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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우수 교안

헌신적인 교육자로서 교안을 쓰는 것은 필연적이며, 교안은 교학활동의 기초이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럼 어떤 교안이 좋을까요? 다음은 제가 수집한 우수한 유치원교안 6 부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한번 봅시다.

우수 유치원 수업 계획 특집 설명 1:

아동기는 자의식 형성과 발전의 초기 단계이며, 자의식은 자신감, 자제력, 자기평가능력 등 중요한 심리적 자질 형성의 기초이다. 초등학교에 들어갈 대반 아이들에게는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평가함으로써 학습을 주요 활동으로 하는 인생의 새로운 단계를 자신있게 맞이할 필요가 있다.

테마활동의 전개는 아이를 외모로 이끌고, 자신이 누구와도 다른 독특한 개체라는 것을 알고 독립의식을 형성한 다음, 외모, 이름, 성격, 능력상의 독특함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하며, 사회적 평가를 통해 자신의 역할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과 주변 또래들을 감동시킨' 영웅' 에 계속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로부터 자양분을 섭취하게 한다. 한편, 큰 학급의 아이들은 곧 초등학교에 들어갈 예정이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과감하게 내면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하고, 생생한 이야기로 자신의 나쁜 습관을 발견하고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고, 점차 아이의 견지, 협력정신, 규칙의식, 자기봉사능력 등의 자질을 키워야 한다. 모든 아이들에게 자신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주며, 모든 아이들이 별빛 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주제 대상:

1. 자신이 누구와도 다른 독특한 개인임을 알고 독립의식을 형성한다.

2. 외모, 이름, 성격, 능력면에서 자신의 독특함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려고 합니다.

3.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평가하고 사회평가를 통해 자신의 역할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

4. 자기보호의식을 가지고 점차 자의식 수준을 높인다.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기꺼이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감을 높이다.

5. 명절 분위기를 느끼며 명절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6. 새로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호기심으로 가득 차서 적극적인 마음으로 입학심리준비를 한다.

7. 아이들에게 일을 열심히 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한다.

8. 아이들이 대담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응답하도록 독려한다.

주요 학습 활동 주 (1)

언어: 우리 집 (말)

예술: 나는 특별하다 (아바타 그림)

음악: 내 이름 불러 (노래)

과학: 다른 나

주요 학습 활동의 주 (2)

언어: 다른 춤 (그림책)

언어: 나는 수수께끼 (수수께끼 감상) 를 만들 것이다

음악: 재미있는 나 (리듬) 연주

과학: 내 몸 친구 (건축)

생: 할 수 있어요

수학: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마스코트

주요 학습 활동의 주 (3)

언어: 나, 나 자신을 좋아해

언어: 나는 누구인가 (동요)

사회: 저는 주인공 재능쇼입니다.

미술: 등교길 (크레용)

음악: 지지 않는 작은 기차 (노래)

과학: 재미있는 조사 (건축)

건강: 건강의 날 (심리학)

수학: 죽마를 밟다

주요 학습 활동의 주 (4)

사회: 작은 책가방 정리

예술: 재미있는 마스크 (수제)

음악: 가장 무도회 (군무)

주요 학습 활동의 주 (5)

예술: 이름 창조적 인 그림 (선 그리기)

음악: 황금 뱀 춤 (감상)

과학: 나무를 심자.

생: 천둥이 칠 때 나는 외출하지 않는다.

크리에이티브 게임

게임 영역을 중점적으로 안내: 인형의 집

줄거리 개발 및지도:

계집집: 수제 옷, 색종이 등을 제공합니다. , 특별한 인형을 차려 입고 인형 홈경기의 줄거리를 늘리다.

미미간식: 아이들에게 케이크, 과일샐러드 등 정식을 지도하는 것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더 많은 종류의 간식을 혁신하고 아이들 간의 교류를 강화하도록 독려한다.

밝은 스타일링 하우스: 헤어스타일 사진, 색종이, 광고지, 신문 등 폭과 길이가 다른 쪽지, 공, 목욕모자, 양면 접착제를 여러 장 제공하고, 쪽지를 앞뒤로 접고, 펜으로 종이를 굴리며, 이발사가 고객에게 파마를 하는 방법을 배우고, 아이들에게 고객의 요구에 따라 헤어스타일을 하도록 상기시킨다.

Ding qiyuan 병원: 의료 기록 카드 사용을 향상시킵니다. 의사의 아이가 병력카드에 병세와 치료법 (그림 형식) 을 기록하고, 대기구역을 설정하고, 번호표를 발급하고, 환자에게 번호순으로 치료를 기다리라고 일깨워 준다.

새로운 자료 및 지침:

1. 인형집은 아기 옷, 용품 및 기타 재료를 제공한다.

2. 각종 색종이, 엠보싱 기계, 유화봉, 가위, 접착제 등의 재료를 제공합니다.

은행은 의료 기록을 제공합니다.

지역 활동

언어 영역:

1. 아동서와 손가락 인형을 제공하고 공연 이야기' 나 자신을 좋아한다' 를 말하고 조작한다.

3. 반 전체의 이름 카드를 제공하여 자녀가 자신과 동료의 이름을 알아보거나 펜과 종이를 제공하여 자신의 이름을 쓰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성과 영역:

1, 아이에게 수제 가면을 제공하고,' 내 이야기' 를 자작한다.

리본, 머리 장식, 스카프 및 기타 소품을 제공하십시오. , 재능 전시의 무대를 마련하고, 아이의 재능을 과시하다.

3.' 초등학교' 역할 구역을 세우고 종이상자, 빌딩 블록 등을 제공한다. 초등학교의 대문으로서 칠판, 책상과 의자 등을 배치했다. 아이들은' 선생님' 과' 학생' 역을 맡아 초등학생의 생활을 흉내낸다.

아트 존:

1. 점토, 돋보기, 기록지 등을 제공하여 유아에게 지문을 인쇄하고 지문의 고유성을 관찰하고 지문을 그리도록 안내합니다.

2. 종이, 화지 등의 재료를 제공하고, 아이들을 위해' 내 이야기' 와' 꿈 파일' 을 그리고 삽화를 추가합니다.

3. 판지, 장식지, 시골 천연재료, 회화 도구를 제공하여 아이에게 가면을 만든다.

수학 영역:

1. 잠두 콩 등의 물자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추측' 게임을 하고 6 분 안에 작문을 복습할 수 있다.

2. 수학 필드 그리드와 펜을 제공하고, 아이들은 숫자 1 ~ 6 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기타 게임

지능 게임: 카드를 뽑아 숫자를 모으고, 용카드를 줍고, 길을 잃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고, 어린 양을 치료하고, 재미있는 생활용품을 사용한다.

독서 게임: 원숭이는 무엇을합니까? 백양마을의 미용실 (1) 과 (2)

아트 게임:

-파우더: 자화상, 수공: 운동 중인 사람,

-찢어짐: 다양한 자세의 사람

음악 게임: 모자 게임, 춤, 똑똑한 아이, 어리석은 늑대와 전보.

과학 게임: 얼마나 많은 재미있는 유리컵이 있습니까?

게임 구축: 놀이터

뭐 좀 해봐: 개성태그, 반짝이는 별, 나의 초등학교, 나의 시간표, 물방울의 이야기.

심기 게임: 재배 지역을 방문하고 토양을 뒤집습니다.

환경 창조

테마 벽 및 게임 환경

1,' 내 자화상' 과' 내 이름' 을 배정해 아이들이 자신과 타인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개인차를 느끼도록 유도한다. 2.' 우리 이름' 칼럼을 만들어 아이들이 자신과 동료의 이름을 보여주고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3.' 생일벽' 을 설정하고 같은 달에 태어난 아이의 사진이나 초상을 한데 모아 아이가 매달 생일수를 세고, 그 달에 태어난 아이의 수를 비교하게 한다.

4.' 빛나는 별' 사진을 정리하고 사진전을 준비한다.

5. 아이와 학부모가 만든' 자기감상벽보' 를 벽에 붙여 아이들이 상대방의 장점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6.' 문제트리' 를 만들고, 아이들은 자신이 알고 싶은 초등학교 문제를 그림으로 표현한다.

7.' 내 눈의 초등학교' 를 창작한다: 아이들은 초등학교에 대한 그들의 인상을 그려낸다.

일상생활

1, 걸을 때, 아이에게 같은 식물의 잎과 꽃이 정확히 같은지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를 안내하여 그들의 미묘한 차이를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영웅의 책, 장난감, 사진을 수집하도록 지도한다.

3, 수제 화환, 왕관 등. , 재능 전시 활동을 위해 모든 훌륭한 연기자에게 헌신하다.

4. 아이들에게 시계를 알리도록 지도하다.

가족 상호 작용

1. 아이와 함께' 위대한 아이' 명함을 만들며 아이의 이름, 재능, 특기가 적혀 있다.

2. 의식적으로 아이의 장점과 특징을 발견하고 칭찬하며, 아이와 소통하고' 부모의 눈에 보이는 당신' 이라는 주제를 토론하며, 아이가 독특한 개인임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며, 자의식을 강화하고, 더욱 적극적인 자기평가를 형성하고, 자신감을 쌓는다.

3. 아이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성장 이야기를 교류하며 아이들이 머리 속에 모범을 보이고 자신의 노력의 방향을 확립하도록 돕는다.

4. 주말에는 아이들에게 일과 휴식 법칙에 따라 살도록 독촉한다. 의식적으로 아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안배하여 아이의 임무감을 키우다.

도예 특색 과정

1, 작은 액자

2, 도자기 그릇 확장

3, 공룡

4, 캥거루의 변형 (유아 교육)

활동 반영:

"다른 나" 는 큰 학급 주제 "다른 나" 의 과학 수업이다. 이 수업은 아이들이 자신과 또래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사람마다 다르다고 느끼게 한다. 자신의 관찰 결과를 기록하고 예비 통계를 작성하다.

행사가 시작될 때, 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사람 (남녀, 키, 통통, 노소, 피부색, 머리카락 등) 을 관찰하게 했다. 그 다음 나는 아이들에게 두 아이의 뉘앙스를 관찰하도록 안내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모든 아이들에게 거울을 보여 주고, 아이들과 또래들에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여 주고, 아이들에게 필기를 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필기를 하기 전에 먼저 기록표의 기록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그들의 독특한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라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집단적으로 기록하십시오. 세 번째 링크는' 사람을 찾아 지혜를 찾다' 게임이다. 이 수업의 중점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어려움은 자신의 관찰 결과를 기록하고 예비 통계를 하는 데 있다.

아이의 적극적인 토론과 대답에서 아이들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아이가 조작하는 상황을 보면 아이와 또래의 차이를 거의 기록하지 않는다. 내가 칠판에 제시한 몇 가지 예를 제외하면, 아이들은 그들이 관찰한 다른 차이점을 그림으로 표현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때문에 일부 아이들은 이 활동에 흥미를 잃었다. 그 이유를 분석해 보면, 우선 아이가 스스로 통계를 할 기회가 너무 적고, 아이가 통계표에 거의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아이들은 조작이 능숙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통계표도 지역 활동에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수업상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수업 후에 나는 아이와 함께' 다른 나' 의 관찰과 토론을 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특징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우수 유치원 수업 계획 2 부 활동 목표:

폐품을 다른 물품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하다.

다양한 게임 상황을 통해 아이들이 주변 사물의 다양성을 인식하게 한다.

아이들의 예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의 상상력, 창의력, 창조적 사고를 발전시킨다.

아이의 반응 능력을 시험하고 개인의 능력을 단련하다.

아이의 낙천적이고 명랑한 성격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재료 준비: 수제 완제품, 휴지 상자, 캔, 가위, 색종이, 접착제, 양면 접착제, 투명 젤라틴, 성냥봉, 달걀 껍질, 고무봉; 안료, 면봉, 걸레, 그림, 타일, 팔레트, 가위, 접착제, 샌드 테이블, 건축도구, 물뿌리개, 수채화 펜, 유화봉, 종이 등.

지식 준비:

삼원색의 배색을 알고 있습니다. 일정한 모래 모형 기초가 있다. 아이에게 구조의 모양을 알려주다.

활동 프로세스:

(a) 어린이가 볼 수 있도록 완제품을 전시하다.

1, 대화: 그동안 우리 모두는 주변 사물의 변화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오늘 선생님이 가지고 오신 이 물건들은 무엇으로 만든 것 같습니까? 어떻게 변했어? 어떤 재질 조합이 필요합니까?

2.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은 교실 주변과 복도에 많은 자료를 준비하셨다. 게임을 하는 데 필요한 자료를 선택해서 누가 새로운 무늬를 낼 수 있는지, 다른 사람과 다르게 변하는지 볼 수 있다.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① 재료를 선택할 때 혼잡하게 싸우지 마십시오. ② 게임 과정에서 어려움이 발견되면 파트너와 함께 해결책을 찾거나 선생님을 찾을 수 있다. ③ 너는 너의 발견을 너의 파트너에게 알릴 수 있다.

(2) 아이들은 게임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고,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다른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동료들과 함께 창작하고 협력의 즐거움을 체험하다.

(3) 교사 순회 지도의 중점: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지도하고 창작의 난점: 아이를 지도하여 세심한 작품을 만들게 한다.

(d) 작품 전시회 공유

2. 게스트와 동료에게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경기 후 자신의 체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반성을 가르치다

아이들은 기꺼이 이 행사에 참가하여 교실 분위기가 매우 활발하다. 모든 아이들은 폐재로 공예품을 만들었고, 아이들도 창작의 성공을 체험했다. 폐자재를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재미있는 것을 많이 만들 수 있다. 나는 집안의 폐품이 앞으로 아이들에게 충분히 이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환경 의식을 높인다. 만약 내가 이 행사 수업을 다시 한 번 더 한다면, 나는 아이들과 함께 각종 자료를 수집하여 그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더 많은 수업 시간을 주고, 그들이 앞으로의 생활이 무엇을 할 것인지 이야기하게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환경 보호사가 되도록 노력하도록 호소할 것이다.

우수 유치원 수업 계획 제 3 부 활동 목표

아이들이 대담하게 추측하고, 말하고, 움직이도록 격려하다.

작은 손의 작은 발의 토론에 과감하게 참여하여 자신의 관점과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이색적인 사고를 길러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동료들과 함께 공연에 대해 생각하고 함께 공연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싶다.

활동 과정

먼저, 주제로 넘어갑니다

1. 음악으로 아이들을' 손가락 게임' 으로 인도한다.

아까 우리 같이 게임을 했는데 몸의 어느 부위를 사용했어요?

둘째, 게임: 작은 손을 알아라

1. 선생님: 우리는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손가락 몇 개 있어요? 세어 봅시다.

2. 당신은 그들을 알고 있습니까?

가이드:

(1) 우리 같이 걸읍시다. 갈고리의 손가락은 무엇입니까?

(2) 우리 칠판이 어디에 있는지 보세요. 너는 그 손가락을 사용하고 있다. 이름이 뭐죠? 너의 검지로 나에게 가리켜 오르간이 어디에 있는지, 전등이 어디에 있는지 보여 줘 ...

이 아기들은 정말 총명하다. 제가 어떤 손가락을 사용하는지 보세요.

(4) 작은 손을 꺼내서 누가 가장 높은지 봅시다. 옆에 손가락이 몇 개 있어요? 그래서 가운데 손가락이라고 합니다. 중간에 있습니다.

(5) 손가락 하나 더 있어요. 애석하게도 아무도 밟지 않았다. 이름이 없어서 약지라고 합니다.

3. 손으로 만든 사진, 그림, 인물의 결합을 보여줍니다. (말하고 텍스트 표시)

셋째, 게임 "마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작은 손으로 마술을 바꾸라고 지도했다. 작은 손이 마술을 바꾸고 병아리가 재잘재잘 재잘재잘.

넷째, 유능한 작은 손

1 .. 우리의 작은 손은 마법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작은 손은 정말 좋습니다. 오늘 집에 돌아온 후에 우리 부모님께 귤을 벗기자, 알았지?

반영:

작은 손은 아이의 몸에 가장 익숙한 부위이기 때문에 선생님과 학부모들은 아이가 작은 손으로 자신의 일을 하고, 아이는 작은 발로 걷고, 스스로 유치원에 온다고 자주 말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거의 모두 공부를 알고 있고, 교육 효과도 비교적 좋다.

유치원 우수 수업 계획 제 4 부 활동 목표:

1, 꽃의 특성을 알고, 꽃이 피는 과정을 알고 있다.

2.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고, 몸짓으로 꽃의 개화를 표현한다.

3.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과학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키워줍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꽃의 만개과정을 배우고, 몸짓으로 꽃의 만개과정을 전시한다.

이벤트 준비:

1 의 음악,' 꿀벌 채화 꿀' 과' 꽃이 만발한다', 1 녹음기.

2.' 꽃이 피다' 는 교재도 그림으로 대체할 수 있다. 꿀벌의 머리 장식은 1 개입니다.

활동 프로세스:

I. 소개

선생님: 꽃이 어떻게 피는지 아세요?

둘째, 새로운 수업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꽃이 피었다' 교재를 틀고 아이들은 코스웨어를 열심히 본다.

선생님: 다음으로 꽃이 어떻게 피는지 보러 가자! (코스웨어 재생)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꽃이 피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방금 뭘 봤어요? "꽃 ..."

선생님: 꽃이 피었나요? (아니, 먼저 새싹이 돋아난다)

선생님: 꽃봉오리는 무슨 색이에요? 그것은 어떤 모양입니까? (어떤 싹은 분홍색이고, 어떤 싹은 노랗고, 작은 싹은 뾰족한 입처럼 뾰족하다.)

선생님: 꽃이 피면 어떤 모습인가요? 꽃이 피면 수컷과 꽃잎을 볼 수 있다. 마치 입을 벌리는 것 같다.

3. 선생님은 몸짓으로 꽃이 피는 과정을 보여 주셨다.

선생님: 어린이들 보세요. 꽃봉오리는 이렇습니다. 두 손을 모으고 손바닥을 마주보고 두 손바닥을 속이 빈 상태로 만듭니다.

선생님: 봄바람이 불어오자 꽃봉오리가 천천히 자랐습니다. 마지막으로 꽃이 천천히 핀다 (손끝이 바깥쪽으로 펼쳐져 턱을 들어 꽃 모양을 만든다). 예뻐요?

4. 아이는 몸짓으로 꽃이 피는 과정을 느낀다.

선생님: 얘들아, 너희들의 꽃이 활짝 피었니? 이 꽃들을 봅시다. 선생님을 따라가세요! 선생님은 동요를 읽고, 아이들을 동요의 리듬에 따라 몸짓으로 동요를 표현하고, 꽃이 피는 과정을 이해하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아이들의 꽃이 정말 예뻐요! 우리 웃자!

셋째, 새로운 지식을 공고히 한다

1, 아이들이 게임을 해서 새로운 지식을 공고히 한다.

아이들이 빙 둘러앉아 어린이 노래의 리듬에 따라 꽃이 피는 과정을 하고 있다. 한 아이에게 벌의 역할을 맡아 원 밖을 빙빙 돌게 하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동요를 부를 것이다. 게임이 시작되다. 마지막 문장까지 노래하고, 꿀벌을 연기하는 사람은 일어나서 벌을 쫓는다. 만약 꿀벌이 사진을 찍은 아이의 자리로 뛰어간다면, 아이가 벌의 역할을 맡을 차례가 된다.

넷째, 활동을 끝내라

음, 꿀벌은 많은 꿀을 수집했습니다. 그것은 집에 가서 밥을 먹어야 한다. 교실 밖에서 놀자!

우수 유치원 수업 계획 제 5 부 활동 준비:

아이를 데리고 식물원이나 인근 공원에 가서 낙엽을 모으다.

녹음기, 음악대, 실, 쪽지, 양면 테이프 등.

활성 목표:

1,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우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2.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나뭇잎이 흩날리는 동작을 만들어 몸짓으로 음악을 표현한다.

3. 아이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배양하다.

4.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다양한 식물의 잎을 관찰하고 접촉하십시오.

(아이를 세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마다 나뭇잎 한 바구니를 넣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1. 나뭇잎의 모양과 색상을 관찰합니다. 선생님: "당신은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이 잎들은 다 같은가요? "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서로 소통하고,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준다.

2. 아이들에게 나뭇잎의 모양이 어떤지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독려한다. 동시에, 아이가 화이트보드에 선으로 나뭇잎의 윤곽을 그려서 나뭇잎의 모양을 더 잘 알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3. 아이의 손재주를 키우고 나뭇잎을 꿰어 악세사리를 만든다. 모든 아이들은 그가 좋아하는 잎을 가지고 종이 한 장이나 선에 고정시켜 목에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둘째,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분별력을 향상시킵니다.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설명했다. 게임이 시작될 때' 인형과 곰과 함께 춤을 추는 음악' 을 재생할 때 아이들은 박수를 치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같은 나뭇잎 액세서리가 있는 동반자를 찾을 수 있다. 음악이 멈추면 잎장식이 있는 아이도 함께 서 있거나, 두 명 한 명, 또는 세 명 한 명씩 서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네 명이 한 팀씩 게임을 2 ~ 3 회 하면서 아이들이 한 번에 몇 명의 동료를 더 찾도록 격려했다.

선생님들도 이 게임에 참여해 모든 아이들과 함께 게임 결과를 점검해 같은 잎 수가 가장 많은 그룹을 우승자로 찾을 수 있다.

셋째, 상황을 만들어 음악의 멜로디로 나뭇잎의 춤을 표현합니다.

1, 선생님: "가을에는 일부 나무와 식물의 잎이 가을바람에 서서히 떨어집니다. 낙엽 본 적 있어요? 그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클릭합니다 아이에게 몸짓으로 바람에 날리는 낙엽을 모방하도록 영감을 주다.

2. 음악' 아쿠아리움' 을 감상하고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아이들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의 능력에 따라 교사는 아이들이 언어 상황에서 다양한 동적 나뭇잎을 표현하도록 무작위로 영감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손이나 몸을 가볍게 흔들거나, 나뭇잎이 미풍에 따라 천천히 떨어지고, 빠르게 비틀어지거나 선회하며, 나뭇잎이 강풍으로 인해 춤을 추고, 정적 모양은 나뭇잎이 조용히 바닥에 누워 있는 것을 나타낸다.)

캐릭터 퍼포먼스는 음악' 아쿠아리움' 을 듣는다. 어떤 아이들은 바람을 만들고, 다른 아이들은 나뭇잎을 만든다. 음악의 기복에 따라 아이들은 창조적으로 공연하도록 격려를 받았다. 교환 가능한 역할. 선생님이 평가하다.

교육 반영:

이 행사는 아이들이 가을에 귤을 먹고 잎을 찾아서 생긴 것이다. 오늘의 교육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이 활동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의 안목으로 보면, 아이의 흥미는 선생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넓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첫 번째 부분에서, 나는 자연 장소를 최대한 활용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고 낙엽을 줍게 했다. 아이가 교실에서 대자연으로 와서 대자연에 녹아들면 아이들의 흥미를 더 불러일으키기 쉽다. 사실, 일부 아이들은 또래들과 교류할 때 나뭇잎에 대한 상식을 많이 발견하였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나뭇잎에 뼈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사실은 잎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 아이들은 나뭇잎을 주울 때 나뭇잎의 비밀을 많이 발견했다. 이때 선생님은 경청자, 안내자이다. 이 과정에서, 나는 아이들의 흥미가 이미 선생님의 기대를 뛰어넘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Xintong 의 작은 파트너, 그녀는 잎자루를 들고 꽃처럼 흩어져 있었고, 그녀는 나에게이 곳의 꽃을 선물로 주었다. 분위기가 매우 시끌벅적하다.

세 번째 부분은 우리 반에서 처음으로 탁상을 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모두 이상하고 재미있다. 모든 아이들은 자기가 주운 나뭇잎을 움켜쥐고, 행사 전체를 또 다른 특별한 곳으로 들어가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전체 활동, 아이들이 전체 활동에 대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나는 이전에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게다가 이 행사장이 너무 넓어서 좀 어지러웠지만, 다행히 아이들이 세 번째 부분에 이르면 조용히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제 생각에, 세 번째 부분에서, 아이들이 프린트할 때, 나뭇잎의 앞면은 판면을 인쇄하고, 뒷면은 잎과 정강이선의 정교한 도안을 인쇄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아이들이 너무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나는 당시 이런 특징을 발견하지 못했고, 아이의 코를 끌고 가는 선생님도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나뭇잎의 구도는 이 부분에서 선생님에 의해 일부러 간과되었다.

마지막으로 나의 장단점과 해결 방법을 말해 주세요. 내 의견으로는, 이 활동은 나의 소재가 참신하고 디자인이 대담하다. 나는 공원의 장소를 이용하여 교실 수업에서 자연교육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이것은 전통 교육에 대한 새로운 돌파구이다. 가르치는 동안, 아이의 흥미를 잘 포착하고, 아이의 흥미에서 출발하고, 수업시간에 어떤 화살을 던지고, 아이를 학습의 주인이 되고, 선생님을 학습의 지도자와 경청자가 되게 해야 하며, 진정으로 즐겁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가르치는 데도 부족한 점이 많다. 우선, 행사 준비가 촉박하고 준비가 부족하다. 둘째, 관내에서는 아이들의 혼란과 사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아이들이 탐구하고 발견하도록 지도하는 데 짧은 시간이 걸린다. 이때 아이를 앉히고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 좋다. 주의력은 당연히 집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식과 경험의 준비에 신경을 쓰지 않고, 아이들이 그림에 흥미를 가지게 하지만, 일부 숙제만 하는 것이 좋다. 어떤 작품들은 이상적이지 않다.

결론적으로, 매번 활동할 때마다 약간의 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당신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많이 발견하고, 앞으로의 참고로 자신에 대한 진급을 발견할 수 있다. 교육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발전하는 것이고, 바로 한 번의 경험을 총결하기 때문에, 나는 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더 잘 발견하고 개선하여 더 나은 교수법을 찾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수 유치원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치아의 구조를 알려주고 이름을 말할 수 있게 해준다.

2. 식후 양치질과 아침저녁으로 치아를 보호하는 방법을 아이에게 알려주고, 초보적으로 정확한 칫솔질 방법을 익힌다.

3.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좋은 위생 습관을 개발할 수 있다.

이벤트 중점 사항:

이를 보호할 줄 안다.

치아가 왜 충치인지 안다.

이벤트 준비:

1 .. 달걀껍질 하나가 식초에 담그고, 달걀껍질 하나가 식초에 담그지 않는다.

치아 관리 사진, 치아 모델 및 칫솔.

활동 프로세스:

1 .. 퀴즈를 풀고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수수께끼: "대홍문, 열어, 백처녀, 두 줄로 서서, 여러 가지 음식을 먹고, 모든 것을 갈았다."

2. 아이들에게 치아의 구조를 알리도록 지도한다.

① 아이들은 서로 관찰하고 토론한다.

선생님: 여러분 모두 이가 있습니까? 입을 벌리고 우리의 치아가 어떤 색깔인지 봅시다. 어떤 건가요? 그것들의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뭐가 달라요? 모든 사람이 이빨을 가지고 있고 이가 하얗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다. 치아의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어금니, 앞니).

선생님 요약: 치아는 상하 두 부분이 있는데, 똑같다. 앞니가 평평하고, 아랫니가 뾰족하고, 뒷니가 평평하다.

3. 충치의 원인을 이해합니다.

아이들이 서로 치아를 관찰하게 하다. "아기의 치아에 구멍이 있는지 보자." "

② 토론: "어떻게 구멍이 있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③ 식초를 담근 달걀 껍질과 식초를 담근 달걀 껍질을 관찰한다.

선생님: 아이들에게 그들 사이의 차이를 보여 주세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다.

④ 토론: "식초 거품 달걀 껍질이 검게 변하고 부드러워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이에게 식초 냄새를 맡으라고 일깨워라.) "

선생님은 "산은 달걀껍질 속의 칼슘을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달걀껍질을 식초에 넣으면 검게 변하고 부드러워진다" 고 요약했다.

아이들에게 책상 위의 과자를 맛보고, 먹고 거울을 보고 치아에 무엇이 있는지 관찰하도록 하세요.

선생님은 "음식을 다 먹으면 우리 입에 작은 음식이 많이 남는다" 고 요약했다. 당장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이 음식들은 오래 걸리면 식초처럼 시큼해지고, 이빨도 아까의 달걀껍질처럼 검고 부드러워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허점이 생길 수 있다. "

4. 아이들에게 충치가 있는 느낌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충치가 생기면 어떻게 될까?"

토론: "낙엽을 보호하는 방법? 클릭합니다 "아이들은 말을 하면서 자유롭게 그림을 보여주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

① 아침저녁으로 이를 닦고, 식후에 양치질을 한다.

2 건강한 식생활,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춥거나, 너무 더운 음식을 먹지 마라.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간식을 먹지 않고 설탕을 적게 먹는다.

③ 정기적으로 치아를 검사한다.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배우십시오.

아이들에게 말하고 하라고 요구하다.

② 선생님은 동요를 암송하면서 치아 모델과 칫솔을 전시해 정확한 칫솔질 방법을 시범했다.

3 아이가 선생님을 따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