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먹이를 찾는 법칙을 파악한 잉어는 무리를 지어 먹이를 찾아다닌다. 잉어 포식은 다른 어류와는 달리 한 곳에서 오래 머물지 않고 먹이를 먹으면서 앞으로 나아가며, 때로는 돌아와서 다시 먹기도 한다. 이렇게 끊임없이 순환해서 배부르게 먹고 나면 인근 깊은 수역이나 다른 적합한 수역으로 헤엄쳐 머물며, 음식물 지역에 오래 머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3. 잉어 낚시는 잉어의 수렵 습성에 따라 낚시는' 그루지야 토끼' 낚시법 (밑낚시) 을 채택해야 한다. 낚시자리를 고른 후에는 고집을 부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 낚싯대를 올려 미끼를 바꿀 수 있다. 특히 둥지 주위에 물고기 별이 나타나면 붕어를 낚는 것처럼 늘 낚싯대를 들고 놀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겁이 많고 기민하며 교활한 잉어가 놀라 달아날 것이다. 실천은 미끼를 바꾸는 것이 너무 부지런하고, 잘못 제시한 횟수가 많으면 잉어 삼키는 것을 방해하고, 미끼를 잡을 시기를 잃게 된다는 것을 증명한다.
4. 낚싯대는 다른 물고기와는 달리 미끼를 먹는 것은 무모하지 않다. 항상 조심스럽게 미끼를 입에 집어넣고, 한번 해 보고, 다시 뱉고, 다시 물고, 또 내려놓고, 때로는 여러 번 반복할 수 있고, 경솔하게 인구를 삼키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삼킨다 떠다니는 반응은 크게 가라앉거나 옆으로 비스듬히 움직이는 것으로, 꼬리는 높음에서 낮음까지 천천히 물에 가라앉고, 제때에 낚싯대를 올리면 반드시 물고기가 될 것이다. 잉어가 미끼에 걸려든 후 발버둥치는 힘이 세서, 도망가는 것이 빠르고 피로에 견디는 능력이 강하다.
5. 낚시에 걸린 물고기는 먼저 낚싯대를 들어 올리고, 물고기를 낚싯대 (둥지 속의 물고기 떼가 놀라지 않도록) 에서 빨리 낚아채고, 수면이 물속에서 허우적거리지 않도록 하고, 물고기가 크면 줄을 통과할 때 물고기의 수영 속도보다 약간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만약 큰 잉어' 말뚝 박기' 를 만나면, 장대를 잡고, 장대를 흔들어서, 물고기가 상류를 찌르게 하고, 물고기를 통과할 때 낚싯대가 활 모양으로 되어, 가능한 한 물고기 머리를 위로 들어 올릴 수 있도록, 물고기가 위로 올라갈 수 밖에 없고, 물고기가 어슬렁거리고 지치고, 뱃가죽이 하늘을 향하고, 미리 그물을 베끼고 물속을 매복하고, 그물을 물고기 머리 방향으로 베끼고 상륙할 수밖에 없다 < P > 6. 잉어가 외부의 간섭을 받기 쉬우며 조용한 수역으로 헤엄쳐' 조용히' 숨어야 한다. "조용한 곳" 은 대부분 평소 물고기를 보관하기 싫어하는 외딴 곳, 예를 들면 해안가의 모퉁이 지대, 롱비치의 해변 지대, 큰 수역의 중앙지대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사람이 많이 낚시를 할 경우, 상황을 제때에 분석해 상황을 판단하고, 기회를 놓치지 않고 평온하거나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수역으로 옮겨 낚시를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