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자'는 올해 국내 애니메이션 중 '아웃라이어'다. 링난 사자춤 문화를 묘사하고, 남겨진 아이들의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꿈을 향한 젊은이들의 열정적인 추구를 그려냅니다. '젊은 사자'는 신들이 맞서 싸우는 판타지 세계의 국내 애니메이션을 불꽃놀이로 현실로 가져온다.
이 외에도 <사자소년>의 풀뿌리 스토리에서도 창작자의 시네필리아 열정을 느낄 수 있다. Sun Haipeng 감독은 인터뷰에서 "나는 정말로 주성치의 팬이다. 어렸을 때 주성치의 영화를 너무 많이 봤기 때문에 당연히 애니메이션에서 그의 작품의 그림자를 디자인하고 싶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홍콩 고전 영화(특히 주성치와 성룡의 영화)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이 영화는 열정적이고 감동적일 뿐만 아니라, 파헤쳐 볼 가치가 있는 홍콩 영화 부활절 달걀 모음입니다.
동시에 사자춤은 대만 지역의 매우 중요한 전통 활동으로, 푸짐한 남부 스타일의 주먹과 발차기와 우아하고 멋진 사자춤 의상이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연이 되었습니다. 영화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자춤 문화는 홍콩 액션영화 덕분에 국내외 관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지고 있다. 가장 고전적인 사자춤 영화는 의심할 바 없이 유가량 감독의 '무술'입니다. 사자춤의 규칙을 보여주는 문예 오페라부터 녹색 나한을 따고 체육관에서 사자와 싸우는 등 힘든 싸움 장면까지 '무술'은 사자춤의 모습을 복원합니다. 광동 사자춤 문화의 가장 정통적인 버전입니다. 추이학 감독이 연출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더 라이온 킹'은 가족과 국가의 감정을 작은 사자춤 무대에서 구현하고, 사자춤과 무술 액션 장면에 시크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을 더했다.
'젊은 사자'에서 아주안이 살고 있는 지역과 시대는 홍콩 영화가 인기를 끌던 시대이기도 하다. 그들에게 사자춤은 거리에서의 문화 활동일 뿐만 아니라, 스크린과 텔레비전의 전설은 감동을 줄 수 있는 영웅적인 꿈이기도 합니다. 보브 헤어 스타일 영화 전반부 주인공 아주안이 착용한 보브 헤어 스타일에 일부 시청자들은 의아해하기도 했다. 사실 이 스타일은 홍콩 개그우먼 회관영을 모델로 한 것일 수도 있으니 그래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