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내 성은 Qi입니다. 내 성은 누구에게서 왔나요? 어디서 오셨나요?

내 성은 Qi입니다. 내 성은 누구에게서 왔나요? 어디서 오셨나요?

치(Qí Qi)라는 성에는 네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연 황제의 후손인 장태공(Jiang Taigong)의 이름을 딴 장(Jiang)이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동지씨 브리핑'과 '원화성편'에 따르면, 연제의 후손 태공왕자야가 영추 칭호를 받고 제국을 세웠다(옛 도시는 산동성 린쯔에 있다) 오늘날의 성) , 후손들은 그 나라를 성으로 삼는다. "동치. 씨족 개요"에는 "태공왕에게 제나라 칭호를 부여하고 그의 후손이 나라를 삼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제 성씨의 조상은 강태공자야(姫泰孝紀)이다. Yan 황제의 뒤를 이어 Yingqiu (오늘의 Shandong Province)에서 유래했습니다. 장태공이 제나라를 수여한 이야기는 널리 퍼졌다. 주로 연 황제의 후손인 시웨(Siyue)는 다유의 홍수 조절을 도운 공로로 노주(현재의 허난 성 난양)에서 칭호를 받았다고 합니다. 상(商)나라 말기에 노(魯)나라에서 아주 유능한 사람이 나왔는데, 성(姓)은 강(康)이고, 이름은 상(商)이며, 이름은 자야(紫寧)라 불렀다. 당시 상나라의 여러 군주들은 약하거나 난폭했기 때문에 육상은 지식이 풍부했지만 그것을 쓸모가 없었습니다. Lu Shang은 70세가 넘었지만 여전히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이때 주변 서방보살 지창(吉昌)이 동방박사를 모집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그곳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그는 곧바로 장시보를 만나러 가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위수(魏河)의 지류인 자천수(子泉河)에서 곧은 낚싯바늘로 고기를 잡으며 중얼거렸다. "반강을 지키는 짧은 낚싯대와 직선이니라. 이 구조를 누가 알겠느냐? 나는 황제와 신하들만을 위한 고기만 낚는데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내가 물에서 물고기를 잡는다고?" 이를 본 사람들은 모두 놀랐다. 어느 날 시보창은 사냥에 나가서 이번 여행에서 나라를 도울 재능 있는 사람을 구해 주겠다며 점을 쳤다. Xibochang은 Lu Shang이 직선 바늘로 낚시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가 결코 평범한 사람이 아니며 천재임에 틀림없다고 기대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절을 하고 위수(魏河) 가에 가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Lu Shang의 통찰력있는 발언을 듣고 Xi Bachang은 Lu Shang과 같은 마차를 타고 자신의 채찍으로 차를 운전하기로 결정하고 궁전으로 돌아와 "Tai Gongwang"으로 알려진 국가 고문으로 임명되었습니다. Taigongwang은 Xibo Chang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내놓았고, 이는 Zhou의 힘과 명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Xibo Chang이 죽은 후 Zhou Wu King은 Lu Shang을 "Shangfu Master"로 존경했습니다. 그는 더욱 순종했습니다. 주무왕은 여상의 도움으로 마침내 상나라를 무너뜨리고 주나라를 세웠다. 춘추시대에 제환공은 관종(觀忠)을 임명하여 개혁을 수행하게 하였고, 나라가 강대해지고 대군주가 되었다. 기원전 567년, 제나라 영공공이 채국을 멸망시켰고, 제국의 영토는 산동 동부로 확장되어 서쪽은 황하, 동쪽은 바다, 남쪽은 태산, 북쪽은 무제에 이르렀다. , 모두 Qi State에 속합니다. 춘추말기에 제나라가 쇠퇴하고 점차 왕위를 대신하여 전씨가 바뀌게 되었고, 강씨의 후손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아 제씨라고 불렀다.

2. 춘추시대 위(魏)나라의 대관 기자(齊子)의 이름을 따서 지(吉)라는 성(姓)을 따서 그 성(姓)을 따서 만든 것이다.

'동치씨 브리핑'과 '성씨 조사'에 따르면 춘추시대 공식 웨이치자(Wei Qi Zi) 이후 그의 이름은 검증할 수 없으며, Qi Zi는 그의 이름이다. 그의 후손들은 할아버지의 성을 따서 제(秦) 성이 되었다.

3. 당나라 현성현 사마계광(Sima Qiguang)의 이름을 따서 제(秦)로 이름을 바꾼 성(姓)에서 유래했다.

'원화성편'에 따르면 당나라 현성현 사마계광의 본래 성은 기(齊)였으며, 그의 후손들이 성을 기(氣)로 바꿨다.

4. 성을 바꾼 다른 씨족 출신:

① "금서"(아래 동일)에 따르면 우도의 디족은 기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② 시탈라(Xitala), 치자(Qijia) 등 청나라 만주팔기의 성이 모두 기(齊)로 바뀌었다.

3 청나라 시대 윈난성(雲南省) 시구(十峡), 중장(忠江) 등 리장(源江)현의 사람들은 항상 같은 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나시족이었다.

4 오늘날 만주족, 허저족, 몽골족 등의 소수민족은 모두 기씨 성을 갖고 있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강태공. 그의 이름은 상(商)인데, 예명은 자이야(어떤 사람들은 왕(王)이라고 한다)이라 하여 상나라 말기 노(魯)나라 출신이라 이름도 여상(坂商)이라 하였으며 연제(燕帝)의 후손이었다. 그는 상(商)나라 말과 주(周)나라 초기의 유명한 군사 전략가이자 정치가였으며, 한때 위수(魏河) 연안에서 고기잡이를 하다가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보조신(官臣)으로 고용되기도 했습니다. 무왕이 은나라를 정복했을 때 그는 시족의 총사령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목예전투에서 적을 섬멸하여 큰 공을 세웠으며, 주나라 최초의 건국영웅이 되었다. 왕이 되자 제(齊)라는 칭호를 받고 도읍을 영추(永丘)로 삼았으며, 다섯 왕자와 아홉 삼촌을 정복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받았고, 그의 지위는 다른 봉건 국가보다 높았다. 춘추말기, 전씨가 제씨를 대신한 후, 원래 제왕씨는 나라를 성으로 삼고 태공강을 제씨의 조상으로 존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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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659200.htm