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두보초당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두 두보초당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청두에 거주할 당시 살았던 집입니다. 759년 겨울, 두보는 '안시의 난'을 피하기 위해 가족을 데리고 용유(지금의 간쑤 성 남부)에서 촉으로 갔다. 그는 친척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청두 서부 교외의 그림 같은 환화강 기슭에 초가집을 짓고 살았습니다. 이듬해 봄 초가집이 완성되어 '청두초가집'이라 불렸다.
시인은 이곳에서 4년 가까이 살면서 현재까지 전해지는 시가 240편이 넘는다. 청두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초가집이 시골에 있기 때문에 시인의 생활은 비교적 안정되고 기분은 비교적 평화로운 편이다. , "Tangcheng", "Jiangcun"과 같은 "Spring Night Joyful Rain"과 같은 장에도 해당됩니다. 그러나 두보는 결국 정치적 야망이 숭고한 시인이었다. 국가의 미래와 인민의 운명에 대한 관심과 걱정은 그로 하여금 현실을 결코 잊지 않게 만들었다. 그러므로 나라와 민족을 생각하는 시 작품은 여전히 그의 창작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 시기에 지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미운 이별』, 『병든 오렌지』, 『시든 갈색』 등의 유명한 시들은 모두 감동적이고 불멸의 사실주의 작품이다. 청두에서 두보의 시 창작이 우리에게 귀중한 문학적 부를 남겼기 때문에 후대들이 청두 두보초당을 중국 문학사의 성지로 칭송하게 되었습니다.
1961년 국무원은 이곳을 제1차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 중 하나로 발표했다.
정문
초가집 정문에 도착했을 때 문 너머로 반짝이는 강이 흐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두보의 시에서 여러 번 언급된 환화강입니다. .
시명 '환화천'의 유래에 대해 말하자면 감동적인 일화가 있다. 당나라 때 강가에 인(仁)이라는 소녀가 살았다고 합니다. 그녀는 아름답고 마음씨가 착했습니다. 어느 날 그녀가 냇가에서 빨래를 하고 있는데 옴에 걸린 스님이 다가왔습니다. 길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물러섰지만 렌 씨는 양보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님은 고름과 피가 묻은 옷을 벗어서 씻어달라고 했고, 소녀는 기쁘게 받아들였습니다. 뜻밖에도 법의가 물에 들어가자마자 연꽃이 시냇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스님을 다시 보니 그는 이미 사라져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매우 놀랐고 이 강을 환화천(Huanhua Creek)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사실 환화천이라는 이름은 런씨 가문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더욱 신빙성 있는 설은 당시 강가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냇물을 이용하여 제지업에 종사하고 있었다고 하여 '색이 꽃과 같다'고 하여 시냇물이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것이다. 당나라 때 환화천은 넓고 깊어 큰 배가 오갈 수 있었고, 개울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은 아름다웠으며, 두보(杜寶)는 '노란 펭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노래하고, 한 줄의 버드나무가 노래한다'고 생생하게 묘사했다. 창밖으로 서령(성두)의 전추설이 솟아 있고, 서쪽으로는 민산산맥이 있어 고대의 공기가 맑고 눈 덮인 산을 내려다볼 수 있다. 문 (환화천은 장강계에 속하며 푸강에서 배를 타고 바로 동우로 내려갈 수 있음) 이 글은 청나라 강희제의 17번째 아들이자 남동생인 궈왕이 쓴 것입니다. 옹정제의 대련 "만리교 서가, 백화탄 북장"은 두보의 시 "회금수거"의 한 문장으로 초가집의 지리적 위치를 지적하고 있다. 현재 남문교(South Gate Bridge)의 기록에 따르면, 촉나라의 재상인 제갈량이 비위를 소주에 파견하여 이곳에서 환송연을 가졌다고 합니다. 오(吳)를 연합시켜 위(魏)와 싸우는 일은 험난했기 때문에 “수천 리의 여정이 여기서 시작된다. "다리의 이름은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별장은 다리의 서쪽에 있으며, "백화탄"은 현재 환화강 상류에 있는 "용조보"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리의 이름이 이렇게 붙여졌다고 말합니다. 이곳의 물은 얕고 파도는 수백 송이의 꽃처럼 출렁거린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환화천을 따라 꽃과 나무가 무성했기 때문이라고 하며, "청양궁에서 여기까지 20리 길에 향기가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환화천." "(루유의 시) 꽃은 날고 꽃은 지고 향기가 연못에 가득하다. 그러므로 초가집은 연못 북쪽에 위치한다. 현재 청두의 백화탄공원 대신에 현재의 백화탄은 이는 청나라 사람 황윤호가 고대 백화담 유적지를 방문했을 때 믿었던 결과다.
정문에 들어서자 나무비석이 잘못 결정됐다고 한다. 우리는 정원 전체가 대나무와 잔잔한 녹색 물에 그늘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연스럽고 조용한 풍경은 두보의 시적 정서를 반영합니다: "환화천 서쪽 끝에 주인은 불린탕유입니다."
大娨
"娨"는 관청으로, 고대에 관리들이 일했던 곳입니다. Du Fu는 한때 Zuo Shiyi로 일했기 때문에 홀에 있는 Du Fu 동상은 Qian Shaowu 선생의 걸작입니다. 중앙미술학원 출신의 유명한 조각가.
이 동상은 무릎을 꿇은 자세로 야윈 모습을 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추상적이고 과장된 예술적 형태를 사용하여 시인의 불안한 삶과 국가와 민족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여기서 멈춰 서서 바라보니, 마치 시간이 1,200여년 전으로 되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인은 뱃머리에 무릎을 꿇고 손으로 시 두루마리를 쓰다듬으며, 머리를 살짝 쓰다듬었습니다. 하늘을 향해 깊은 한숨을 쉬는 듯 눈썹을 치켜떴다. "세상은 상처로 가득 차 있는데, 위험은 언제 끝날지 궁금하다."
예명 Zimei와 Shaoling은 서기 712년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으며 서기 770년 후난성 샹장강에서 배에서 가난과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두보는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로의 전환기에 살았으며 현종, 수종, 대종 왕조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요순왕을 섬기겠다'는 높은 정치적 야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다시는 재임되지 못했고, 일생 동안 많은 고난을 겪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다양한 모순과 결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사회에 존재하고 낮은 수준의 서민들이 경험한 삶의 고난과 고난이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세상에 전해지는 그의 시 1,400여 편의 대부분은 현실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불멸의 작품이다. 예를 들어, <삼관삼별별>, <군전차>, <미인의 여행>, <북경에서 봉현현까지, 회송시> 등이 모두 대표적인 걸작이다. 두보는 황제를 그리워하고, 나라를 생각하고,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이 깊고 심오했고, 그의 시가 중국 고전시 창작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했기 때문에 후세들은 그를 '시성인'으로 존경했습니다. 예건영 원수는 한 책에 두보가 사회악과 반역자들을 직접적으로 지적하는 시를 썼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관심은 해와 달로 빛나고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세계. 이는 두보의 사상과 시 창작에 대한 매우 높은 평가이다.
Daxie의 동쪽과 서쪽 벽에는 청나라 학자 Gu Fuchu의 유명한 커플이 걸려 있습니다. 첫 번째 쌍의 첫 번째 줄은 "다른 왕조에 그런 나라에는 몇 명의 시인과 시인이 있습니까?"입니다. 즉, 나(작가)와 당신(두보)은 다른 왕조에 살고 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중국의 이 큰 강과 산, 뛰어난 사람과 장소가 역대 많은 시인의 칭송을 받았는데, 그 시인 중에 당신과 나만큼 재능 있고 나라에 봉사하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세상에는 웅크린 용과 호랑이처럼 야망을 펼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줄 "군자도 유배지에서 영원히 머무를 것입니다. 하늘과 땅은 희고 달은입니다." 맑고 바람도 맑다' 초가집'이란 뜻은 두소릉 씨가 저와 마찬가지로 쓰촨성에 손님으로 살고 있지만 밝은 달과 영원히 지속될 이 초가집을 남겨 두셨다는 뜻입니다. 세상과 공존하는 부드러운 바람. 그 의미는 우리 둘 다 유배자였지만 내 운명은 더욱 불행했다는 것입니다. 나는 후손들에게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고 죽은 후에야 흔적도 없이 사라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이 대련을 썼다고 해서 자신의 이름이 초가집과 연관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이 커플은 매우 미묘하고 우아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마오쩌둥 동지는 1958년 초가집을 방문했을 때 그것을 유심히 관찰하고 오랫동안 고민했다. Guo Moruo는 "문장이 아름답고 단어가 명확하며 스타일이 높고 시대를 초월한다"고 칭찬했습니다. 그 독특한 매력을 맛보실 수 있나요?" 또한 Daxie에서 두보의 초가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는 서기 765년 봄에 청두를 떠나 양쯔강을 따라 동쪽으로 유랑했습니다. 시인이 떠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초가집은
오대(五代) 시인 위장(魏境)이 청두에서 전 촉 정권의 총리였던 초가집 유적을 발견했는데, '기둥이 아직 남아 있다'. 북송 때 두보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초가집을 다시 지었다. 원풍시대(11세기) 청두현수 여대방이 다시 짓고 벽에 두보의 초상화를 그렸다. 초가집은 다음 왕조에 여러 차례 중건되었으며, 그 중 가장 큰 것은 명나라 홍치 13년(서기 1500년)과 가경 16년입니다. 청나라(서기 1811년)는 오늘날의 초가집의 규모와 배치를 기본적으로 확립했습니다. "조당의 옛 거주지는 오늘날 사람들이 "시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기념 건물 단지가 되었습니다. 240에이커(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확장된 원래 조당사 포함)는 시인의 옛 거주지이고, 사당의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정원 전체가 정원이다. 건물은 두 가지 특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합니다. 건축 스타일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조각된 기둥과 칠해진 기둥으로 장식되지 않고 높이도 높지 않지만 주거용 건물에 가깝습니다. 중심 축이 전체를 관통합니다. 건물과 정문, Daxi, Shishi Hall, Chaimen, Gongbu Temple의 주요 건물이 모두 이 선에 있습니다. 양쪽에는 대칭적인 보조 건물이 있으며, 시냇물이 뒤로 흐르고 작은 다리가 연결되어 있으며 대나무가 있습니다. 엄숙하고 엄숙해 보이지만 조용하고 우아하게 그 안에 들어서면 우리는 시인에게 경의를 표하고 존경심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으로 돌아가 고대의 감정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가집은 결합된 것입니다. 기념비적인 건축물과 정원 조경의 성공 모델입니다.
시시당
시시당은 두보초당 기념사의 중심 건물입니다. 두보의 시는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를 진실하고 심오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시는 역사를 증명하고 시는 역사를 보충한다"고 하여 "시사"라고 불린다. " 그리고 건물 이름도 그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홀 중앙에는 중국의 유명 조각가 유개곡이 조각한 두보의 청동 흉상이 있다. 조각상의 양쪽에는 주더(Zhu De) 동지가 쓴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초가집은 미래 세대에게 남겨질 것이며 이 시는 수천년 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이 커플은 두보와 불멸의 지위를 표현합니다. 그의 이전 거주지인 초가집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습니다.
시 역사관에는 유명한 현대 역사가, 작가, 시인, 서예가인 궈 모뤄(Guo Moruo)가 쓴 시구도 있습니다. 이 대련은 두시 시의 두 가지 측면인 조국애(제1련)와 백성에 대한 배려(제2련)를 잘 요약하고 있다. 내용이 깊고 대조가 안정적이며, 서예는 거침없고 열정적이어서 늘 사람들의 칭찬을 받아왔습니다.
수징과 차이먼
시시 홀을 떠난 후 우리는 건물 사이로 흐르는 작은 개울과 그 위에 교통을 연결하는 작은 돌다리를 보았습니다. 다리 왼쪽의 대나무 사이에는 개울 건너편에 "물기둥"이 있고, 다리를 건너면 "차이 게이트"가 열립니다. "물기둥"과 "차이먼"은 모두 두보의 초가지붕에 있던 건물이었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낚시를 위한 새로운 물기둥"과 "강과 일치하여 열리는 차이먼"에 대한 묘사가 있습니다. 소위 "물 문턱"은 물 정자 위에 세워진 나무 난간이고 "차이 먼"은 오두막의 울타리 문일 뿐이며 둘 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것과는 거리가 먼 매우 단순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물문턱'과 '차이문'은 후대가 초가집을 개조하고 정원을 확장하면서 지은 상징적인 건물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사물을 보고 사람을 생각하며 이곳에서 손님을 맞이하거나 낚시를 하는 시인들을 상상합니다. 난간에. 채먼 기둥에 걸려 있는 글은 명나라 허위도(豪玉帝)가 쓰고 현대에는 천운가오(陳雲高)가 보충한 다음과 같은 글이다. 몇 년이 아직도 강에서 수고하고 있다." 부부의 컨셉이 참 기발하다. . 첫 번째 쌍구인 '광선을 원한다'는 당나라의 유명한 문인 한우(Han Yu)의 시 '불꽃이 긴 만큼 이두의 글은 길다'에서 따왔고, 두 번째 쌍구는 '편지에 충격을 주는 글이 있다'에서 따왔다. 바다"와 두 번째 쌍인 "아직도 강과 말에서 일하고 있다"는 두보의 "손님이 오다"라는 시에 두 문장이 있습니다. 강이 흐르나요?" 두보의 시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을 놀라게 하는 유명한 작품이 어디 있겠습니까? 이 경우 손님이 마차와 말을 타고 강변에 찾아와도 소용이 없습니다. 이것은 시인의 자조적인 말입니다! , 그러나 허유두 시의 두 행 각각에서 한 단어가 변경되었습니다. "Qi"는 "信"(예상대로 확실하다는 의미)로 변경되었으며 "Man"(방종을 의미하는 Man) , 헛됨)을 "유"로 바꾸었는데, 전체 대련의 의미는 칭찬의 말이 됩니다. 당신 남편의 걸작은 정말 빛나서 온 나라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천 몇 년이 지난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감탄과 감탄을 가지고 이곳에 옵니다. 환화강둑으로 가서 예전 초가집 터에 경의를 표하세요. 오늘 우리도 대열에 합류하여 초가집을 방문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하지 않았습니까? 대련의 작가가 상당히 '예지력 있는'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비정
공부사 동쪽에 작은 초가지붕이 있고 석판이 놓여 있습니다. 내부에는 "Shao Shao"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Lingcaotang"이라는 네 단어도 Guo 왕자가 썼습니다.
'소령'은 원래 시안시 남쪽 장안현에 위치한 지명입니다. 원래는 고대 두보국의 옛 터였으며, 한나라 선제가 죽은 후 그의 무덤이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두링"이라고 불렸습니다. 황릉보다 크기가 작아서 "소령"( "소")이라고 불렀습니다. Du Fu의 먼 조상은 "Jingzhao Duling 원주민"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시에서 한때 자신을 "Du Ling Ye Lao"라고 불렀고 사람들은 그를 "Du Shaoling"이라고도 불렀습니다. . 앞서 언급했듯이 두보의 오두막은 오랫동안 파괴되었습니다.
서기 761년 가을, 그가 열심히 쌓은 초가집이 강한 바람에 날아가자 시인은 불후의 시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를 썼다. . 시인이 표현한 이상은 “수천만 대저택에 살 수 있고,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쁨으로 안식처로 삼을 수 있다”와 “내 집이 혼자서 무너지고 얼어붙어도 충분하다”는 사심 없는 정신이다. 죽음에 이르기까지"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을 감동시켜 왔습니다! 물론, 이 오두막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두보가 떠난 후 초가집은 후세에 의해 여러 번 재건된 후 더 이상 초가집의 흔적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과거의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초가집에 대한 존경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이 목적이 달성된 것 같습니다. 초가집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좋은 증거입니다.
초가 풍경명승구
두보가 불후의 명작 『동가』를 쓴 유명한 초가집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초가집을 방문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일입니다.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 안타까운 일이다. 이러한 후회를 만회하고 모든 사람들이 두보의 생활 환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두보초당 박물관은 최근 몇 년 동안 "초당 풍경구"를 재건했습니다.
우리 앞에 전시된 것은 두보의 시에 대한 묘사와 명나라 초가집의 배치를 토대로 복원, 재건한 '초가집 풍경구'이다. 풍경구는 시냇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푸른 나무, 대나무 울타리, 푸른 잔디로 그늘을 드리워 "집의 남쪽과 북쪽에 샘물", "마을을 감싸는 청강의 흐름", "부주비림 샘"을 만들어냅니다. ", "채문고도 옆", "장터의 풀은 깊은 곳에 있다", "야생의 울타리 옆 강변으로 돌아가기"와 같은 두보의 시에 묘사된 시골 풍경입니다. 삐걱거리는 장작문을 밀자 왼쪽에는 소나무 네 그루, 오른쪽에는 복숭아 다섯 그루가 심어져 있고, 초가지붕과 고대난이 연결되어 있고, 하늘에는 면대나무가 있고, 채소밭은 푸르고, 약용 울타리는 무성했고, 시인의 노부인이 그린 체스판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바위 위에는 그의 아이들의 낚싯줄이 아직도 울타리에 기대어 있다... 이 모든 것이 사람들로 하여금 시인이 시인의 목회적 관심을 강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살았습니다. 시골 서부 사천 스타일로 지어진 단순한 초가집은 또한 "초가집이 매우 작다는 것을 안다"는 두보의 설명을 확인시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두보의 시 "장촌"을 낭송하게 만들었습니다. 몸이 작아요." 또 무엇을 바랄 수 있겠습니까!”
두보초당을 방문하면 꼭 가볼 만한 곳으로는 붉은 담길, 대나무 그늘이 있는 꽃길, 깨진 도자기 상감, 고풍스럽고 독특한 '초가집' 스크린 벽과 독특하고 매력적인 매화 정원. 누구나 멋진 풍경을 경험한 것이 있기 때문에 일일이 소개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