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왕조 1566 은 줄곧 국내 점수가 가장 높은 역사 드라마였다. 이 곡은 작곡, 진, 니홍, 황충지 등이 연주한다. 대부분 가정 시대의 많은 실물 실화를 생동감 있게 연출하여 매우 관상성과 기념성을 지녔다. 영화 작품은 예술 창작이므로 허구와 과장이 불가피하다. 전극의 가장 비현실적인 역사적 인물은 조정길일 것이다. 그는 서계의 제자로 여겨진다. 극 중 그는 두 번이나 해리의 상사가 되어 해리를 가로막는 대립 캐릭터가 되어 시청자들을 불편하게 하고 심지어 지루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리의 상사, 해리의 대립, 대립, 대립, 대립, 대립, 대립, 대립) 역사상 진실된 조정길은 극중 이미지가 전혀 아니다. 실제로 국가에 공헌한 정직한 대신과 학자다. 그의 묘지는 2008 년 쓰촨 성 내강시에서 발견되었다. 아주 간단해서 장례품을 발견하지 못했다. 도둑맞은 것 같아요. 투 오강 (Tuojiang) 근처의 내강시 (Naijiang City) 에는 현재 쓰촨 최대의 레저 광장 인 다주 광장 (Dazhou Square) 이 있으며, Zhao Zhenji 대륙의 이름을 따서 명나라 서촉 4 대 유명 인사 중 한 명을 존경합니다. 명대 조정길 스틸사진 1. 맹정, 명대 쓰촨 내강동자댐 (당시 내강현 자주, 현재 쓰촨 내강시 동흥구) 사람, 순서생, 양명심학 사상을 계승했다. 명무종 (1508) 사람은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동생 조씨와 함께 열심히 공부했다. 열다섯 살 때, 그는 왕양명의 \ "전기 \" 에 충격을 받아 절강에 가서 왕양명을 스승으로 모시고 싶었지만, 부모에게 엄히 저지당했다. 원인이 불분명하다. 젊었을 때 만력을 떠나 절강으로 가는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역사적 배경 분석에서 조정길은 열여섯 살 때 이미 가정 초년이었다.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세종 주후유는 주성의 이학을 정통 유학으로 존중한다고 거듭 밝혔다. 왕양명은 집에서 5 ~ 6 년 동안 한가하게 지냈고, 양명심리학에 대한 논란과 비판은 천하에 알려져 있다. 아마도 진짜 이유는 조정길의 가족들이 그가 양명심리학을 연구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일 것이다. 조정길은 단념하지 않고 자신의 고향인 반야사 (내강시 동흥구 삼계향 백송촌, 당대, 송대 확장, 전국 역사상 유일한 3 부작 반야경 중 하나로 유명하다) 에서 정수하고 왕양명의 처사 스타일과 선정 방법으로 깨달음을 이어가며, 이치를 가르치고 왕양명 삼교의 이념을 융합시켰다. 이때 주후위가 계승한 조수 양정과 대전의 실패로 해직되어 쓰촨 신도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조정길은 감동을 받아 신도에 가서 그를 만났다. 양 팅 (yang tinghe) 은 Zhao zhenji 가 제국 시험에서 공무원이되도록 격려했다. Jiajing 7 년 (1528), 20 세의 조정길은 쓰촨 향시 4 위 성적으로 양정화를 찾아갔다. 그는 칭찬과 격려를 받았다. "그는 사회의 도구가 될 것이고, 내 아들은 신중할 것이다." 양신은 오종정덕 6 년의 장원이지만, 좌순문의 건의가 윈난으로 3 년 동안 강등되었기 때문에 양정과 안타까움을 느끼고 조정길 같은 동향에 희망을 걸었다. 이듬해 왕양명과 양정과 연이어 사망하자 조정길은 정신이 허전하다고 느꼈다. 황제를 보좌했던 명신 양정과 유배, 왕양명 학술지식이 뛰어나 여야의 비판과 비판을 받았다. 조정길은 다시 열심히 공부하고 절에서 계속 문을 닫기로 했다. "몇 년 동안 옷을 벗지 않는 사람" (양명학 후 호찌가 쓴' 조문소전' 참조) 에서 가정 14 년 (1535) 까지 아버지의 조제 압력으로 궁중 시험을 다시 치르고 마침내 진사에 합격했다. 도찰원 좌도검열 왕정상은 그 대책이 한대 가의와 견줄 만하다고 칭찬했다. "치안책은 비록 우수하지만." 。 왕정상은 표준 유생이다. 조정길은 양명심리학을 배우는 경향이 있지만 자신의 벼슬길에서 활동하기를 갈망한다. 문장 (WHO) 는 당시 폐단에 대해 체계적인 견해를 제시하며 변방안전, 재정수입, 농민 부담, 시정관리 등을 다루고 조정 조치의 구상을 제시했다. 그래서 조정길은 한림원에 남아서 편집자가 되었다. Zhu houyu 의 규칙의 첫번째 10 년에서는, 그는 복잡 한 예 절 업무의 모든 종류의 개편을 포함 하 여 사람들의 행동에 관하여 약간 에너지, 배려가 있었다. 가정 중기에 이르러 그는 강호 마술사를 존경하기 시작했고, 요정을 유람하기 시작했다. 조정길은 이에 대해 꺼리지 않고 진유를 구걸하는 것을 대담하게 권고하며, 더 많은 진정한 유용한 학자와 문인으로 황제에게 더 심각한 일을 하도록 권고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노한 주후유는 그를 융평후와 합의한 장웨이를 국경으로 보내 서북 군민을 달래게 했다. 조정길은 문관이지만 명중엽 군사가 쇠약해지기 시작했을 때, 그는 군주와 신하들에게 변방을 중시하고 변방사무에 여러 차례 참여하여 공훈을 세우라고 여러 차례 일깨워 주었다. 이것은 또한 왕양명 문무를 계승하고, 지행일체 사상을 겸비한 구체적 표현이며, 당시 8 개 국어만 배운 학구와는 완전히 다르다. 융경 원년 (1567), 명무종이 즉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조정길은 새 황제에게 없애야 할 세 가지 자질구레한 일 (삼해), 구해 (구악), 바꿔야 할 세 가지 중점 (삼해) 을 제시했다. 명말에 진자룡은 이 소품을' 어경 편찬' 에 수입하고, "이 소품을 대중에게 공개하고, 사리도 분명하고, 문필도 높일 수 있고, 자교사 문장 감량도 하지 않는다" 고 논평했다. 조정길과 자의도 비교한다. 조정길은 제국 사무에 대한 토론이 종종 직설적이고 심오하며, 그는 조작성을 주장한다. 안타깝게도 황제는 결코 충분한 중시를 해 본 적이 없다. 왕위를 계승한 이래 무종은 줄곧 중년에 처해 있다. 비록 그가 가정의 폐단을 조정했지만, 결코 진정으로 기운을 차리지 못했다. Zhao Zhenji 는 하루 동안 무관심한 적이 없습니다. 그는 1, 2 년 동안 내각 대신으로 일했지만 의변, 의정, 연습통제, 송금제 등 몇 가지 수단을 연달아 쳤다. 그는 관리제도, 마정, 군사제도 등을 통과하기를 희망한다. 명나라 중기의 변방이 해이해지고 병력이 약한 국면이 바뀔 수 있다. 그러나 조정길의 정직한 성격 때문에 그의 개혁 건의는 실현되지 않았다. 과거에는 이비, 구, 황종시 등 모두 계승된 태주학파에 속한다고 생각했지만, 오늘날 많은 연구자들이 의심을 표하고 있다. 조정길은 왕양명 사상의 순수한 상속자와 실천자에 더 가깝다. 그가 벼슬을 할 때, 감히 할 수 있고, 용감하고, 모략이 있고, 국리민을 이롭게 한다. 그는 끝까지 버티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것이야말로 유가 사상의 본모습이다. 그러나, 네가 실의에 빠져 이직할 때, 너는 쉽게 벗어날 수 있다. 한편으로 네가 책을 읽고 명상하면, 산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반면에, 너는 강의를 견지하고, 사회를 위해 인재를 양성한다. 물론, 명나라 세종 jiajing 황제의 스틸사진, 사람들 사이에 분명 차이가 있을 것이다, 완전히 일치할 수는 없다. 왕양명 자신의 경험은 도입유로, 예를 들면 양명 문제 존도, 양병 등이다. 그러나, 조정길은 평생 부처님을 도우며 유유에 들어갔고, 소년 시절 불사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그가 벼슬을 한 이래 여러 차례 엄송과 대치하여 엄송을 진압하였다. 조정길은 개성이 강하지만 그는 마음이 매우 독실하다. 부모가 모두 사망한 후 동생과 아들이 잇따라 세상을 떴다. (조정길의 둘째 아들이 뜻밖에 투 오강에 익사했다고 하는데 이름이 기재되지 않았지만, 그는 시와 작문을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적어도 십대 때는 그랬다.) 조정길 내면의 불교에 대한 감정이 더욱 두드러졌다. 전세한' 조정길 문집' 에서 그는' 연회석상의 강연' 등 일련의 저서에서 인, 중, 마음, 성 등 전통유가관념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제시하며 조정길이 심리학발전에서 불교를 융합한 업적을 충분히 표현했다. 조정길은 쓰촨 양명심리학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성취한 학자이다. 왕설과 명대 중후학자 심리' 에서 좌동릉선생은 조정길 () 을 분석했다.' 조다주 () 는 왜 선으로 선유를 보합니까? 첫째, 험악한 현실 상황 때문에, 그는 야망을 잃지 않도록 선의 경지로 그것을 뛰어넘어야 했다. 둘째, 학자들은 자기 생명의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인생에 진보하면서, 인생에 좌절을 겪을 때 어찌할 바를 모를 수 있도록 인생의 퇴로를 마련해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조정길은' 고성현송송' 에서' 조신의 땅에 살고, 천하를 걱정하고, 도덕의 도를 동경하며, 천하의 소원을 빌게 될 것' 이라는 이상을 제시했다. 이것은 상호 보완적인 철학이지, 단순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의 객관식 문제가 아니다. 인간으로 태어나는 것은 사람에 대한 일종의 실천과 시련일 뿐만 아니라, 세상의 삶의 가치와 대응 능력을 반영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명대 중후기의 문인들은 벼슬길과 사생활에서 그들의 본색을 보기 어려워 종종' 연기' 와' 위선' 경향으로 가득 차 있다. 학자들은 종종 배우에 비유되는데, 진보량의' 명대 사대부의 정신세계' 에서 관련 논술을 볼 수 있다. 원래 왕양명의 심리학은 유가의 본색을 회복하는 경향이 있었고, 조정길의 보완 심리상태는 진취적이고 실용적인 이념으로 벼슬길이든 인생이든 모두 성실하고 착실하다. 즉 왕양명이 말한' 치양심' 이다. 그래서 말년에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있을 때, 그는' 사정동' 과' 천생동'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쓰고 자신의 경험과 경험을 요약하기를 원했지만, 아쉽게도 완성하지 못했다. 한편, 조정길의 문학적 업적은 당시에도 칭송이 자자했다. 양승안 (양신), 임소해 (임한), 곰남사 (곰과) 와 함께' 촉사 여러분' 이라고 불렀다. 논변과 관련된 산문 외에 다른 문학 작품들도 각기 특색을 가지고 있다. 호마이호마이, 풍운이 천박하다. 예를 들면' 마음을 씻고 마음을 구하라',' 기복례',' 장사복' 등이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약 500 편의 시가 있다. 도겸과 이백을 배우는 사람은 담담해지는 경향이 있고, 백거이 () 와 수시 () 를 배우는 사람은 주로 성품을 표현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들도 개성과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명말 청초 대시인 돈 평가는 "대중은 시인이고, 갑작스럽게 놓아주며, 태각선원에서 지난 일을 전하는 습성을 씻는다" 고 말했다. 그의 문장 은 특히 호매호매해서, 나는 다 보고 미간을 보고 싶다. " ("소공보진집 역대 시전" 참조) 조정길 스틸사진 명대 2. 가정 중기, 조정길의 일생은 엄송의 일생과 대립했다. 연의 노래 아버지와 아들 은 거의 20 년 동안 국정을 담당하고 있으며, 조 zhenji 는 그들과 불화한 적이 없다. 엄송은 조정길 () 을 여러 차례 쳤는데, 갈등과 충돌은 양계줄과 해리 못지않다. 가징 29 년 (1550), 안다가 대동세외를 침공하여 수도를 위협했다. 엄송, 서계, 그의 동료 대부분은 전쟁을 두려워하고 화해하는 경향이 있다. 주후유는 수백 명의 관원을 소집하여 오랫동안 토론했지만 아무도 발언하지 않았다. Zhao Zhenji 만이 주님과 평화를 이루기 위해 일어 서서 황제가 이전에 자주 말한 유교를 말했습니다. "군인 문 동맹, 봄과 가을은 수치 스럽습니다." 그리고 쑤 공 이후 도시로, 우리는 끊임없이, 즉, 내부 및 외부 공격, 후진타오 저항 할 수 있습니다 밀어 해야 하는가? "그는 진리를 선포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구체적인 대응책을 제시했는데, 물론 나중에 모두 연의 송에 의해 파괴되고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당시에는 기분이 상쾌했다. 결국 더 이상 화해하지 않고,' 세송중신' 의 가능성도 피하고' 화후' 도 피했지만, 사람들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조정길은 엄청난 압력과 위험을 무릅쓰고 개인의 안위와 득실을 아랑곳하지 않고 국가에 큰 공헌을 했다. Zhu houyu 는 그를 칭찬하고, 국경을 점검하는 목적은 검열 을 감독하고 그의 의지를 발표하는 것이다. 조정길은 개성이 강하여, 그는 엄송을 내각 대신과 수보로서의 행동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분노를 강압하여, 내려와 엄송을 찾아 자신을 변호하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그는 서원의 당직실에 의해 문을 닫고 경비원에게 공기를 뿌렸다. 하필 조문화 (형부 주임, 가징 8 년 진사, 엄송을 의부로 인식) 가 왔다. 조정길은 더욱 통렬하다. 조문화는 엄송을 만났을 때 자연스럽게 조정길의 험담을 한다. 연의 노래, 명나라 연의 노래 스틸컷은 의도적으로 조 zhenji 감독 권한 을 주지 않으며, 군인 호위 를 보내지 않는다. 유화 대신으로서 조정길은 많은 자금을 소지하고 있는데, 만약 보호가 없다면 분명히 매우 위험하다. 당시 그의 삼형 조의기만이 따라갔다. 대동부에 도착했을 때, 조정길은 총병 추루안을 만났지만, 엄송은 개인적으로 그에게 추루안이 조정길의 사랑을 무시했다고 말했다. 황제와 내각대신에게 대동 전 중대장을 추천하고 장병들을 격려하는 것이 추루안이 변병을 이끌고 위신을 세우는 데 불리하기 때문에 불만도 있다. 조정길은 홀로 병영에 가서 제자들에게 성명을 발표하고 생사와 함께 하겠다는 결심을 표했다. 군인은 조정길의 고군분투에 비할 데 없는 감동을 받았다. 대동시 로 돌아 가기, 조 zhenji 는 입찰권 을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 가을 루안 은 그가 의도적으로 연기, 조 zhenji 에게 무엇을 할 것인지 말할 것을 두려워한다. 세종 주홍 houyu 자본 상황의 변화에 주목하고, 연의 노래 탄핵 자오 zhenji 학자 야망 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 그는 국경에 도착한 후 이미 사분오열되었다. 이번에 황제를 격분시켰고, 조정길은' 끝없는 화가들' 이라고 욕했고, 그를 조정의 40 수 ('명세종실록' 기록 50 수,' 명사' 기록 90 수) 로 불러 광시청원려파로 폄하하였다. 이 지역은 현재 구이저우 () 남주 () 남부에 속하며 광서 () 에 인접해 있다. 청원부는 여러 곳의 토스트를 관할하고 있으며 명나라 남성마가 사는 곳이기도 하다. 조정길은 가족과 함께 천리 머나먼 길을 베이징에서 광서까지 왔고, 영주에서 광서에 들어갔을 때 두 달 동안 병으로 쓰러졌다. 다행히 광시 총재왕의 보살핌과 요양 (전 광시 총재, 감찰관, 가징 칠자 왕세정, 관계가 비교적 좋았다) 을 받았다. 여보에서 2 년 정도 머물다가 조정길은 남경으로 전근되어 한가한 일을 시작했다. 가징 38 년 (1559), 아버지 조제 사망, 조정길 이직. 40 년 (156 1) 에 조정길을 재정부 우시랑으로 임명했다. 연의 노래 는 그를 10 년 동안 억압 하고 싶어, 그래서 그는 추수 감사절 데이드 로 승천 할 수 있도록, 조 zhenji 는 Jizhou 식품 및 잔디 운송을 감독하기 위해 보내려고합니다. 조정길은 사지 않고 원래 사람이 이 일을 책임진다고 대답했다. 붙여도 소용없어, 그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연의 노래 분노, 다시 조 zhenji 철수. 조정길은 고향 내강에서 계속 강의하고 계호가에 모여 강의하며 옥평서원 (석산방이 지어지지 않음) 을 지어 많은 추종자들을 끌어들였다. 이 밖에도 나는 바촉의 유명한 사찰을 두루 돌아다니며 시와 각석을 썼다. 영화극 중 오사스틸사진: 조가루는 조정길의 옛집이었다. 명무종이 계승한 후 조정길은 베이징으로 돌아와 황제에게 강의를 했다. 이춘방, 새로운 기록도 그를 높이 평가하고 내각에 가서 감찰을 맡도록 추천했다. 조정길은 마침내 만년에 유명해졌다. 그는 베이징 장안가 동북에서 300 여 년 된 저택에서 오사운동 이후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조가루다. 융경 4 년 (1570), 조정길은 은퇴해 만력사년 (1576) 으로 몇 년 동안 여유로운 은퇴생활을 했다. 한편, 그는 계속 강의와 글쓰기를 하고, 한편, 그는 현지 유명 인사인 류와 고공쇼와 교제한다. 그는 늘 유가에 가서' 밥을 먹는다' 고 해서 매번 특별한 간식으로 그를 대접한다. 조정길은 한 편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내가 황마벼를 가득 채웠을 때, 오악의 봉우리가 자화자찬했다. 노년에도 조정길은 홍제사, 반야사, 수성사와 같은 불교 절에 여전히 머물러 있었다. 그는' 골엄경' 과 같은 경전에 대해 매우 심취가 있고, 일생도 많은 승려 대덕과 선담을 나누었다고 한다. 그도 천부적인 재능과 선함에 대한 자신의 이해가 많다. 셋째, 명나라의 조 젠지 (Zhao zhenji) 에 대한 오해. 드라마 속 조정길은 예술적 이미지다. 응천부에서 순무로 설정되었고, 후종헌과 친구입니다. 그는 의도적으로 그를 도와 항일을 도왔고, 동시에 저장재해에 무관심한 엄송과 서계 사이에 끼어 있었다. 우선 조정길은 사제관계에서 서계 제자로 여겨지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서계도 심학의 대가 (표범의 제자, 표범은 화정 현령을 맡았고, 젊었을 때는 서계와 교제한 적이 있다) 조정길보다 몇 살 더 컸다. 공인된 심리학파로 볼 때 서계는 강우파이고, 대명 시대 왕공의 태주파는 분명히 틀렸다. 반면 장은 서계의 제자다. 조정길은' 내강홍기' 에서 쓴 제목 벽을 지금까지 유지해 왔으며, 조정길은 극중 악당이 아니다. 그러나 서계 제자의 신분으로 그는 은밀히 엄한 쪽에 속했지만 관료적 습성과 해리와 대립하는 이미지는 이미 그의 본색을 완전히 왜곡했다. 조정길은 일찍 등장했고, 먼저 엄세반이 제방을 파괴해 저장순안 건덕현 곳곳에 이재민이 만연해 전체 이야기가 발생했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또 하나의 작은 역사적 허점이 있다. 순안 건덕은 명대에 Yanzhou 에 속한다 (사실, 명초부터 Yanzhou 는 jiande 카운티 관할, jiande 카운티 관할 jiande, 순안, 수안, tonglu, 물 분배, 수창). 이때, 이웃 성 장쑤 전 총재 조정길은 절강에 와서 벼를 뽕나무로 바꾸는 일을 처리하고, 후종헌은 절강에서 항일전쟁을 주재했다. 그가 재난을 당했을 때, 그는 그의 국민을 돕고 싶었다. 도저히 방법이 없으니, 총독을 찾아 식량을 빌려 구제하다. 조정길은 후종헌을 거절했는데, 그 이유는 간단했다. 만약 그에게 식량을 빌려준다면 이재민은 없을 것이다. 피해자가 없다면 그는 법정을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법정을 어지럽히지 않는다면, 엄세번은 면직될 수 없다. 그의 가장 멋진 대사는 "천지가 무정하고 성인들이 불친절하다" 는 것이다. "죽은 자는 이렇고, 만 명은 숫자이고, 십만 명도 숫자이다. 너와 나는 모두 막을 수 없다. " 사실 그는 악당이 아니다. 이런 말을 했다니, 관중의 마음을 한심하게 하고, 심지어 반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드라마가 빚은 조정길은 대다수 조신들의 마음속에서 재능이 넘치고 상대적 자기보호의 일반적인 이미지다. 조정길은 정무를 잘 처리한다. 오랫동안 그는 후종헌이 적을 공격하는 것을 지지했다. 조정길은 장쑤, 절강성 모두 명군의 강력한 후방이다. 그러나 자연재해와 인화 앞에서, 조정길과 같은 대부분의 관리들의 눈에는 사적인 곳으로 내려가지 않고, 백성의 생사는 일급 보고서의 몇 숫자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더 중요한 것은, 항상 위험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것을 경계하는 것이다. 심사숙고한 끝에 조정길은 여전히 이런 재난을 무기와 한 가지 방법으로 엄격하게 유지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그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단지 그가 신경 쓰는 이익의 득실일 뿐이다. 즉, 절강 에 온 후, 절강 상황의 심각성을 매우 잘 알고, 그는 또한 법원 mizhao 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첫 번째 원칙은 법원, 특히 황제가 개입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절강 부패 사건은 전적으로 Zheng 과 he maocai 가 부담합니다. 정화부부도 법원이 그들을 부끄러운 천으로 삼을 것을 알고 있으며, 최선을 다해 협조한다. 그래서 모든 것이 평온했고, 판사와 재판자는 묵계를 맺은 것 같다. 조정길은 관직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아는 그런 인물이다. 고대에, 그는 유능한 대표 관원의 이미지였지만, 그는 창시자의 마음 속에 이상적인 인물이 아니었다. 비록 그는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이해될 수 있지만, 그는 여전히 많은 관중들에게 미움을 받고 환영받지 못한다. 대명왕조' 는 훌륭한 역사 드라마이기 때문에 관객들의 마음속에서 지위와 영향력이 크다. 해서, 가징, 주후유, 엄송, 후종헌, 조정길 등 이미지가 우수하지만 다른 캐릭터들은 진실에 가깝다. 다만 이 조정길은 큰 왜곡과 오해를 가지고 있어 현실과 매우 다르다. 역사상 조정길 이미지와는 거의 달리 해명과 복원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