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무극' 실크로드의 비',' 돈황의 꿈' 도 그에 따라 창작한 것이다.
이 그림은 막고굴 1 12 굴지락지도에서 볼 수 있으며 서구 정토 변화의 일부이다. 기롯데는 선악과 함께 춤을 추며 발을 들어 몸을 돌려 비파 묘기를 튕길 때 갑자기 움직였다. 여자 시인은 근심 걱정이 없고, 풍채가 우아하고, 용용용용화귀하며, 손에 비파를 들고, 반나체로 날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옷치마는 용처럼 봉황을 놀라게 하고, 날으는 자태를 흔들고, 완장이 날으는 가운데 짤랑 소리를 내는데, 우습게 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갑자기 그녀는 엉덩이 회전' 비파' 를 하는 묘기를 한 번 했다. 그래서 천국 전체가 놀라고 시간이 흘러가지 않았다. 인물이 풍만하고, 실상이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날고, 옷차림이 단숨에 이루어졌으며,' 5 대 당풍' 의 운치가 있어 당대의 불교 회화 민족화의 특징을 구현했다. 주색은 석록색, 황토황, 납백색으로 전체 화면을 더욱 우아하고 매혹적으로 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이' 비파 연주' 는 생활과 회화 기법을 반영하는 각도에서 모두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돈황 벽화의 대표적인 가작이다.
단어: 비파를 튕기다. 돈황 벽화 속의 무용 스타일. 은유는 일상적인 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면에서 문제를 보는 것은 반례적이다.
다채로운 그림 세계: 동굴은 우리에게 다채로운 그림 세계를 보여 주었다. 다양한 불교 이야기, 산천, 파빌리온 누각, 화훼 도안, 날으는 불상이 신비로운 동굴에' 바람 가득한 구름' 의 불교 풍경을 선사했다. 일부 동굴들은 사람들이 사냥하고, 짜고, 집을 짓고, 다른 생활적인 세속화를 만드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역사적으로 장건 출사 서역 장면, 실크로드에서 끊이지 않는 상인들, 우리 대당서정 사신 장의초 호탕한 대열, 색채가 알록달록한 벽화에도 나타났다.
동서양 예술의 결정체
막고굴 벽화를 모두 연결하면 50 개의 이용이 된다. 이렇게 긴 갤러리에서는 16 국경수당에서 송원까지, 다른 스타일과 유파가 각기 다른 특색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다채롭다. 예술적으로 이 벽화들은 중국의 민족적 풍격과 고대 인도, 그리스, 이란 등의 장점을 모두 반영하여 동서양 예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예술가들이 곽황에 와서 이 예술의 보물고에 끌렸고, 도시의 우월한 생활 조건을 포기하고, 이 외진 사막 마을에 남아 벽화를 모사하고, 고대 예술가로부터 경전을 받고, 고된 생활을 하며, 한 번 머물면 몇 년 또는 반평생을 보내게 된다.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 날으는 비파
이 벽화들 중에서' 비상하다' 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라고 공인했다. 이 날으는' 비행' 은 일찌감치 각종 그림책에 등장했고, 심지어 많은 상품들이 상표로 사용되었다. 그 아름다운 이미지는 이미 많은 대중에게 익숙하고 비파를 연주하는 음악가의 이미지도 있다. 대형 무용극' 실크로드의 비' 가 공연됨에 따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벽화 속 인물의 손 모양과 표정 묘사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사람이 있다. 예술계에는 항상 일손이 어렵다고 하는 말이 있다. 돈황 벽화 속 손의 동작은 끊임없이 변해 인물의 감정을 표현했다. 손 모양과 표정 묘사에 있어서는 최고봉에 오르는 극이라고 할 수 있다. 즐거운 손의 동작이 바로 훌륭한 예이다. 막고굴 컬러 플라스틱과 인체 근육 골격의 정확성은 고대 예술가들이 인체 해부학에 매우 익숙하고 예술적 조예가 인상적이라는 것을 믿게 한다. 각 동굴의 그림과 컬러 조각은 레이아웃과 색조에서 완전하고 조화를 이룹니다.
돈황 벽화 속 하늘과 천수 관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