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야(기원전 1156년경~기원전 1017년경)는 장상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유명한 역사적 인물로 상나라 말기와 주초 왕조에 살았습니다. 장(江)의 성은 노(魯), 이름은 상(商), 이름은 자야(紫屋), 별명은 비시옹(財群)이다. Lu, 그래서 그는 Lu를 그의 성으로 삼았고 Lu Shang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강자야는 주(周)나라를 건국한 영웅으로, 주(周)나라를 건국한 후 문왕(文王)과 무왕(吳王)을 도왔다. 제나라의 첫 번째 건국왕이자 역사상 강태공(江泰功)으로 알려졌습니다. 장태공에 대한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있습니다. "신들의 낭만"이라는 책이 나왔을 때 장태공은 완전히 신화화되어 하늘을 대신하여 바람과 비를 부르고 신을 시성할 수 있는 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장태공은 어렸을 때 가난하여 세상의 모든 비참함을 맛보았습니다. 그러나 뛰어난 사람이 보통 사람과 다른 점은 모든 좌절 경험을 인생의 부로 바꾸고 가장 필요할 때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백성들의 가난을 경험했기 때문에 백성들의 고통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생애 전반기를 밑바닥 사람들을 상대하면서 보냈기 때문에 밑바닥 사람들의 희로애락과 희로애락을 알고 있었습니다. 제나라는 건국된 후 백성을 가까이 하는 것을 국가의 기본 정책으로 삼았고, 동이와 함께 살던 가난한 곳에서 황제를 대신하여 모든 방면을 정복하는 강국으로 빠르게 변모했다. 제나라는 진시황에 의해 멸망된 마지막 강국으로, 주나라의 흥망성쇠를 목격한 유일한 가신국가라고 할 수 있다. 나라가 변함없이 남아 있다는 것은 이 나라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이 모든 것은 건국왕 장태공과 그의 인민친화정책에서 비롯됩니다.
장태공은 취임 후 정무를 고치고 민중의 풍속을 따르며 공업과 상업을 개방하고 연안 수산업과 염전업을 발전시켰다. 제나라(齊國) 대부분의 사람들이 곧 제나라에 합류하여 동쪽의 큰 나라가 되었다. 채국(蔡國) 관술(關談)이 난을 일으키고 회의(淮儀) 땅이 주왕(周王)을 배반할 때 성왕(成王)이 강공(康孝)을 보내 강태공(江泰孝)에게 이르되 동쪽은 바다, 서쪽은 황하(黃河), 남쪽은 목령(木陵)이다. , 북쪽의 무제는 죄가 있으면 정복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제나라는 군대를 보내 황제를 대신하여 다른 속국을 정복하고 대국이 되어 영추를 도읍으로 삼을 수 있다. 장태공이 집권한 지 5개월 만에 국정은 빠르게 안정되었고, 그는 즉시 당시 주왕가의 주공에게 상황을 보고했습니다. 주공이 "왜 그렇게 빠르냐"고 묻자 강태공은 "군주와 신하들 사이의 예의를 단순화하고 모든 일을 그들의 풍습에 따라 행하니 이웃인 노나라가 이렇게 빠르다"고 말했다. 주공의 아들 박진(百秦)이 후(後) 3년에 태어나 나라를 정하고 주공(周孫)에게 그 상황을 보고하였다. 주공은 그에게 왜 그렇게 늦었는지 물었습니다. 보진은 "현지 풍습과 예법을 바꾸고 싶다. 효과를 보려면 3년이 걸리기 때문에 너무 늦었다"고 말했다. 장태공은 이 소식을 듣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Lu는 Qi의 명령에 복종해야 할 것입니다. "정부가 단순하고 실용적이지 않으면 국민은 정부에 가까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정부가 국민에게 접근 가능해야 국민이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
장태공의 인민친화정책은 인민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된다. 그는 황제나 왕은 국민의 의견을 존중하고, 백성을 사랑하며, 친족을 모아 인의를 도모해야 백성의 지지와 사랑을 받게 되고, 천하가 하나로 합쳐지고 확신을 갖게 된다고 믿었습니다. 국민의 진심 어린 지지가 있어야만 나라를 지킬 수 있습니다. 나라가 안정되고 번영해야 세계를 통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권세를 세우고 천하를 복종하게 하는 자는 반드시 힘을 행사할 필요는 없고, 백성에게 징벌과 폭력을 가하는 것은 고사하고 대신 백성을 위하여 인덕을 베풀고,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며, 덕을 닦고, 폭력을 금하여야 한다.
장태의 공민 중심 사상의 확립은 오랜 민간 생활 경험에서 비롯되었으며, 그는 오랜 민간 생활 경험을 통해 일반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사랑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알았다. 그는 중화인민공화국을 건국한 후 이 사상을 국가 통치 실천에 적용하여 마침내 제나라를 강성하게 만들었다. 그 이후 제나라의 왕들은 그가 확립한 국가 정책을 따랐고, 제나라는 항상 강대국 중 하나였습니다. 나중에 제나라가 쇠퇴하자 제나라의 환공은 관중(Guan Zhong)을 통치자로 임명했습니다.
장태공의 애민사상은 그가 제왕이 되었을 때에만 가졌던 것이 아니었고, 이 사상은 이미 서주(西周)나라의 보지창(警常昌)을 보좌할 때 확립된 것이었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강태공(Taigong Jiang)에게 어떻게 천하를 정복할 수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장태공은 “왕권을 실천하는 나라는 국민을 부유하게 만들 수 있고, 패권을 실천하는 나라는 고위 지식인을 부유하게 만들 수 있고, 간신히 살아남은 나라는 고위 관리들을 부유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전국 재고가 풍부하다. 이를 '위는 가득 차고 아래는 새다'라고 하는데, 이는 상류층의 이익만 챙기고, 아래층의 민생은 고려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장희보는 이 말을 듣고 즉시 사람들에게 곡창을 열어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달라고 요청했고, 사람들은 행복해졌고 서주 왕조는 점점 더 강력해졌습니다.
Jiang Taigong의 인민에 대한 사랑은 모든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그는 또한 사람의 지위가 높든 낮든 관계없이 알려지지 않은 작은 사람들의 말을들을 수 있으며 그가 말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다. 귀에. 주무왕은 상주왕을 물리치고 천하의 왕이 되어 강자에게 제국영구를 주었다. Jiang Ziya는 취임하기 위해 Fengguo에 갔을 때 매우 천천히 걸었습니다. 여관의 누군가가 말했다: "기회는 드물고 잃기 쉽다고 들었습니다. 이 손님이 얼마나 편안하게 자고 있는지 보니 그가 취임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이 말을 듣고 장태공은 즉시 일어났다. 밤새도록 옷을 입고 새벽에 길을 떠나 치주에 도착합니다. 마침 라이국의 왕이 군대를 이끌고 영추를 공격하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