원시적인 자연 숭배와 원시 조상 숭배 관념의 결합의 산물이며 인격화된 자연 숭배 관념이다. 문장 (WHO) 는 일부 학자들의 전문 저서와 논문에서 호랑이, 야크, 원숭이, 양, 곰, 수술 (즉 서), 개구리, 뱀, 독수리, 부엉이, 새 등의 동물을 나시족 선민의 토템으로 언급했다고 지적했다. 동바 고서 및 한문헌에 따르면, 이 동물들은 부엉이와 명사를 모으는 새들의 논거가 부족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나시 선민이 믿었던 토템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붉은 사슴, 사자, 코끼리, 청룡, 붕새, 뻐꾸기, 흰 물새, 두루미, 비단구렁이, 노루, 밤나무, 노송 나무 "동", "심" 신석 등도 나시 선민이 믿었던 것이다 /p> < P > 토템과 토템문화는 나시족 사회에 씨족 내부의 단결을 촉진하고 씨족 구성원 간의 응집력을 강화하며 더 넓은 범위에서 여러 씨족을 연합시키는 강력한 역할을 한 적이 있다. 또한 혈연을 유대로 하는 모계 쌍혼은 나시족 지역에서 오랫동안 생존해 왔으며, 이는 토템과 토템 문화의 영향과 분리될 수 없다. 전자는 후자의 굴절과 현재이다. 또한 토템 숭배는 인간과 동식물이 같은 믿음의 산물이며, 선조들의 생산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동식물과 무생물을 친족, 조상, 보호신으로 여기고 존경과 애호적인 태도를 취한다. 그래서 195 년대 중반, 후기에 인위적으로 자연을 파괴하기 전에 나시족 지역은 곳곳에 울창한 나무들로 가득 찼고, 각종 날짐승들도 산림들 사이에 자주 출몰했다 토템 문화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각 민족마다 각자의 토템 문화가 있는데, 그것은 인류 문화의 기초문화력으로 원시 씨족 부족 시대부터 인류의 생활과 사회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토템이라는 단어는 북미 인디언 알다곤 부족 오지부아 방언 (TOTEM) 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른 각 지역, 각 민족도 그 의미와 같은 단어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뜻에 대하여 학계는 지금까지 통일되고 정확한 정의가 없다. 전반적으로 세 가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 P > 민족은 토템 숭배로 인한 부족이나 씨족의 합병으로 점차 형성되는 집단으로, 원시 토템은 현재 민족 풍습에 더 많이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나라 윈난크목인은 지금까지도 토템외혼제를 따르고 있으며, 같은 토템씨족을 가진 사람은 통혼해서는 안 된다. 요족도 토템 입사식의 잔재를 보존하고 있으며, 칼산, 기름솥 등 위험과 고통의 시련이 여기에 기인한다. 또한 현재 아프리카의 많은 민족의 특수한 헤어스타일, 머리 장식, 입술, 치아 파괴, 장식, 의상, 가면, 요술 의식은 모두 그 숭배의 토템을 모방하는 데 있다. < P > 토템문화라는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화는 인류가 생존을 추구하는 목적에서 오늘날까지 발전해 사람들의 생활에서 정신적 의지와 문화적 수요가 되고 있다. 그것은 기초문화로서 여전히 인류와 사회의 끊임없는 발전과 진화를 동반할 것이다. < P > 가' 토템' 이라는 단어를 우리나라에 도입한 것은 청대 학자 엄복이었다. 그는 193 년 영국 학자 견크스의' 사회통해석' 이라는 책을 번역할 때 처음으로' 토템' 이라는 단어를' 토템' 으로 번역하여 중국 학술계의 통용 번역명이 되었다. < P > 엄복은 말투에서 토템이 집단의 상징이며 집단을 구분하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중국 고대에도 호주인과 인디언과 비슷한 토템 현상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토템을 이용하여 신화, 고전 기록 및 민속민풍을 해석하면, 왕왕 일거수일투족을 얻을 수 있다. 그럼 토템이란 무엇입니까? 토템은 원시인들이 어떤 동물이나 자연물이 씨족과 혈연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미신을 믿었기 때문에 본씨족의 휘장이나 표지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 P > 운귀천 3 성 접경인 쓰촨 대량산 지역에 거주하는 이순신은 아직도 풍부하고 역사가 깊은 천문학 지식을 간직하고 있다. 이들은 12 짐승기일로 오늘은 쥐일, 내일은 소일, 호일은 호랑이거리 (장터), 돼지는 돼지거리를 쫓는다. 어떤 곳에서는 12 수 신전을 짓고, 매년 제사 행사를 하며, 숙엄하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12 수신 춤을 춘다. < P >' 쥐가 거리를 건너면 사람마다 때려달라고 외친다' 는 속담은 쥐에 대한 보편적인 증오를 보여준다. 하지만 먼 옛날의 많은 씨족과 부족들은 자신의 시조가 쥐라고 생각했고, 자신이 쥐의 후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으며, 그들은 쥐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조각하며 의식이나 프로그램 중에 두터운 제사를 지내며 쥐 조상의 보호를 빌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백족호씨족은 그 시조를 수컷 백호라고 생각하는데, 호랑이도 그들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먼 길을 떠날 때는 반드시 호랑이띠의 날 (인일) 을 골라야 한다. 그래야만 일이 뜻대로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먼 곳에서 돌아오지만, 반드시 정확한 날짜를 계산해야 한다. 호랑이의 날만이 문간으로 들어간다. < P > 백족 닭씨족은 그들의 조상이 금화닭의 알에서 부화했다고 한다. 수탉이 길흉을 알고 그들을 보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주할 때 물건을 배낭에 넣고 그 위에 수탉 한 마리를 놓는다. 새로 이주한 지역에 도착한 후 수탉은 어디선가 짖으면 어디에 정착한다. 그들이 보기에 수탉이 부르는 곳이 가장 길하다. < P > 중국의 용은 토템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 민족 * * * 과 함께 숭상하는 토템신이다. "설문해자" 에서 "용, 비늘벌레의 길이, 그윽한 에너지, 작은 능력, 짧은 길이, 춘분, 하늘에 오르고, 가을은 연안으로 들어간다" 고 해명한다. 전설에 의하면 염제, 황제, 요, 순과 한고조 유방의 탄생과 그 형태는 모두 용과 관련이 있으며, 용종, 용자이다. 고월인들도 자신이 용종이라고 생각하여 문신을 끊어 용자처럼 만들었다. 오늘날까지 우리는 종종' 용의 후손' 이나' 용의 자손'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토템 조상의 관념의 잔재이다. 드래곤 토템 신의 관념에 관해서는, 더욱 보편적이며, 대부분의 민족은 용을 보호신으로 여겼다. < P > 멧돼지신은 북방 사냥민의 숭배 대상이다. 만주족에서 대신으로 등재돼 산보다 키가 크고 귀밑머리가 숲처럼 생겼고, 산의 도랑은 모두 그 송곳니가 부족의 수호신으로 피해를 입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 P > 소를 먼 옛날의 창조신수로 여기는 유나시족. 나시족' 동바경 창세기' 에서는 바다에서 거대한 알에서 부화한 이 신우, 뿔이 하늘을 깨고 발굽이 땅을 밟아 하늘을 흔들고, 나시족 시조 개천칠형제와 개천칠자매가 그것을 죽이고, 소머리로 하늘을 제사하고, 소가죽으로 땅을 제사하고, 고기로 흙을 제사하고, 뼈제물로 석두, 옆구리제를 제사했다고 기술했다. 그래서 맑고 밝은 하늘과 달이 생겨서야 만물이 자라는 조용한 세상이 생겼다. 그 이후로, 소는 신성한 물건으로 거룩한 것을 제물로 사용하고, 하늘과 땅의 산천을 제사하는 희생 제물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시족은 소신을 매우 숭상한다. < P > 말에 대한 숭배는 북방 유목민과 유렵민에게 널리 퍼졌다. 보안족 가운데 하얀 신마가 전해져 오는 신화. 만주족은 마신을 모시는 풍습이 있는데, 청대 문헌에는 제마신의와 마신묘 건설에 대한 서술이 많다. 다호르족은 신마를' 온고' 라고 부르는데, 이런 신마는 여자가 탈 수 없고, 어디서나 먹고, 갈 수 있고, 사람을 쫓아내지 못하게 하고, 심지어 밭에서 모종을 마음대로 먹을 수도 있다. 신마는 대부분 전백색, 전미 전갈기로, 결코 다듬지 않고, 자주 갈기 꼬리에 오색비단을 매어 표지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양 토템은 많은 민족 중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 전적' 산해경' 에는 먼 옛날의 입에 먹지도 않고 영원히 사는 신양이 묘사되어 있다. 카자흐족은 염소 신을 숭배하는데, 이를 "셰크셰크아타" 라고 부르는데, 천하 염소는 모두 그 지배를 받고 있으며, 제물은 염소의 번식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숭배하는 양신은' 소판아타' 라고 불리며, 천하 양들을 통관하며, 제사에서 이 신에게 양다산을 축복해 달라고 빌었다. 키르키즈족은 염소를 숭배하며 염소 신을' 칠력 판아타' 라고 부르는데, 이 신은 처음으로 들양을 길들여 가축이 된 신이다. 한족은 고대 훈육견의 초기 민족 중 하나로 일찍이' 산해경' 에 개가 흉악을 방어할 수 있다는 기록이 있었다. \ "후한서 남만전 > 중 에는 고대 요족 시조 신화, 즉 신견 반유가 오장군을 도와 천하를 얻었고, 제고신의 딸은 판우와 결혼하여 요오족 자손을 번식하는 이야기를 기술했다. 씨족 시조 신화 또는 구세신주 신견 판유는 줄곧 호남 광서 광동의 요오족' 미안' 지계가 씨족의 조상으로 추앙되어' 판' 으로 칭송되어 왔다 만주족은 사냥 시절부터 개를 숭배하며 만주족에게 은혜를 베푸는 동물로 여기고, 이후 정의견과 함께 누르하치를 구하는 전설과 재결합하여 지금까지 개고기를 먹지 않고, 개를 때리지 않고, 개가죽 모자를 쓰지 않는다. < P > 뱀은 구월인의 중요한 토템 중 하나로 나중에 신으로 진화했다. 청오진방' 영남잡기' 는 "조주에는 뱀신이 있다. 면류관 남쪽, 존설 유천대제, 사당에서 모두 뱀이다" 고 말했다. 보고 싶어, 사원 예배 는 다음 밖으로 사임하고, 삼각대 사이 를 선회 하거나, 거꾸로 서까래 서까래, 또는 대나무 장대 베어링, 구불 구불 한 매듭, 무서운 사람 은 치, 긴 3 피트 쑤, 에메랄드 사랑 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무릇 신을 숭배하는 자는 뱀이 늘 그 집을 유람한다. "장쑤 이흥인은 뱀을 집뱀과 들뱀으로 나누어 각각' 리만' 과' 외만' 이라고 부른다. 집뱀이란 집 안에 사는 뱀으로, 종종 빔, 처마, 벽 사이, 골지, 다락방을 휘감고 있는 무독사를 가리킨다. * * * 약 3 피트 정도 된다. 사람들은 집 뱀이 사람을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집에 집 뱀이 있으면 쌀 사재기의 쌀이 저절로 가득 차서 텅텅 비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광서남단현 야오족 황성은 그 시조가 암원숭이로 알려져 암원숭이가 낳은 후손들의 힘이 크다고 한다. 나중에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과 열 개의 달이 있었는데, 낮이 너무 덥고 밤이 너무 밝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황가의 자손에게 해와 달을 치라고 청했고, 나중에는 아홉 개의 태양과 아홉 개의 달을 내리게 되었는데, 사람들은 황가의 형제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황가의 형제가 원숭이 엄마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숭이의 어머니에게도 매우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중에 원숭이 엄마를 기념하기 위해 대요채의 요족은 지금까지 황가금기 원숭이 고기를 먹을 뿐만 아니라, 다른 성씨도 똑같이 금기하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가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