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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관심, 분명한 야망, 평온함, 원대한 것에 대한 비슷한 구절

1. 무관심과 분명한 포부에 관한 시 6

2. 무관심과 분명한 포부에 관한 시

무관심과 분명한 포부에 관한 시 6 1. 무관심과 분명한 열망에 관한 시

1. 술(5부)

저자 타오위안, 명나라, 위진나라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아다닙니다.

여기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번역

인간 세상에 살고 있지만 차와 말이 분주하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유를 물어보세요? 마음이 높은 한, 당신은 자연스럽게 당신이 있는 곳이 한적한 것처럼 느낄 것입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멀리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의 분위기와 저녁의 풍경이 매우 좋습니다. 새들이 동료와 함께 날아가는 모습도 보입니다. 여기에는 삶의 진정한 의미가 담겨 있는데, 그것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 포산사 뒤 선종(禪寺)의 명칭

작가 장견(唐唐)

이른 아침에 고대사에 들어가 첫 번째 높은 숲에 태양이 빛난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명상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를 즐겁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텅 비게 한다. 여기에서는 종소리와 종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번역

아침 일찍 이 고대 사원에 들어갔는데 떠오르는 태양이 산 위의 숲을 반사했습니다. 깊은 곳으로 이어지는 길은 대나무 숲으로 덮여 있고 선실 앞뒤의 꽃과 나무는 울창하고 다채롭습니다. 밝은 산빛은 새들을 더욱 행복하게 하고, 연못의 맑은 물도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마음을 정화시켜 줍니다. 그 순간에는 종소리와 종소리 외에는 모든 것이 조용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계절의 목가 잡화·2부

저자 판성다, 송나라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살찐다, 밀은 꽃은 눈이 있고 콜리플라워는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번역

매화 나무는 황금색으로 변했고 살구는 점점 커졌고 메밀 꽃은 온통 하얗고 유채 꽃은 드물게 보였습니다. 낮이 길어지고 해가 뜨면 울타리의 그림자는 점점 짧아지는데, 울타리 주위에는 잠자리와 나비만이 날아다닌다.

4. 비가 산촌을 지나간다

작가 왕젠당나라

빗속에서 수탉 한두마리가 울고, 길가에 다리가 있다 Zhuxi 마을은 기울어져 있습니다.

여인과 이모는 서로를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바라보았다.

번역

비를 맞으며 수탉이 울고, 산촌에는 집이 한두 채밖에 없다. 마을 길에는 Zhuxi River를 대각선으로 가로 지르는 판자 다리가 있습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서로를 불러 함께 누에씨앗을 고르는 일이었습니다. 마당에는 치자나무만이 홀로 피어나 흔들리고 있었다.

5. 강춘

저자 당나라 두보

청강이 마을을 감싸고 있고 장하강 마을은 조용하다. 내가 떠난 이후로 홀에 있는 제비들, 물속의 갈매기들이 서로 가까이 붙어 있다.

늙은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어린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바늘을 만든다. 하지만 루미를 제안하는 오랜 친구가 있다면 작은 몸 외에 무엇을 더 바랄 수 있겠습니까?

번역

마을 주변을 지그재그로 흐르는 맑은 강물이 흐르는 긴 여름에는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들보 위의 제비는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속의 흰 갈매기들은 서로 가까이 다가가며 동행한다. 늙은 아내는 종이로 장기판을 그리고 있었고, 작은 아들은 바늘을 두드려 낚시바늘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오랜 친구가 나에게 돈과 밥을 주는 것 외에 무엇을 더 바랄 수 있겠는가?

2. 무관심을 노래한 고시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며 - 도연명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영원히 취하길 바라 깨우기를 꺼려 - 리바이

무관심 없이는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이는 멀리 갈 길이 없다 - 제갈량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물이 흘러나온다 - 왕웨이

조금의 이기적인 이득으로 자신을 숨기지 말고, 조금의 이기심으로 자신을 부담시키지 마십시오 (송나라 주희)

무관심하여 뜻을 밝히고, 고요하고 멀리까지 나아가라 (삼국지, 제갈량)

조용함 환경은 에서 볼 수 있다 바깥에는 고회만이 세상의 무지에서 벗어났느니라(송나라의 희홍)

장군, 대신, 왕자, 행복한 사람들(당나라의 백거이) 외에는 누가 알겠는가

한 잔 빨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고 모든 일이 지나가고 행운이 멀어지며 작은 이익과 명예도 부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송나라, 조석하)

명예와 부에 마음을 걸면 속세에서 벗어날 수 있다(명나라, 홍자성)

만족한 사람 선경, 불만족한 자의 필멸의 세계(홍자성) , 명나라)

장안의 명예와 부도 비웃고, 인간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승상언, ​​당나라)

꿰뚫어보기 필멸의 세계, 나는 갑자기 명예의 고삐를 열었다 리소(리여진, 청나라)

명예와 재산을 말하지 마라,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이다(두무, 당나라)

무한한 가뭄과 묘목이 마르고 한적한 곳에 기묘한 봉우리가 있다 <용윤> 〉

3. 명지에 관한 시

1. 내 인생은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에도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2.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귀향으로 본다. ——조지의 '백마'

3. 바람소리, 비바람 소리, 책 읽는 소리가 들리고, 누구나 가정사, 국사, 세상의 모든 일에 관심을 갖는다. ——Gu Xiancheng

4. 자신을 키우고, 가족을 관리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옵니다. ——"대학"

5. 부는 부도덕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억제될 수 없습니다. ——"맹자"

6.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맹자"

7.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변경의 책"

8. 길은 길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

9. 노인은 늘 야망이 크지만, 순교자는 노년에도 야망을 품는다.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한다"

10. 열심히 일하고 죽는다. ——제갈량의 "후제자"

4. 무관심하고 명료하며 온화하고 우아한 대나무에 관한 시(전시)

대나무와 그 근원을 찬양하는 시:

1. 야외에는 대나무가 자라고, 하늘에는 구름이 우뚝 솟아 있다. 어느 누구도 높은 성실성을 높이 평가하지 않으며 오직 한 사람만이 자신의 순결을 갖고 있습니다. —— "대나무"량·유소현

2. 에메랄드빛 구름이 스스로 무리를 이루고, 연한 꽃과 부드러운 죽순이 곧 하늘로 솟아오르려 한다. 휘어진 가지와 수평한 가지가 반복적으로 뻗어 있고, 잎이 드물고 바람이 강하게 분다. —— "계단 앞의 필수 대나무" Chen Zhang Zhengjian

3. 푸른 산을 놓지 말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십시오.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 "대나무와 돌"청나라 정시에

4. 녹색 대나무 반쪽에 껍질이 들어 있고 벽에서 새싹이 막 나왔습니다. 늦은 밤 책에 색이 스며들어 와인 속에 숨어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그러나 자르지 않으면 구름이 커질 것입니다. —— "연정 저택의 대나무 송가" 두보

5. 이끼가 계단을 부러뜨리고 봄 새싹이 터지고, 길 주변의 길은 그늘진 나무와 강렬한 여름 태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 불량살구꽃은 여러 가지 감정을 갖고 있으며, 가지 몇 개가 녹색으로 입혀져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대나무" 탕·정구

6. 연못 근처에 있는 대나무가 옥처럼 보인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는 녹색이다. 매듭을 잡고, 진심을 억누르는 것보다는 변화하는 것이 더 낫다. Weiqu에는 종류가 많지만 Wang 가족은 그것을 충분히 보지 못합니다. 선녀의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오직 걱정은 이별의 소리를 불고, 뒤를 돌아보며 대열의 속도로 춤추는 것뿐이다. —— "대나무" Tang·Weishi

7. Qinglan Broom은 Yajun의 조상이며 키가 큰 녹색 가지가 Cai Yong을 연상시킵니다. 남원의 비바람 소리를 오랫동안 들으면 비늘과 갑옷이 용처럼 자라날까 두렵습니다. ——당나라 진도의 『대나무 성장』

8. 죽순은 이제 막 노란 뿔이 나기 시작했고, 고사리 싹은 이제 막 작은 주먹만큼 자랐습니다. 산나물을 찾아 향긋한 밥을 짓는다. 장강 이남의 2월이다. ——송나라 황정견의 "대나무 송가"

9. Huaxuan이 도착했을 때 Mianzhu 파빌리온이 현 밖으로 나왔습니다. 강가에 있는 집 앞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다행히도 푸르고 파도가 어루만져 줍니다.

——당나라 두보의 "위서에서 면주를 찾아서"

10. 도교 아카데미의 대나무 재배에 대한 간략한 소개. 피아노를 치고, 와인을 마시고, 푸슈(Fu Shu)를 시청하세요. 강해지고 싶지 않다면 봉황 두 마리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긴 막대를 사용하여 거대한 물고기를 잡으세요. ——당나라 왕전백의 "대나무 씻기"

11. 만물 가운데서 자유로움. 그룹 내에서 시우황은 혼자다. Zhenzi는 한때 눈을 용감하게 겪었습니다. 높은 금욕은 하늘에 도달합니다. 좋은 운율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연일 자욱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주제 때문에 이별. 한동안 왕 없이는 있을 수 없습니다. ——당나라 손선의 "대나무와 함께 종원외 보내기"

12. 대나무의 친절함을 따서 사천에서는 어떤 정신이 명명되었는가. 덩어리는 폭이 몇 단계이고 줄기가 수십 개로 촘촘합니다. 줄기는 길고 짧으며, 가지와 잎은 인상적이지 않다. 작년에도 가시가 자랐고, 올해도 가시가 다시 자랐습니다. ——"자주" 송나라·음악사

5. 무관심을 묘사한 시

1.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2. 은총이나 불명예에 놀라지 말고, 코트 앞에 피었다가 지는 꽃을 바라보기만 하세요. 떠날 생각도 없고, 하늘에 굴러가는 구름만 따라가세요.

3. 세월은 길고 바쁜 사람은 자기를 돋보이게 하고, 세상은 넓지만 겸손한 사람은 마음이 좁다.

4. 금빛 레이도 부러워하지 말고, 백옥잔도 부러워하지 말고, 궁중과 지방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5. 함부로 취하지 마세요. 임의로 베풀지 말고, 임의로 바라지 말고, 임의로 구하지 말라.

6.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세요.

7. 하늘이 건강하면 군자는 힘을 얻고, 땅이 약하면 군자는 덕을 세운다.

8. 근면에 사람의 생계가 달려 있고, 근면에 성공이 따르며, 당은 성실에 달려 있고, 성실이 흥한다.

9. 모두가 정부에서 정직하면 부패가 사라지고 모두가 자제하면 정당 스타일이 강화됩니다.

10. 오늘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됩니다.

11. 당에 합당한 것은 근면한 정부의 뿌리이고, 국민에게 합당한 것은 정직한 정부의 뿌리입니다.

12.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13. 저녁 무대는 부럽지 않지만 시강 물이 부럽다. 징링시에 내려온 적이 있다.

14.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만이 감히 공정하게 행동할 때만 목소리를 낼 수 있다.

15. 바디락이라 불리며 불로 몸을 태워버리는 위력이 있다.

16. 바람과 꽃과 눈과 달에는 여유가 있지만 피곤하고 걱정스러운 사람은 한가하다.

17. 여유롭고 다른 사람들에게 적응력이 좋습니다.

18. 큰 일에 손해를 끼치면서 작은 일에만 행동하지 말고, 이기적인 이익만을 위해 행동하여 대중에게 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19. 사람으로서 정직하고, 정치에 근면하며, 관리로서 정직하고, 국민에게 정직하라.

6. 자신의 무관심과 분명한 열망을 반영할 수 있는 시는 무엇인가요?

무관심과 분명한 열망을 반영할 수 있는 시는 무엇인가요?

1. 사람 깊은 숲 속에는 밝은 달이 그들을 비출 줄을 알지 못하느니라.

2. 장군, 대신, 왕자, 귀족 외에는 행복한 사람이 없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3. 만족하는 사람은 선경에 있고, 불만족스러운 사람은 평범한 세상에 있습니다.

4. 장안의 명예와 부도 비웃지만, 인간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5. 인간의 세계를 살펴보고 명성과 부의 고삐를 열어보세요.

6. 명예와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명예와 재산은 몸의 적입니다.

7. 무한한 가뭄 속에 묘목은 말라붙고, 여유로운 곳에는 기이한 봉우리가 만들어진다.

8. 흰 구름 옆에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집, 버드나무 기슭의 난초 강에서 낚시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9. 차가운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10. 아무리 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불어도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여전히 힘들다.

11. 술취한 춤을 추며 산을 내려가고,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12. 한적한 세상은 밖에서도 보이고, 고결함만이 세상의 무지를 초월한다.

13. 무관심은 야망을 뚜렷하게 하고, 평온함은 장기적인 목표로 이어진다.

14.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공허하게 한다.

15.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16.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돌 위로 맑은 샘물이 흐른다.

17.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18. 나만 즐길 수 있는데, 너에게 줄 여유는 없다.

19.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서 빛난다.

20. 무관심은 야망을 뚜렷하게 하고, 평온함은 멀리 나아가게 한다.

무관심과 분명한 열망에 관한 시 1. 무관심과 분명한 열망, 평온함과 원대한 가치를 묘사하는 시

(1) 타오위안밍의 "마시기" 5부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의 매듭입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간략한 분석

우리 집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지만, 차나 말의 소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내가 어떻게 그렇게 비범하고 자유롭고 쉬울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내 영혼은 평범한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자연스럽게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벽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가 방황하는 기분에 갑자기 고개를 들어 보니 난산의 멋진 풍경이 보였습니다. 해질녘에는 형형색색의 안개가 피어오르고, 새 떼가 먼 산의 품으로 날아갑니다. 인간의 마음이나 정신은 고립되어도 스스로 정화될 수 있습니다. 즉, 현실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집은 인간 환경에 있고 마차 소리와 말 소리가 없습니다. 어떻게 물을 수 있습니까? 당신의 마음은 멀리 있고 당신은 편견이 있습니다." "인간 환경에서 집을 짓는다"는 것은 실제 사회에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차와 말의 소음"은 세상의 온갖 귀찮은 먼지를 의미하며, 부와 영광을 향한 세상의 경주를 이미지화한 것이기도 합니다. 인간 환경에서 먼지에 물들지 않고 살아가는 이유는 '마음'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멀어진다는 것은 부귀영화에 대한 생각을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물질적 욕망을 버리고 땅의 생각을 끊으면 그의 영은 세상을 훨씬 뛰어 넘습니다. 시인은 한가롭게 동쪽 담장에서 국화를 꺾고 있는데, 해질녘이면 산 공기가 유난히 좋고 새들이 숲 속으로 날아드는 모습을 보면 자연의 모든 것이 조화롭고 순수해 보입니다. 이때 시인은 초연하고 신비롭습니다. 그의 기분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하나로 합쳐집니다. 이것은 우주의 생명 원리와 자연의 이익에 대한 이해입니다. 저녁에 루산 지역의 자연 환경에서 보면 모든 것이 조화롭고 단순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 시인의 한가로운 기분과 그 앞에 펼쳐진 자연의 날씨가 모두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주제와 손님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2) 시골로 돌아가기 · 3부 · 남쪽 산기슭에 콩 심기 - 도연명

남쪽 산기슭에 콩 심기, 풀은 풍부하고 콩 묘목이 드물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남쪽 산기슭에 콩밭이 있는데 그 밭에는 잡초가 무성하지만 콩 묘목이 아주 드물게 자랍니다. 아침에는 새벽에 일어나 밭에 가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달빛 아래서 괭이를 들고 집으로 가서 쉬어라. 키 큰 풀과 나무들이 좁은 들길을 덮고 있었고,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옷이 젖어도 초심에 어긋나지 않는 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논평 및 분석

이 시는 도연명의 직장 생활을 묘사한 대표적인 작품이다. 노동에 관한 글을 쓰지만 노동의 고난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미적 취향을 표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생각해보세요: "아침에 황무지를 청소하고 달빛 아래서 괭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연꽃이 괭이질을 하고 밤에 돌아오는 모습은 참으로 멋진 그림입니다. 고난은 힘든 일이다. 시인은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어서 저녁 이슬이 내 옷에 닿는다”고 했지만, “내 옷에 닿는 것은 아쉽지 않지만 내 소원은 이루어졌다”고 했다. ."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심정을 드러내는 시 전체의 단서라고 볼 수 있다.

(3) Jiang Xue Liu Zongyuan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차가운 강물 속에서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눈에 대한 사랑의 시입니다. 폭설 속에서 수천 개의 산을 보았지만 새 한 마리도 볼 수 없었고, 수천 개의 길을 수색했지만 보행자 한 명도 볼 수 없었습니다. 비옷과 대나무 모자를 쓴 어부가 앉아 차가운 강물에 폭설을 맞으며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고독한 배 한 척뿐이었다. 작가의 처지의 가혹함과 기분의 외로움이 대사 사이에 드러난다.

"강설"의 깊은 의미는 일종의 자랑스럽고 독립적이며 순수하고 고귀한 성격 이상을 맡깁니다. 시인은 한때 정치 개혁에 참여했지만 개혁이 실패한 후 배척당하고 영주사마로 강등되었습니다. 정치적인 좌절과 내면의 외로움은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반영됩니다. 당시의 정치적 환경은 수천 마일의 얼음과 수천 마일의 눈이 내리는 시의 말과 같았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압력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에게 충실하며 독립적인 성격을 주장했다. 차가운 강물에 외로운 어부가 있으면서도 추위와 눈을 두려워하지 않고 의연하게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모습과 그 심오한 의미는 시 전체를 장면과 어우러지게 하며 시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4) 산속의 가을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늦가을 날씨가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하늘은 이미 어두워졌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고 꽃은 졌지만 천개처럼 푸른 소나무가 있습니다. 산의 샘은 맑고 바위 위에서 콸콸 소리를 내며 마치 흰색의 결점 없는 선처럼 달빛에 빛나는, 얼마나 고요하고 맑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인가! 대나무숲에서는 함성소리와 웃음소리가 들려왔고, 순진한 소녀들이 옷을 빨고 웃으며 돌아왔고, 가느다란 연잎이 차례대로 펼쳐져 진주처럼 투명한 물방울을 뒤집어쓰고 있었다. 연꽃 연못의 달빛 고요함을 깨뜨린 강 아래로. 푸른 소나무와 밝은 달 아래, 푸른 대나무와 푸른 연꽃 사이에 태평하고 근면하며 마음씨가 착한 한 무리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산'이 '조종'보다 좋고 깨끗하고 단순하다고 느꼈고 관직에서 벗어나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은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연미를 활용해 시인의 개성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고 있다. 표면적으로 이 시는 산과 강을 모형화하고 풍경을 자세하고 감동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푸'라는 방법만을 사용했을 뿐입니다. 사실 시 전체는 하나의 비유입니다. 시인은 의미가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풍경 묘사를 통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합니다.

이 유명한 산수시는 시인의 숭고한 감정과 이상적인 상태에 대한 추구를 시적이고 그림적인 분위기 속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2. 자신의 무관심과 분명한 열망을 반영할 수 있는 시는 무엇인가요?

무관심과 명확한 열망을 반영할 수 있는 시는 무엇인가요?

1.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자신들을 비출지 모른다.

2. 장군, 대신, 왕자, 귀족 외에는 행복한 사람이 없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3. 만족하는 사람은 선경에 있고, 불만족스러운 사람은 평범한 세상에 있습니다.

4. 장안의 명예와 부도 비웃지만, 인간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5. 인간의 세계를 살펴보고 명성과 부의 고삐를 열어보세요.

6. 명예와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명예와 재산은 몸의 적입니다.

7. 무한한 가뭄 속에 묘목은 말라붙고, 여유로운 곳에는 기이한 봉우리가 만들어진다.

8. 흰 구름 옆에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집, 버드나무 기슭의 난초 강에서 낚시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9. 차가운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10. 아무리 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불어도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여전히 힘들다.

11. 술취한 춤을 추며 산을 내려가고,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12. 한적한 세상은 밖에서도 보이고, 고결함만이 세상의 무지를 초월한다.

13. 무관심은 야망을 뚜렷하게 하고, 평온함은 장기적인 목표로 이어진다.

14.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공허하게 한다.

15.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16.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돌 위로 맑은 샘물이 흐른다.

17.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18. 나만 즐길 수 있는데, 너에게 줄 여유는 없다.

19.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서 빛난다.

20. 무관심은 야망을 뚜렷하게 하고, 평온함은 멀리 나아가게 한다.

3. 무심하고 명료하며 온화하고 우아한 대나무에 관한 시(전시)

대나무와 그 유래를 찬양하는 시:

1. 들판에는 대나무가 자라고, 가지에는 구름이 우뚝 솟아 있다. 높은 도덕적 고결성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은 없으며, 자신의 순결을 지키는 사람은 오직 한 사람뿐입니다. —— "대나무"량·유소현

2. 에메랄드 구름 꼭대기가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연한 꽃과 부드러운 죽순이 하늘로 솟아 오르려고합니다. 휘어진 가지와 수평한 가지가 반복적으로 뻗어 있고, 잎이 드물고 바람이 강하게 분다. —— "계단 앞의 필수 대나무" Chen Zhang Zhengjian

3. 푸른 산을 놓지 말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십시오.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시에

4. 녹색 대나무 반쪽에 껍질이 들어 있고 벽에서 새싹이 막 나왔습니다. 늦은 밤 책에 색이 스며들어 와인 속에 숨어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그러나 자르지 않으면 구름이 커질 것입니다.

—— "연정 저택의 대나무 송가" 두보

5. 이끼가 계단을 부러뜨리고 봄 새싹이 터지고, 길 주변의 길은 그늘진 나무와 강렬한 여름 태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 불량살구꽃은 여러 가지 감정을 갖고 있으며, 가지 몇 개가 녹색으로 입혀져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대나무" 탕·정구

6. 연못 근처에 있는 대나무가 옥처럼 보인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는 녹색이다. 매듭을 잡고, 진심을 억누르는 것보다는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종류가 많지만 Wang 가족은 그것을 충분히 보지 못합니다. 선녀의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오직 걱정은 이별의 소리를 불고, 뒤를 돌아보며 대열의 속도로 춤추는 것뿐이다. —— "대나무"당나라 웨이 스타일

7. 파란색 빗자루는 황제의 조상이고 키가 큰 녹색 가지는 채용을 연상시킵니다. 바람이 불고 비 내리는 남쪽 정원의 밤소리를 오랫동안 듣고 있으면 비늘과 갑옷이 용처럼 자라날까 두렵습니다. ——당나라 진도의 『대나무 성장』

8. 죽순은 이제 막 노란 뿔로 자랐고, 고사리 싹은 막 작은 주먹으로 자랐습니다. 산나물을 찾아 향긋한 밥을 짓는다. 장강 이남의 2월이다. ——송나라 황정견의 "대나무 송가"

9. Huaxuan이 도착했을 때 Mianzhu 파빌리온이 현 밖으로 나왔습니다. 강가에 있는 집 앞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다행히도 푸르고 파도가 어루만져 줍니다. ——당나라 두보의 "위서에서 면주를 찾아서"

10. 도교 아카데미의 대나무 재배에 대한 간략한 소개. 피아노를 치고, 와인을 마시고, 푸슈(Fu Shu)를 시청하세요. 강해지고 싶지 않다면 봉황 두 마리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긴 막대를 사용하여 거대한 물고기를 잡으세요. ——당나라 왕전백의 "대나무 씻기"

11. 만물 가운데서 자유로움. 그룹 내에서 시우황은 혼자다. Zhenzi는 한때 눈을 용감하게 겪었습니다. 높은 금욕은 하늘에 도달합니다. 좋은 운율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연일 자욱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주제 때문에 이별. 한동안 왕 없이는 있을 수 없습니다. ——당나라 손선의 "대나무와 함께 종원외 보내기"

12. 대나무의 친절함을 따서 사천에서는 어떤 정신이 명명되었는가. 덩어리는 폭이 몇 단계이고 줄기가 수십 개로 촘촘합니다. 줄기는 길고 짧으며, 가지와 잎은 인상적이지 않다. 작년에도 가시가 자랐고, 올해도 가시가 다시 자랐습니다.

——"자주" 송대 음악사

4. 무관심을 묘사한 시

사리사욕으로 자신을 숨기지 말고, 사욕으로 부담을 주지 마십시오. (송나라 주희)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명백한 뜻과 평온, 원거리에 무관심함(삼국·제갈량)

한적한 세계 밖에서 보면 고회만이 세상의 무지를 초월한다(송나라·희홍)

장수, 대신, 왕자, 왕자 외에는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 없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그리고 행복하다 (백거이, 당나라)

한 잔의 빨래는 남지 않고 모든 것이 헛되고 복이 멀고 명성이 적고 이윤이 부럽지 않다 (조석하, 송) 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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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와 부를 얻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면 속세에서 벗어날 수 있다 (홍자성, 명나라)

만족하는 자 선국에 있고 불만 있는 사람은 속세에 있을 것이다(홍자성, 명나라)

또한 장안의 명예와 재산을 비웃어라, 인간의 세계는 반쪽이다 말발굽 (승상언, ​​당나라)

속세를 꿰뚫어 보면 명리와 부의 고삐가 열리느니라 (이여진, 청나라)

명성을 말하지 말라 그리고 복, 명예, 복은 몸의 적이다(두무, 당나라)

무한한 가뭄으로 묘목이 말려들고, 여유로운 곳은 기묘한 봉우리를 만든다 "용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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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 삶이 자랑스럽다면 마음껏 즐겨야 하고, 돈을 낭비하지 말고 하늘을 존중하고 달을 바라보라

안능은 내 눈썹을 짓밟고 허리를 굽혀 권력을 섬기니 나를 불행하게 한다

옛날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고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다

Born My 재료는 유용할 것이고, 금을 다 쓰고 돌아오겠다

도연명,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하늘이 봄은 돌 위로 흐른다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심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길이 없다

도원명

밑에서 국화 따기 동쪽 담장에서 한가로이 난산(南山)을 바라보고 있다.

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봄바위가 흐른다.

소시

가파른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버리니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Zheng Banqiao

동서남북의 바람에 관계없이 고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인합니다.

Huang Tingjian

술취한 채 산 아래로 춤추며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백주이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지만 일단 군중이 화를 내면

Ruan Ji

얇은 척추는 밝은 달을 인식하고 바람은 불멸의 옷깃을 찾기 위해 불어옵니다

Ji Kang

Zhuge Liang "무심하고 맑고 평화롭고 멀다 -도달하다"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고 욕망이 거의 없으며 일을 꼼꼼하고 귀신의 달인입니다.

주의: 비오는 날을 예상하고 준비합니다. 일이 잘못되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근면: 손과 눈을 모두 잘 사용하면 죽음은 끝납니다. 가난해도 밤낮으로 열심히 일합니다.

나이는 모르겠지만 재물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부와 명예는 그렇지 않습니다. 음란하지만 가난과 비천함은 즐거움이다. 남자가 여기에 오면 영웅이 된다.

무관심하지 않으면 야망을 뚜렷하게 할 수 없고, 평온하지 않으면 , 당신은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입니다.

An Neng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력한 사람을 섬길 수 있습니다.

Zhuge Liang "무관심하고 분명한 야망은 평화롭고 평온한 가운데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라"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고 욕망이 적으며 꼼꼼하고 귀신과 신입니다.

조심성: 선견지명, 비오는 날에 대비,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함

근면함: 두 손과 눈을 갖고 밤낮으로 열심히 일함

타오주(Tao Zhu) 동지는 "마음은 사심 없고 세상은 넓다"라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우희(Liu Yuxi)의 "겸손한 방에 있는 비문(Inscription on the 겸손한 방)"의 원문

원문 :

산이 높지 않으면 신선이 유명하고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은 신령하다. 이곳은 겸손하지만 따뜻한 덕이 있다. 계단 위의 이끼는 녹색이고, 학자들이 말하고 웃고 있으며, 평범한 진을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없습니다. 비단과 대나무로 만들었고, 남양(南陽)의 제갈로(諸葉魯), 서촉(西蜀)의 윤정(雲樓)이 어찌 그리 뻔뻔할 수 있겠는가? ”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것에 대한 시의 끝

5. 적어주세요: 당신의 야망, 우아함, 평온함에 대해 무관심하고 명확함에 대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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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또 으르렁거린다.

깊은 숲 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산에는 아무것도 없고, 산에는 흰 구름이 많습니다.

나만 즐길 수 있는데, 너에게 줄 수는 없어.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린다.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서 빛난다.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늦가을 날씨가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배는 얼마나 일반적이고 물이 비어 있습니까?

구름은 멀리 있고, 햇빛은 뒤로 흐르고 있습니다.

시끌벅적한 매미숲은 고요함 그 이상이고, 새소리 산은 더욱 한적하다.

수년 동안 고민해 온 곳이에요.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서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햇빛이 빛난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즐겁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텅 비게 한다.

종소리와 차임벨 소리 외에는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6.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 도연명 (비교적 목가시는 모두 거의 똑같다, 돈 쌀 다섯 통에 양보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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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 북, 진미,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영원히 취해 깨지 않기를 바랍니다 - 리바이(리 바이의 술은 술의 일부가 될 것이다)

무관심이 없으면 분명한 야망도 없고, 평온이 없으면 희망도 없다. 저 멀리까지 - 제갈량

밝은 달. 소나무 사이에서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물이 흐른다 - 왕웨이(목가시인이기도 해서 그런 시가 많다)

양심, 임강요정.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모두 사라졌지만, 몇 번의 해가 진 후에도 푸른 산은 여전히 ​​붉게 물들어 있고,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농담으로 이야기됩니다.

조국의 방황하는 마음의 수시가 열정적이라면 나를 비웃고 일찍 아름다운 머리를 낳아야합니다.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동상이 달로 돌아갑니다. (Nian Nujiao)

Kuang Wu와 Zi는 강에서 낚시를 하고 나무를 자르며 물고기, 새우, 엘크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하루살이를 하늘과 땅에 보내는 것은 바다의 한 방울과 같습니다. 나는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슬퍼하고 장강의 끝이 없음을 부러워합니다. 날아다니는 불사신을 짊어지고 여행하며, 밝은 달을 끝까지 붙잡는다. 얼마나 의외였는지 모르겠지만 슬픈 바람에 맡겼습니다. "(전 적귀)

부와 명예는 내 소원이 아니고, 황실의 고향도 기대할 수 없다. 좋은 시간을 바라며 혼자 가거나, 직원을 심고 열심히 일하겠다. 휘파람을 달래기 위해 동가오에 오르고, 청류 근처에서 시를 짓는다. 변신을 이용하여 끝까지 돌아가라, 레푸의 운명은 비웃음으로 돌아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